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선절을 왜 딸날이라고 부르나요?

용선절을 왜 딸날이라고 부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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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축제 소개

음력 5월 5일은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 단오절(龍船節)은 중국의 고대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용선축제는 용선축제, 단양이라고도 불린다. 그 밖에도 용선절에는 정오절, 충우절, 5월절, 목욕 난초절, 소녀의 날, 천중절, 디라, 시인의 날, 용의 날 등 다양한 명칭이 있습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각 지역 사람들의 축제 풍습은 다르다기보다는 비슷합니다.

용선절을 기념하는 것은 광대한 영토, 수많은 민족, 많은 이야기와 전설로 인해 축제 이름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2,000년 넘게 중국인들의 전통적 풍습이었습니다. 제작되었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축제도 열립니다. 주요 내용은 딸이 친가에 돌아가면 종계상을 걸고, 유령선을 맞이하고, 오후를 피하고, 정오에 나뭇잎 부적을 걸고, 창포와 쑥을 걸고, 모든 질병에 대비하고, 향주머니를 차고, 제사에 쓸 술을 준비하고, 용선 경주를 하고, 무예를 겨루고, 공을 치고, 그네놀이를 하고, 아이들에게 레알가주를 바르고, 레알가주를 마시고, 우두과자를 먹고, 소금에 절인 계란을 먹으며, 쌀만두와 제철 신선한 과일 등. 미신적인 행위가 점차 사라져가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여전히 중국과 주변 국가에 퍼져 있습니다. 용선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시간과 지리적 경계를 뛰어넘어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용선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굴원(屈灯)을 기념하는 설, 조아(曹絲)를 기념하는 설, 삼대의 하지절; 악월과 악일을 피하는 이론과 오월 민족 토템 희생의 이론은 기다려라. 위의 각 진술에는 고유한 출처가 있습니다. 100권이 넘는 고서 기록과 전문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학자 문일도(文修多)의 '용선 시험'과 '용선 역사 교육'에 따르면, 용선 축제의 기원은 남부 무월족이 개최한 토템 축제에서 비롯됐다고 합니다. 굴원 이전의 중국 고대 중국.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 정신과 감동적인 시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를 소중히 여기고 애도하며 그의 말을 대대로 논평하고 그것을 대대로 전합니다. 세대." 따라서 굴원을 기념하는 것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력을 가지며 주류 위치를 차지합니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단오 경주와 만두 먹기를 굴원 기념과 연관시킵니다.

지금까지도 단오절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 있고 성대한 축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단오절은 중국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고대 전통 축제이다. 용선절의 유래와 전설은 다양합니다. 다음 네 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원래 굴원을 기념합니다.

"굴원과 자성의 전기"에 따르면. "역사 기록", 굴원은 춘추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인재 육성과 부강을 주장하고, 제나라를 통일해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지만, 귀족 자란(結蘭) 등의 반대를 받아 직위에서 해임되고 수도에서 쫓겨났다. , 그리고 원수와 상수로 유배되었습니다.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秦)나라 군대가 초(楚)나라 수도를 함락시켰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사》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물을 오가며 그의 진짜 시신을 찾아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싸서 쌀만두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 경주, 만두 먹기, 레알가주 마시는 풍습이 생겨났다.

오자서를 기념합니다

용선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기원전 770년~기원전 476년)에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오나라를 도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5번의 전투 끝에 그는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평왕(楚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시신에 삼백 번 채찍질을 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나라의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화평을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다. Zixu는 Yue 왕국을 완전히 전멸시켜야 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왕국의 뇌물을 받고 중상적인 말로 Zixu를 모함하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그리고 Zixu는 그것과 함께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집으로 여겼고,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말을 듣고 노한 그는 자서의 시신을 가죽에 싸서 5월 5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Wu Zixu를 기념합니다.

효녀 조아 추모

용선제의 세 번째 전설은 아버지를 구하고 동한 강에 몸을 던진 효녀 조아를 추모하는 것입니다 왕조 (서기 23-220년).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休)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울 것을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효녀 조아(曹絲)의 묘가 있는데, 조아의 비는 진(晉)나라 이왕(秦王)이 쓴 것이라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다. Cao E 강.

고대 월나라 토템 제사에서 유래

현대에 대량으로 출토된 문화유적과 고고학적 연구를 통해 중국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 분포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신석기 시대 양쯔강에는 기하학적으로 인쇄된 도자기 유적이 특징인 문화가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남아 있는 부족은 역사상 백월족으로 알려진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출토된 토기의 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보면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고, 물마을에서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생산하는 도구에는 수많은 석기 도구뿐만 아니라 삽, 끌과 같은 작은 청동 도구도 포함됩니다.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는 항아리와 항아리 중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자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이전에도 여전히 백월족이 있었고, 용선제는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남쪽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용선 축제는 중국인 전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국가.

