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대련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대련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연련, 한족 전통문화 중 하나인 대련이나 대련이라고도 하는 것은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대구이다. 대련의 대립이 단정하고 균일하여 한어 특유의 한 글자 한 글자의 예술 형식이다. 대련은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대련은 중국 한족의 전통 문화 보물이다.

그의 분류는 다음과 같다.

용도에 따라

1. 만능 대련입니다. 예를 들면 춘련입니다.

2. 특수 대련은 차 대련과 생일대련과 결혼식대련과 결혼대련연합, 만련, 업종대련과 격언 대련과 선물대련, 문제련 등이다.

춘련: 새해의 특별 대련입니다.

예를 들면: 큐슈 리우 구 토 녹색; 복숭아살구가 봄 5 월을 다투다.

4. 축복어 대련: 생일, 결혼, 집들이, 출산, 개업 등 축제 행사에 쓰인다.

예를 들면: 사화를 위한 한 쌍의 붉은 마음; 새로 손으로 그린 그림 두 벌. (Xi Lian), 동중국 해와 같은 즐거움; 남산보다 생활이 더 좋다. (제 1 련)

5. 만련: 고인을 애도하다.

예를 들면: 책은 강력한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정신을 영원히 빛나게 하고, 그 다음에 군중을 축복한다.

대련을 증정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도록 칭찬하거나 격려하십시오.

바람, 비, 독서, 귀 소리 등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7. 자기 격려: 자기 격려를 위해서.

예를 들어, 국가에 관한 책은 종종 읽습니다. 심신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8. 산업협회: 다른 업종이 대문이나 점포에 붙어 있습니다.

예: 예나 지금이나 알고 싶은 일; 나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서점) 깨끗하고 깨끗한 사업이지만 하지만 최고의 쿵푸입니다. (이발소) 춘하 가을과 겨울에 손님을 맞이한다. 동서남북을 대접하는 사람. (호텔)

9. 안지영: 포부의 목적을 말하다.

예를 들면: 나는 차라리 조의 귀신이 되고 싶다. 그를 위해서가 아니라 부장님.

글자 수에 따라 계산하다

1. 짧은 연결 (크로스 내부)

2. 중련 (100 자 이내)

3. 장련 (100 자 이상) 등.

수사 기교에 근거하다

1. 이중성: 글자 오른쪽, 물오른쪽, 오른쪽, 반대, 공오른쪽, 폭 오른쪽, 흐름 오른쪽, 회문 오른쪽, 맨 위 오른쪽.

2. 수사대련: 비유, 과장, 반문, 쌍관, 반문, 해음.

기술 연상: 인서트, 은자, 합성어, 겹이, 옆쪽, 분석자, 탈자, 숫자.

대련의 출처에 따라

1. 세트 대련: 고시에서 기성한 문장으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2. 서예 서첩 고대 문장 및 문자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에서 직접 대구를 따어 만든 대련이다.

4. 대련을 창작하다: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이다.

내용별

1. 명절 대련: 특정 시효성이나 기념성을 지닌 대련을 가리키며, 내용은 보통 읊음, 서정, 의론, 축원 등이 많다. 엄밀히 말하면 명절 대련과 계절 대련으로 나눌 수 있지만, 그것들이 종종 하나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런 구분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일반적으로 대련은 춘련, 설날, 국경연합으로 직접 나눌 수 있다. 춘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춘련이다. 이른바 춘련이란 설용 절령대련이다. 대부분의 춘련은 통용할 수 있다.

