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타인의 의문을 가르치고 해결하는 교육자로서 수업 계획을 신중하게 설계하는 것이 교육 수준 향상과 교육 및 연구 활동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수업 계획은 어떻게 적절하게 작성되어야 할까요? 다음은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지에 대해 제가 수집한 유치원 수업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학습하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유치원 수업 계획 1부

수업 계획의 목적

1. 원, 사각형, 삼각형을 인식하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그래픽을 인식합니다.

수업 계획 준비

바닥에는 삼각형, 사각형, 여러 개의 훌라후프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수업 계획 과정

1. 게임: 토끼 홉, 흥미 유발

1. 교사와 아이들은 토끼 놀이를 하고 잔디 위에서 부드럽게 점프합니다.

2. 동요를 부르며 게임하기: 작은 토끼야, 풀밭으로 뛰어올라 연한 푸른 풀을 먹어라.

2. 그래픽을 이해하고 그래픽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1. 산에는 동굴이 많이 있는데, 이 동굴들은 같은 모양인가요? 그 이름을 아시나요?

2. 아이들에게 그림을 둘러싸도록 안내하고, 그림의 모서리 수를 세고, 그림의 변의 수를 세고,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요약: 삼각형은 각이 3개, 변이 3개이므로 삼각형이라고 부릅니다. 정사각형에는 네 개의 모서리와 네 개의 동일한 길이의 변이 있습니다.

3. 산에 둥근 동굴이 있나요? 각각의 작은 토끼는 둥근 동굴을 발견합니다. 둥근 모양은 어떻게 생겼나요?

4. 아이들에게 토끼처럼 행동하는 방법과 원형 동굴에 뛰어드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3. 게임: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를 낭송하도록 안내하고 아이들이 선생님에게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라고 묻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의 팁: 삼각형 동굴이 가장 안전하고 정사각형입니다. 동굴이 가장 안전하고, 둥근 동굴이 가장 안전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어디에 숨어 있는지 무작위로 물어볼 수 있습니다.

(게임 시나리오 : 선생님이 크고 나쁜 늑대 흉내를 내며 '크고 나쁜 늑대'라고 외친다. 아이들은 가장 안전한 구멍에 숨는다. 게임은 반복해서 할 수 있다.)

활동 목적:

드릴링 및 달리기 동작을 연습합니다.

활동 준비:

게임 전에 동요를 배우세요: "동굴 속으로 뚫어라, 동굴 속으로 뚫어라, 얘들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기술을 배워라. 조국을 탐구하고 더 많은 공헌을 하게 됩니다."

활동 과정:

아이들을 3명씩 나누어 옆에 있는 두 아이가 손을 합쳐 동굴을 만들고, 가운데 아이는 동굴 안에 쪼그려 앉는다. 꼬마 탐험가.

게임이 시작되고 아이들이 함께 동요를 부르고, 마지막 단어인 '시안'을 말한 뒤 꼬마 탐험가 마샨은 자리에서 일어나 그를 잡기 위해 반시계 방향으로 구멍을 뚫는다. 한 아이가 잡히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 시점에서 각 그룹은 한 명의 어린이를 게임의 작은 탐험가로 교체합니다.

활동 규칙:

1. 꼬마 탐험가는 "시안"이라는 단어를 다 말할 때까지 기다려야 앞에 있는 아이들을 쫓기 위해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앞서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동굴 거주자는 탐험가의 행동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참고:

구멍 사이의 거리는 약 1.5m 정도로 적절하게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유치원 수업 계획 2부

1. 활동 디자인 배경

'개요'에는 "아이들에게 점프, 오르기 등 다양한 흥미로운 활동을 하도록 안내합니다. , 드릴링, 밸런싱 등의 활동을 통해 움직임의 조화가 발달합니다. "이 활동은 어린이의 실제 상황과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의 특성을 파악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본 체육수업을 통해 아이들은 몸의 자세로 다양한 '동굴'을 표현해 보고, 신체의 유연성을 키우며, 신체 조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기시도와 동료학습의 과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동굴'이 생기고 창의적인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 게임이 가져다주는 성공과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활동 목표:

1. 달리기, 드릴링 등의 기술을 개발하고 하지 근력을 강화하며 신체 협응력을 개발하고 민감성과 협응력으로 "동굴"을 뚫습니다.

