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규모 학급을 위한 보건 분야 교육 계획
대규모 학급을 위한 보건 분야 교육 계획
대규모 수업을 위한 보건 분야의 7가지 교육 계획
교사로서 훌륭한 교육 계획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 계획은 교육을 위한 청사진입니다. 교육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규모 수업을 위한 건강 분야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대규모 수업을 위한 건강 분야 수업 계획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대규모 수업을 위한 건강 분야에서 엄선된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모든 사람에게 감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감정.
2.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다양한 감정이 사람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활동의 핵심 및 어려운 점:
1. 요점: 아이들은 '질투'라는 감정적 경험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습을 통해 몇 가지 기본 감정을 올바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난이도: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해 보세요.
활동 준비:
여러 개의 바닥 매트, 코스웨어, 종이 상자 및 다양한 표현 그림.
활동 과정 :
1. 게임을 소개하며 행복한 감정을 느껴보세요.
1. 게임 형태로 주제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에게 신문 주위를 돌면서 소리를 듣게 하고, 소리가 멈추면 아이들은 신문 위에 서서 신문을 하나씩 줄입니다.
2. 아이들에게 방금 게임을 하고 느낀 점을 이야기하게 하세요. (기쁘다, 신난다...)
선생님: 지금 게임을 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3. 선생님 요약: 사실 선생님도 네가 지금 게임을 하고 있을 때 매우 행복하고, 신나고, 약간 긴장하고 있다는 것을 내가 어떻게 알았는지 알아? 예, 얼굴 표정을 통해 그 사람의 감정을 짐작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2. 표현을 감상하고 기본적인 감정을 인식합니다.
1. 아이들이 그림 속 인물의 감정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큰 화면에 그림을 차례로 표시합니다. (기쁨, 신남, 불행, 화...)
선생님: 선생님,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담은 사진을 좀 찍어보실래요? 추측도요?
(1) 행복한 감성 사진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이 아이들의 기분은 어떤가요?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어서 그들을 그토록 행복하고, 행복하고, 심지어 약간 흥분하게 만들었을까요?
선생님 요약: 정말 잘 말씀하셨네요. 이런 것들이 참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어요.
(2) 화난 감성 사진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이 아이들의 기분은 어떤가요? 그렇다면 이 아이들을 화나게 하고 불행하게 만든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교사 요약: 네, 이런 일들이 사람들을 조금 불행하게 하고, 조금 화나게 하고, 조금 화나게 만듭니다.
(3) 슬픈 감성 사진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계속 읽어보세요. 어떤 분위기일까요? 과연 이 아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나서 그들을 슬프게 만들었을까요?
교사 요약: 이러한 것들은 실제로 사람들을 슬프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이 '질투'라는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선생님: 이런 작은 곰이 뭔가를 만나서 짜증이 나요. 무슨 일이 일어난 거죠? 같이 구경하러 가자!
(2) 교사: 주말 동안 꼬마곰의 엄마는 동생을 데리고 햇볕을 쬐었습니다. 그 동생은 하얗고 뚱뚱하고 귀여웠어요. 그는 계속해서 그를 껴안고 껴안았지만 더 이상 놓아줄 수 없었습니다. 작은 곰은 그를 바라보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그의 어머니가 그를 안아주고 뽀뽀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동생이 엄마의 사랑과 보살핌을 받았지만 자신이 그것을 갖지 못했을 때 어린 곰은 매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꼬마곰은 장난감 강아지가 아닌 진짜 강아지를 갖고 싶었어요. 오랫동안 엄마에게 물었지만 엄마는 동의하지 않았어요. 그는 자신의 좋은 친구 Xiaotu가 실제로 그런 강아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좋은 친구가 자신이 그토록 원했던 것을 보았지만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다시는 불편해했습니다.
(3) 선생님: 우리 아이들에게 곰곰이 생각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아기 곰은 엄마가 동생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아기에게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토끼는 자신이 특별히 갖고 싶어하는 강아지를 갖고 있는데, 강아지가 없으면 어떤 기분일까요?
