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의 풍토와 인정을 누가 압니까?
서양의 풍토와 인정을 누가 압니까?
화이트 워터
어느 날 밤 Xiangxi 스타일 쇼를 보는 것을 기억합니다. 몇 가지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나는 울면서 결혼하는 것입니다. 둘째, 몸을 움직이십시오. 셋째, 배치 방법. 친구와 이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모두에게 신기하다. 우리 같은 사람들이 무지한 것이 아니라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역사적으로 호남 서산고림밀은 교통이 불편하여 과거에는 외부와 연락이 많지 않았다. 이 밖에도 소수민족, 토가, 묘족의 독특한 민족문화가 많이 있어 독특한 풍속 습관을 길렀다.
결혼을 부르짖다
책을 자세히 연구하여 우는 풍습이 실제로 많은 소수민족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혼은 경사이지만 모두가 행복해야 한다. 하지만 여성의 관점에서 보면 결혼은 딸이 어머니를 떠나고 모녀가 떨어져 우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곳의 사람들은 결혼하여 울지 않으면 불효라는 비난을 받는다. 하지만 딸이 시집갈 때 그렇게 심하게 울었고, 그렇게 시끌벅적하고, 그렇게 슬프고, 그렇게 감정적이고, 그렇게 기복이 심하고, 이것은 서남 토가 특유의 것이다. 투지아 소녀는 철이 든 날부터 이 방면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이 안에는 많은 고양이의 느끼함이 있다. 울면서 결혼하는 것보다는 울면서 노래하는 게 낫다. 토가는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산가를 부르는 것은 현지에서도' 소리치는 노래' 라고 부른다. 산봉우리가 많고 험상환생이기 때문에 산을 사이에 두고 소리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토족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큰 목소리를 길러 일상적인 교류를 용이하게 했다. 울시집, 투지아 특유의 결혼 풍속으로서 투지아 소녀는 열 살쯤 되었을 때 우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어머니가 딸에게 물려주고, 언니가 언니에게 물려주거나, 여자아이가 여자에게 물려주는 것은 전적으로 입소문으로 전해진다. 딸이 시집가서 울면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고 시댁에 시집가는 지위도 높다. 어떤 신혼아내는 문에 들어서자마자 칭찬을 받았고, 시어머니는 즉석에서 가족의 권리를 상징하는 열쇠를 신혼아내에게 건네주었다. 쌍방의 결혼은 남자가 예식을 보내고, 혼전 3 개월 전부터 거의 3 ~ 5 일 한 번, 혼전 매일 밤 울며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확정됐다. 우는 내용은 일반적으로 부모의 감정, 자매의 느낌, 이모의 감정 등에 관한 것이다. 우는 노래는 땅, 사람, 시간에 따라 다르고 곡조는 변하지 않는다. 우는 시집사는 마음대로 발휘할 수 있지만,' 별조가',' 사랑촌가',' 별고년가',' 별자매가',' 상각가' 등 고정적인 가사도 있다. 관자놀이의 들꽃이 현란했던 것을 기억했는데, 내가 언제 이마에 여주 주름이 생겼을까? 제비는 그들의 머리를 가지고 그들의 둥지를 떠났다. 그들은 언제 진흙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습니까? "어머니도 울었다." 징과 북 가마가 여자를 재촉했다. 나는 아직 충분히 말하지 않았다. 세계에서 3 년마다 왜 오경으로 뛰지 않습니까? \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근검하게 살며, 부부는 봄과 가을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모녀는 정이 깊어 손을 잡으라고 재촉하니, 진심은 감동적이다.
시체를 추방하다
"시체" 란 무엇입니까? 한 사람이 채찍을 들고 시체를 몰아내는 것이다. 사람이 죽으면 등불이 꺼지듯이, 죽으면 모든 것이 텅 비는데, 어떻게 좀비와 함께 걸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것은 확실히 서남 특유의 풍속이다.
