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반 스크립트 카피북은 어떤 것이 가장 효과가 좋나요?

일반 스크립트 카피북은 어떤 것이 가장 효과가 좋나요?

수천년 서예 역사에서 정서체는 언제나 강력한 실용성과 미학적 가치를 동시에 지닌 주류였습니다. 서예학자로서 우리는 수많은 유명 기념물과 문헌을 접하면서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캘리그라피를 선택한다면 어떨까요? 아래에서는 몇 가지 원칙을 제안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서예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서예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류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법을 취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규칙성과 예술성이 일반 캘리그래피의 품질을 테스트하는 기준이라고 믿습니다.

소위 '정규성'이란 기본 스티플링이든, 프레임 구조와 구성이든, 모두 일반 스크립트가 갖춰야 할 기술 사양에 부합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복사함으로써 이러한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유하자면, 소위 "예술적"이라는 것은 표준화되고 규칙적일 뿐만 아니라 그 제스처, 의미 및 매듭도 미학적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는 것도 즐겁고 경험하는 것도 중독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좋은 방법은 최선의 방법을 채택하는 것', 즉 시대가 오래될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정규 스크립트는 개발부터 성숙까지 오랜 역사적 과정을 거쳤습니다. 규칙의 제정과 완성은 처음에는 당나라에서만 가능했기 때문에 초보자가 시작할 수 있습니다. Tang Kai 스크립트에서는 위의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일반 대본을 연습할 때 큰 대본을 먼저 하고, 작은 대본은 나중에 해야 한다는 말도 있다. 어느 정도 기초를 다진 후에는 위·진·육조의 정규 문자를 배울 수 있고, 규칙을 뛰어넘는 고풍스럽고 부드러운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에서는 초보자의 경우 잉크 스크립트의 시작과 끝이 명확하고 획이 명확하여 관찰하기 쉽고 더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반 스크립트의 스타일은 다양하며, 어떤 것은 단순하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어떤 것은 캐주얼하고, 어떤 것은 품위가 있습니다. 자신의 미적 취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방할 수 있는 Wang Yizhi, Wang Xianzhi, Liu Gongquan 및 Chu Suiliang의 일반 대본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Yan Zhenqing 및 Zheng Wengong의 비석과 같은 활기차고 무거운 대본을 좋아하고 모방할 수 있습니다. ""Zhang Menglong"과 같은 사각형 문자를 좋아하는 사람과 Ouyang Xun의 일반 문자를 참고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痗 Crane Inscription"과 같은 둥근 펜을 좋아하는 사람과 Yu Shinan의 일반 문자는 Zhengze입니다.

게시물을 선택하는 것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먼저 좋아요를 눌러야 관계가 형성되고 에너지를 쏟을 수 있으므로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수백 개의 집에 있지만 실제로는 한 가족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다음은 참고할 수 있는 고전적인 일반 스크립트 4가지를 소개합니다.

구양순의 『구성궁 리전명』

위정이 지은 당나라 구양순. 당정관 6년(632) 4월에 새겨졌다. 24줄의 텍스트가 있고 각 줄에는 49개의 문자가 있습니다. 비석의 이마에는 양문(陽文) 전서로 된 여섯 글자 "Jiucheng Gongtiquan Ming"이 새겨져 있습니다. 기념비는 산시성 린유(Linyou)에 있습니다. 송 탁본은 대대로 전승되는 것이 많으며 그 중 명나라의 왕비 이기가 수집한 북송 탁본이 가장 우수하며 현재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비석은 구양순이 75세 때 칙령을 받아 지은 글씨가 참신하고 세련됐다. 그의 문체는 가늘고 단단하며 강하며, 그의 문자는 직선적이고 매끄러워서 전혀 실수가 없습니다. 명나라의 천지루(陳村)는 "메이공전서"에 대해 "이 글은 산 속에 있는 사람과 같고 마르고 단단하며 차갑고 수줍음이 가득하다. 왕자들이 무릎을 굽힐 수 있고 다른 누구도 할 수 없다"고 논평했다. 할 수 있어요.

연습할 때 주의해야 할 점각의 다양한 형태와 변화에 있어서 선의 가늘고 단단한 느낌에 집중해야 하며, 붓놀림은 단호하고 산뜻해야 합니다.

Yan Zhenqing의 "Yan Qin Li Stele"

정식은 당나라 비서 Yan Junshen이 쓴 "Yan Qinli Stele"입니다. 당나라 대리 14년에 안진경이 지은 랑귀현주도(廣図縣母道)는 산시성 시안에서 보존되었다가 송원대 삼림에서 재발견되었다.

이 책은 안진경이 71세에 증조할아버지인 안진리를 위해 쓴 책이다.

연습할 때 점각의 풍성함과 통통함, 그리고 선의 굵기와 무게감에 주의하세요. 선은 섬세하지도 부풀어오르지도 않습니다.

Chu Suiliang의 "기러기탑 성교 서문"

전체 이름은 "기러기탑 성교 서문"입니다. 당대장경', 일명 '자은사성경서'. 범얼시(決寧師)는 영희 4년(653) 10월에 새겨져 있고, "는 12월에 새겨졌는데, 21행 42자, 이세민 글, 초수량 저, 만문소(萬文少)가 새겼다. "기"의 전체 이름은 "당대장경서문"이다. " 당고종(唐宗宗)이 쓰고 추수량(朱鮮梁)이 지었으며 오른쪽 여백에 20행 4자가 적혀 있다. 자은사 대안탑 아래.

이 글자체는 책은 얇고 강하며, 획은 네모나고 둥글며, 펜은 유연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는 추 선생의 대표작 중 하나로 비석과 서체를 결합한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이다. 묘에 접근할 때 글씨체의 변화에 ​​주목하고, 가늘고 강인하며 날카로움을 표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선의 둥그스름함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유신난의 '공자묘비'가 쓴 것입니다. 당 무제(吳帝) 장안(長安) 3년(703)에 35행으로 ​​다시 새겨졌다. 64자입니다. 인서인 '당공자비'에는 아직 6자가 남아 있습니다.

후대에는 여러 가지 복각판이 있는데 그중 두 판이 유명합니다. 하나는 산시성 시안에서 송나라의 왕옌차오가 조각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산시판" 또는 "서묘당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는 원나라와 원나라 사이의 산둥성 성우에서 다시 새겨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성우벤" 또는 "동사당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 린촨에서 이종한(Li Zonghan)이 수집한 오래된 잉크 사본은 당 마찰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현존하는 최고의 마찰입니다.

이 책은 모양이 둥글고 우아하고 섬세하며 문체는 겉은 부드러우나 속은 강하고 힘이 차분하다. 몸은 엄숙하고 조용하며 연약한 노인처럼 자유롭게 뻗어 있어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