(4) 선생님: 말씀하신 내용이 아주 좋습니다. 그 작은 곰은 당신이 말한 느낌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느낌을 질투라고 부릅니다. 질투란 무엇입니까? 질투란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것이 자신에게 없다는 뜻이며, 매우 화나고 슬프고 슬픈 감정을 느끼게 되는 것을 질투라고 합니다.
(5) 아이들의 삶과 연결하여 아이들이 '질투'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도록 돕습니다.
선생님: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꼬마곰과 같은 상황을 접하고, 조금 질투심을 느낀 적이 있나요?
(6) 교사 요약: 사실 질투는 아주 정상적인 감정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사, 부모, 어른들도 질투에 직면할 때가 있습니다! 질투를 만나면 우리는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것을 생각할 수 있고, 우리에게도 특별하고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을 이렇게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3. 감정적인 단어를 통합하는 '나는 행동하고 당신은 추측한다' 게임
1. 교사: 우리가 방금 함께 배운 4가지 감정을 기억하시나요? 검토해 봅시다: 행복함, 분노함, 슬픔, 질투심. 우리 아이들도 정말 잘해요. 사진 속 아이들의 표정만 봐도 아이들의 기분이 어떤지 짐작이 가거든요. 다음으로, 함께 작은 게임을 해보자.
2. 선생님은 다양한 표정이 적힌 작은 종이 조각이 많이 들어 있는 상자를 꺼내고 아이들에게 상자 안의 종이 중 아무거나 만져보라고 한 후 아이들에게 상자에 적힌 표정에 따라 공연하게 하세요. 미끄러지고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십시오. 아이들은 자신이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나요?
선생님: 보세요, 여기 마법 상자가 있어요. 이 상자 안에는 오늘 배운 네 가지 감정이 담긴 그림이 많이 들어 있어요. 잠시만요, 아이들에게 쪽지를 만져보고 그 쪽지에서 어떤 감정이 느껴지는지 확인해보고 여러분은 그것을 연기해 보고 다른 아이들이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지 추측해 보도록 하세요. 최고입니다!
3. 선생님 요약: 우리 아이들이 너무 잘해서 다른 사람들도 기분이 어떤지 바로 알 수 있었어요! 우리의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는 기분과 감정이 다를 때 얼굴의 눈, 입, 눈썹의 표정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1. 교사: 오늘은 4가지 감정을 배웠습니다. 어떤 감정을 좋아하고 어떤 감정을 싫어하나요?
2. 아이들이 감정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하세요.
선생님: 화나거나 슬프거나 질투가 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좋은 친구들과 어떻게 하면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을까요?
3. 교사 요약: 문제에 직면했을 때 사람마다 감정이 다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분노, 슬픔, 고통과 같은 감정은 사람의 신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반면, 행복, 평온과 같은 감정은 사람의 신체 건강에 유익합니다. 오늘 우리는 4가지 기분 단어를 배웠습니다. 우리가 미래의 공부와 생활에서 이러한 것들을 만날 때, 오늘 배운 기분 단어를 사용하여 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심리학자가 말했습니다. 기분이 좋으면 기분이 훨씬 좋아지고 감정을 더 잘 관리하게 됩니다.”
5. 확장 활동 "기분 일기"
"기분 일기" 양식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오늘은 선생님이 또 다른 걸 가져오셨어요. 기분 일기 양식이에요. 이름, 날짜, 기분을 색인에 적으시면 돼요. 아래의 큰 그리드에 당신의 행복하고 불행한 기분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보세요. 그러면 기분도 좋아질 것입니다. 오늘로 돌아가면 오늘의 기분을 그려서 기분 일기로 만들 수 있겠네요. 대규모 학급을 위한 건강 분야의 엄선된 수업 계획 2
디자인 의도:
훌라후프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주할 수 있는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가벼운 악기입니다. 야외 스포츠 활동은 어린 아이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움직임도 발달시켜 줍니다.
활동 목표:
1. 훌라후프를 플레이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며 협동심을 키우십시오.
