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안은 고대에는 장안이라고 불렸습니다. 시안고문화도시의 역사는 무엇인가요?
시안은 고대에는 장안이라고 불렸습니다. 시안고문화도시의 역사는 무엇인가요?
시안은 13개 왕조의 고대 수도였습니다(사실 황조의 대제 왕조와 이자성의 다순 왕조도 있었습니다). 고대 수도는 지식인의 집결지였을 것입니다. 당연히 이 지식인들도 시안에 머물면서 고전을 썼기 때문에 시안은 중국 문화 발전에 빛나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주나라
기원전 1046년, 주무왕이 여러 부처를 연합하여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주나라를 세웠으며, 주나라의 수도인 봉호(현재의 서안)가 정치의 중심지가 되었다. 국내 최초로. 기원전 1043년, 주무왕이 병으로 세상을 떠난 뒤, 그의 동생 주공단이 어린 주성왕을 보좌하는 책임을 맡았다.
주공단은 6년에 주성왕을 보좌하면서 주례를 제정하고 역사상 최초의 왕실 제도를 확립했으며, 이후 모든 왕조의 왕실 제도는 주그림자를 모방했다. 에티켓의. 특히 주공단이 편찬한 궁중음악은 후대 궁중음악의 기본적 기준, 즉 유려한 음악을 세웠다. 후대의 우아한 음악의 기준은 달랐지만 기본적으로는 주공단이 정한 기준에 따라 만들어졌다. 진나라
기원전 350년, 진효공은 수도를 함양(현재의 서안)으로 옮겼고, 진나라도 공식적으로 천하통일의 여정에 나섰다. 진나라가 계속해서 동쪽으로 나아가면서 대통일사상은 점차 발전하고 성숙해갔고, 대통일사상은 시안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확산되었다. 중국 민족.
우리는 스스로를 연(燕)과 황(皇)의 후손이라 부르지만, 중화민족을 진정으로 하나로 묶는 것은 진(秦)나라가 만들어낸 통일문화입니다. 같은 글에 적힌 진나라의 수도 함양은 우리 민족의 근대적 정체성의 근원이다.
진나라는 법에 기초해 나라를 건국했고, 이로 인해 진나라는 법가들이 모여드는 성지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이 상양(商陽)이다. 많은 법률가 인재의 출현은 진법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데 기여하여 진법이 당시 가장 완전한 법률이 된 후에야 진의 통치자가 법률에 따라 국가를 따르고 통치할 수 있었습니다.
진나라는 후대에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기준을 마련했고, 이로 인해 후대에는 진나라는 모방하여 완전한 법을 제정하여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게 되었다. 유교와 율법주의의 봉건제국시대에 들어섰다. 법치주의에 대한 이러한 추구와 존중은 중화민족이 천년 이상 세계를 선도할 수 있게 해 준 중요한 요소입니다.
진나라의 수도인 시안은 진나라의 법률가들이 모이는 곳이었고, 진나라의 다양한 법률이 그 땅에서 제정되어 전국에 공포되었습니다. 진(秦)은 고대 중국 왕조의 완전한 법체계의 모범으로 역사에 기록되어 왔으며, 시안은 법체계의 발상지로 자연스럽게 역사 속에서 빛났다.
서안은 특히 한나라 무제 시대에 전국의 유명 문인과 시인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한나라의 국력과 국제적 영향력이 컸다. 한제국의 수도로서 시안은 자연스럽게 많은 빛나는 문화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한 왕조
Sima Xiangru는 장안에서 "Changmen Fu", "Zixu Fu"및 "Shanglin Fu"를 만들었으며 모두 중국 문화의 불멸의 장입니다. Zhang Qian은 서양에 사절을 보냈습니다. 서부지역의 문화를 소개하는 지역 관중으로 유입되어 전국으로 퍼져나간 것은 동서양 문화의 교류와 통합의 시작이었으며, 태사사마천이 쓴 역사서이다. 장안은 앞으로 중국 역사서 집필의 기준을 세웠다…
서한 말기 왕실의 일원인 유향은 간과되기 쉬운 문화적 인물이다. . 유향이 장안에 있을 때 지은 『비엘루』는 우리나라 서지작품의 시조이며 『전국정책』, 『초자』, 『산해경』 등 고전적인 역사문화 작품을 편찬한 작품이다. "와 그의 아들 Liu Xin과 함께 다른 고전적인 역사 문화 작품이 있습니다.
동한의 수도를 낙양으로 옮기고 그에 따른 삼국과 남북조의 혼란으로 인해 시안은 존재감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문화 시대에 있었습니다. Du Yu와 같은 훌륭한 재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중국에서는 외국 불교가 발전하고 성장했으며, 시안은 북쪽의 중요한 도시로서 북쪽 불교 발전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시안에서는 불교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시안은 중국 불교의 현지화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당나라
북위 말기 우문태가 관중을 분리하고 고환과 대결하면서 서안은 다시 한번 우문태 통치의 핵심으로 활력을 되찾았다. 그 후 우문씨(玉文氏)가 건국한 북주(周文) 왕조가 북방을 통일했고, 전 진(秦) 왕조 이후 서안은 다시 한 번 북방의 수도가 되었고, 양견은 주(周) 왕조를 대신해 수(隋) 왕조를 세워 남방을 정복했다.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진(陳)을 멸망시켰고, 시안은 다시 한번 전 세계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그 후 이원은 다시 관중을 거점으로 삼아 영웅들을 하나둘씩 제거하고 통일된 당나라를 건립하여 문화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과거의 더러운 행위는 칭찬받을 가치가 없지만 오늘날의 방탕한 생각은 끝이 없습니다. 봄바람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말발굽이 너무 빨라서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46세의 맹자오가 진사시험에 합격한 후 작곡한 노래 '입학 후'는 당시 시안 문화가 번영했던 중요한 이유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당나라가 가난한 선비들에게 높은 지위에 올라갈 기회를 주는 과거제도를 시행하기 시작한 이후 장안시는 문인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다. 당시에는 과거가 정기적으로 실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한 많은 문인들이 오랫동안 장안에서 살면서 과거 과거에 참여하기를 기다리며 장의 문화 발전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안.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 한유(Han Yu), 유종원(Liu Zongyuan) 등 이 시들이 대거 등장하여 당시를 고대 중국 문화의 정점에 올려놓았고 장안시는 당나라 시의 이정표로서 항상 역사의 역사 속에 빛나고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경제 중심이 동남으로 이동하면서 시안의 문화적 위상은 쇠퇴했지만, 여전히 중국 문화의 하늘을 빛내고 있는 뛰어난 문화인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