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세계가 주목하는 예술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세계가 주목하는 예술은 무엇입니까?

1. 중국과 외국의 회화 진품 < P > 중국의 회화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의 대부분의 그림은 벽이나 병풍에 그려져 있다. 한 () 당 () 시대에는 궁전에 원훈상 () 을 그려 그들의 개국의 기초가 놓인 칸마 공훈을 표창한 적이 있다. 이 궁전 그림들은 오늘 이미 사라졌다. 하지만 한대 초상화석, 초상화벽돌, 한, 당 등 시대의 묘실 벽화에서도 그때의 벽화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그들은 당시의 사회생활을 다방면으로 표현했다. 지주계급 여행 연회 등 쾌락이 부패한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노동인민어업, 소금, 제철, 채산 등 생산활동뿐만 아니라 장대, 점프환 등 다양한 멋진 곡예 공연도 선보였다. < P >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 등도 고대 화가들이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소재다. 진나라의 유명한 화가인 구 카이지 () 는 그의 많은 작품들이 역사 이야기나 문학 작품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로신부도' 는 삼국시대 시인 조식의' 로신푸' 에 따라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으로 시인과 로신이 낙수에서 만나는 모습을 그린 것이다. 그의 그림은 봄누에처럼 붓으로 실을 토하는데, 언뜻 보면 평이해 보이고, 자세히 헤아려 보면 곳곳에서 그림의 법칙에 부합한다. 그는 인물의 표정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신의 묘사가 막힌 (눈) 속에 있다" 고 말했다. < P >' 로신부도' < P > 당 송은 중국 회화가 가장 흥성한 시대다. 성당 시대의 오도자는 후세에' 화성' 으로 존칭되었다. 그는 일생 동안 3 여 면 벽화와 대량의 두루마리 그림을 그린 적이 있다. 그는 인물도 잘 그리고 산수도 잘 그리며 필세가 날뛰는데, 그의 화풍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공린은 송대의 다능한 대화가로, 백묘사 인물화를 가장 잘하며, 화마도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무사도',' 오마도',' 임위연 방목도' 등이다. 살아 있는 인물화 중 가장 눈부신 거제는 북송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로 계산해야 한다. 이 그림은 북송 () 수도 개봉 () 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는데, 화면 중심은 성외의 홍교 () 로, 교량 상판에 수레를 달고 어깨를 갈아서 허브를 닦는다. 다리 아래 거대한 배 한 척이 돛대를 내리고 다리를 건널 준비를 하고 있는데,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며 바쁘게 뭉쳤다. 화면에는 각양각색의 상점, 호텔, 관아, 수백 명의 인물들이 와글와글 분주하다. 작가는 생활의 세심한 관찰, 화면 구조를 준비하는 고도의 기교와 진지한 창작 태도에 대해 모두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남송애국화가 이당이 지은' 백이숙치 채웨이도' 는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방면에서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 P >' 청명상하도' < P > 위진 이후 산수화가 일어나면서 당대의 이사훈, 이소도 부자는' 김벽산수' 를 개척했다. 광물의 석청, 석록등 물감을 사용했기 때문에 진흙으로 윤곽을 그려내며 화면이 으리한 효과를 냈다. 화가 왕위는 수묵산수를 제창하고, 시적인 화의가 풍부하여'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불린다. 오대 양송에는 형호, 관동, 동원원, 대연, 범폭, 곽희 등 많은 걸출한 산수화가가 나타났다. 북송 말기, 18 세의 청년 화가 왕 히맹은 청록산수장권' 천리강산도' 를 창작했는데, 이 기상천천만권의 대작으로 섬세하고 엄밀한 필묵과 아름다운 색채로 당시 김노예주 귀족의 쇠발굽에 짓밟히고 있던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한없이 애절하게 칭송하였다. 남송화가 마원, 샤규 등의 그림은 시적인 정취가 풍부한 강남의 경치를 묘사했다. 