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의 전체 제작과정을 익히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도자기의 전체 제작과정을 익히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도예는 중국의 전통이자 고대 문화이다. 중국(China)의 영어 이름은 도자기를 뜻하는 차이나(China)로, 도자기라고 하면 중국을 떠올린다. 고대 중국 도자기

도자기 예술은 인공적인 형태입니다. 도자기 형태의 기본 재료는 흙, 물, 불이다. 물과 흙의 가소성과 유변학, 성형 방법과 소결 규칙을 숙지해야만 도자 형태의 출현과 진화를 촉진하고 도자에서 아름다운 형태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둘 다 형태와 장식의 유기적 결합에 중점을 두고 사람들의 예민한 영감과 혁신적인 의식을 통해 점토의 조형적 아름다움과 유연성, 생명력을 포착하고 드러냅니다. 현명한 사람들이 개발했습니다. 어떤 예술이든 어느 정도 발전하면 완전한 기술이 형성됩니다.

현재 외국 도자기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도자기 수업이 가능하며, 개인이 운영하는 도자기 공방도 있고, 많은 여가 공간에서도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는 도예가들의 작품을 통해 도예가로서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예가들과의 학습과 소통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도자기 열풍이 점차 뜨거워지면서 도자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손으로 직접 도자기를 만드는 일은 일과 공부를 마치고 휴식을 취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됐다.

중국 도자기 예술은 몇 년 전 각지에서 도자기 바가 등장한 이후 점차 도자기 예술에 대해 알게되었고 도자기 예술이 가족에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 과정에서 관련 교육 부서는 양질의 교육을 시작하여 교육 커리큘럼에 도예를 포함시켰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예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습 기술을 매우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 결과를 반영합니다.

도자예술은 현대도자예술의 독립과 발전으로 인해 젊음과 고대성을 동시에 지닌 문화이자 예술이며, 인류 문명의 역사와 함께하며 그 본연의 매력을 드러내기 때문에 오래됨을 뜻한다. 도자기는 흙의 예술이요, 불의 예술이요, 실로 생명의 예술이다. 그림을 그리거나 반죽하는 등 직접 해보세요. 각 작품은 진흙 냄새와 함께 자신의 손에서 탄생하며, 더 많은 것이 당신의 개성을 드러냅니다. 현대도자예술 창작은 작품의 형태, 재질, 질감, 무늬, 유약색 등을 통해 작가의 사상을 주로 표현하고 있으며,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현대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작품 중 하나이다. 독특한 예술적 언어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인해 많은 도예가, 예술가, 도자기 애호가, 학생 및 어린이가 도자기 제작이나 제작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래와 진흙(점토수련)을 시작으로 판유, 점토 뽑기, 반죽하기, 그리기 등의 기술을 적용하여 하나하나의 예술 작품이 당신의 손에서 태어나 당신의 아름다운 삶을 장식합니다.

반죽 만드는 방법: 초보자라면 기계의 속도를 늦추세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기계 중앙에 점토 조각을 놓습니다. 넣은 후) 큰 여자 손가락으로 진흙 중앙의 구멍을 천천히 누른 다음 두 손으로 진흙을 펜통 모양으로 누릅니다. 건조되면 손을 물에 담그십시오. 그렇다면 이제 원하는 대로 만들어 보세요.

중국 현대 예술가들은 직경 1.8m의 대형 청백색 토기를 만들 수 있고, 직경이 더 큰 얇은 도자기 병을 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 시대에 속하는 현대 도자기 작품을 만들 수 없습니다. 100년이라는 긴 시간은 중국도자사에서 외로운 공백이며, 대가의 출현을 요구하는 시대이다.

싱량쿤은 중국 도자기계의 다크호스로 등장하자 단숨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전대미문의 작품이 전대미문의 창조력을 발휘하고, 12개의 특허가 역사를 명쾌하게 말하며 도자예술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대만의 권위 있는 전문지는 그를 '세계 최고의 도자기'라고 평했다. 국내외 도자계는 그의 등장이 중국 현대도예의 역사를 다시 쓸 것이라고 믿고 있다. 도자기 분야는 이를 돌파하여 오늘날 세계 주요 도자기 국가의 패턴을 형성했습니다.

