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복문화는 어떤가?
중국의 복문화는 어떤가?
' 복' 은 국인의 눈에서 가장 상서로운 말이다.' 복문화' < P > 예나 지금이나' 복' 에 대한 내포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예기" 기록: 복자, 백순의 이름도. < P > 는' 복' 이 순조롭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복' 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복문화' 의 유래는 원시 사회의 별 자연 숭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선민들은 액막이를 위해 바람과 오곡 풍작을 기원하며, 자신의 뜻에 따라 비범한 신성과 독특한 인격매력을 부여한다. < P > 가 전해 내려오는' 복',' 록',' 수명' 삼성의 숭배에서' 복성' 은 사람들이 나상을 기원하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선량한 소망을 가장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역사의 발전과 시대의 변천에 따라 작용 범위는 천정 숭배에서 현실 세계로 확장되었다. < P > 외부는 부족 토템에서 사람들의 의식주행까지 뻗어나가는 모든 측면을 보여준다. 그 내면의 예시적 의미는 직관적이고 아름다운 소망의 간단한 호소에서 확장되어 행운, 행복, 장수, 부자, 가관진작, 자손만당 등을 예고하는 문화로 승화되어 민족 문화 방진에서 독보적인' 복' 문화를 구성한다.
복문화의 핵심은' 오복' 관념이다. 오복' 이라는 명사는 원래' 서경' 과' 홍범' 에서 나온 것이다.
오복의 첫 복은' 장수' 다. 두 번째 복은' 부귀' 이다. 세 번째 복은' 코닝' 이다. 네 번째 복은' 좋은 덕' 이다. 다섯 번째 복은' 좋은 끝' 이다. 장수는 생명이 죽지 않고 장수가 길다. 부귀는 돈이 풍부하고 지위가 존귀하다. 코닝은 몸이 건강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좋은 덕은 천성이 친절하고 너그럽고 조용하다. 좋은 결말은 자신의 죽음을 미리 알 수 있는 것이다. 임명할 때 횡화를 당하지 않았고, 몸에는 병이 없었고, 마음에는 지장이 없었고, 편안히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들은 이런 인생만이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 P > 봉건 사회에서는 계층, 지위가 다른 사람들도 복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 농민에게 있어서, 자신의 땅이 있고, 봄에 추수를 심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풍채와 의복이 충분하다는 것은 복이다. 서민들은 일년 내내 폭정, 전쟁, 기근의 경지를 만나 온 가족이 핑안 살 수 있게 되면 살아남는 것이 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상인들은 왕왕 주판 황금만냥, 재원이 무성한 삼강이야말로 복이다. 문인 학사의 복은 또 다르다. 1 년 동안 한창이 고달프다. 한 번 사람이 사람을 만났을 때, 금표 제목은 바로 그들의 가장 큰 복이다. (조지 버나드 쇼,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노인들은 건강과 장수, 자손 슬하가 환희를 받드는 것을 가장 큰 복으로 여긴다. < P > 고대인의 복에 대한 인식은 현실적이고 변증적이다. 노자는 변증적인 사상으로 복과 화를 천명하였다. 노자' 제 58 장에는' 화' 의 복이 있다. 복의 화소' 라는 말. 즉, 이 화는 복에 상대적인 것이다. < P > 새옹지마는 비복을 안다. 새옹이 말을 잃어버리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지만, 잃어버린 말은 다시 달려와 준마 몇 마리를 데려왔다. 이것은 화복 때문이다. 반면 < P > 를 주워 새옹마를 주운 그 사람에 비해 갑자기 말 몇 마리를 잃어버렸는데, 이는 복덕화 때문이다. < P > 사실' 복' 의 의미는 매우 광범위하며 세속 생활의 모든 아름다운 소망과 목표를 포용한다. 우리는 늘 이른바 길상이라고 말하는데, 대부분 복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상서로운 것은 또 복으로 해석될 수 있다. < P > 고대 글자서' 자림' 은 "천상도 복도" 라고 기록되어 있다. 고서' 풍각점령' 도' 복선견자' 라고 말했다. 이렇듯 복은 우리나라의 길상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복을 기원하는 관념이 각 민속활동에 녹아들었다. < P > 오복을 밟는 것은 당나라 이후' 복진택성군' 종규 고향, 재물신 고향, 앞머리 고리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축복문화행사로 서안 종규 고리산석에 박쥐 5 마리를 조각해' 오복' 을 의미한다고 한다. 사람들이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박쥐 5 마리를 밟으면 다시 젊어진다고 한다.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박쥐 다섯 마리를 밟으면 복귀쌍전이다. < P >' 오복 춤' 은' 종복 춤' 의 일환으로, 점프 판정이라고도 하며, 보통 오복 점프, 가관 점프, 복숭아춤, 퀘스트 점프, 돈신 점프, 용봉 점프, 복록수희재자 놀림 등 6 점프가 있다 < P > 중요한 명절이 되면 이 지역들은 읍택을 축복하기 위해' 종규 점프' 를 해야 한다. Zhonggui 참 하나님, 우리에게 fulushou 안녕하세요 앤 을 보내! 옛날' 종규 점프' 는 인형틀로 어깨 위에서 놀다가 나중에는 종규 역을 맡아 마을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퍼포먼스 점프 오복시 종규면 칠자금, 입에는 긴 수염, 머리 위사, 발 페달 조화, 금은패드 배, 겉옷 자홍색 가운, 왼손에는 금색 박쥐, 오른손에는 칠성 보검을 들고, 앞엔 5 마리의 박쥐 인도가 있고, 뒤에는 황로 우산 뚜껑이 있고, 옆에는 서주 웨이터도 있다 오복을 추는 것은 주로 종규가 신을 내리고, 종규가 순회하고, 종규가 축복하고, 종규가 개선하며, 등 몇 단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그렇다면' 오복임문' 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 아니면 인생의 행복의 원천은 어디에 있을까? 우리 조상은 처음부터 삶의 행복과 인격을 추구하는 수련, 도덕적 완벽을 결합했다. 당초 관념의 제안은' 덕을 고치는 것' 을 오복 중 하나로 꼽았을 뿐만 아니라, 수양성과 덕배천을 행복 추구의 최고 경지로 삼았다. < P > 공성인은' 악' 이 무슨 뜻인지 이야기하면서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고, 늙어가는 것도 모른다" 고 말했다. "음식 한 광주리, 술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근심을 참을 수 없고, 돌아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추구하는 것은 내적 덕성의 완벽함이며, 외적 생활의 풍요에 신경 쓰지 않는다. < P > 맹자는 선생님의' 군자의 근심과 빈곤' 의 행복관을 더욱 발양하고, 군자가' 삼악' 을 가지고 있는 덕복관을 더욱 제기하고, 개인의 행복 추구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하늘, 굽어보는 사람' 의 사회 도의적 차원으로 확대했다. 그 이후로' 입덕을 우선으로',' 덕복을 기원한다' 는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삶의 가치도 중국' 복' 문화의 핵심 자질을 구성할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