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당도교의 8가지 손바닥 운동과 기본 훈련 방법
무당도교의 8가지 손바닥 운동과 기본 훈련 방법
팔괘장은 내권종파의 일종으로 청나라 말기 동해천 선생이 북경에서 공개적으로 팔괘장을 가르친 지 불과 100여년밖에 되지 않았다. 우리 제자들의 기록과 팔괘장의 관련 역사적 증거에 따르면 동공이 팔괘장의 창시자라는 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동공의 팔괘장은 구화산의 도교 비등으로부터 전수되었으며, 동공은 선인들의 위대한 업적을 결합하여 팔괘장(팔괘장), 동공세(兩孔師)로서 세계에 널리 알렸다. 이 책의 상속자는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특별히 편집한 것입니다: 무당 도교의 8가지 손바닥 운동과 기본 훈련 방법.
무당도교 팔장법 및 기본 수련법 1.
도교의 한 분파인 팔괘장은 항상 도교 전통 내에서 비밀리에 전수되어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운이 좋게도 나의 스승인 장싱저우(張興州)에게 직접 가르쳤습니다. 이제 제가 배운 도교 팔괘수련법과 기본 수련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팔괘장(Baguazhang)은 주로 손바닥 기술의 변형과 걷기 및 회전을 기반으로 하며 복싱 기술과 내부 기술을 통합하며 연습 중에 교차되어 8가지 방향으로 나누어집니다. 4개의 직선과 4개의 짝수. Zhouyi 다이어그램의 헥사그램은 권투 기술을 표준화하는 데 사용되므로 이름은 "Bagua Zhang"입니다.
도교 팔괘장 수행은 천판, 지판, 인판의 세 가지 기술로 구분됩니다.
천판팔괘(Tianpan Bagua)는 말뚝 기술, 걷기 및 회전, 손바닥 기술, 발놀림 및 복싱에 중점을 둔 기술입니다. 즉 마음과 뜻이 하나되고, 마음과 기가 하나되고, 기력이 하나되고, 손과 발이 하나되고, 어깨와 엉덩이가 하나되고, 팔꿈치와 무릎이 하나되고, 손과 눈이 합해지는 것이다. 몸과 마음, 기(氣)와 정신(靈)이 안과 밖이 모두 하나가 되어 열림과 닫힘이 뚜렷하고, 하나부터 백까지 넉넉히 펴서 하나의 큰 원을 이룬다.
영지 팔괘는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뼈를 변화시키며 내면의 힘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는 방법이다. 안과 밖을 일체화하는 수련법, 안으로 밖을 수양하고, 밖을 사용하여 안을 돕고, 안과 밖을 합하여 열 가지 형상을 통일하여 정신, 정신, 근력, 근육, 뼈, 피부를 이루는 수련법이다. , 머리카락과 근육이 뒤틀리고 말리며 몸 전체가 둥글게됩니다. 이 기술은 어쨌든 무료이며 모든 힘을 사용하여 작은 원을 만듭니다.
인간반팔괘는 음양이 합하여 안과 밖이 합일되고 마음이 주체가 되는 기술이다. 날아가는 화살처럼 번개처럼 쳐서 온몸이 텅 비어 있고, 비어 있지만 비어 있지 않고, 비어 있지 않지만 비어 있고, 그림자는 보이지만 형체는 보이지 않고, 형체는 보이지 않고, 뜻은 무심하고, 육각형은 무심하고, 신성한 의지의 힘이 발휘되고, 근육의 힘이 떨리고, 사람들은 감전과 같을 수 있습니다.
도교 팔괘장은 주로 연공을 기본으로 하고 기술을 보완한 것으로 앉기, 눕기, 서기, 걷기, 부드러움, 가벼운 손금 사용, 사용의 8가지 주요 운동이 있습니다. 모든 내부 복싱 기술은 기초 구축 방법으로 내부 훈련을 사용합니다. Zhanzhuang에는 Peiyuanzhuang, Hunyuanzhuang, Sancaizhuang, Baguazhuang, Yiguazhuang 등이 포함됩니다. 장쿵푸는 페이위안장(Peiyuan Zhuang)으로 시작합니다.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혀를 입천장에 살짝 대고 눈을 살짝 감고 안쪽을 바라보며 왼쪽 손바닥을 가볍게 놓습니다. 오른쪽 손바닥 뒷면, 오른쪽 손바닥에 가볍게 대고 단전혈을 누르고 코로 깊고 가늘게 숨을 쉬되, 단전을 생각하고 코로 숨을 쉬며 숨을 들이쉰다. 단티안. 타오가 말했다: "불로를 열어 불로를 정련할 때에는 온몸을 자연스럽게 풀어라. 바다 밑바닥에 불을 태워 불로 불로 불을 피우고, 칠십구로 단련한 후에 불로를 열고 불로 옮기라." 너와 함께." ?다른 장 기술을 연습하기 전에 페이위안 장(Peiyuan Zhuang)을 연습하세요. 말뚝 박기 기술을 바탕으로 걷기 말뚝 연습을 하고, 앞뒤 움직임, 버클, 비틀기와 회전 연습을 시작합니다. 숙달된 후에는 땅에 묻혀 있는 9개의 대나무 기둥으로 구성된 구공 팔괘 배열을 연습합니다. 주공 팔괘의 지시에 따라, 극 사이의 거리는 사람이 지나갈 수 있을 만큼 넓어지고, 기술이 깊어질수록 극 사이의 거리가 점차 줄어들고, 극 사이의 거리가 점점 좁아지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람이 흔들리지 않고 통과하면 100% 날카로운 물건에 다치지 않으면 작은 성공으로 간주합니다. 기름에 적신 면봉을 기둥에 묶고 불을 붙입니다. 오브제, 대성공이다.