2. 고저공법을 익히고 창의력을 키워보세요.

3. 동료들과 함께 동굴을 만들고 팀 협력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4. 아동이 치료를 받을 의향이 있도록 지도합니다.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들의 용기를 격려하고 키워주세요.

5. 질병이 신체에 가져오는 불편함을 이해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3. 활동 준비:

1. 음악, 평면 장소.

4. 활동의 중요하고 어려운 점:

초점: 등반 및 드릴링 기술을 개발하고 파트너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난이도: 창의력을 키우고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5. 활동 과정:

(1) 관심을 자극하고 워밍업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대화의 일부를 시작합니다.

(2) 기본 부분

(1) 구멍 만들기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고 다양한 구멍(높음, 중간, 낮음)을 만들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은 참신한 구멍을 뚫은 아이들을 즉각 칭찬하고 아이들과 나누었습니다. 구축 방법을 알아보세요.

(2) 설명을 듣고 드릴링의 기본 동작을 익히며 구멍 뚫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3) 모두 드릴링 동작을 연습합니다.

(3) 동료들과 교류하고 협력하여 동굴 뚫기 게임 완료 1. 활동 게임 규칙:

(1) 앞 사람이 구멍을 뚫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뒤에 있는 사람이 똑바로 서서 순서대로 구멍을 뚫기 전에.

(2) 동굴 안에 있는 아이들은 앞에 있는 사람이 구멍을 뚫고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3) 구멍을 뚫은 후 즉시 구멍 끝에 동료들과 함께 나만의 구멍을 만들어 보세요.

2. 게임 시작 교사: 어린이 여러분, 이 산을 넘어 출발합시다.

6. 휴식 게임을 종료하고 음악을 들으며 몸의 긴장을 풀어보세요. 선생님과 함께 춤을 추며 즐겨보세요.

활동 반영:

1. 이 활동은 게임 및 활동을 위한 "동굴 만들기"를 위해 인체 움직임을 사용합니다.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것은 흥미롭고 실용적으로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포츠 활동에서 단조로운 동작으로 인한 지루한 연습을 방지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하고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전체 활동은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에 적합한 이완 정도와 함께 움직임과 고요함을 번갈아 가며 활동하도록 합리적으로 설계 및 조정되었습니다.

3. 아이들은 활동 중에 항상 탐구하고 연습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교사의 관찰과 피드백이 특히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양, 밀도, 난이도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차가 있다는 것은 서로 다른 발달 수준에 있는 아이들이 각자의 적당한 노력을 통해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 유치원 수업 계획 3부

교육 목표

본문을 감정적으로 읽고, 읽는 동안 꼬마곰 가족이 나무를 자르지 않은 이유를 이해합니다. 집을 지었지만 항상 동굴에서 살았습니다. 나무를 가꾸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미덕입니다. 이 과정의 교육에서 교사는 "샤오위를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이 옹호하는 새로운 개념을 기반으로 교육 개념을 바꾸고 교육 실습을 안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교육 과정

1. 오래된 지식을 회상하고 새로운 교훈을 소개합니다

교사: 어제 우리는 귀여운 꼬마 곰을 만났습니다(꼬마 곰 사진 게시) ), 그리고 작은 곰 가족이 동굴에 사는 것이 얼마나 불편했는지 기억하시나요? (동굴 사진을 올려주세요)

학생: 동굴 안의 신선한 공기가 좋지 않아요.

셩: 동굴 안은 습해요.

셩: 동굴 안에는 마실 수 있는 끓는 물이 없고 더러운 물만 있어요.

학생: 꼬마곰이 동굴에 사는 것은 매우 위험해요. 왜냐하면 동굴 안에는 바위가 많기 때문이에요. 바위가 꼬마곰에게 부딪히면 죽을 거예요.

셩: 동굴에는 벌레가 많아요.

선생님: 응! 동굴에 사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에 꼬마곰 가족은 나무를 베어 집을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도 『동굴에 사는 작은 곰』에 대한 공부를 이어갑니다.

