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주 풍습은 무엇입니까?

조주 풍습은 무엇입니까?

각 지방마다 많은 전통문화가 있다. 조주에서 공부차는 누구나 다 아는 이름으로 여겨진다. 조주 사람들은 차를 즐겨 마신다. 차를 마시는 것은 너의 건강에 유익하다. 차를 마시는 것은 우리의 소화 시스템에 좋다. 식사 후 30 분 동안 차 두 잔을 마시면 위 안의 음식 소화를 가속화하고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공부차와 조주 징과 북팀을 제외하고는 모두 잘 알고 있다. 화교가 돌아올 때마다 마을에는 늘 듣기 좋은 징과 북소리가 울린다. 그것은 마을 사람들이 화교의 귀환을 축하하고 있는 것이다. 요즘 징과 북팀은 대부분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학생들이 고향 문화를 이해하면서 징과 북을 어떻게 안아줄지도 모른다. 마을에 명절이 있을 때마다 징과 북이 울려 퍼지면서 분위기도 활발해졌고, 모두를 단결시켰다. 모두들 고향 문화를 잘 하기 위해 단결했다.

음력 9 월 9 일은 중국의 전통 명절인 중양절이다. 이 명절 기간 동안 중국 각지에서 경축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광둥 () 조주 () 와 전국 () 에서도 이 축제를 축하하는 행사가 열린다.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고 9 는 식경에서 양수이다. 달은 9 이고, 일은 9 이다. 이 두 양수가 합쳐져서 옛사람들은 그것을 "중양" 이라고 불렀다. 중원에서 중양절에는 승고, 국화주, 산수유나무를 동반하는 풍습이 있다. 조주 민속학 연구자 왕차양 씨는 "조주 사람들도 중양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지만 과거에는 주로 문인들의 활동으로 중양의 산에 올라 시로 마음을 표현했다. 역대 지방지에는 모두 기록되어 있다" 고 말했다. 민간에서 풍습을 형성하는 종목은 주로 연을 날리고 인연을 맺는다. "

먼저 연날리기를 말하자. 음력 9 월은 농촌 일 년 중 가장 좋은 날씨이다. 조주는 남방에 위치하여 습기가 심하여 옛날에는 지독하다고 불렸다. 하지만 9 월에는 공기가 건조하고, 날씨가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햇빛이 맑고, 가을바람이 시원하기 때문에 이런 날씨는 매우 느슨하고, 연날리기에 아주 좋은 계절이며, 모두가 야외로 나가기에 좋은 계절이다. 조주 사람들은 왜 연을' 풍조' 라고 부르는가? 처음에는 연의 모양이 새와 새였다. 공중에서 나는 것은 새처럼 날기 때문에' 바람새' 라고 부른다. 우리는 이 비유가 비교적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조주 사람들은 또한' 풍조' 를' 종이약'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고대에 연에 대한 호칭이다. 조주는 고어 고의라고 부른다. "왕위" 는 독수리처럼 생겼고, 독수리처럼 날아다니는 큰 새이다. 종이악' 은 사실 종이로 만든 큰 새이기 때문에 조주 사람들이 연을' 종이악'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연날리기는 조주인, 특히 청소년 어린이들의 대중적인 행사로, 흥미가 강하고 열정이 높다. 9 월이 되자 가을바람이 막 불기 시작하자 모두들 앞다투어 높은 곳에 가서 연을 날렸다. 조주에서는 연이 보통 스스로 만들어졌고, 재료는 대나무와 종이가 있다. 특별한 연이 있어서 디자인이 많아요. 새 외에도 나비, 물고기, 머리, 태양, 지네 등이 있습니다. 바람 방울을 묶은 연이 공중에서 날 때 소음을 내는 것도 있어 재미있다. 중양절에 연날리기가 가장 시끌벅적하다.

