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자에는 어떤 글꼴이 있나요?
한자에는 어떤 글꼴이 있나요?
질문 1: 중국에는 몇 가지 종류의 글꼴이 있습니까? 첫 번째 유형은 송나라 활자 인쇄에서 개발된 송 글꼴과 헤이 글꼴(굵은 선 글꼴 포함)입니다. 일반 서체, 모방 송 서체, Xingkai 서체, 공식 서체, Wei 서체, Shu 서체, Yan 서체, 얇은 금 서체 및 펜으로 쓴 서체와 같은 서체에서 진화한 글꼴입니다. 버라이어티, 뷰티, 호박, 물기둥 등 대부분의 다른 글꼴은 위의 세 가지 글꼴 유형의 변형입니다. 예를 들어 Dabiao Song, Xiaobiao Song, Bao Song, Chang Song, Zhong Song, Yao Ti 등은 Song Ti와 Ping Hei에서 진화했습니다. Ti. 두꺼운 검정, 등각선(두꺼운, 중간, 얇은 및 기타 선형 글꼴 포함, 나중에 두껍고 정확하고 얇은 둥근 글꼴로 진화) 등 Zhongkai 및 고급 모방 노래 글꼴은 일반 스크립트, 모방 노래 스타일, 등; Meihean은 Hengti에서 진화했으며 Li 변종은 Li 유형 등에서 진화했습니다.
질문 2: 한자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한자의 구조
구조적인 관점에서 한자는 단일 문자와 결합 문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릭터 구성까지.
하나의 문자 구성 요소로 구성된 한자는 단일 문자이며, 두 개 이상의 문자 구성 요소로 구성된 한자는 결합된 문자입니다.
전통적인 "여섯 권의 책" 이론에 따르면 그림 문자와 참조 문자는 모두 단일 문자 문자이고 그림 음성 문자는 결합 문자입니다.
한자의 구조는 주로 결합문자의 구조를 따른다. 한자는 평면적인 도형이므로 문자를 구성하는 구성요소로 구성된다면 구조적 분포의 문제는 없을 것이다. 두 개 이상의 단어를 구성하는 요소가 함께 결합되면 그 위치를 어떻게 배열할 것인가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구조적 방법이란 한자에서 두 개 이상의 문자 구성 요소를 배열하는 방식을 말한다.
한자 결합문자는 대개 '이분법' 분석 구조를 사용한다. 그림문자는 모양 기호와 표음 기호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대부분의 표의 문자도 두 부분으로 나뉘며 소수의 표의 문자만이 3개의 부수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한자의 구조방식을 이야기할 때 이분법을 사용하여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구조방식을 얻게 된다.
1. 단일구조 : 만완위문
2 . 좌우 구조 : 명확한 신뢰
3. 상하 구조 : 홀로그램 천둥과 폭격
4. 전체 포위 구조 : 내셔널리그 포위
5 , 반 밀폐 구조 :
장자 구조 : 홀이 왼쪽에 있고 눈썹이 왼쪽에 있음 p>
편 문자 구조 : 편 지안 조간 추과시. Mianqiao 담요 Kuisu
동일한 문자 구조: Tongwen Nao Zhou Xiangfeng
구역 문자 구조: 구역 Peiyi Jiang Kuang은 도적을 숨깁니다.
'사나운'이라는 단어의 구조 ": "악의 편지"와 유당 그림
"태"라는 단어의 구조: 타이타오 진찬샹의 태춘일
현대 한자의 구조 전통 육서 시스템이 깨졌습니다. 많은 캐릭터의 구조적 구성 요소는 완전히 그래픽 캐릭터 구조 및 구성의 특성과 규칙을 따르며 더 이상 "육서"의 원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현대 한자의 분석은 더 이상 이분법적이지 않다.
현대 한자의 구조적 방법은 네 가지 기본 구조적 방법을 바탕으로 새로운 유형을 가지고 있다.
질문 3: 캘리그래피 글꼴은 몇 개나 있나요? 5대 캘리그래피 글꼴은 Kai, Zhuan, Xing입니다. 잔디. 학자.