용선 축제는 우리나라의 성대한 축하 행사이며, 보다 일반적인 활동에는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습니다.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왔다. 북소리 속에서 용 모양으로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보트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의례 프로그램입니다.

이후에는 굴원을 기리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도 용선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용선 경주는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 추진(秦金)을 기리는 의미도 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이 장식되고 사람들이 앞뒤로 왕복하며 물 위와 물 아래의 장면이 감동적이고 독특합니다. 구이저우(貴州) 묘족 사람들은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벼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용선절(龍船節)'을 개최한다. 운남성 다이(Dai)족 동포들은 고대 영웅 염홍워(Yan Hongwo)를 기념하기 위해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용선 경쟁을 벌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지역에는 용선 경주에 대한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남부의 강, 호수, 바다에 가까운 여러 지역에서는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고유한 특성을 지닌 단선 경주가 개최됩니다.

청나라 건륭 29년(1736년), 대만에서 용선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지사 장위안쥔(Chang Yuan-jun)은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는 페리 경주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용선 경주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 국가에도 소개됐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용두 제사'가 열렸는데, 이는 전통 의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접목한 것이었습니다. "용의 머리"는 운동선수가 용의 머리를 "미화"(빨간 벨트 착용)한 후, 주례자는 제사 텍스트를 읽고 용의 머리를 "축성"합니다(즉, 불을 켭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 번 절을 한 뒤 용의 머리를 밀라강으로 옮겨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유례없는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성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단오절에 쌀만두 먹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모퉁이 기장" 및 "튜브 쌀 만두"라고도 불리는 Zongzi.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관을 밀봉하고 구운 것으로 "관밥 만두"라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식물재물에 담가두었는데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어서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단오절 음식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도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중'이라고 불렀다. Zhou Chu의 "Yueyang Fengtu Ji"에는 "기장을 야생 벼잎으로 싸서 삶아서 잘 섞어서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먹는 것이 관례입니다. 쌀만두, 기장이라고 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남조와 북조 시대에 종자가 나타났습니다.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이 첨가되어 품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때 쌀만두에 사용되는 쌀은 '옥처럼 하얗게' 되어 모양이 원뿔형, 마름모형으로 나타났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습니다. 소동파 시인은 “가끔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가 보인다”라는 시를 지었다. 이때 쌀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정자, 나무 수레, 말을 짓는 광고도 있었는데, 이는 송나라에서 쌀만두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했음을 나타냅니다.

원명대에는 벼잎에서 약잎으로 포장재료가 바뀌었고, 이후에는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재료가 추가되어 등장했다.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지금까지도 매년 5월 초가 되면 중국인들은 찹쌀을 담그고, 찹쌀 만두 잎을 씻어서, 색깔이 더욱 다양해진 찹쌀 만두를 만든다. 속재료로는 북쪽에는 대추를 채운 북경 대추 만두가 많고, 남쪽에는 된장, 생고기, 햄, 달걀 노른자 등 다양한 속이 있는데, 그 중 절강성 가흥 쌀만두가 있다. 대표적인 것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주머니 착용:

용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은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주머니는 악령을 물리치고 전염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화려하고 정교하며 귀엽습니다.

뜸잎과 창포 매달기:

속담에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절에는 뜸을 놓는다"라고 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심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여깁니다. 집집마다 마당을 쓸고 문턱에 창포와 뜸쑥을 꽂아 대청에 걸어 놓습니다. 또한 창포, 쑥잎, 석류꽃, 마늘, 용배꽃 등을 이용하여 사람 모양이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쑥사람, 쑥호랑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아름답고 향기로워서 여인들이 달려든다. 장기를 몰아내기 위해 착용하세요.

쑥, 쑥으로도 불리는 아이.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생산하는 독특한 향기는 모기, 파리, 곤충 및 개미를 격퇴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뜸을 기와 혈을 조절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냉기와 습을 없애는 약으로 사용한다. 뜸잎은 뜸 치료에 중요한 약재인 '뜸쑥'으로 가공됩니다.

창포는 다년생 수초로 길고 좁은 잎에도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정신을 상쾌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체를 없애고 곤충과 박테리아를 죽이는 약재입니다.