도자기는 사람의 노력도, 현대 기술도 그 비밀을 온전히 드러낼 수 없다. 똑같은 조리법이나 가열 결과가 가마에 들어가면 사람들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창조의 조력자, "30%는 인공, 70%는 자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인간의 눈이 닿을 수 없는 고온의 지역에서 불, 흙, 그리고 어떤 영성이 소용돌이치며 굴러가다가 마침내 하나로 합쳐지는 세계는 지금까지 인간 문화에서 물과 안개로 가득 차 있었던 세계이다.

도자기 제작에 있어서 불은 필연적으로 사람과 사물의 직접적인 관계를 분리시키기 때문에, 도공은 굽는 단계에서 전반적인 예술 창작 능력을 상실하게 된다. 그 과정을 통해. 마지막 작품은 우연과 필연에 의해 탄생했다. 가마의 변화 과정은 탐색이 아닌 삶의 경험이자 기대의 분위기이며, 기술과 예술, 심지어 삶의 관계도 여기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습니다.

Xing Liangkun 도자기 예술의 독창성은 무엇보다도 그의 '가마 변신'에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통제하기 어려웠던 가마 불은 Xing Liangkun 앞에서 유순하고 길들여졌습니다.

도예계에서는 그의 작품을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한다. 하나는 전통 다기에서 파생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통 가마솥 구조에서 파생된 전환점이다. 매달린 공 및 기타 작품; 한 카테고리에는 마스크, 인체, 나뭇잎 및 기타 조각 작품이 있습니다. 세 가지 범주의 작품에는 도자기 장인의 기술, 형태, 유약 색상 등에 대한 작가의 탐구와 추구가 반영됩니다.

다그릇은 싱량쿤의 작품 중 가장 많고 대표작이다.

그의 12개 특허는 다도그릇에 가장 집중되어 있다.

다도그릇의 탄생은 고대 중국의 차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차문화가 일본에 전파된 이후 일본인들은 자국의 민족문화와 결합하여 유명한 다도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 모든 일본 전통 도자기 장인은 다도 그릇 생산을 경쟁력 있는 기술의 기준으로 여깁니다. 동양문화에서는 자연과 인간이 합일되는 여유로운 맛, 하늘을 색처럼 관찰하는 선관심, 색을 공허함처럼 관찰하는 선관심이 단순하고 차분한 문양에서 가장 생생하게 표현된다. 다도 그릇.

이러한 문화적 배경이 싱량쿤(Xing Liangkun)으로 하여금 다도그릇을 도자기 창작의 주요 카테고리이자 돌파구로 선택하게 만들었다. 이 선택은 또한 그의 창조물이 전통과 현대, 국가와 세계를 잇는 기회를 찾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싱량쿤 다도그릇의 성공은 유약의 성공에 크게 기인한다. 3차원 분할 유약, 적색 천목 유약, 망상 계열 유약, 진주 세트 유약과 같은 특수 기술의 창작은 Xing Liangkun 도자기 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입체분할유약은 국내특허를 획득한 전례 없는 창조물이다. 소위 균열은 내부 튜브와 유약 층 사이의 서로 다른 팽창 계수를 사용하여 균열과 같은 "얼음 균열"을 형성하는 세라믹 유약의 자연 균열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얼음 균열은 예로부터 특별한 미적 패션이 되었으며, 작품의 문양과 색상은 작품의 예술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그러나 지난 수천년 동안 이런 형태의 개구부는 거의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왔으며, 개구부의 패턴은 인간의 의지에 따라 정해질 수 없으며, 전통적인 개구부에는 예외 없이 흰색 바탕에 검은 선이 있다. Xing Liangkun의 3차원 조각은 이러한 고대의 고정관념을 깨뜨렸습니다. 그는 검은색 유약, 흰색 줄무늬 및 기타 유약 색상을 사용하여 조각을 소성하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이 작은 조각을 볼록한 선처럼 3차원 돌출선으로 만들었습니다. 멜론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도자기 유약 장식 기술은 또 다른 마을의 새로운 풍경을 탄생시켰습니다.