전서란 대전서와 소전서를 통칭하는 명칭이다. 큰 전서, 못뼈 비문, 청동 비문, 주 비문, 육국 비문은 모두 고대 상형 문자의 명백한 특성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진전(Qin Zhuan)"으로도 알려진 샤오좡(Xiaozhuan)은 진 왕조의 공통 문자입니다. 한자 발전사에서 대서체와 정서체 사이의 전환기를 이룬다. 전서(印字)는 가장 함축적인 의미도 있고, 쓰기도 가장 어려운 문자이다. 유명 작가의 전각본 작품이 벽에 걸려 있으면 움직인다. 아주 일찍부터 생겨났고, 글이 바뀌면서 점차 버려졌지만, 여전히 깊은 의미와 스마트한 선을 사용하여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식 대본 - 내면의 생각
"동일한 텍스트로 작성"하는 과정에서 진시황은 Li Si에게 Xiaozhuan을 만들도록 명령하고 Cheng Miao가 편집 한 공식 스크립트를 채택했습니다. . 전서 다음으로 공식서체는 매우 아름다운 서체이다. 그것은 파도와 zhe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파도"는 왼쪽 획이 곡선 파도와 같은 것을 의미하며, 이후의 일반 문자에서는 약어가 됩니다. 소위 "zhe"는 제비 꼬리 모양의 앞면이 열린 오른쪽 획을 나타냅니다. 가로로 긴 획을 쓸 때는 앞쪽에서 시작하여 누에의 머리 모양으로 자르는 획으로 가운데 획은 물결 모양과 피치가 있어야 하며 끝 부분에는 꼬리가 있어야 합니다. 공식 대본은 부드러운 필치와 엄밀한 구성, 진지하지만 딱딱하지 않고, 직선적이지만 뻣뻣하지 않은 독특한 이념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과 의미가 있습니다.
필기체 - 여운의 예술적 구상
필기체는 장차오(張足), 금차오(金草), 꽝차오(廣草)로 나눌 수 있다. Zhangcao의 필법을 변경할 때 따라야 할 규칙과 규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Wu Huangxiang의 삼국지 "Jijiuzhang"의 Songjiang 버전이 있습니다. Jincao의 문체는 비격식적이고 매끄럽고 그의 대표작으로는 Jin 왕조의 Wang Xizhi가 쓴 "Chu Yue"와 "De Shi"가 있습니다. 광조는 장서와 회소로 대표되는 당대에 거칠고 거침없는 서체로 등장하여, 그때부터 필기체는 서예가들이 장차오를 베끼는 서예에 불과한 것이 되었다. 진차오와 꽝차오. 필기체는 한문 서예의 극단적인 형태로 예술적 가치가 매우 크다.
실행 스크립트 - 속도의 궤적
실행 스크립트는 일반 스크립트와 필기체 사이의 글꼴입니다. 송나라의 가장 유명한 서예가로는 Mi Fu, Su Shi, Cai Xiang, Huang Tingjian 등이 있습니다. 달리기 대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동진 서예가 왕희지(王羲治)의 『난정서문』이다. "세계 최고의 라인"으로. 당나라 안진경이 쓴 『조카제사원고』는 힘차고 거침없이 쓰여졌으며, 고대인들은 이를 “세계에서 두 번째로 달리는 서체”라고 평가했다. Su Shi의 "Huangzhou Cold Food Post"는 "세계에서 세 번째 실행 스크립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런닝스크립트의 등장은 글쓰기의 단순화와 속도의 결과이다.
