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9절에 관한 관습, 이야기, 고대 시, 전설 및 기원. 긴급한! ! !

중9절에 관한 관습, 이야기, 고대 시, 전설 및 기원. 긴급한! ! !

중구절의 기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음력 9월 9일은 전통적인 중구절입니다. 고대 《역역서》에서는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정의했기 때문에 9월 9일에는 해와 달이 양과 결합하여 두 아홉이 겹치므로 Double Ninth Festival이라고도 불리는 Double Ninth Festival은 고대인들이 축하할 가치가 있는 상서로운 날로 간주되어 아주 일찍부터 이 축제를 축하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구절을 기념하는 활동은 다채롭고 낭만적이며 일반적으로 풍경을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가 내려다보기, 국화 보기, 층층나무 심기, 중구절 케이크 먹기, 술 마시기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국화주

및 기타 활동.

중구절은 '구주'와 발음이 같으며, 숫자 중에서 구가 가장 많아 장수를 뜻하며, 가을도 황금기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 축제에 대해 늘 특별한 감정을 품고 있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중구절을 기념하고 국화를 노래하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의 중9절은 1989년부터 매년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하여 전통과 현대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어르신을 존경하고 존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어르신들의 축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각지의 기관, 단체, 거리에서는 퇴직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를 자주 개최하여 경치를 즐기고, 물놀이를 하고, 산에 오르며 몸과 마음이 대자연에 목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야외에서, 많은 젊은 세대의 가족은 장로들이 시골로 가서 활동을 하거나 노인들을 위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중구절의 유래:

중구절의 유래는 한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매년 9월 9일이 되면 궁궐에서는 사람들이 오래 살기 위해 층층나무를 쓰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신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이날 등산을 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부른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중구절 풍습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두보의 7자 "덩가오"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입니다. 어디를 가든 등산에 정해진 규칙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에 오르면 됩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등산"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일 것입니다.

중구절에는 사람들도 국화를 즐기고 도연명에서 유래한 국화주를 마신다. 도연명은 은둔 생활과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세들도 그의 뒤를 따랐고,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학자 관료들이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 감상과 연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인 카이펑에서는 중구절에 국화 감상이 매우 인기가 있었고 당시에는 많은 종류의 국화가 있었습니다. 청나라 이후에는 국화 감상 풍습이 특히 성행하여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구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 시대에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것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층층나무를 팔에 걸거나 주머니로 사용하여 내부에 착용하거나 심지어 머리에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착용합니다.

중양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시징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중구절에는 말채나무 착용 외에도 국화도 착용합니다. 이것은 이미 당나라에서도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도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국화 가지와 잎을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국화를 머리에 쓰는 풍습에서 변화된 것입니다. . 송나라에는 색색의 비단 리본을 말채나무와 국화에 잘라 선물로 몸에 걸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중구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중구절은 도교 동화에서 따옴):

동한시대에 이름이 시골 청년이 있었습니다. 루난현에 사는 환징(Huan Jing) 그의 부모 우리에게는 아내와 자녀가 있습니다. 비록 생활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야채 반이면 먹고 살 수 있어요

뜻밖에 불행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여강 양쪽에 전염병이 돌았고, 집집마다 병이 들었고,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었는데, 시신을 묻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올해 환징의 부모도 병으로 사망했다.

Huan Jing은 어렸을 때 어른들이 "여강에 전염병 악마가 살고 있다. 매년 나와서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 가는 곳마다 전염병을 가져온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Huan Jing은 자신의 주인을 방문하고 친구들에게 기술을 배우고 전염병에 맞서 싸우며 사람들의 해악을 제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Fei Changfang이라는 위대한 불멸자가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페이 창팡은 환징에게 청룡검을 주어 악마를 제압했다.

환징이 검술을 연습하고 있을 때 페이창팡이 다가와 "올해 9월 9일 여허역귀가 다시 나올 것이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제거하기 위해 빨리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고향 어르신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 재앙을 피할 수 있도록 산딸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을 드리겠나이다. "선인이 이 말을 한 후 손으로 가리키니 학이 날개를 펴고 날아가서 환경 앞에 내려앉았습니다.