2. 축제 대련: 안부 대련이라고도 하며 명절 축제 외에 일정한 축하 성격을 지닌 대련을 가리킨다. 내용과 대상에 따라 결혼 대련, 생일 대련, 신혼집 대련 (집들이 대련) 등 여러 하위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경사대련의 두드러진 특징은 일정한 경사와 축하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 내용은 반드시 아름다운 축원, 경축, 길상이어야 한다. 보편적이고 특별한 명절 대련도 있다. 통용인지 아닌지는 연맹을 봐야지, 쉽게 표절하지 않아, 농담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만련: 만련이라고도 하는 것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대련을 가리킨다. 그 내용은 추모, 추모, 평가, 고인에 대한 축원으로 제한되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애절하고 엄숙하며 깊고 숙연하다. 죽은 자를 위해 만련을 쓰거나 자신을 위해 만련을 쓰는 것도 별론이다. 만련은 여러 각도에서 나눌 수 있는데, 노인 대련, 중년 대련, 청년 대련도 있고, 연장자 대련도 있고, 동배 대련도 있고, 후배 대련도 있다. 또한 명가 대련과 자도대련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제사대련도 사도련의 하위 클래스로 볼 수 있다. 애련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구체적인 대상을 가리킨다. 일반 객체와 특수 객체도 있지만 실제 작업에서는 구분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4. 관광지 대련: 관광지에 게시, 매달림, 조각한 대련을 말합니다. 그 내용은 대부분 관광지 (예: 풍경, 문화재 등) 가 새겨져 있다. ) 또는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관련 사람, 일 등. ). 이런 대련은 종종 관광지와 역사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명승고적의 조합은 풍경원림, 절과 절, 파빌리온 누각, 집과 청당, 기념비, 무덤 등 몇 가지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5. 업계 대련: 특정 업종, 부서 또는 분야에 대한 내용의 대련을 말합니다. 시대의 변천으로 인해, 대련의 업계 응용은 이미 예전만큼 좋지 않았지만, 여전히 매우 볼 만하다. 그것의 적용 범위와 내용 특성으로 볼 때, 역시 대련의 큰 부류이다. 업종협회는 업종과 부문별로 세분화할 수 있다.

6. 대련을 쓰다: 다른 사람에게 쓴 대련을 가리킨다. 많은 대련들이 어떤 칭호를 부여받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칭호 대련은 인간관계 (또는 동경) 의 작품으로 제한되며, 만련과 하련은 포함되지 않는다. 그 내용은 일반적으로 일정한 찬양, 축원, 격려의 성격을 띠고 있다. 대련의 응용으로 볼 때, 문제련은 하나의 큰 부류로 간주될 수 있다. 문제의 대상에 따라, 문제련은 일반적으로 몇 개의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문제련, 문제련, 문제련이다.

7. 잡련: 특정 대상은 없지만 내용이 넓은 대련을 말합니다. 이런 대련은 왕왕 소박한 문학 창작 특징 (예: 철리련, 서정련, 권유련 등) 을 가지고 있다.

8. 학원파 대련: 일정한 학술적 성격의 대련을 가리킨다. 이런 학술성은 내용과 목적면에서 위 범주에 속하지 않는 전문성을 말한다. 그 내용은 종종 전문화되어 있고, 코프협회, 불교협회, 도교협회 등 일정한 학과나 종교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대련의 적용 범위와 발전 공간을 보면 학술대련을 별도의 범주로 삼을 필요가 있다. 저자가 쓴' 촉문집-1200 불교대련' 이라는 책에서는 많은 불교 인물과 불교 교리를 대련의 형식으로 체계적으로 학술 전문 저서로 썼다. 많은 과학 지식이나 기타 학습 원리도 대련으로 쓰여질 수 있으며, 내용상 학술성이나 전문성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9. 코믹한 대련: 재미나 기교를 부각시켜 내용을 비교적 중시하지 않는 대련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다양한 유머러스 한 협회, 기술 협회 등이 있습니다. 이런 대련의 내용은 어떤 스타일의 독특함 (유머러스한 대련) 을 강조하거나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기술대련) 을 강조하여 독특하게 만든다. 이런 의미에서, 그것은 하나의 범주로 간주될 수 있다.

대련은 대립, 문, 춘지, 춘련, 대련, 도부, 대련이라고도 하며 (고대에 청당, 민가에 걸려 있던 기둥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 일종의 대구문학으로, 도부에서 기원했다.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이중구입니다. 그것은 중국어 특유의 예술 형식으로, 간결하고 심오하며, 가지런하고 균일하며,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다

대련은 5 대 시대 촉국의 대가인 맹식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한족의 전통 문화 보물이다. 설 때 걸어놓은 대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장례를 치르는 대련은 만련이라고 하며, 결혼식의 대련은 청련련련련이라고 한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풍격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대어만 운율이 필요하다). 대련은 대략 시련과 산문련으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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