정서 - 직각의 아름다움
한자체의 일종인 정서는 현재 인기 있는 손으로 쓰는 전통 한자 공식 서체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블록 문자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랫동안 발전해 온 서체이다. 정서체에는 네모난 획이 있고, 획이 곧다. 당나라의 구양순(徐陽近), 당나라의 안진경(燕精淸), 유공권(劉孫泉) 등 4명의 유명한 서예가가 있다. 왕조와 원나라의 조맹(趙孟). 보통 서문은 일반적으로 윗부분은 전서에서 유래하고 아랫부분은 필기체로 되어 있어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질문4: 서예의 서체에는 갑골문, 청동문, 대인서, 소인서, 관서부터 2000년에 완성된 필기체, 정서체, 활서체까지 있다. 동부 한, 위, 진 왕조의 서예는 항상 예술의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서문:
서예는 5천년 동안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의 발전에서 가장 고전적인 국가 상징입니다. 붓을 사용하여 한자를 쓰는 예술 형식이며 미학적 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는 중국의 '제4종교'라고 할 수 있으며, 강한 매력과 의례의식, 대중참여성을 지니고 있어 5,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가장 중요한 인물로는 왕희지(王熙治), 안진경(顔眞淸) 등이 있다. 및 Huang Tingjian, Mi Fu, Zhao Meng\, Zhu Yunming, Wang Duo, Liu Gongquan, Su Shi, Yu Bo, Ouyang Xun, Yu Shinan, Suiliang 등. 기법은 펜 쥐기, 붓 사용, 점묘, 구조, 수묵 기법, 구성 등에 주목하며 중국 전통 회화 및 인장 절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감상 :
남조의 서예가 왕승전(王勝泉)은 『필예예찬』에서 “서예의 아름다움이 제일이고 그 다음이 형식과 질이다”라고 말했다. . 둘 다 갖춘 사람만이 칭찬받을 수 있다." 고대인에게. 이는 서예 감상의 본질을 표현한 것으로, 형태를 이용하여 정신을 표현하고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는 서예미학 개념을 강조한다. Lu Qun의 관점에서 서예 감상에는 "7가지 시선"이 필요합니다. 즉, 문자, 둘째, 내용, 셋째, 선, 넷째, 테두리, 다섯째, 구조, 여섯째, 구성, 일곱째, 문체를 보는 것입니다.
근육과 뼈가 잘 형성되어야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Lu Qun은 서예를 감상하려면 작품의 추진력, 표현력, 힘 등 거시적인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붓의 사용, 잉크의 사용, 구조, 선 등과 같은 미묘한 관찰. 창작할 때 작가의 붓, 먹, 붓놀림을 관찰할 수 있는 선의 품질을 감상해 보세요. 둘째, 선과 점묘로 구성된 한자의 구조, 예술적 조형에 대한 관심과 철학이 있다. 세 번째는 매듭, 기 이동, 구성을 포함하는 부바이(Bubai)입니다. 넷째는 정신(靈)으로 서예의 정신적인 기질과 문체, 매력을 가리킨다. 표현은 작가의 정신적 영역에 대한 충실한 기록이며 작가의 감정, 성격, 수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훌륭한 서예 작품은 형태와 정신이 아름다워야 하며, 감상자는 자세를 이해하고 정신을 포착해야 합니다. “서예를 감상하면 붓의 아름다움, 먹의 아름다움, 선의 아름다움, 매듭의 아름다움, 구도의 아름다움, 서예의 상상력의 아름다움까지 감상할 수 있으므로 정신이 행복한 감정에 도달할 수 있다는 예. Yan Zhenqing과 같은 정규 대본은 Xiangxiangmei이며 주변 기술을 사용하여 넓고 관대하며 "세상이 용납할 수 있는" 마음을 보여줍니다. 서예를 배울 때 반드시 연(燈)을 배워야 한다. 유공권(劉孟泉)의 정규 대본은 향북미(吉節命)로, 촘촘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이며, '미녀, 신사는 좋은 사람이다'라는 느낌을 준다. 이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스타일은 고대인들이 여전히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안진류구"라는 말이 있는데, 완전히 반대되는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루췬의 눈에 따르면 서예 작품의 질은 대개 두 가지 측면에서 판단되는데, 하나는 서예에 담긴 기본 기량은 다음 두 가지로 결정된다. , 이는 글꼴의 틀 구조에 대한 기본 실력에 달려 있으며, 서예를 쓸 때 글자의 틀 구조를 잘 쓰지 못하면 단어의 의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서예의 미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문자의 글꼴이 결정됩니다. Zhen, Cao, Li 및 Zhuan과 같은 다양한 글꼴은 서로 다른 프레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서예가는 전임자의 프레임 구조에서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성묘는 선인의 서예의 틀구조의 변화를 모색하고, 왕희지는 선인의 서예와 대성정서의 틀구조의 변화를 모색하였다. , 활자체, 필기체 등 그의 글의 틀 구조는 매우 아름답다.후대 서예가들은 대부분 틀 구조의 변화를 추구했고, 가장 기본적인 틀 구조를 쓰지 못한다면 자신만의 서체를 형성했다. 글쎄요, 당신은 서예가가 될 수 없습니다. 각 글꼴에는 쓰기 규칙이 있습니다. 쓰기 규칙이 바뀌면 글꼴도 바뀔 것입니다.