2. 국가에 들어가서 본문을 이해하세요.

선생님: 아이들에게 본문을 자유롭고 부드럽게 읽도록 하세요. 읽은 후 곰곰이 가족이 살았는지 생각해 보세요. 나중에 집에서? 본문에서 어떤 자연스러운 구절을 배웠나요?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생각하고 소통합니다.)

학생: 꼬마곰 가족은 나중에 집에 살지 않았어요. 텍스트.

선생님: 다른 아이들도 동의하나요?

셩: 동의해요.

선생님: 나도 동의해요.

(화면에는 본문의 일곱 번째 자연스러운 단락이 표시됩니다.)

선생님: 이 단락을 모두에게 읽어주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셩: 해마다 나무를 베어 집을 짓지 않고 동굴에서 살았다.

선생님: 연필을 꺼내서 좋아하는 기호를 사용하여 해마다 단어를 그리고 항상 읽어보고 이 두 단어에서 무엇을 읽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학생들이 스케치하고 스스로 읽고 생각합니다.)

교사: 생각한 후 같은 테이블에 있는 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눠보세요.

(같은 테이블에 앉은 학생들은 서로 소통한다.)

선생님: 누가 모두에게 말하겠어요?

학생: 저는 해마다 수년 동안 배웠습니다.

학생: 나는 항상 긴 시간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가장 안전한 동굴은 유치원 수업 계획 4부

활동 목표

1. 감자칩 양동이, 종이컵, 음료수 캔과 같은 물체가 굴러가는 다양한 경로를 인식합니다.

2. 얻은 경험과 제공된 자료를 사용하여 호 모양으로 구르는 물체를 직선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3. 과학적 탐구와 실험의 재미를 느끼고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재료 준비:

1. 경사면, '동굴', 음료수 캔, 분유 캔, 빌딩 블록 등, 종이컵, 손잡이, 보빈 등이 없는 플라스틱 컵

2. 고무줄, 양털, 양면테이프 등 각종 부자재.

3. 각 그룹별로 녹음지와 펜 1개.

4.PPT, 배경음악.

활동 과정

1. 초기 탐색, 감자칩 양동이, 종이컵 및 기타 물체의 다양한 굴러가는 경로 감지

(1) 자극을 위한 재료 제공 탐험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

선생님: 오늘 우리는 "동굴 속으로 굴러가기" 게임을 할 것입니다. 보세요, 이것은 무엇입니까? 나중에 이 롤러를 경사면의 녹색 선 위에 놓고 놓을 것입니다. 손을 뻗어 거기로 굴러 내려가서 무엇을 발견했는지 확인하세요. 4명의 아이들이 함께 슬로프를 찾아 도전해보세요!

(2) 아이들이 조작하고, 선생님이 관찰하고 안내해줍니다.

서론: 어떤 비밀을 발견했나요?

(3) 선생님과 아이들이 수술 결과를 공유하고 교환합니다.

1. 한 점.

소개: 굴러들어갈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굴러들어갈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2.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질문하기: 이쪽의 롤러는 동굴 안으로 굴러갈 수 있지만 반대쪽의 롤러는 왜 들어갈 수 없나요?

요약: 동일한 크기의 롤러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양쪽 끝이 직선이므로 굴러 들어갈 수 있고, 끝이 큰 롤러와 작은 롤러는 굴러갈 때 회전하므로 동굴 안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질문 올리기: 그러면 이 회전 롤러는 더 작은 쪽을 향해 회전합니까, 아니면 더 큰 쪽을 향해 회전합니까?

2. 종이컵, 플라스틱의 롤링 방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다시 탐색하십시오. 컵 등

(1) 아이들은 조작하고 기록하며,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1. 기록지를 소개합니다.

2. 어린이의 조작 및 녹음.

(2) 서로 소통하고 경험을 공유합니다.

교사: 양쪽 끝의 크기가 다른 롤러는 어디로 돌아가나요?

(3) 빗질 요약

요약: 롤러가 회전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항상 한쪽 끝은 크고 다른 쪽 끝은 더 작은 쪽을 향하는 것입니다.