Huan Jing은 크레인을 타고 Runan을 향해 날아갔습니다.

환징은 고향으로 돌아와 마을 동료들을 모았다. 나는 위대한 불멸자가 말한 것을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9월 9일, 그는 아내와 아이들,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근처 산으로 갔다. 그는 각 사람에게 층층나무 잎 한 조각을 주면서 그것을 가지고 다니면 전염병이 감히 그에게 접근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국화주를 부었고, 각자 한 모금씩 마시면서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을 위한 준비를 마친 후, 그는 청룡검을 들고 집으로 돌아와 집에 혼자 앉아 역병 악마가 와서 싸우고 악마에게 굴복하기를 기다렸다.

잠시 후 루강의 굉음과 이상한 바람이 휘몰아치는 소리가 들렸다. 전염병 악마는 물에서 나와 해변으로 걸어갔고, 마을을 거닐며 수천 채의 집을 지나갔으나 갑자기 눈을 들어 높은 산에 모여 있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톡 쏘는 와인 냄새와 폐에 쌓인 말채나무 냄새를 느끼며 산을 뛰어 내려갔다. 감히 산에 올라갈 수가 없어서 뒤를 돌아 마을 쪽으로 걸어갔다. 나는 집에 한 남자가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소리를 지르며 앞으로 뛰어올랐다. 환징은 역병귀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급히 검을 춤추며 싸웠다.

몇 차례의 싸움 끝에 역병 악마는 그를 이기지 못하고 도망쳤다. 환징은 '휙'하는 소리와 함께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청룡검을 던졌고, 그 검이 차가운 빛을 내며 악마를 쫓아가는 것을 보았다

역병이 그의 심장과 폐를 꿰뚫고 악마를 찔렀다. 땅.

그 후 여강 양쪽의 사람들은 더 이상 역병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됐다. 사람들은 아버지에서 아들로, 아들에서 손자에게 재앙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서 9월 9일에 환징검으로 역귀를 찔렀다는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Double Ninth Festival을 기념하고 Double Ninth Festival에 오르는 관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구절의 활동과 풍습:

황금빛 가을은 상쾌함을 가져오고 음력 9월 9일에는 계수나무의 향기가 풍성합니다. 등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 중구절 케이크 먹기, 층층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활동과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문인들이 지은 등산 시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중구절 풍속을 다룬 두보의 7자 '덩가오(鄧高)'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이다. 어디를 가더라도 통일된 규정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을 오르게 됩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쌍구떡 먹기

역사기록에 따르면 쌍구떡은 화과, 국화과, 오색과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상대적으로 무작위입니다.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말을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높이 오르다" 대신에 "램프를 켜고" "케이크를 먹는다"는 뜻이고 층층나무 대신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구 케이크의 종류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중구 축제 기간 동안 여러 곳에서 먹는 부드러운 케이크를 중구 케이크라고 합니다.

국화 감상과 국화주 마시기

중9절은 국화가 활짝 피어나는 황금빛 가을철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진(晉)나라의 시인 도연명(道源命)의 말이다. Tao Yuanming은 은둔 생활,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대에도 이에 따라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확립되었습니다. 옛날 문인과 관료들은 도연명과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감상과 연회를 병행하였다. 북송의 수도인 카이펑(開峰)에서는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매우 성행했는데, 당시에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국화가 많이 자라고 있었다. 사람들은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중구절에는 국화가 만개할 때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이후 국화 감상 풍습은 특히 성행했는데,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9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말채나무와 머리핀 국화 꽂기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것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층층나무를 안에 넣은 주머니로 만들거나 머리에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머리에 국화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당나라에서도 이미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이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으로 문과 창문에 국화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머리에 국화를 꽂는 풍습입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색색의 비단 리본을 층층나무와 국화로 잘라서 서로에게 선물했습니다.