2. 두 발로 점프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3. 여러 물체를 가지고 노는 방법을 배우고 원을 그리며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무겁고 어려운 활동:
1. 활동 초점: 두 발로 점프하는 연습을 합니다.
2. 활동의 어려움: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협동심을 키워줍니다.
활동 준비:
1. 경험 준비: 아이들은 야외 활동에서 원을 그리며 놀았고, 처음에는 원을 그리며 일정량의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3. 재료 준비:
1. 일부 훌라후프 및 보조 재료.
2. 음악 '양파를 던지는 노래'와 음악 '몸의 멋진 초'
활동 과정:
1. 준비 운동('몸의 멋진 초') 초" 》).
선생님: "얘들아, 오늘 우리 반에 새로운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를 알아보기 전에 그 친구의 작은 부탁이 있다. 먼저 우리의 작은 손과 발을 함께 움직여보자. 준비운동, 조교에게 음악 연주를 부탁하고 함께 움직여요."
2. 소개
(1) 선생님이 훌라후프를 꺼내서 아이들에게 소개합니다. 어린이들.
(2) 아이들이 훌라후프를 플레이하는 다양한 방법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훌라후프를 플레이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1. 아이들은 훌라후프 놀이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습니다.
교사: "좋아, 얘들아, 이제 막 훌라후프를 알게 됐다. 이제 두뇌를 이용해 훌라후프를 연주하는 방법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자신과 신체의 건강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이들은 따로 훌라후프를 하며 다양한 훌라후프 연주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훌라후프 연주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2. 아이들은 서로 보여주고, 서로 소통합니다.
교사: "모든 사람이 다양한 놀이 방법을 찾았는데, 여러분이 어떻게 놀이하는지 보여주실 분 계신가요?"
3. 아이들이 다시 훌라를 탐구합니다. 원을 그리는 다양한 방법.
3. 게임 세션
(1) 게임 "우리는 모두 작은 캥거루입니다" 교사: "얘들아, 우리는 훌라후프를 하는 방법을 너무 많이 배웠으니 이제 함께 해보자 게임 이름은 '우리는 모두 작은 캥거루입니다'입니다. 선생님은 엄마 캥거루 역할을 하고, 여러분은 작은 캥거루를 집으로 데려가야 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캥거루가 어떻게 점프하는지 대답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들에게 뛸 때 발을 모으고, 세게 밀고, 착지할 때 두 발로 착지하고, 부드럽게 착지하도록 상기시킵니다. 원은 십자형으로 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 교사는 아이들이 뛰어넘고 뒤로 뛰고 계속 뛰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뛰어넘고 다시 뒤로 뛰는 것은 아이의 양발 점프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큰 물고기 잡기" 작은 물고기'
1. 음악을 틀어주세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놀아요.
선생님: "얘들아, 방금 '우리는 모두 작은 캥거루다' 게임을 했어요. 모두들 매우 기뻐했어요. 다음에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잡는다'라는 게임을 할 거예요." 교사는 훌라후프를 사용하여 작은 물고기를 위한 집을 만들고, 교사는 큰 물고기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큰 물고기"라는 말을 들으면 연못에서 헤엄치는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합니다. 물고기가 온다"라고 말하면 큰 물고기가 쫓아오기 시작하고 집에 없습니다. (훌라후프를 낀 작은 물고기는 탈출하려면 제 시간에 맞춰 자신의 집(훌라후프)으로 뛰어들어야 합니다. 작은 물고기가 자기 집으로 뛰어들어가지 않으면 탈출 시간이 지나면 큰 물고기에게 잡히면 게임을 한 번 멈추고 잡히지 않게 되며, 살아있는 작은 물고기는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놀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큰 물고기 흉내를 낸 후 게임을 계속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휴식 활동
(1) 아이들에게 훌라후프를 싸고 놓도록 지도합니다.
(2)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이완 동작을 합니다.