원대 이후 수묵 프리 산수가 성행하면서 많은 화가들이 높은 문학적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화면에서 시사, 서예, 그림을 화로로 삼고 있다. 하지만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전임자를 모방하는 것만 알고 작품은 점점 더 생활에서 벗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화가 석도는' 기봉타초안' 을 찾아 인습에 반대하고, 힘써 창작하며 산수화의 발전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 P > 화조화는 중국 전통회화의 또 다른 중요한 화종으로, 자연에서 화훼새와 짐승의 발랄함을 표현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고대 화조 화가는 생활을 관찰하는 것을 매우 중시했다. 예를 들면 송대 화가 이원길은 늘 오랫동안 깊은 산속 밀림에 가서 새와 짐승의 대자연 속의 실제 생태를 관찰하기 때문에, 그가 쓴 동물은 매우 신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동물명언) 역대 화가들은 대량의 화조화화 작품을 남겼는데, 털끝 하나 없는 꼼꼼한 필획이든, 붓글씨가 낭자한 필의화든, 모두 장사가 잘되고,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연상을 계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예를 들어 제백석 노인이 그린 튀는 개구리, 떠다니는 물고기와 새우, 각종 곤충, 새와 짐승, 그 생동감 있는 표정, 작가가 짙은 먹색을 통해 전달한 분방한 열정은 모두 사람들의 왕성함을 불러일으키고 생활의 감정을 사랑하는 것이 아닌가! < P > 2. 예술기화-중국 서예 < P > 우리나라의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체적으로 말하면 그 추세는 번잡함에서 간소하지만 서예의 예술 기교는 변화무쌍하고 풍격이 다양하다. 수천 년의 실천 창조를 거쳐 서예 예술의 풍부한 보물과 우수한 전통이 되었다. < P > 고대부터 서체는 대체로 갑골문, 대주, 소전,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등으로 나뉜다. 이것은 짐승의 뼈에 새겨진 글이다. 구조, 길이, 크기는 약간 일정하지 않고, 필법은 네모난 것이 있고, 날으는 것은 뚱뚱하고 날씬하다. 시세가 소소하다. 매우 얽히고설키고, 스타일이나 웅장하거나 힘차고, 정신이 맑고, 고풍스럽고, 운치가 넘친다. 서예의 원류에서 다른 체계로 발전하다. < P > 한위 이후 중국의 서예가 진정으로 예술이 되어 많은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했다. 그들은 여러 해 동안 열심히 공부한 결과, 문자 형체, 표현 방법, 필용 잉크 방면에 많은 창조가 있었고, 필묵과 서예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결합시켜 이 예술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난정서' < P > 진대의' 서성' 으로 불리는 왕희지는 7 살 때부터 서예를 배웠고, 때로는 손가락으로 옷에 연습을 하기도 했고, 때로는 월하에 붓글씨 연습을 하기도 했다. 다년간의 근면한 학습과 고련을 거쳐 그의 서예 예술은 매우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서예는 봄구름처럼 아름다우며, 막 곡철과 같고, 외형의 아름다움과 내면의 힘이 어우러져 있다. 유명한' 난정서' 는 바로 그의 잉크 자국이다. 유감스럽게도, 원래는 이미 오래 전전하지 못했는데, 지금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 것은 모두 모사이다. "난정서 * * * 계" 324 자 가운데 2 자가 있지만, 이 "의" 글자, 구조상 변법, 필법상 전환은 모두 다르다. 당대의 서예가 안진청 () 은 교묘하고 졸졸렬하며, 고풍스럽고 힘이 있다. 리우 Gongquan 청수한 이순신, shulang Mingli; 나머지는 구양문의, 우세남, 수양 등 도세가 각각 일체를 이룬 서예 여러분. 장욱 () 과 회소 () 의 초서 () 는 놀라움을 자아내고, 완곡하게 용을 유람하며, 체세가 끊임없이 날며, 필의가 분방하고 열렬하다. 이후 송유수시, 황정견, 쌀시, 채향은 대부분 제멋대로 행동하고, 초양체, 온순하고, 부드럽고, 풍만하거나, 준마이가 강건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모두 매우 조예가 높다. 원나라 는 자오 멩, 라운드 차례 웨이 리, 자오 본체 라고 했다. 명나라에는 동치창 등이 있다. 청대 근대, 탁월한 성취자도 적지 않다.