왕차양 씨는 "부중양은 조주의 풍속이다. 애틋한 중양은 원래 불가의 설법으로 부처에 연연하여 앞으로' 초도' 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친화력도 사람들과 친구를 사귈 기회가 있다. 불교도 간의 인연 외에도, 사람들 사이에는 통상 인연을 맺을 기회가 있다. 우리는 보통 누군가와 이렇게 좋은 사람이 있어서 인연이 있다고 말한다. 이것이 우리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

과거에는 조주 사람들이 서로' 참깨공' 을 증정하여 인연을 맺었다. 참깨알' 은 찹쌀, 설탕, 땅콩으로 만든 디저트이다. 여기에는 매우 심오한 의미가 있다: 환약의 음과 가장자리는 해음, 운명을 대표한다. 참깨꽃이 점점 더 높이 피어나면서 인연이 계속 발전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찹쌀은 끈적하고 강해서 인연이 친밀함을 나타낸다. 땅콩의 열매가 발꿈치에 있다는 것은 인연이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설탕은 달다. 행복, 달콤함,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그래서 참깨공은 이 몇 가지로 만들어서 영향이 깊다.

9 월 초 9 일, 조주 사람들은 이를' 하늘' 이라고 불렀고, 또 한 가지 설법은 구왕의 생일이다. 이날 민간제사는 울란성풍이었고, 성내에는 사람들이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신사가 설치되었다. 평소 과일과 삼제를 제외하고는 참깨공이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제사가 끝난 후 친척, 친구, 이웃에게 참깨공을 선물하여 우정과 인연을 깊어지게 했다. 하지만 집에 백가족이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참깨공을 줄 수 없다. 참깨공을 선물하고 단결과 친화의 소망을 전달하다. 예를 들어, 남자는 혼혼을 전하려 하지만, 여자가 흥미가 있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고, 9 월 초 9 일, 깨환을 여자 집에 주는 것은 여자에게 남자가 여자와 결혼한다는 신호를 보냈다. 만약 여자가 참깨환을 돌려주면, 여자가 청혼에 동의한다는 뜻이다. 이때 남자는 중매인과 친척을 초청하여 여자에게 청혼할 수 있다. 참깨공을 선물하는 예의도 있어 청혼할 때 불필요한 어색함을 피한다. 조주 사람들은 체면을 중시한다. 다른 사람의 실패를 추구하면, 그는 거절당하고, 체면이 좋지 않아, 매우 난처하다. 평소 이웃들 사이에 참깨공을 선물하는 것은 정상이다.

약혼 또는 신혼의 시부모님은 여자 집에서 모두 남자에게 참깨볼과 과일을 주고, 그 다음에는 그 참깨볼과 과일을 친척에게 선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조주 사람들은 먼 친척이 이웃보다 못하다고 자주 말하기 때문에, 그는 이웃 관계와 운명을 매우 중시한다. 조주의 이웃 관계는 매우 좋다. 그들은 서로 돌보고 서로 돕는다. 예를 들어, 누군가를 찾아가면, 만약 그가 없다면, 네 이웃집 삼촌과 이모가 너를 그의 집에 초대해서 앉아서 차를 마시고, 주인을 대신해서 너를 대접할 것이다. 이것은 조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조주 사람들의 화목한 이웃 관계를 설명한다. 예를 들어, 이웃 간에 약간의 충돌이 있을 경우, 참깨공은 종종 9 월 초 9 일에 서로 증정하는데, 이는 이전의 미움을 버리고 다시 화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작은 참깨공이 친화감 역할을 했다.

또 다른 예는 추석이다. 조주화에서는 이족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오늘의 안정과 화합의 사회를 지키기 위해, 예배월에는 추석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위한 음식이며, 또' 남자 불만의 달,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다. 조산은 속담이 있다: "강은 입에 대고 토란은 먹는다." 8 월은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물론 농경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 몽골 귀족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파는 조주를 보위하여 원나라에 대항했다.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학살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야만인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토란과' 호두' 의 해음으로 머리를 닮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