5. 확장 활동
아이들은 야외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훌라후프를 연주하는 다양한 방법을 계속 탐구합니다. 대인원을 위한 건강 분야 엄선 수업안 3
활동 목표
1. 성장줄과 성장카드 만드는 법을 배우고, 성장하고 있음을 느껴보세요.
2.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여 생산 활동에서 동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자신과 동료의 성장을 기뻐하세요.
활동 준비
1. 출생 시와 유치원 입학 시 각 어린이의 키와 몸무게 기록을 수집합니다.
2. 수업 전에 교사는 아이들을 위한 성장 밧줄과 성장 카드를 준비합니다.
3.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부모는 자녀에게 출생 당시의 키와 몸무게를 말해야 합니다.
활동 과정
1. 교사와 아이들은 키와 몸무게 기록지를 보며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1) 교사는 아이들이 태어났을 때 어떤 모습이었는지 기억하도록 도와줍니다.
(2) 교사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은 태어날 때 자신이 얼마나 약했는지 느끼게 됩니다. 현재의 키와 몸무게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고 있나요?
2. 교사는 아이들에게 성장 밧줄과 성장 카드를 만들어 자신의 변화를 기록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격려합니다.
(1) 교사는 아이들이 토론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성장줄과 성장카드 만들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2) 질문: 변경 사항을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알릴 수 있나요?
(3) 교사와 어린이가 성장하는 밧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4) 교사는 어린이들에게 성장 카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격려합니다.
3. 교사는 아이들이 성장 밧줄과 성장 카드를 만들도록 조직합니다.
4. 선생님과 아이들은 준비된 성장줄과 성장카드를 함께 감상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자신과 동료들에 대해 행복감을 느끼는 방법을 배우도록 격려합니다.
대규모 수업을 위한 건강 분야의 엄선된 수업 계획 4
1. 준비 활동 - 건축가가 집을 짓는 일은 매우 어렵습니다. 먼저 준비 운동을 합시다!
교사는 어린이들에게 역동적인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 점프, 걷기 등의 준비 운동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2. 쌀가방 놀이 방법 - 리조트를 짓는 데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오늘은 한 종류의 자료만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아이들은 쌀주머니를 가지고 놀면서 다양한 방법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쌀주머니와 친숙해집니다. 3. 산촌 사진 1. 산촌 디자인 도면을 보여주세요 - 리조트 산촌 디자인 도면입니다. . 우리는 어떤 것을 만들고 싶은가?
2. 아이들이 오늘의 과제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교사가 아이들에게 단계별로 진행하도록 안내합니다. 4. 쌀주머니 빌라 1. 쌀주머니가 녹색 길로 변합니다. 두 사람 모두 점프 연습을 합니다. 발 - 쌀주머니의 어느 쪽 풀처럼요?
——잔디를 발로 밟을 수 있나요?
-- 푸른 잔디는 건너뛰겠습니다.
요구 사항: 발을 모으고, 작은 손을 휘두르고, 착지할 때 쌀 가방을 만지지 마십시오. 쌀 가방을 연결하여 긴 녹색 경로를 형성하십시오.
아이들은 좌우 점프 연습 2. 쌀주머니를 가벽으로 만들기 - 건너뛰기 연습 - 쌀주머니를 세워서 가벽으로 만드는 방법은?
——암산을 건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여러 개의 언덕을 연결해 보세요. 어떻게 뛰어넘을 수 있나요?
——작은 바위산을 몇 개나 건널 수 있나요?
쌀가마니를 가벽으로 만드는 방법을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구하고, 교사가 적절하게 지도해 줍니다. (가마를 반으로 접어 땅바닥에 서기) 3. 쌀가마니를 가마솥으로 만들기 바위 - 한 발로 뛰기 연습 - 쌀주머니를 작은 돌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돌이 작고 아래에 작은 강이 있어서 한 발씩 돌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연속으로 몇 개의 돌을 뛰어넘을 수 있나요?