3. 동방예술의 보고-우리나라의 4 대 석굴 < P > 기원 4 세기 전후 불교의 흥기와 함께 불교예술도 우리나라에서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남북 각지에 흩어져 있는 수백 개의 석굴군은 우리를 위해 무수한 정교한 고대 그림과 조각품을 보존하는데, 그것들은 귀중한 동양 예술의 보고이다. < P > 우리나라 최대 석굴군은 간쑤성의 돈황 막고굴. 진건원 2 년 (기원 366 년) 부터 청대까지 15 여 년 동안 3 리 길이의 명사산벽에 48 여 개의 동굴이 빽빽하게 건설되었다. 각 동굴마다 페인트칠한 동상과 불교 이야기를 소재로 한 벽화가 있습니다. 돈황 벽화에 대해 말하자면 회화 기교가 높을 뿐만 아니라, 수량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돈황석굴의 벽화 한쪽을 연결하면 5 여 리 길이의 큰 갤러리로 줄을 설 수 있다. 이 벽화들은 주로 북위와 당대의 두 시기이다. 북위 화풍이 넓고 내용은 불교 창시자 석가모니의 생애와' 불본생' 이야기를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당대의 대대적인 유행의 제재는 꾸며낸 불국인' 극락세계' 를 묘사한 각종 광경으로' 정토변화' 라고 불린다. 돈황석굴은 각 시대마다 크고 작은 채소성 불상이 2 천여 개 있는데, 가장 큰 불상은 높이가 33 미터이다. 또 19 세기 말 돈황석굴의 폐쇄된 석실에서 거대하고 가치가 높은 고대 성경, 문서, 화권 등이 발견됐다. 이 발견은 전 세계를 흔들었다. 간쑤성 텐수현 맥적산석굴은 또 다른 대형 석굴이다. 서기 4 세기부터 역대는 이 산에 2 여 개의 동굴을 건설하여 모두 절벽에 뚫어 층층의 잔도에 기대어 서로 통했다. 맥적산 석굴의 북조 채소성 불상은 청수하고 소탈하며 예술 수준이 높다. 현존하는 고대 조각상은 7 천여 개의 몸뿐만 아니라 일부 벽화와 정교한 석각조비까지 있다. < P > 산서대동시는 선비족이 세운 북위 왕조의 수도로 기원 5 세기 후반에 홍리의 운강석굴군을 팠다. 현존하는 주요 동굴은 53 개, 웅장하고 장엄한 노천대불, 수많은 작은 부처, 보살, 악색, 날기 등이 있다. 불전 이야기도도 있는데, 석두 위에 새겨진' 그림'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천장과 기둥에는 신기한 동물과 정교한 무늬가 새겨져 있다. 동굴에 들어가면 마치 신화 세계에 있는 것 같다.

5 세기 말, 북위는 하남 낙양으로 수도를 옮기고, 이수해 연안의 용문에 거대한 석굴군인 용문석굴암을 만들었다. 후대들은 용문산과 맞은편 향산의 단단한 청석산벽에 2 천여 개의 굴단을 빽빽하게 파고, * * * 불상을 1 만 몸에 가까운 조각했다. 용문석굴의 가장 우수한 대표작은 당대의 봉선사 한 조의 노천 석각조상이다. 그것은 13 미터 높이의 루사나 대불과 성쌍의 제자, 보살, 천왕, 기네스, 공양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루세나는 온화하고 자상한 눈빛으로 예배를 하러 온 사람들을 내려다보았고, 다른 조각상들의 표정과 기질은 각기 달랐다. 용문석굴은 또한 비문 3 여 개를 보존하여 우리나라 서예 예술 중의 진품이다.

4. 중국 고대 음악

우리 나라의 음악문화는 오래되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헌에 보존된 대량의 고대 음악 전설을 기록하는데, 일부 후세 사람들이 부회하는 성분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로 하여금 고대 인민들의 음악 생활의 종적을 알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악기의 실물은 당시 음악문화가 고도로 발전한 수준을 더욱 잘 보여 준다. 최근 몇 년 동안 절강하무도 문화 유적지에서 수십 개의 골초들이 출토되었는데, 그것들은 짐승의 팔다리 뼈로 구멍을 뚫어 만든 것으로, 후세 피리류 악기의 먼 조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7 년 전이다. 산시샤현 동하풍 유적지에서 출토된 후 만든 돌계단이 걸려 두드리면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6 년 전이다. 산시 시안 반포 유적지, 산시 만천현 징촌 유적지, 간쑤 옥문화구 유적지, 원형, 타원형, 물고기 모양 등 모양의 도손훈이 발견됐는데, 이것은 음공에서 삼음공까지 부는 악기였다. 우리가 그것들을 연주하여 음을 측정하면, 4, 5 천 년 동안 우리나라의 음계, 조식의 싹과 그 발전을 엿볼 수 있다. < P > 만당시는 국세의 쇠퇴와 함께 풍격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두목, 이상은의 시는 예술적으로는 성취가 높지만 감상적인 정서는 상당히 짙다. 그 중 몇몇은 관능적인 시를 탐닉하여 정신의 공허함을 더욱 드러낸다. 이런 경향은 당말에 더 심각하다. 내용이 빈약하고 형식이 화려한 시풍이 거의 시단을 가득 채웠다. 하지만 피일휴, 두순학, 육귀몽의 시는 현실주의의 비판으로 날카롭게 드러날 수 있어 당말 사회의 심각한 갈등을 반영한다. < P > 사람들에게 익숙한 고대 악기인 편종도 있다. 