그의 입체적인 오픈 유약은 수직과 수평의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천상의 장인 정신처럼 아름답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절단면의 정맥의 방향과 모양을 작성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직 또는 수평, 기울어짐 또는 직립형, 동심원형 또는 직선 및 앞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Xing Liangkun은 "30% 노동, 70% 자연"이라는 옛말을 "70% 노동, 30% 자연"으로 바꿨습니다.

망상 유약은 Xing Liangkun이 만든 또 다른 고온 유약 작품 시리즈입니다. . 입체적 개구부를 바탕으로 제작된 망상유약은 대부분 갈색 또는 암갈색을 띠며 망상문양이 희미하게 보인다. 단일 레이어 및 이중 레이어 인터레이스 메쉬 패턴은 일부는 비단처럼 얇고 일부는 비단뱀 패턴과 같으며 미묘하고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적천목유약도기와 그 제조방법은 싱량쿤이 획득한 국가특허 중 하나이다. 천목유약은 송나라 철흑수정유약의 총칭이다. 역사적으로 대부분의 천무 유약은 짙은 갈색이었고 노란색 천목 유약도 소성되었으며 빨간색 천무 유약은 Xing Liangkun 이후에만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물질주의의 세계에서 현대인들은 오랫동안 잃어버린 자연의 맛과 자연을 추구하고 있다. 모든 지문에는 창조자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감정과 흙 그 자체의 광활함과 깊이가 담겨 있다.

유약은 옥처럼 따뜻하고, 눈처럼 푸르고 하얗고, 불처럼 붉은 색이다. 유약 위에는 연못의 잔물결, 계곡, 샘물처럼 가파르고 춤추는 문양이 날아다닌다. 밝은 달 아래의 산, 얼룩덜룩한 색, 나무의 그림자, 봄 강에 부서지는 녹색 얼음... 밝은 것은 맑은 하늘과 구름과 같아서 한가로운 하늘을 생각하게 합니다. 어두운 것들은 산과 숲의 일몰과 같으며 마치 필사자의 세계에서 탈출하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회전하는 병, 매달린 공, 조롱박 모양의 그릇, 향로 등 일련의 작품은 Xing Liangkun이 중국 전통 도자기의 계승과 혁신을 훌륭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10겹 회전병은 속이 빈 병 안에 10겹의 공이 들어 있는데, 위·아래 공 양쪽에 귀가 2개 있고, 회전할 수 있는 속이 빈 공이 있다. 귀 밑에 걸려있습니다.

행잉볼은 내부에 진자 모양의 매달기 구조를 갖춘 삼각 화로식 도자기로, 내부에는 1~5개의 볼이 겹겹이 매달려 있다. 매달린 공의 대부분은 전통적인 삼각대와 화로 스타일을 기본 형태로 취하고 있으며 일부는 중국 청동기의 냄비와 유사합니다. 로브가 내부와 외부로 움직이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이 작품들의 멋진 형태에 더해, 놀라운 점은 이 겹겹이 속이 빈 병 구조가 작가에게 있어서 도자기 기술의 또 다른 큰 돌파구라는 점이다.

Xing Liangkun 작품의 세 번째 범주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러한 가면, 인체, 나뭇잎, 동물 및 기타 작품을 조각 유형의 작품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놀랄 것입니다. 같은 사람이 매우 다른 스타일과 특성을 가진 그러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이것은 수년간의 도자기 제작 과정에서 그의 작품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도그릇 시리즈가 싱량쿤의 도자기 유약의 획기적인 발전을 더 많이 보여준다면, 사람들은 마음을 돌리는 병과 매달린 공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의 작품의 모양과 스타일도 전통적인 스타일의 영향으로 표준화되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Xing Liangkun 특유의 독창성과 천재성을 보여주면 사람들은 작품의 독창적인 발상과 어려운 기술을 더욱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이것이 전부라면 싱량쿤의 사고와 창의성 중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 모호해질 수 있으며, 그것이 현대 도예가로서 그가 갖는 가장 중요한 점이다.