쌀주머니를 돌로 만드는 방법을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상황에 따라 쌀주머니를 반으로 접거나 작은 크기로 접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균형을 잡고 다른 쪽 발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여러 개의 돌을 연속으로 뛰어 넘습니다. 4. 쌀 가방에 벽돌 운반 - 가방 점프 연습 - 집을 지으려면 많은 벽돌이 필요합니다. 작은 캥거루가 되어 엄마 캥거루의 가방에 벽돌을 넣었어요.
——쌀가방을 캥거루로 만드는 방법은?
아이들은 쌀주머니를 캥거루로 바꾸는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으며, 교사는 적절하게 지도할 것입니다(주머니에 들어가기). 요구 사항: 발을 모으고 쌀주머니 입구를 단단히 잡으세요. 가방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양손으로 벽돌을 목적지로 가져가서 여러 번 연습합니다.
5. 그룹으로 산 마을을 짓고 "놀이"하세요. 작은 건축가들은 정말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룹으로 다시 짓자.
아이들은 5명씩 그룹을 이루고, 두 명은 로커리를 만들고, 한 명은 운반용 벽돌 가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산 마을로 벽돌을 더 운반합시다. 자신의 그룹에 따라 마을을, 경로에 따라 벽돌을 목적지까지 배달합니다.
6. 끝 - 다른 아이들을 우리 리조트에 와서 놀도록 초대합시다!
활동분야 :
보건활동 사전분석 농촌유치원의 특성을 지닌 보건활동으로 선정된 재료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쌀포대이며, 선생님이 디자인한 쌀주머니는 원래 눈에 띄지 않는 쌀주머니를 아이들이 야외 활동을 할 때 아주 좋아하는 스포츠 재료가 되었고, 오늘날의 디자인도 교육 활동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쌀주머니를 이용해 자발적으로 펼치는 점프 게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활동 목표:
1. 점프 운동에 쌀주머니를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연습합니다.
2. 두발, 한발, 도약, 백 점프 등의 점프 능력과 동작의 조화를 연습합니다.
3. 게임이 주는 재미와 성취감을 경험하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 각자 쌀주머니, 신문 공, 산촌 디자인 도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 조성: "우리는 함께 리조트를 짓는 꼬마 건축가입니다." 선정 주제 5 건강학 수업 계획 현장
활동 목표:
1. 모든 사람이 감정을 갖고 있음을 알고 몇 가지 기본 감정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
3. 다양한 감정이 사람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처음에는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활동 준비:
1. 6가지 감정적인 얼굴(신난다, 행복하다, 슬프다, 화난다, 무섭다, 짜증난다).
2. 6개의 감정적인 얼굴로 큰 주사위를 만드세요.
3. 각 어린이에게는 감정 온도계가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아이들은 두 곡의 음악(기쁨과 슬픔)을 듣습니다.
오늘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좋은 노래를 가져오셨어요. 잘 들어보시고, 듣고 나면 어떤 느낌인지 선생님께 이야기해주세요.
'꽃파티' 노래를 들어보세요.
질문: 듣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행복해요, 행복해요)
어린이들에게 다른 음악을 듣고 선생님에게 기분이 어떤지 말하도록 하세요.
'북풍이 분다, 빨간 머리띠를 묶어라' 노래를 들어보세요.
질문: 듣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슬퍼).
교사 요약: "슬픔과 기쁨은 인간의 감정입니다.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표정 몇 가지를 가져왔습니다. 아이들아, 보고 어떤 감정이 보이는지 이야기하고, 배워보세요. 하나의 교훈."
아이들이 학습을 마친 후 개별적으로 질문하십시오. 언제 신나는지 말해 주시겠습니까? 당신은 언제 행복합니까? ...
2. 게임: 주사위 놀이.
1. 아이들에게 주사위를 던져 주사위를 던지게 하세요. 주사위가 감정 상태에 도달하면 아이도 같은 표정을 짓고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감정.
2. 주사위를 굴리는 아이는 뾰족한 감정에 따라 상응하는 표정을 짓고, 어떤 표정을 던지는지 다른 아이들에게 추측하게 합니다.
3.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1. 어떤 감정을 좋아하고 어떤 감정을 싫어하나요?