서남은 예로부터' 무지막지한 땅' 이라고 불렸다. 산 높은 도로 위험, 고립; 둘째, 그들 대부분은 소수민족에 살면서 미개한' 야만인' 으로 차별을 받았다. 명청 이래 군대가 주둔하여 주둔하고 주둔하며, 현지 백성들도 군대에 가서 식량을 먹는' 바른 길' 으로 여겼다. 청조 태평천국봉기 때 증국판은 소군을 조직했는데, 그중에는 묘군이 하나 있었다. 묘군은 용맹하게 싸우고, 전쟁터는 험악하다. 그것은 야오 용 (Yao Yong) 의 선생님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운귀 일대에서 장사를 하는 서구인들도 있다. 뿌리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이 서부인들은 산험도로 위험에도 불구하고 산서 () 로 운반되어 안장될 것이다. 운수라는 산업이 생겨났다. 봉건 시대에 사람들은 사람이 죽어서 귀신이 있다고 믿었고, 시체를 운반하는 것은 상당히 무서운 일이었다. 서남 지역의 도교가 성행하여 일부 도사와 마법사가 운수의 주인공이 되었다. 건국 초기에는 시체를 쫓는 현상도 있었다고 한다. 마을 입구를 지나가자 도사는 등롱을 들고 소리쳤다. "집집마다 문을 닫고 닭견은 집으로 돌아가니 일찍 길을 비켜 주세요!" "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도 이 장면을 목격했다. 도사는 먼지를 털며 큰 소리로 외쳤다. 그의 뒤에 있는 시체 몇 구가 검은 롱스커트를 입고 두 발로 뛰어올랐다. 모퉁이나 물줄기를 만났을 때, 도사가 소리를 지르며 지휘하자 관람자들은 모두 경탄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런 신기한 현상을 입소문으로 전해 더욱 신비로워졌다. 당시 서서에는 시체 수습, 시체 수송, 시체 숙식을 전문으로 하는 여관 등 한 가지 업종이 있었다.
무신론자들은 시체가 스스로 걷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안에 분명히' 기관' 이 있을 것이다. 나중에 시나닷컴 관광망에서 문장 한 편을 보았는데, 해방 초기에 해방군 부대가 산적을 섬멸하는 것을 이야기했다. 그들이 한 마을에 주둔했을 때, 아침에 어떤 사람이 시체를 쫓는 사람이 이 도시로 들어왔다고 보고했다. 지휘관은 토비가 시체로 위장해 도망친 것 같다고 의심하고 사람을 데리고 시체를 쫓는 여관으로 갔다. 문을 두드린 지 한참 지나서야 누군가가 문을 열자 지휘관은 점점 의심이 들었다. 문을 열고 시체를 쫓는 사람이 식탁에서 밥을 먹는 것을 보았는데, 벽에 시체 한 줄이 서 있었다. 세심한 지휘관은 책상 위에 그릇과 젓가락이 많은 것을 발견하여 엄하게 물었다. 시체를 쫓는 사람은 담이 작다. 시체 앞으로 가서 시체의 가운을 들추다. 원래 모든 시체 밑에 살아있는 사람이 서 있었다! 이로써 시체를 쫓는 사람의 비밀이 밝혀졌다. 소위 워커라고 하는 것은 본래 산 사람이 옮긴 것이다.
또 다른 문장 발표에 따르면, 시신은 시체를 받은 후 몸통을 분해하고 팔다리와 머리만 보관하여 무게를 줄인 다음 받침대로 고정시킨 다음 시체를 든 사람에게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신, 시신, 시체, 시체, 시체, 시체, 시체, 시체, 시체 그들이 장례식장에 도착했을 때, 죽은 친척의 울음소리를 듣고 시체가 펑 하고 땅에 쓰러졌다. 시신을 쫓는 사람은 또 군중을 마시고 죽은 사람에게 옷을 다시 입히고 솜으로 시체를 채워 관에 넣었다. 이것은 매우 전문적인 산업이다. 시신을 쫓는 사람이 제자를 모집하는 것은 매우 엄격하다고 한다. 우선, 그는 반드시 강해야 한다. 둘째, 대담하고 신중하다. 셋째, 반드시 똑똑해야 한다. 견습생은 처음 몇 년 동안에만 시체를 운반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시체를 집어 들고, 해체하고, 포장할 수 있습니다. 몇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나는 경을 읽고 기호를 그리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기술을 배웠다.