중구절 시편:

중구절 오디 따기

마오쩌둥

인생은 쉽지만 어려운 일이다 늙어가고 매년 중9절을 기념하는데,

오늘은 중9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특히 향기롭습니다.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강한 가을바람은 봄 풍경과는 다르다.

넓은 강과 하늘이 서리로 뒤덮인 풍경보다 더 좋다.

9월 9일 산동형제를 추억하다

당)왕웨이

타국의 이방인,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고, 여기저기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어든 걸 멀리서도 알고 있다.

9일 만에 산에 오른다

두무(당나라)

기러기들이 강한의 가을 그늘을 타고 날아오른다. 녹색에 손님이 있는 냄비.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고, 머리에 국화꽃을 가득 머금고 돌아오셔야 합니다.

하지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취하게 될 것이고, 일몰을 싫어하게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 Niu Shan은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합니까?

9월 10일에 일어날 일이다

당나라 이백

어제도 올라갔고 오늘도 술잔을 들겠다.

국화는 왜 이 두 개의 태양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걸까요?

9월 9일 현무산 기행을 바라보다

당) 노조림

9월 9일 산강을 바라보며 마음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바람과 연기를 바라보았습니다.

이국에서 황금꽃주를 마시며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함께 있는 기러기를 그리워한다.

숙종 9일

(당나라) 왕보

9월 9일 왕샹 테라스에서 그는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잔을 대접했다. 외국 땅.

남쪽의 고난에 인간의 정서는 지쳤고, 기러기는 북쪽에서 온다.

9일

(당나라) 왕진

8월에 심한 서리가 내리고 풀이 자라는 교토와 국경 지역을 비교하지 마십시오. 시든.

오늘 덩가오 와인병에 국화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요.

구일

(당나라) 양형

담장 옆에 노란 꽃과 보라색 국화가 떨어지고, 국화를 따고 술을 마시며 새로운 향기를 좋아한다.

오늘은 고향이 그리워질 수가 없어서 억지로 층층나무를 심어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풍하9일에는 운이 좋게도 위정을 방문하고 올라가서 '가지'라는 단어를 얻었습니다

위안시

에 추석 9년째 되는 날, 나는 천의 한 조각을 받았습니다.

황금빛 바람에 국화가 떠 있고, 층층나무 가지에는 옥이슬이 흐른다.

8차원 하늘 너머를 바라보면, 천문학적인 하늘은 일곱 개의 광선으로 덮여 있다.

깊은 곳은 가까이 있어야 하는데, 높은 곳에 있을 때는 위험을 잊어서는 안 된다.

술취한 꽃 그늘에서

(송나라) 이청조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고 상서로운 뇌는 황금 짐승을 판다.

중구절과 중구절인데 한밤중에도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운다.

황홀하지 않을 수 없다, 커튼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9월 9일 장안에서 양저우로 돌아와 위산각을 방문하여 운율을 연주

(남조 진) 강씨

마음은 의를 따른다 남쪽의 구름은 지나가고 몸은 북쪽을 따라간다. 기러기가 온다.

오늘 내 고향 담장 아래 국화는 몇 송이 피어날까?

동풍에 취한 충주

(원나라) 관한경

제목은 붉은 단풍과 도랑에 흐르는 맑은 물, 감탄하는 사람들 노란 꽃은 노래하는 탑에 취해있습니다.

하늘은 길고 기러기 그림자는 드물고 달은 지고 산은 가늘다.

황폐한 청나라와 늦가을, 썩어가는 버드나무와 매미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백의를 가르쳐 술을 대접하려는 사람.

구일

(명나라) 빈센트

중구절 국화는 3년 동안 꽃이 피고 꽃이 필 때는 집에 없다.

오늘은 어떻게 와인을 마시다가 갑자기 고향에 꽃을 볼 수 있을까?

광야에는 구름과 나무가 있고, 추운 날씨에는 모래 위에 기러기가 모인다.

무한의미에 오르다, 베이징을 어디서 바라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