2. 화가 나거나 두렵거나 슬프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어떻게 하면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나요?
3. 교사의 요약.
문제에 직면했을 때 사람마다 감정이 다르겠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분노, 슬픔, 고통과 같은 나쁜 감정은 건강에 좋지 않으며, 행복과 평온과 같은 좋은 감정은 건강에 이롭습니다. 화가 나고 슬플 때, 좋은 기분을 유지하기 위해 행복한 일을 생각하거나 자신의 기분과 감정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곧 유치원을 떠나 초등학생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은 앞으로의 학업과 생활에서 많은 어려움과 불행한 일들을 겪게 될 것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우리 2학년 아이들이 하루하루 행복하고 행복하길 바라십니다.
4. 게임: 감정 온도계를 가지고 놀아보세요.
선생님: 아이가 열이 나면 열의 온도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온도계)
오늘의 날씨를 어떻게 알 수 있으며, 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늘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감성온도계를 가져와서 직접 가지고 놀아보라고 하셨습니다. 10도 이하는 슬픈 감정, 10~30도는 행복한 감정, 30~50도는 신나는 감정이다. 플레이하는 동안 감정을 느낄 때마다, 언제 그 감정을 느꼈는지 알려주세요.
아이들은 스스로 놀고, 선생님들은 개별적으로 질문을 합니다.
플레이 후 질문: 가장 좋아하는 감정은 무엇입니까?
5. 댄스 : 와하하. 대규모 학급을 위한 건강 분야의 선별 수업 계획 6
교육 목표:
1. 몇 가지 일반적인 얼굴 표정을 식별하여 사람들의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을 인식하고 판단합니다.
2. 좋은 감정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처음에는 나쁜 감정을 조정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3. 관찰, 인식, 식별 및 판단 활동에서 어린이의 관찰력과 정서적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4. 행복한 기분을 유지하고 아이들이 삶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좋은 감정을 키우는 방법을 배웁니다.
5. 어린 아이들에게 행복은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활동 초점 및 난이도:
활동 초점:
표정을 식별하여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을 판단합니다.
활동의 어려움:
아이들이 처음에 나쁜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생각하도록 지도하는 방법.
활동 준비:
1. 표정 마스크 6개(웃다, 웃는다, 화난다, 울다, 화난다, 무섭다)
2. '건강가요' 준비" , "행복하면 박수 쳐라"노래 테이프와 녹음기
3. 수업 전에 "감정의 심연에 빠졌다"라는 촌극을 연습하세요.
교육 과정:
1. 흥미로운 수수께끼 소개
이제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내실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큰 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웃을 수 있다. 화가 나면 눈썹을 치켜올리고, 행복하면 "그게 뭔지 알아?"라고 웃는다. (얼굴)
2. 감정에 따른 얼굴 변화
(1) 표정 파악
1. 어떤 얼굴을 보셨나요? (아이들이 자신의 삶의 경험과 연결되도록 격려하고, 아이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해당 표정 마스크를 보여줍니다.)
2. 왜 표정이 다른 얼굴들이 나타나는 걸까요?
3. 선생님 요약: '얼굴'은 정말 대단한 마술사예요. 시시각각 변할 수 있어요. 가끔 웃고, 가끔 울고, 또 화내고, 또 화내고... 정말 변주가 무한해요 얼굴 표정을 통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얼굴 바꾸기' 게임 이제 얼굴 바꾸기 게임을 해볼까요?
1. 그룹 게임. 교사가 표정 가면을 보여주면 아이들은 그에 맞는 표정을 짓는다.
2. 동료끼리 서로 게임을 한다: 네 말대로 하겠다.
(3) 아이들에게 감정에 따라 표정 마스크를 분류하도록 지도하세요
1. 우리가 방금 하고 있던 얼굴 바꾸기 게임에서 어떤 얼굴이 당신을 행복하게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얼굴이 당신을 기분 나쁘게 만드나요?
2. 아이들에게 여러 표정 마스크를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으로 분류하도록 지도하세요.