현대 도자기와 전통 도자기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점은 우수한 작품과 평범한 작품의 차이는 전적으로 기술의 차이가 아니라 강한 개인의 성격과 삶의 함의에 있다는 점이다. 좋은 도자기 작품은 기술적으로 뛰어난 작품이어야 하고, 기술적으로 뛰어난 작품이 반드시 좋은 작품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딜레마는 도자기가 다른 조형 예술보다 더 복잡하고 어려운 이유입니다.

도예의 위대함은 뜨거운 감정과 감동을 기술을 통해 작품으로 완벽하게 변화시켜 전달하는 데 있습니다. '주인이 조각하지 않는다', '코끼리가 보이지 않는다'는 자유의 영역이다. 동양문화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상태는 바로 이름에 걸맞은 도자기 창작 과정이다. .

만약 그런 작품이 없었다면, 혹은 싱량쿤의 작품 전체가 이처럼 분출되는 삶의 열정을 담고 있지 않았다면, 그는 현대도예가의 위상에서 한 발짝 떨어져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도공.

폭포 레드(Waterfall Red)라고 불리는 이 병 모양의 작품 꼭대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붉은 유약은 뿜어져 나오는 피를 닮았으며, 우아함과 조화를 추구하는 일종의 충격적인 웅장함과 자부심, 생명력의 아름다움을 암시합니다. 전통도예의 역사에서 이렇게 감동적인 작품을 찾을 수 있을까요?

Xing Liangkun은 거친 모래를 사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작가가 강하고 건강한 생명체를 추구하고 있음을 암시할 수 있으며, 빨간색과 검정색은 삶의 정의와 악의 얽힘과 투쟁을 상징하며, 강물은 끝없는 광야를 돌며 흐르고, 모래를 씻어내고, 바위에 부딪히며, 하늘과 땅 사이에 덮개 하나 없이 드러난다. 수천 년 동안 우아하고 조용하게 자리해 온 도예 공간에 싱량쿤의 우렁찬 천둥소리와 함성이 울려퍼진다!

Xing Liangkun의 초기 작품에서 이러한 기괴하고 이상한 모양의 동물과 사람의 얼굴을 한 가면은 Xing Liangkun의 기이한 상상력을 반영합니다.

삶과 죽음이라는 주제를 관통하는 기형적인 인체 작품은 다양한 복합적인 문화적 개념과 얽혀 문화적 전통과 예술적 영성이 충돌한다. 신성과 인성, 이상과 환상, 산과 강, 새와 짐승, 식물, 인간의 영웅과 성자, 싸움과 게임이 모두 거기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안에는 맹렬한 불꽃이 있습니다. 가마, 주인공은 보는 사람의 얼굴과 눈과 가슴을 비추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숨겨진 슬픔과 기쁨을 비추고, 괴로움과 기쁨을 불태우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타오의 노래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자유의 찬가입니다.

관객 앞에 전시되는 것은 대부분 자연에서 볼 수 없는 형상들이다. 인간도 아니고 짐승도 아닌, 인간이면서 짐승인 작품들은 오히려 꿈속에 나타나는 유령에 가깝다.

이 박 인간형 작품은 따뜻한 유머 감각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민간 전설과 민간 신앙을 상기시킵니다. 마치 동화 같은 친절하고 아름다운 소원이 꿈속의 요정에게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작가의 창작 정신은 마음대로 움직이고, 영감은 땅에 쏟아지는 수은과 같아서 마음대로 흙을 영적이고 숨 쉬게 만든다.