여씨춘추',' 산해경' 등의 책에 따르면, 전설에 따르면 시계는 늘어지거나 북연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이 주장은 물론 고증할 수 없지만, 그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현재 발견된 시대 최초의 편종은 1954 년 산시 장안현 푸두촌 고분에서 출토된 크기 3 점의 편종으로 서주 중기 제품으로 이미 일정한 음계로 구성된 멜로디 악기였다. 최근 산시, 하남, 안후이, 호북, 쓰촨, 산둥, 허베이 등지에서 서주 말기부터 전국 시대 이후의 편종이 출토되어 9 건, 11 건, 13 건, 14 건으로 구성됐다. 어떤 음고는 상당히 정확하여 완전한 5 음계, 6 음계 또는 7 음계를 구성할 수 있다. < P > 우리는 1957 년 하남 신양전국초묘에서 출토된 편종하 1978 년 후베이 수현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편종을 예로 들었다. 초묘에서 출토된 편종 ***13 점, 각 시계마다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다. 가장 큰 시계에는 비문 12 자가 있는데, 그 모양과 비문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그것이 춘추 말기나 전국 시대 초기에 주조된 것이라고 단정한다. 이 편종은 잘 보존되어 있어, 상처가 없을 뿐만 아니라, 몇 년 동안 침식된 녹장도 없고, 종체에 약간 검은 구리 광택이 반짝이고 있다. 가장 큰 것은 무게가 4.36kg 이고 높이는 3.2cm 입니다. 가장 작은 무게는 .398kg 이고 높이는 12.93cm 입니다. 그들은 크기별로 차례대로 시계대 위에 놓였고, 종대 높이는 8.7cm 였다. 고대 악공이 바닥에 앉거나 무릎을 꿇고 두드렸다. 오늘 우리는 그것을 센티미터로 사용할 수 있다. 고대 악공이 바닥에 앉거나 무릎을 꿇고 두드렸다. 오늘날,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여 완전한 6 음계 민요나 반주 가무를 연주할 수 있다. < P > 호북수현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편종은 더욱 놀랍다. 그것은 ***64 건으로, 3 층으로 채색된 구리 목구조의 시계대 위에 매달려 있고, 각 층의 기둥은 청동검 무사이다. 그것들의 형체와 무게는 상층부가 가장 작고, 중층이 두 번째이며, 하층이 가장 크다. 가장 작은 것은 무게가 2.4kg 이고 높이는 2.2cm 입니다. 가장 큰 것은 무게가 23.6kg 이고 높이는 153.4cm 입니다. 그것들의 총 무게는 25 킬로그램 이상이다. 종대는 보통 11.83 미터이다. 최대 2.73 미터. 기백이 매우 커서, 장면이 상당히 장관이다! 이 무덤의 장례 연대는 기원전 434 년으로, 지금으로부터 24 여 년 전이다. 출토할 때 시계대에는 6 개의 T 자형 나무망치와 두 개의 채색 긴 나무 막대기와 같은 연주 도구도 있었다. 그것의 출토는 이미 국내외의 중시를 불러일으켜 세계 음악사의 중대한 발견으로 여겨진다. < P > 편종 < P > 이 편종은 음악적 성능이 매우 좋고 음색이 아름답고, 그 연주곡조의 주요 부분인 중층 용종을 12 개 반음씩 갖추고 있어 회전궁을 돌릴 수 있다. 총 음역이 5 옥타브 이상에 걸쳐 있다. 그 음계 구조는 현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C 장조 7 음계와 같은 음열이다. 베이징 중국 역사박물관에서 전시될 때, 6 명의 젊은 남녀가 동시에 연주하여 동서고금의 악곡을 연주할 수 있었다. 일본의' 벚꽃', 중국 현대악곡' 초원상', 고대 곡조에 따라 각색된' 조악',' 초상' 등. 연주하기 시작하면 중상층의 단추시계와 종시계가 유유히 우렁차고 하층 종시계가 깊고 웅장하다. 여기저기서 울리는 종소리는 아름다운 악곡을 구성해 사람의 귓가에 메아리치며 사람을 흥분시킨다. 외국 친구들은 이 진귀한 문화재를 감상하면서 "중국에서만 2 년 전 고악기가 연주한 악곡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세계 음악사의 기적이다" 고 감탄했다. < P > 이 편종과 동시에 출토된 것은 석제 편각과,,,,,,,,,,,,,,,,,,,,,,,,,,,,,,,,,,, 。 편종과 편각 모두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우리가 고대 악율학을 연구하는 귀중한 재료이다. 증후을묘악기 발굴, 우리 앞에 지하 음악의 보물 창고! 전국시대 우리나라 음악 이론과 실천이 이룬 눈부신 업적을 반영했다.

5. 절묘한 공예미술 < P > 사람들은 종종' 정교하고 절묘하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 천의가 원활하다',' 유일무이하다' 를 사용한다. 이 아름다운 단어들은 중국의 공예미술을 묘사한다. 네, 우리나라의 공예미술은 오래되고 찬란한 역사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전부터' 공예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오랜 역사 과정에서 석두, 흙, 뼈, 대나무 등 자연의 선물을 이용하고 개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