3. 세 번째 탐구, 보조재료를 사용하여 원호 롤링 물체를 직선 롤링으로 바꾸려는 시도

(1) 독립적으로 재료를 선택하고 협력하여 원호를 탐색하고 변환합니다. 굴러가는 물체.

1. 질문: 이 롤러를 회전하지 않고 굴러가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2.

3. 어린이를 위한 그룹 운영.

(2) 어린이 작품을 전시하고 변형 방법을 공유하고 교환합니다.

교사: 어떻게 수정했는지 알려주세요. 문제가 발생했나요? 어떻게 해결했나요?

요약: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요?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이 롤러의 양면이 동일한 크기로 만들어지면 동굴 안으로 굴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계속 탐구할 수 있도록 과학 영역에 다양한 자료를 배치합니다.

활동에 대한 고찰:

이 활동은 샤오군젠이 동굴에 들어가는 상황을 중심으로 한 탐색적 자료 학습 활동입니다. 아이들은 질문과 과제를 통해 탐구하고 발견했습니다. 탐구와 변화, 소통의 과정을 거친 후, 활동을 구성하는 교사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1. 과학을 만들기 위해서는 교육이 더 가치있습니다.

이 활동은 교사가 만든 문제 상황인 "찾은 것을 보세요"에서 시작됩니다.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어느 방향으로 회전해야 하는지", "동굴 속으로 굴러가는 방법"과 같은 질문을 하면 아이들이 움직이고 얻은 경험을 활용하여 더 많은 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아이들의 과학 교육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운영 방법을 정리하고 요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과학 활동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두뇌와 손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십시오.

'동굴 속으로 굴러가기'에서 어린 아이들은 캔과 종이컵이 서로 다른 경로로 굴러간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종이컵을 동굴 속으로 굴러가게 만드는 방법은?"이라는 질문으로 아이들을 옮겨본 경험이 있습니다. 종이컵의 경로. 두뇌와 손을 모두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이러한 시도는 과학 활동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3. 생활과 연결하고 생활로 돌아가 아이들의 운영 활동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보세요.

살면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런 사물들을 활용해 탐구적인 상황을 만들어봤습니다. 탐구 활동이 아이들의 삶과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고 아이들의 삶으로 돌아가 아이들의 학습을 더욱 흥미롭고 의미있게 만들어줍니다.

4.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과 목소리가 좋고, 아이들에게 주의를 잘 기울이고, 선생님과 아이들 사이의 좋은 상호 작용이 있으며, 교실 분위기가 편안하고 효과적입니다.

모든 링크는 명확하고 진보적입니다. 교사의 목소리는 다양하며, 교수 스타일은 자연스럽고 친절합니다. 그는 아이들의 문제를 관찰하고 발견하는 데 능숙하며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지도를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탐구할 수 있는 공간과 관심을 충분히 제공합니다.

단점이 있습니다:

1. 교육 과정에서 첫 번째 링크에서 롤러 소개가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았으며 이전에 요구 사항을 작성할 때 교사가 충분히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작업.

2. 전체적인 활동이 조금 성급해서 아이들에게 표현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유치원 수업 계획 5

1. 활동 목표:

1. 높고 낮은 드리블 방법을 배우고 익히십시오.

2. 개선합니다. 상지와 팔뚝의 근육을 강화하고 신체 협응력을 발달시킵니다.

3. 농구의 재미를 느끼고 다른 사람들과 우호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활동 준비 : 1인 1코트

3. 활동 과정 :

(1) 시작 부분

1. 어린이 공을 잡고 팀으로 서서 서로의 홀딩 방법을 확인하고 리듬에 따라 팔다리를 움직입니다.

2. 왼손과 오른손으로 드리블할 자세를 준비합니다. p> 3. 오른손 드리블 40회, 왼손 드리블 40회, 왼손 드리블 40회.

공 위에 휴식을 취하세요.

(2) 기본 부분:

1. 학습 내용을 설명하고 높고 낮은 드리블의 핵심을 시연합니다.

2. 높은 드리블이 적합합니다. 수비가 없을 때는 빠르게 드리블한다.

동작방법 : 공의 리바운드 높이가 허리와 복부 사이에 오도록 하고, 공의 착지점이 몸의 측면 앞쪽에 오도록 공의 뒷부분 위쪽을 누른다.