서예의 품격을 감상할 때에는 각 획의 시작과 선과 끝을 살펴야 하며, 획이 강한지, 획의 힘이 균일하고 부드러운지, 점, 가로획, 접기를 쓸 때에는 반드시 살펴보아야 한다. , 세로획, 갈고리, 획. , N, N 등과 같은 획을 만들 때 이 글꼴의 쓰기 규칙을 준수합니까? 이러한 쓰기 규칙은 과거의 위대한 서예가들에 의해 개선되었습니다. 위대한 서예가마다 글쓰기 스타일은 다르지만, 그들이 쓰는 모든 획에는 기술과 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서예는 개성의 반영이다
서예 작품의 질과 함의를 결정짓는 언어이다. 서예의 언어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사항이 포함된다.
첫째, 서예에 문학적 함의가 있는지 여부. 좋은 서예 작품은 각 문자의 성격을 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
질문 5: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국에는 몇 개의 글꼴이 있었습니까? 글꼴의 진화와 분류:
한자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글꼴의 구조는 수천년 동안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개선되었으며 강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진화 과정은 대략 다음과 같다: 그림과 문자 - 그림 문자 - 갑골 - 종과 삼각대 - 돌북 - 고대 문자 - 진 스타일 - 공식 문자 - 정규 문자 - 위비 - 필기체 - 달리기 문자 - 노래 스타일 - 모방 노래 스타일 - 흑체 - 둥근 흑체 - 겹겹이 쌓인 원 - 예능...
설명 : 그림문자, 상형문자 : 6천년전부터 은나라, 주나라때까지 그림과 유사하며, 매우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Oracle Bone Inscriptions: 3,000여년 전,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거북이 껍질과 동물 뼈에 쓰여진 최초의 읽을 수 있는 글입니다. 당시 운세에 대한 비문이 기록되었습니다. 글꼴 스타일은 단순하고 자유로우며 구조는 임의적입니다.
중정문(中丁文): 당나라 때 주(周)나라와 진(秦)나라가 10개의 돌북에 새긴 명문이 발견되었는데, 고대에는 구리를 금(金)이라 부르기도 하였으며, 가장 흔한 것은 의례용 그릇의 삼각대였다. 그리고 악기용 종. 그림 기호에서 파생된 텍스트입니다.
돌북 비문: 주(周)나라와 진(秦)나라가 10개의 돌북에 새긴 비문은 당나라에서 발견되었으며 현재 자금성에 있습니다. 이는 중국 역사상 현존하는 최초의 돌비문입니다. 돌북문은 더 이상 신탁이나 청동문과 같지 않으며, 문자의 크기가 균등하고 강력하고 장엄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고대 문헌 : 한나라 때 공자의 집 벽에 숨겨져 있던 경전과 춘추 전기의 문헌을 고대 문헌이라고합니다.
진전: 대전은 주(周)나라 현왕(宣王) 때 편찬된 고대 문헌의 일종으로 역사 기록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그러므로 진시황이 육국을 병합하고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사용한 경전인 《기문》이라고도 불리며, 대신들이 이를 보고하였다.
Dazhuan : Zhongdingwen, Shiguwen, Guwen 및 Qinzhuan의 총칭입니다. 글꼴은 굵고 강력하며 두껍고 단순하며 스타일은 선형적이고 표준화되었습니다.
Xiaozhuan : 기원전 221 년,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이시 등에게 '동일 문자로 쓰기'를 시행하도록 명령하면 진전을 바탕으로 단순화된 표준 문자가 등장했습니다. 글꼴은 둥글고 깔끔하며 위쪽은 촘촘하고 아래쪽은 느슨합니다. 천은 흰색이고 대칭이며 아름다운 장식 패턴이 있습니다.