3. 선생님 요약: 웃고 웃을 때는 기분이 좋고, 기쁨과 행복은 좋은 감정이며, 화를 내고 울고 화를 내고 겁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기분이 좋지 않아요. 감정에는 '행복', '분노', '슬픔', '기쁨'의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우리는 얼굴 표정을 통해 그의 감정을 알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감정의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얼굴 화장 휠" 놀이
1. 규칙: 한 번에 한 명의 어린이에게 휠을 재생하고 포인터를 돌려서 포인터가 가리키는 곳을 가리킨다. 아이는 얼굴 표정을 짓고, 감정의 범주(좋은 감정이나 나쁜 감정)를 결정하고, 이 감정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한다.
2. 토론: 어떤 감정을 좋아하시나요? 어떤 감정이 마음에 들지 않나요? 왜? (나쁜 감정은 신체 건강에 좋지 않고, 행복한 감정은 신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알아 두세요)
3. 실생활과 연결하세요
1. 아이들에게 시청을 권유하세요 교사가 미리 녹화한 비디오 유치원 생활의 단편.
질문: 영상에서 좋은 감정을 보인 아이들은 누구였나요? 기분이 좋지 않은 아이들은 누구일까요? 어디서 봤나요? (표정으로 판단하도록 지도해주세요)
2. 이 아이들은 왜 나쁜 감정을 갖고 있나요? 그들의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무엇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3. 교사 요약: 네, 우리는 자라서 불행하거나 겁이 나거나 울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불행한 이유를 다른 사람에게 말하거나, 조깅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 좋아하는 일을 하면 불행했던 일도 천천히 잊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도 어려움을 겪을 때 더 나아져야 합니다. . 강해지고, 용기를 갖고, 함부로 눈물을 흘리지 마세요. 항상 행복한 기분을 유지한다면 우리 몸은 더욱 건강해질 것입니다.
4. 활동 종료
함께 춤을 춰보자. 마지막으로 '행복하다면 손뼉을 쳐'의 경쾌한 멜로디에 맞춰 노래하고 춤춰보자. 지금처럼 늘 행복하고 즐겁고 좋은 기분을 유지하자.
활동 확장:
1. 아이들이 얼굴 화장 인형의 표정을 사용하여 자신의 기분을 기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무드 월'을 마련합니다.
2. "작은 심리 상담사" 활동을 수행합니다. 대규모 수업을 위한 건강 분야에서 선택한 수업 계획 7
활동 의도:
다채로운 병과 다양한 소독제, 세제, 다양한 맛의 화장품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며, 냄새를 맡을 수도 있고, 맛을 볼 수도 있고, 심지어 음료수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집에 있는 이러한 "물"병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잠재적인 안전 위험이 있습니다. 관찰과 토론을 통해 이 활동은 어린이들이 병 안의 다양한 "물"을 식별하고, 탐구하려는 어린이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병에 숨겨진 위험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활동 목표:
1. 세제, 소독제, 방충제 등과 같은 여러 유형의 병에 담긴 "물"을 이해하고 이러한 "물"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2. 다양한 기능을 지닌 병에 담긴 '물'에 숨겨진 위험성을 이해하고, 병에 담긴 '물'을 함부로 마실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3.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먼저 이해하십시오.
4. 아이들이 치료를 받을 의지가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들의 용기를 격려하고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아이들은 자신의 병에 든 음료수를 가져와야 합니다.
2. 샴푸, 소독제, 세제, 모기 방지 물 및 라벨이 없는 "물" 각 1병, 종이와 펜을 각 어린이에게 제공합니다.
3. 유아 학습 자료 12-15페이지.
활동 과정:
1. 마실 수 있는 "물"을 이해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소유한 음료수를 보여주고 그것이 무엇인지 말하게 하세요.
2. 마실 수 없는 '물'을 이해한다.
선생님은 샴푸, 소독제, 세제, 모기향수가 들어있는 병을 하나씩 보여주며 이 '물'의 색깔을 보고, 냄새를 맡고, '물'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그 용도는 무엇이며, 이 "물"을 마실 수 있는지 여부.