걷기말뚝은 팔괘말뚝을 기본으로 업스텝 기술의 훈련을 바탕으로 팔괘구공말뚝을 걸을 수 있습니다. 처음 연습할 때는 팔괘구공 더미를 형태로 사용하여 벽돌을 탐색하고 평평한 벽돌 위를 먼저 걸어보세요. 순서는 수평 벽돌과 수직 벽돌입니다. 익숙해지면 그릇만큼 두꺼운 나무 더미를 선택하고 더미 꼭대기가 땅에서 약 1피트 높이에 묻습니다. 먼저 더미 위에 서서 연습하세요. 한 시간 동안 더미 위에 서 있을 수 있게 된 후, 더미 위에서 걷는 연습을 한 다음, 더미 위에서 자유롭게 걷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는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장대를 점차 높이거나 얇아지게 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서있는 대나무 장대 위에 장대를 달고 날듯이 걷게 되어 뛰어난 기술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음(陰)자세에서 수련할 때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걷기 더미 신체 방법의 요구 사항 : 무릎을 들고, 엉덩이를 들고, 허리를 비틀고, 중단에서 기를 들어 올리고, 마음은 몸이 매달린 것과 같고, 발은 스프링에 삽입되고, 모양은 날아가는 회전과 같으며, 운동을 수행할 때는 상위 단계 운동을 바탕으로 쓰레받기 기술을 연습하는 데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처음 수련할 때에는 쓰레받기에 자갈을 채우고, 수련을 거듭하면서 며칠마다 쓰레받기 끝에 서서 걷는다. 사람이 쓰레받기 가장자리를 날아가듯이 걷게 되면, 그 사람은 끝난 것이다. 그런 다음 위박공(Wei Foil Gong)을 연습하세요. 즉, 갈대매트를 만들어 공중에 편평하게 펼쳐 놓고, 갈대매트 위에서 연습하면, 갈대매트가 손상되거나 훼손되지 않고, 사람이 땅에 떨어지지 않게 된다. 성공 후에는 연잎쿵푸를 수련할 수 있고, 팔괘청쿵은 8단계를 거쳐 하늘로 올라갈 수 있으며, 청공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권투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에너지를 키워서 중간 비약을 지키고 몸을 허공에 매달아 두십시오. 그의 발놀림은 날아다니는 그림자와 같아서 공중으로 솟아올랐다가 사라진다. 그 밖에도 머뭇거림 운동, 연이 숲 속으로 들어가는 운동, 제비의 수중 흉내 운동, 잠자리 관찰 운동이 있다. 요즘에는 많은 기술이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외부 비약과 내부 비약을 결합하고 스승에 의해 전수되어야만 수행할 수 있는 도교의 비법입니다.
팔괘장은 걷고, 돌리고, 손바닥과 몸의 움직임을 바꾸는 내부 무술입니다. 주로 원을 그리며 걷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처음 팔괘장을 수련할 때는 원을 사용하여 걷기, 먼저 손바닥을 사용하고 걷기를 사용하며 마음을 사용하여 느슨함을 기반으로 걷기를 수행합니다. 걸음걸이는 걷기의 기본 기술이다.
운동의 요령은 양손으로 밤나무를 잡고 양쪽 무릎을 꿇고 쪼그려 앉은 후 왼쪽 발을 먼저 내딛고 발가락을 앞으로 내밀고 오른발을 벽을 뚫고 지나가듯이 밀어내는 것이다. 비결은 두 손으로 돌밤나무를 쥐고, 그 걸음은 진흙 속을 걷는 것과 같으며, 앞으로 나아가서 진흙을 끌어내고 뒤로 물러서서 진흙을 끌어내는 것입니다.
팔괘장청공은 여행기술을 바탕으로 수련하는 것으로 런닝파일, 런닝보드, 점프파일 등 많은 보조기술 훈련도 있다. 청공을 수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반드시 스승의 지도 아래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기와 혈의 움직임을 조화시키고 기의 힘을 높이기 위해 외부 불로를 복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술을 연습할 때 제비 날개 한 쌍, 진사 제비 피 약간을 가져다가 백포도주와 섞어 주문을 그려 다리에 묶어두면 연습에 도움이 된다. 몇 년간 연습한 결과, 얻은 것도 많고 실력도 많이 늘었다는 걸 느꼈습니다.