고대인들이 질병을 어느 정도 예방하기 위해 뜸과 창포를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은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쑥 가지를 걸고, 창포를 매달고, 르가르주를 마시며 탁함을 자극하고 부패를 제거하며, 살생을 하기도 한다. 박테리아와 질병을 예방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산에 가서 약초를 채취하는 것은 우리나라 모든 민족의 공통된 풍습입니다.

용선절

(당나라) 문수

용선제는 축제에서 유래했다고 누가 말했나요?

추강 위 하늘에서 사람들을 웃게 만든다. 묘족은 직속 장관들의 불만을 씻어낼 수 없다.

Qilu. Dragon Boat Festival

(당나라) Yin Yao Fan

축제 기간에는 젊은이들이 더 감상적이지만 얼마나 감동적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이의 본을 따르지 마십시오. 부적이 더 관례적이지만, 포도주를 구하는 기도는 평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구레나룻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자라며 매년 석류 비단이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 명의 선량한 사람들과 어리석은 사람들이 한순간에 지나가고, 사람은 사라지고 유명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종가(발췌)

(당나라) 장젠펑

5월 5일 하늘은 맑고 맑았고 포플러나무가 강을 돌았다

사신들이 군관을 떠나기 전 강가에서는 화합의 합창이 들려왔다.

사신들이 떠날 때는 괜찮았고, 말은 이미 붉은 깃발에 이끌려

강 양쪽에는 옷 냄새가 나고 은색 머리핀은 서리 칼날처럼 빛납니다. 북소리와 함께 붉은 깃발이 세 번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물 위로 뛰어오른다.

그림자들이 파도를 가리고, 수천 개의 검이 날아가고, 수천 개의 천둥소리가 바다를 울린다.

표식이 가까워질수록 북소리는 점점 더 급해지며, 두 용은 순간적으로 표식을 바라보는 듯하다.

비탈 위의 사람들은 소리친다.

앞에 있던 배는 물을 붙잡고 낙찰받았으나 뒤따르는 배는 추진력을 잃고 빈손으로 방치됐다.

Jie Lingmen. Duanyang Festival

(청나라) Li Jingshan

오디와 창포, 그리고 Realgar 와인 한 냄비도 구입하세요.

문 바깥에는 노란 종이 스티커가 높이 걸려 있는데, 계정 주인이 마법의 부적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의심된다.

치루.용선 축제

라오서

용선 축제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내리는데,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p>

서로 손을 잡고 야자나무 비옷 모자를 쓰고, 감히 진흙탕을 치고 초가집과 사랑에 빠지세요.

서로를 육체로 대하고 사랑에 빠지세요.

그때 이 모임에는 3피트의 물고기가 있었는데 오늘날의 콩만큼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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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 축제 관습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음력 5월 5일은 우리나라 전통 민속축제인 단오절(龍船節)이다.

단양절(端陽節)은 용선절(龍船節), 용선절(龍船節), 충우절(紅吉節), 청우절(節節), 오월절(五節節) 등으로 불리며 시간을 나눠주는 계절로 도교에서는 이날을 디라절(Di La Festival)이라 부른다. , 고대인들도 난초를 먹었습니다. 이는 수프에 목욕하는 풍습이므로 민속 관습에 따르면 이날 소녀들은 부적과 머리핀을 착용해야하고 어린이는 향 주머니와 다섯 개를 착용해야합니다. - 결혼한 소녀들도 친지를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야 하므로 이 날을 딸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단오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시대별로 다양한 설이 있다.

하나는 춘추전국시대의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는 날이고, 다른 하나는 오나라의 충신인 오자서를 기리는 날이고, 세 번째는 용의 축제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Duan이 "머리"라고 말하고 다가오는 여름 더위를 위해 풍작을 기원하는 Dragon Boat Festival입니다. 많은 이론 중에서 첫 번째 이론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유포되고 영향력이 있는 이론입니다.