공식 서체: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 시대에 성묘(Cheng Miao)라는 하급 관리가 범죄로 투옥되었다고 합니다. , 전서의 둥근 획은 만개의 지그재그로 바뀌었고, 후세는 한비를 모델로 하여 공식 문자를 연구했으며, 획은 사각형이고 우아하며 왼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그리고 옳고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위비 : 정서에 속하는 북위시대의 석각을 일컫는다. 위비란 한자가 정서에서 정서로 진화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으로 대담한 혁신정신과 예술 분야의 뛰어난 창의적 재능. 특징: 다양한 카테고리와 다양한 스타일.
일반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 및 실제 스크립트라고도 합니다. 글꼴의 모형이므로 정문자, 표준문자라고 하고, 정형문자는 정문자라고도 한다. 서한 왕조가 싹트기 시작했고, 동한 왕조 이후 당나라가 번성했습니다. Tang Kai는 천년 이상 동안 한자의 표준 글꼴이었습니다. 특징: 정사각형 모양, 직선 스트로크, 엄격한 규칙, 통통하고 아름답습니다.
필기체 : 큰 전서, 작은 전서, 고대 관서, 현대 관서가 있습니다. 필기체의 독특한 글꼴 개발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나라에 걸쳐 장차오(Zhangcao), 금차오(Jincao), 꽝차오(Kuangcao) 및 싱차오(Xingcao)를 형성하면서 정점을 이루었습니다. 그것은 자신만의 규칙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Jincao는 필기체의 본체입니다. 그들의 붓질은 연속적이고 복잡하며, 그림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자세는 날아다니면서 한 번에 완성된다. 특징: 강한 리듬, 부드러운 흐름, 편안함.
실행문자 : 한나라 말기에 유래한 글꼴로, 실제 문자와 필기체 사이의 글꼴로, 일반 문자 글리프를 인식하기 쉽고 필기체의 쓰기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스크립트와 같이 흔히 사용되는 글꼴이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유법성이 창시했으며 왕희지는 '서예의 성인'으로 추앙받았다고 합니다. 특징은 빠른 필력, 경쾌한 리듬, 유려한 점각, 생동감 넘치는 붓놀림이다.
송 스타일: 북송의 필성은 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정서체의 글자체는 가로로 가볍고 곧고 무거운 서체를 만들어 읽기에 눈길을 끌었으며, 후에 송체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와 송나라 시대에는 획이 가늘고 굵은 획과 사각형 글꼴을 사용하는 명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에는 가로획이 매우 가늘고 특히 굵은 실획과 평면적인 글자를 사용하는 일종의 홍우체(紅含文字)가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하였다. 특징: 가로로 얇지만 두껍고, 엄격한 획, 장식적인 점과 선, 정사각형과 우아한 글꼴, 엄숙하고 관대하며 "칼처럼 스치고, 멜론 씨앗처럼 점을 찍고, 쓸어 넘기듯 누르는", 최초의 미술입니다. 글꼴.
송나라 모방 : 송나라 스타일은 획 두께가 일정하고 획에주의를 기울였으며 곧고 아름답으며 당시에는 신송 왕조, 송나라라고 불렀습니다. 스타일은 고송 왕조라고도 불립니다. 현대송 스타일의 일종이다.
특징: 캐릭터의 몸은 길고 우아하며 송과 일반 문자가 결합되어 있으며 수직과 수평, 동일한 두께, 균일한 간격, 획이 일시 중지로 시작하고 끝납니다.
흑룡강: 이 글꼴은 청나라 말기에 생겨난 이후 1957년에 단순화되고 완성되었습니다. 획은 수평과 수직으로 굵기가 일정하며 획은 더 굵고 사각형의 머리와 사각형의 꼬리가 사각형과 검은색 몸체를 이루고 있어 그 이름을 따서 큐브라고도 한다. 특징: 송풍의 구조로 획이 단순하고 서로 관대하며 눈길을 사로잡으며 강하다.
둥근 검정색 몸체: 검정색 몸체에서 진화하여 사각형 각도가 되었습니다...>>
질문 6: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 서예에는 어떤 글꼴이 있습니까? 인감에는 크게 5가지 종류(큰 인서, 작은 인서), 관서, 정서, 행서, 필기체(장진초)가 있다.