팔괘장을 수행하려면 먼저 기가 손바닥을 통해 흐르고, 기를 집중하고, 내부와 외부를 결합하고, 내부 기약을 결합한 손바닥 기술을 연습해야 합니다. 내부 및 외부로 복용하는 엘릭서와 협력합니다. 손바닥을 다치게하지 않습니다. 손바닥 기술로는 Xuan Kong Palm, Thunder Palm, Tai Chi Yin Yang Palm, Dali Palm, Cinnabar Palm 등이 있으며 손바닥 삽입, 박수, 쪼개기, 손바닥 자르기 등 손바닥과 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높은 스킬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손바닥을 가지고 있으며, 손바닥의 힘은 나무를 부수고 돌을 열 수 있으며 스킬은 훌륭하며 흔적을 남기지 않고 공중에 있는 물체를 타격할 수 있습니다.
청루 공의 수행은 팔괘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술입니다. 체력이 좋아야 하고 불약도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비결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비약을 만드는 방법은 살아있는 원숭이와 뱀, 그리고 십여 가지의 한약재를 가져다가 항아리에 넣고 백포도주 몇 킬로그램을 넣고 땅에 묻고 매일 7년 동안 봉해 두는 것이다. 또는 49일 동안 정기적으로 복용하십시오. 복용하고 나면 몸이 가벼워지고, 온몸의 관절이 소리를 내고, 근육과 뼈가 펴지고, 온몸에 힘이 나게 됩니다. 날아다니는 제비처럼 가벼울 수도 있고, 원숭이처럼 민첩할 수도 있고, 뱀처럼 부드러울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복싱을 하는 사람들에게 불로초 복용을 권장하지 않으므로 수련자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삼선이 전수한 팔괘장의 비결: 백회가 헛되이 앞장서고 힘을 다해 불로초를 오른다. 얼굴은 굽어 있고 이마와 목은 튼튼하며 숨을 내쉴 때 목 힘줄이 무너집니다. 그의 눈은 날카롭고 독이 있으며 그의 눈은 호랑이나 독수리의 눈과 같다. 가슴을 펴고 등을 들어올려 허리와 등, 가슴을 타격형으로 변형시켜야 한다. 어깨가 가라앉고, 팔꿈치 근육과 뼈가 당겨져야 하고, 상완골과 척골 수근골이 늘어나고 비틀어져야 합니다. 기를 모으면 불로장이 나오고 불로장이 나오며, 불로장이 복부에 담겼을 때에는 구별해야 한다. 칼라가 비틀리면 부러져야 하고, 발가락을 뽑으면 비틀어져야 합니다. 모양은 번개같고, 소나무처럼 서 있으며, 손바닥기법은 온몸으로 손가락을 누르는 기법이다. 무릎을 허리에 대고 허리를 위로 활처럼 쭉 뻗은 채 온몸을 끌어안고 감싸고 비틀고 비틀어 보세요. 버튼을 누르고 팽이를 휘두르려면 밀어야 하고, 입이 부드러워야 하고 치아와 혀가 밀어야 합니다. 테일게이트는 위아래로 중앙에 위치하여 회오리바람처럼 움직여야 합니다. 수평롤과 수평롤은 빨라야 하며 홀드력이 단단하고 정확해야 하며 힘이 강해야 한다. 그의 몸과 머리카락은 용처럼 사납고 그의 마음은 용기와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에는 독이 가득하고 마음은 사악하여 미칠 지경이며, 다리는 빨라서 허리가 회오리바람처럼 휘젓는다. 손바닥의 털은 번개 같고, 다리는 화살 같으며, 유령은 모두에게 맞고 사라진다. 신분을 밝히지 않고 사람을 때리면, 신분을 밝히면 결과는 소용이 없습니다. 전진하는 것은 변신이고, 변신은 공격이며, 전진하여 3을 맞추는 것은 회피만큼 빠릅니다. 검, 총, 검의 세계 팔괘는 삼종에서 삼도선인에게 전수됩니다.
요컨대, 팔괘장 수행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스승의 지도 아래 수행해야 한다는 것인데, 불로 수행하여 내부를 다듬고, 외부로 수행하여 내부를 돕고, 외부로 수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부, 내부와 외부를 통합합니다. 영약을 복용할 때에는 온도를 조절하고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외단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내단약의 수양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우월한 도교 팔괘공술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한번은 스승님께서 불로초 한 쌍을 주셨는데, 복용 후 몸 전체가 부어 오르고 피부가 붉어지며 내부 에너지가 충분하고 근육과 뼈가 떨리면서 필요한 운동을 수행했습니다. 연습한 후에는 에너지와 쿵푸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장계발의 예순다섯 번째 생일날, 그는 제비처럼 가벼워서 조용히 착지했는데, 이는 그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친척들과 친구들의 부러움을 샀다.
왕젠펑(Wang Jianpeng)은 또한 청공 거꾸로 금종을 시연했는데, 그는 발을 나무에 거꾸로 매달고 머리와 손을 아래로 향하게 한 채 손바닥을 땅에 몇 인치 깊이 꽂은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그는 손가락 하나 없이 일어섰다. 손상은 그의 청공과 손바닥 쿵푸가 완성도에 도달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