용선축제에는 독특한 풍습이 있습니다. 집집마다 찹쌀 만두를 먹고, 닭, 오리, 거위알을 삶고, 쑥잎을 걸고, 헤엄쳐 오독을 쫓고, 향주머니를 들고 오색실을 묶고, 중귀상을 걸고, 실가주를 마시고, 용주 경주를 한다. 강남 수상마을에서. 주요 공통 풍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선 경주: Wu Jun이 쓴 책 "Xu Qi Xie Ji"에 따르면 "초의 의사 굴원(Qu Yuan)이 비방을 받았습니다. 5월 5일(일)에 그는 밀라강에 몸을 던져 죽었는데, 초족이 그를 애도하고 배를 타고 그를 구하는 것이 전통이다. 보트 경주는 양쯔강 남쪽의 수상 마을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고대에 나룻배 경주에 참가하는 용선은 용의 머리와 꼬리가 있고, 선체가 좁고 길며, 배에 화려한 매듭이 있는 것이 매우 특별했습니다. 경기 중에는 징과 북이 울려 퍼지고, 폭죽이 터지고, 보트가 일제히 진수하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환호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젠펑(張建峰)의 '경주가'와 자금성에서 수집한 명화 '5월 단오절 용선도'가 모두 경마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다. 오늘날까지도 용선 경주는 장난(Jiangnan), 홍콩, 마카오의 수상 마을에서 전통적인 활동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희망을 주고 건전한 문화 활동이 되었습니다.

만두 먹기: 단오절의 식습관도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발전했습니다.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후, 사람들은 그의 시체가 물고기에게 먹힐까 봐 쌀을 대나무통에 담아 강에 던졌습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 최초의 관만두입니다. 당송시대에는 쌀만두의 명칭이 점차 증가하여 명나라에는 쌀만두, 원추형 쌀만두 등이 있었고, 쑥잎, 청나라 궁궐에는 쌀을 버터에 밤새 담가서 만든 밀크만두가 있었습니다. 종즈는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북부와 남부의 맛을 형성해 왔습니다. 남부의 맛은 광저우, 닝보, 상하이의 가장 유명한 종쯔이고, 북부의 맛은 대추를 넣은 베이징의 찹쌀 만두입니다.

무샹 수프와 아침 목욕: 무샹 수프는 강남 등지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그날 냄비에 쑥잎, 창포, 난초 등의 약초를 넣고 끓이는 것을 '향국'이라 부르며, 이 향국을 이용하여 몸을 씻고 문질러 질병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약초에는 살균 효과가 있으므로 그렇게 하는 데는 어떤 과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아침 목욕은 장베이와 황하 유역에서 더 일반적이며, 용선 축제 아침에는 더 ​​많은 남성, 여성 및 어린이가 강이나 강으로 가서 목욕하고 먼지를 청소합니다. 과거의 탁함은 걷히고, 풍요로운 새 계절을 맞이합니다.

향주머니 : 향주머니라고도 불리는 향주머니는 꽃무늬 천과 명주실로 만든 것으로 새, 짐승, 물고기, 곤충, 꽃, 곡식, 사람 등의 다양한 형상을 수놓아 만든 것입니다. 쑥잎과 기타 한약재를 어린이에게 바르면 향이 나고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형을 귀엽게 만들려면 향낭을 가지고 다니세요." 향낭은 아이들의 생기발랄하고 귀엽게 만들어주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오색실: 다섯 가지 색상의 비단실로 만들어졌으며 '장수실', '수명연장실', '주쑤오', '바이쑤오', '화화줄'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등, 단오절에는 아이들의 목, 손, 발목에 오색실을 묶어준다고 하는데, 오색실은 역병을 물리치고 악을 피하는 오색용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질병이나 재난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Moxamites: 뜸은 매운 맛이 있고 독성이 없는 한약재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줄기는 곧게 서고 녹색이며 흰색입니다. 잎은 높이가 4~5피트로서 녹색이고 윗부분에 부드러운 털이 있으며 쑥 모양이다. 5월 5일에 줄기를 잘라서 문에 걸어 놓는다. 환경 위생과 신체 건강에 좋습니다.

창창창창: 창포창포라고도 불리는 창포의 뿌리줄기는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심장을 열고 오장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귀와 눈을 좋게 하고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하며 마음에 이로움을 주고 각종 벌레를 죽인다. 귀신을 물리친 대제 종귀가 창포검을 사용하여 귀신을 죽였다고 하는데, 창포를 집 문에 걸어두면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숨겨진 5월: 음력 5월은 더위가 다가오고 역병과 독충이 번식한다. 고대에는 5월을 '악의 달'이라고 불렀다. 5월 5일은 불길한 날로 여겨진다. 이날 부모는 액운을 피하기 위해 1세 미만의 어린이를 할머니 집으로 데리고 가서 숨어 지낼 것입니다.