요약: 음료수는 마셔도 되지만 세제, 소독제 등 '물'은 마시면 안 된다.
3. 마실 수 있는 '물'과 마실 수 없는 '물'을 구별하세요.
(1) 교사는 다양한 "물"병을 섞어서 배치하고, 아이들에게 이러한 "물"병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관찰하고 이야기하도록 요청합니다.
(2) 아이들에게 마실 수 있는 '물'과 마실 수 없는 '물'을 분류해 보라고 하세요.
4. 라벨이 없는 '물' 한 병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더 자세히 토론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물병은 라벨이 없습니다. 색깔이 약간 콜라와 비슷합니다.
요약: 라벨이 없습니다. 병에 담긴 "물"은 마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물"은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일부 "독성 물"은 매우 강력합니다. 실수로 잘못된 물을 마셨다면 즉시 어른에게 알리고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요약: 캐비닛에는 일부 세제와 소독제를 놓고, 세면대 옆에는 세제를 놓고, 욕실에는 주방세제를 놓고 목욕 비누를 놓습니다. 스킨 케어 로션을 넣습니다. 음료는 대개 냉장고 안에 두거나 어머니의 화장대 위 식탁에 놓아둡니다. 아이들이 음료수를 마시고 싶을 때는 집에 있는 어른에게 마셔도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위험 경고 표지판을 디자인하고 만들고, 집에 돌아온 후 특별한 "물" 병에 표시합니다.
활동 반영:
유아 과학 계몽 교육으로서 유아 과학 교육의 목적은 아이들이 터득하는 과학 지식의 양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자극을 주는 것입니다. 자연 현상을 이해하고 과학적 진리를 탐구하려는 욕구와 흥미를 갖고,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추구하도록 격려하며, 사실에서 진리를 찾는 과학적 태도를 기릅니다.
1. 소재 선정에서는 상류층 어린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했습니다.
물은 아이들에게 흔한 일이고, 어린 아이들은 손을 씻고 목욕을 할 때마다 수도꼭지에 손을 대고 물을 뿌리거나 물을 뿌리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물이 팔 아래로 흘러내리게 하는 등 아이들이 생활 속 과학에 대한 강한 흥미를 갖고 즐겁게 놀고,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생각하며, 일상생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과학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2. 다양한 수준에서 충분한 운영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병과 다양한 병뚜껑은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친숙하며, 다양한 수준의 재료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놀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크게 만족시킵니다.
3. 탐색과 의사소통을 위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과학 활동에서는 아이들의 독립적인 탐구가 이 활동의 핵심입니다. 먼저 구멍이 있는 병을 가지고 놀면서 병에 물이 채워졌을 때의 변화를 탐색하고 수압과 관계를 알아냅니다. 물의 속도 조작을 통해 아이들은 물의 압력과 물의 속도 사이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두뇌를 활용하여 병 속의 물을 멀리 뿌리게 하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을 뿌렸던 경험을 바탕으로 구멍이 두 개 달린 병을 가지고 놀게 하고, 어느 구멍에서 물이 가장 멀리 튀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측하고, 연산하고, 확인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통해 자신의 추측이 맞는지 검증하게 합니다. 실험을 거쳐 마침내 정답을 얻었습니다.
4. 교사와 어린이 간의 효과적인 상호 작용.
활동 중에 교사의 질문 하나하나는 아이들을 이끌고 아이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이들의 손과 두뇌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교사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십시오.
탐구 과정에서 교사는 항상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참여자로서 아이들과 함께 탐색하고 발견하며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동시에 교사는 좋은 교사-학생의 창조자이기도 합니다. 유아 발달의 지지자, 도우미, 안내자 및 촉진자. 활동이 끝나면 교사가 또 다른 질문을 하고 아이들은 그 질문을 다시 플레이하여 전체 활동이 효과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놀이를 통해 배우고, 놀이를 통해 일상 생활 경험을 구성하고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