오늘날 시체 운반은 이미 역사가 되었다. 서양의 험한 산길을 힘겹게 행진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일부 무지한 사람들이 이에 대해 의심할 바 없이 굳게 믿다니, 정말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구 팡
작가 심종문은 산시 봉황인이다. 그는 일찍이 Xiangxi 에서 "Xiangxi 는 미아오 지역과 산적 지역이다. 여자는 탈선하기 쉬우며, 남자는 특히 살인을 좋아한다. " Xiangxi 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종종 "악마" 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한 가지 이야기를 해 본 적이 있는데, 한 상해의 지청이 서남에서 새치기를 하며, 한 현지 아가씨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도시로 돌아가기 전에, 지청과 처녀가 산맹 맹세를 하고, 처녀가 특별히 그를 위해 만든 밥 한 끼를 먹었고, 처녀는 자신의 동정을 그에게 주었다. 지청이 상해로 돌아온 후, 가족들은 그가 계속해서 산시 여자와 접촉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여 편지 왕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6 개월 후, 젊은이는 영문도 모른 채 괴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해 점점 날씬해졌지만 병의 원인을 찾지 못했다. 이때 그해 연애하던 소녀가 갑자기 병상 앞에 나타났다. 소녀는 젊은이들에게 물 한 잔을 따랐다. 총각이 이 물을 마시자, 즉시 기분이 상쾌해졌다. 그 소녀는 이전에 중독되어 있었고, 방금 물에 해독제가 있었다고 차분하게 말했지만, 결혼하지 않는 한 독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젊은이들의 가족은 더 이상 그들의 결혼에 반대하지 않을 것이다.
"투독" 이란 말은 결코 서구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사서에는 일찌감치 기록이 있다. 좌전'? 6? 기원 1 년 조의 저서에는' 법이란 무엇인가?' 라는 기록이 있다. 네, 제가 말했죠.' 음행, 익사, 혼란으로 태어났습니다. 우웬, 채소벌레는 계략이고, 식량의 비행도 계략이다. "여기서" 법 "은 난세의 산물이며," 채소충은 법이다 "고 언급했다. 고대에' 마법' 은 종종 요술과 연결되어 있었다. 역대에는 모두' 주술을 화라고 한다' 는 기록이 있다. 한무제 시대에는 북한에서 주술 사건이 많이 발생했다. 이 밖에 운남, 구이저우, 쓰촨, 광동 등지에는' 투독' 이라는 전설이 있다. 고대 명의인 손사우의' 돈진방' 은' 중독' 증상을 기록했다. "독극물에 중독되면 가슴이 아프다. 피를 토하거나, 썩은 고기처럼, 복부는 칠처럼 검다. " 그렇다면 도대체' 독' 이 있는지, 공식적으로는 조사해 본 적이 없어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아마도 고대인들은 종양, 간경화, 복수와 같은 난치병을 겪었을 것입니다.
Xiangxi 사람들은 마법을 넣는 사람들을 "잔디 마녀" 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마술을 하는 사람은 대부분 여성이다. 우선 너는 방법을 키워야 한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5 월 5 일째에는 뱀, 전갈, 거미, 지네, 두꺼비 등 독이 있는 곤충을 잡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릇에 넣어 서로 물게 합니다. 결국 독왕이 남게 될 것이다. 그가 죽은 후에는 음건조되어 가루로 갈아서 독이 되는 방법이다. 구조포' 는 그것을 손톱에 숨기고, 쓰고 나서 손톱을 튕기고, 음식이나 차 속에 넣어 어느새 독이 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해종은 아직 계종인이 필요한데, 방법한 사람만 해약이 있다. 중국 국민들은 반드시 방법을 발표하는 사람에게 해결책을 외쳐야 한다. 여기에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마술을 하는 사람은 대부분 여성이다. 많은 소수 민족은 여전히 모계 사회의 전통을 보존하고 있다. 사회의 발전과 발전으로 남성들은 모계 가문의 통제에서 점차 벗어났다. 이 시점에서 여성은 종종 수비나 약세에 처해 있으며, 여성이 이런 통제력을 강화하는 것은 효과적인 수단이다. 마법의 수단으로 사랑을 유지하는 이야기는 그 중 여성의 약세에 대한 동정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오늘 마술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얼마 전 호남 위성 TV 에는 한 기자가 서남에서 사람을 찾아 모집한 이야기를 담은 단편 영상이 있었다. 기자는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외진 산간 지방에 한 수를 놓았다고 하는 집을 찾았다. 이 집은 괴벽의 명성으로 현지에서 차별을 받아 마을 밖의 외진 뜰에 살고 있다. 집에는 여자 네 명, 막내는 겨우 십대, 집은 매우 가난하다. 기자가 그에게 속임수를 쓸 수 있냐고 물었을 때, 그는 단지 웃었을 뿐이다.
네모난 머리, 오래되고 신비로운 전설. 과학 발전의 오늘날, 그것의 폐해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차 희미해졌다. 나는 이것이 단지 전설일 뿐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 자신이 속았다고 의심하는 사람이 하루빨리 심장병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 전설에 속아 넘어갈 사람이 더 이상 차별을 받지 않고 사회의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