보내는 시간 : 중부평원 지역에 단오절이 오면 축제 전이나 축제 도중에 신혼집에서 남자에게 밀짚모자, 부채, 돗자리 등을 선물한다. 더위와 비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그래서 용선 축제는 "나눔의 계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독을 쫓아내다: 오독은 다섯 가지 독이 있는 곤충인 전갈, 지네, 독사, 도롱뇽과 도마뱀을 가리킨다. "단오절에는 날씨가 덥습니다. 오독이 깨어나 평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단오절에는 사람들이 오독을 피하기 위해 종이로 자른 오독 그림을 문에 걸어 놓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오독상의 머리에 또 다른 바늘이 꽂혀 있는데, 이는 못을 박아 도태된다는 뜻이다. 오독을 쫓아내는 것은 해로운 질병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하려는 사람들의 좋은 염원을 반영합니다.

닭알, 오리알, 거위알 먹기: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단오절 아침에 중국 동북지방의 어른들은 익힌 닭고기, 오리알, 거위알을 아이들의 배에 올려놓고 껍질을 벗겨 아이들에게 먹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축제 기간 동안에는 일종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요리가 주된 활동으로, 원래는 굴원의 몸이 물고기와 새우에 의해 해를 입지 않도록 구하기 위해 물고기와 새우를 먹이기 위해 강에 던졌다가 나중에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요리로 진화했다고 합니다.

삶은 마늘: 마늘은 매운 맛과 달콤한 맛을 지닌 전통 한약재로 바이러스를 죽이고, 조리된 음식은 위장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단오절 아침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새로운 마늘을 요리하여 혈관을 준설하고 소독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브레이킹 파이어 아이즈: 장쑤성 난징에서 열린 단오절 풍습.

그날, 물 한 그릇에 적당량의 레가르를 넣고 구리 동전 2개를 던져 넣으면 온 가족이 이 물로 눈을 씻을 수 있으며, 안경 살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을 죽이는 것에는 특정한 이점이 있습니다.

여행 질병: 구이저우 지역의 단오절 풍습. 단오절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새 옷을 입고, 음식을 가지고 나가서 산과 들에 있는 야생화와 약초를 모아서 물을 끓여서 가지고 놀아요. 저녁에 목욕을 하세요. 현지인들은 이 움직임을 "유바이빙(you Baibing)" 또는 "모든 질병을 씻어내는 것"이라고 부르며, 그렇게 하면 한 해의 행운과 평화가 찾아온다고 믿습니다.

리본컷 조롱박 : 색종이를 이용해 조롱박 모양으로 잘라서 독가스를 뿜는다는 뜻의 단오절 때 문 앞에 거꾸로 놓는다.

종귀의 현상: 전설에 따르면 종귀는 당나라 출신으로 시험을 보기 위해 장안으로 갔다가 1등상을 받아 해고됐다. 외모가 좋지 않아 화가 나서 궁전 계단에서 죽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세상의 마귀를 멸절시키기로 결심한 당나라 명제에게 그 꿈을 맡겼습니다. 당시 궁궐에는 귀신이 들렸다. 당나라 명제가 위대한 화가 오도자를 불러 꿈에서 본 것을 바탕으로 '종귀귀사냥도'를 그렸다. 그는 이 그림을 궁궐 문에 걸어 악령을 쫓고 악령을 제압하여 궁궐을 평화롭게 하고자 하였다. 당나라 명제는 종계를 '대퇴마신'으로 칭했다. 그 결과 종귀의 조각상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귀신을 물리치고 큰 공을 세우게 되었고, 이후 신화와 전설에서 그는 '퇴마사'로 불렸다. 황제'는 옥황제의 말이다. 사람들은 귀신과 악령을 물리치고 가족의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용선 축제에 종귀 조각상을 걸어 놓습니다.

리얼가르 마시기 : 리얼가는 중국의 전통 약재로, 한의학서에는 리얼가가 수백 가지의 벌레독과 곤충과 동물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고 적혀 있다. 포도주와 모든 질병은 사라질 것이다”, “5월 5일 동안 레알가르와 창포주를 마시면 모든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모든 종류의 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는 “뱀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에 가져간다”는 말이 있다. 요오드가 발명되기 전에 중국인들은 독이 있는 곤충에 쏘이거나 모기에 물렸을 때 백포도주와 명반수를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친숙한 "백사 전설"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용선 축제 기간 동안 Xu Xian은 법해의 말을 듣고 백사에게 레알가 와인을 마시게 하여 그녀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요즘은 단오절 기간 동안 집 안팎에서 리얼가르수를 뿌리는 곳이 많고, 아이들의 귀, 코, 이마에도 리얼가르수를 바르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대 과학 분석에 따르면 레알가는 독성이 있으므로 내부적으로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단양제는 수천년의 진화 끝에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친구들을 만나는 날이 되었습니다. 어떤 종류의 관습이든 그것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달콤함을 가져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