(1) 전서: 처음에는 큰 전서가 있었고 그 다음에는 작은 전서가 있었습니다. 60여년 전에는 도자기에 새겨진 기호와 사물을 묘사한 그림이 나중에 오랜 발전 과정에서 상형문자(그림)의 원형이 되었습니다. ) 문자는 3000년 전 은상시대에 거북등껍질과 동물뼈에 새긴 문자, 즉 갑골 서예가 가늘고 곧고 거침이 없습니다.
출토된 갑골, 옥편, 토기편, 그리고 글씨가 새겨져 있지 않은 먹과 먹의 글씨 등을 통해 당시 서예의 특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종 등 청동에 새긴 명문입니다. 은(商)나라와 주(周)나라에 등장한 삼각대, 화폐, 무기 등을 청동문(銅文) 또는 종삼각대(鐵鏡節)라고 부르는데, 서예는 점차 규칙적이 되었고, 문체는 둥글고 두꺼웠으며, 문양은 풍부하고 다양하였다. 춘추전국시대의 비문은 석고문(周文)이라 부르며, 획이 강하고 엄숙하며 문체는 우아하고 장엄하다. - 언급된 갑골과 청동 비문은 진나라 때 대주안(大莊碑)이라 불렀고, 후세에서는 이를 대주안(大莊)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기원전 221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고 육국의 변종을 폐지했습니다. . 리시(Li Si) 총리는 통일된 글꼴을 정리하고 단순화했습니다. 글꼴은 둥근 획으로 약간 길고 깔끔합니다.
(2) 공식 스크립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옥에서 진웨이성 먀오(Qin Weicheng Miao)가 편찬한 문자 형태는 원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었고, 연속적인 획은 선에서 파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서체는 도리(하급 사무 문서의 하급 관료) 사이에서 유행했기 때문에 한나라 때부터 성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문의 출현은 한문 발전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관문의 구조는 평탄하고 깔끔하며 섬세하다. 획, 획 등의 점묘법이 상향 도발로 미화되었고, 가볍고 묵직한 휴지가 변화로 가득 차 있었다. 서예의 양식이 고양되었고, 예술의 아름다움과 양식이 더욱 다양해졌으며, 미술 감상의 가치가 크게 향상되었다.
(3) 정서체: 정서진서(鄭書眞書)라고도 한다. 공식 서체에서 점차 발전하여 획이 획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었고, 획도 획이 바뀌었다. 한나라에서는 획을 단순화시켰으며, 가로와 세로가 편평하고 규칙적이고 단정한 것이 특징이라 이 서체를 본보기로 삼을 수 있어 오늘날까지 애용하고 있다. 정서체는 6대에 유행하여 번영을 누렸으며, 지금도 초보 서예 학습의 핵심이 되는 서체입니다.
(4) 달리기 서체는 정서의 쓰기가 빠르다. 한나라 말기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서문은 깔끔하고 단정하며, 초서나 첨자가 없다. 일반 문자를 Xingkai라고 하며 필기체 또는 필기체에 가까운 문자를 Xingcao라고 합니다.
(5) 필기체: 필기체는 점과 대시의 구조에 따라 작성됩니다. 필기체의 특징은 실용 가치보다 예술적 감상 가치가 크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장차오(Zhangcao)는 간단하고 빠른 공식 문자입니다. .서체는 연속해서 쓰지 않고 독립적으로 쓰는 방식인데, 일반 서체에서는 점각이 날리고 윗부분과 아랫부분 사이에 획의 흔적이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 정서의 여러 대표자:
연진경은 위엄 있고 장엄한 글씨체와 힘차게 달리는 서체로 중국 서예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한 연서예의 창시자이다.
구양순의 블록체는 고대 공식 서체에서 파생되었으며, 육조 북종의 서체를 참조하여 이왕체를 기반으로 하며 독특한 구조와 독창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권위를 갖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사회 깊숙이 파고들어 거의 학술서적의 표준이 되고 있다. 일반 서체의 특징은 펜이 강하고 날카로우며, 획이 네모나고 깔끔하며, 구조가 경쾌하고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그의 대표적인 정기 문자 비문에는 "Jiucheng Palace Liquan Inscription"과 "Huadu Temple Stele"이 있습니다.