인체는 싱량쿤의 작품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카테고리이자, 싱량쿤이 가장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느끼는 창작물이기도 하다. 이 유치한 인간의 모습은 과장되고 추상적이지만 합리적이다. 학문적 엄격함과 합리성은 부족하지만, 토속적인 흙에서 우러나오는 낭만적이고 순진한 열정을 풍긴다. Huo Qubing의 무덤 앞의 돌말과 짐승처럼 그들의 몸은 단순함과 단순한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과도한 엉덩이와 가슴, 극도로 뒤틀린 허리와 다리, 고의적이고 우연적인 국지적 질감, 유약 색상의 대비로 인해 그의 작품 자체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성적인 논리로는 구별할 수 없습니다. 신비롭고 기이하며 사납고 유머러스한 형태는 신비한 고대의 원시적 이미지를 느끼게 하며, 거칠고 단순한 농촌 고대 스타일은 사람들에게 아프리카 문명, 마야 문화, 추 문화를 연상시킵니다. 그것은 멀리서 들려오는 낮은 소리, 멀리서 들리는 모호한 의미를 지닌 몸짓과도 같으며, 놀랄 만큼 멀리 떨어져 있음을 구현하고, 천국과 마음, 육체적인 것과 영성이 뒤섞인 독특한 분위기를 발산합니다.

어떤 가식도, 가식도, 주저함도 없이, 열정과 창의성이 이 땅에서 폭발하도록 허용됩니다. 아마도 진정한 동양인만이, 진정한 동양의 땅만이 그런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형량쿤의 작품에서 피카소 같은 현대 대가들의 그림자를 어렴풋이 보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초등학교 교육을 6년만 받은 Xing Liangkun은 이 작품을 만들기 전에는 피카소가 누구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잠재의식은 다른 각도에서 싱량쿤 작품의 본질을 건드리는 것 같다. 피카소는 예술적 경력 동안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민속 예술과 원시 문화 지식을 광범위하게 흡수했으며 절충적인 방식으로 자신만의 선구적인 도자기 창작물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곰브리치가 피카소 도자기의 결점을 본 것처럼, 피카소는 훌륭한 화가였고 그의 도자기는 탐구와 흡수의 과정을 더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즉, 싱량쿤의 작품은 피카소가 창작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서민 출신인 싱량쿤은 민중예술에 대한 초인적인 이해력과 표현력을 겸비한 천재적인 표현력으로 그의 작품은 놀라운 국제성을 보여주며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과도 일치한다. 아마도 이것은 역사가와 미술 이론가들이 탐구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현상일 것입니다. 생명과 연결된 창조는 언제나 신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사 관계도, 가족 배경도 없이 갑자기 등장한 이 작품들은 거의 모든 비평가들을 말문이 막히게 만들었다. 이는 인간의 운명과 너무나 흡사합니다. 그의 작품에 발을 들이는 것은 그의 삶에도 발을 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Xing Liangkun의 인생 여정은 고난과 가시로 가득 차 있었고, 이러한 고난이 그를 오늘날의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가 겪은 전설과 우여곡절은 책에 담을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우리는 세심한 독자들이 그의 작품에서 무엇인가를 이해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또한 가까운 장래에 그의 생각과 경험, 그의 예술을 독자들에게 진실하고 포괄적으로 제시하는 작품이 나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매우 훌륭한 전기일 뿐만 아니라 중국 사회의 사회적 진화와 최근 수십 년 동안의 인본주의적 경향의 변화에 ​​대한 프로필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그의 작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러 침식된 암벽은 도자기 문양으로 변했고, 늘어선 장식들은 인생 여정의 추억이다.

잔잔한 바다지만 바다의 파도를 간직한 채 잠든 바람과 같지만 바람의 형상을 남긴다.

폭포의 붉은 색은 피의 소리이고 진주 유약은 눈물의 수정 같은 투명함입니다. 이 흙 덩어리에 작가가 따뜻함을 주면 불에 타오르는 시가 됩니다.

가을바람에 가지에 달린 나뭇잎은 생명의 근원인 흙과 뿌리를 향해 달려든다. ​​도공의 눈에 단풍은 청춘의 슬픔이 아니다. , 삶의 파괴도 아닙니다. 우울증은 우주의 삶의 순환과 청춘 열반의 영광의 구두점입니다.

천년 전, 만년 전으로 돌아온 이곳은 찬란한 색의 세계, 흙과 불꽃과 손의 세계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영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