유공권(劉孟泉), 예명이 성현(成熟)인 그는 어려서부터 학문에 열성하여 12세에 수필을 지을 수 있었다. 그는 당나라 중후기의 가장 뛰어난 서예가였다. 서예 기술을 바탕으로 각 서예 학교의 장점을 활용하여 자신의 길을 찾아 "Liu Ti"를 설립하여 "Yan Jin Liu Gu"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맹(趙孟)은 원나라 초기에 매우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원나라사』는 원래 “맹부의 전서, 전서, 관서가 모두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가장 뛰어나서 그의 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되어 있다. 높은 평가.
명나라 송련(宋蓮)에 따르면, 조(趙)는 어릴 때 사영(宋陵)(송나라 고종 조구(趙后) 황제)에게 서예를 배웠는데, 그는 "팔법(八文)을 훌륭하게 계몽하고 우아함을 중시했다".... >>
질문 7: 이 한자는 어떤 글꼴로 되어 있나요? 패션 속의 헬베티카
질문 8: 입과 관련된 단어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입"과 관련된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2개: Ke, You, Ye, Ding, 하오, 만, 형제, 지, 다오, 전화, 노크, 또 다른, 한숨
그림 3개: 쑤, 토하다, 겁주다, 루, 매달다, 먹다, 빨다, 아크리딘, 아크리딘, 샹
그림 4개: 제비, 아니, 우, 머물다, 삐걱거리다, 짖다, 토하다, 아, 톤, 시끄럽다, 노래하다, 회원, 불어, 키스, 바, 준, 포효하다, 말하다
그림 5개 : 야, 헤, 바, 찰칵, 예, 우는 소리, 신음, 야
사진 6개: 와, 벙어리, 에, 그래도, 맛보기, 삼키기, 우리, 울리기, 하다, 기침, 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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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9: 해당 장에 나오는 단어의 글꼴은 무엇입니까? 인감은 일반적으로 관인과 인감으로 나뉘며, 인감마다 사용하는 서체도 다릅니다.
관인의 한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행정 기관, 기업, 공공 기관 및 사회 단체의 인감 관리에 관한 국무원 규정 (문서 번호: 국법[1999] 제25호)" "17. 인장에 게시하는 한자는 국무원에서 발행한 간체자를 사용해야 하며 글꼴은 송체이다."
글꼴은 다음과 같습니다. 송형식
인감에 사용하는 한자는 인감에 따라 송형식으로 표기하여야 하며, 사용할 수 있는 내용, 용도, 모양, 서체는 다음과 같다.
사무실 인장 글꼴: 공식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 Weibei, Song 스타일, Xingkai, Libian 등
Office 인감 글꼴: 일반 스크립트, Libian, Zhongli, Song 왕조 모방 등; >
예술적인 전각 서체: 전서, 이수, 성개, 리비안 등. 그러나 전각각인은 일반적으로 전서와 한인이다.
개인 서명에 사용되는 글꼴은 원칙적으로 자의성이 높은 반면, 법인 인감에 사용되는 글꼴은 더 고정되어 컴퓨터 출력 글꼴을 사용합니다.
질문 10: 중국에는 몇 가지 종류의 글꼴이 있습니까? 첫 번째 유형은 송나라 활자 인쇄에서 개발된 송 글꼴, 헤이 글꼴(굵은 글꼴, 얇은 글꼴 및 기타 선 글꼴 포함)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일반 서체, 모방 송 문자, Xingkai 문자, 공식 문자, Wei 문자, Shu 문자, Yan 문자, 얇은 금 문자 및 펜으로 쓴 글꼴과 같은 서예 글꼴에서 발전했습니다. 버라이어티, 뷰티, 호박, 물기둥 등 대부분의 다른 글꼴은 위의 세 가지 글꼴 유형의 변형입니다. 예를 들어 Dabiao Song, Xiaobiao Song, Bao Song, Chang Song, Zhong Song, Yao Ti 등은 Song Ti와 Ping Hei에서 진화했습니다. Ti. 두꺼운 검정, 등각선(두꺼운, 중간, 얇은 및 기타 선형 글꼴 포함, 나중에 두껍고 정확하고 얇은 둥근 글꼴로 진화) 등 Zhongkai 및 고급 모방 노래 글꼴은 일반 스크립트, 모방 노래 스타일, 등; Meihean은 Hengti에서 진화했으며 Li 변종은 Li 유형 등에서 진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