동작 포인트: 손과 발의 조화, 리바운드 높이 조절, 공의 착지 지점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3. 로우 드리블은 수비수가 접근할 때 느린 드리블에 적합하다.

동작 방법 : 몸을 구부리고 무게 중심을 낮추고 머리를 들어 앞을 바라보며 상체와 허리를 사용하여 공을 보호하고 공이 튀어 나오는 높이는 무릎과 엉덩이 사이입니다. .

동작 포인트 : 높은 드리블보다 무게중심이 낮고, 손과 발의 조화가 중요하며, 공의 리바운드 높이 조절, 공의 착지점에 주의가 필요하다.

4. 신호를 듣고 높고 낮은 드리블을 연습하세요.

5. 경기 전후에 드리블을 높이세요.

방법: 한 사람이 공을 잡고 공 앞에 서고, 한 사람이 파트너 주위로 드리블하고, 그 뒤에서 높은 드리블을 하고, 앞손 아래에서 낮은 드리블을 합니다.

6. 동굴 뚫기 경쟁 게임.

방법: 두 줄의 어린이는 볼 핸들러를 높이 들고, 나머지 두 줄의 어린이는 볼 핸들러를 수평으로 잡고 통과하기 위해 뒤에서 높은 공을 쏜다. 낮은 공을 차례로 드리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도착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3) 엔딩 부분 :

1. 경기 상황을 요약하고, 드리블을 잘하는 그룹을 칭찬하고, 다른 그룹도 힘내도록 격려한다.

2. 공 위에 앉아 손가락과 허리 이완 활동을 해보세요.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유치원 수업 계획 6부

활동 목표

1. 손과 발을 땅에 대고 기어가는 연습을 강화하고 신체의 협응 능력을 발휘합니다.

2.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 규칙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모든 사람은 즐거운 염소 머리 장식, 12개의 아치형 문, "가정"용 타이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과정

1. 게임을 플레이하며 '해피리틀드라이버'가 되어 준비활동을 합니다.

2. 흥미를 자극하는 장면을 설정하고, 양과 양 머리장식을 보여주고, 양이 동굴에 구멍을 뚫는 장면을 설정하고, 아이들이 양이 네 발로 기어가는 모습을 흉내 내도록 격려합니다.

3.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아이들이 레벨을 깨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양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굴을 통과하고 타이어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4. 어린이의 손과 발의 협응력과 유연성을 강화하는 그룹 경쟁 게임입니다.

아이들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3개의 동굴을 뚫고 가장 먼저 집에 도착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5. 휴식 활동, 부드러운 음악 연주, 전신 이완 운동을 하는 어린이.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가요? 유치원 수업 계획 7장

활동 배경

유치원 실내 스포츠 활동은 스포츠 활동의 조직적 형태로서 기후, 장소 및 기타 조건에 따라 점차 영향을 받습니다. . 교사와 학생이 선호합니다. 전통놀이로서 '동굴 만들기', '동굴 건너기'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도 아이들의 관심과 운동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교사의 합리적인 지도 하에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운동하고 체력을 강화하며 창의력과 협력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동굴" 실내 스포츠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활동 목표

1. "동굴 만들기", "동굴 건너기" 활동에 그룹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창의력을 키워보세요.

2. 기본 동작을 개발하고 근육 지구력과 집단 조정을 향상시킵니다.

3. 이벤트를 통해 성공과 협업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4. 어린이의 손, 발, 전신 움직임의 조정과 유연성을 촉진합니다.

5. 동료들과 협력하고 스포츠의 도전과 기쁨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동 준비

음악, 녹음기, 교사가 편집한 올림픽 모방 운동, 각각 6개의 후프와 6개의 아치형 문.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아이들은 선생님을 바라보며 서서 음악에 맞춰 달리기, 탁구, 창 던지기, 양궁, 수영, 조정, 높이뛰기 등 올림픽 모방 운동을 했습니다.

2. 기본 부분.

(1) 아이들은 자신의 신체 부위를 이용해 '동굴 만들기'를 시도한다. 선생님: 우리는 전에 '굴 뚫기' 게임을 해본 적이 있는데, 오늘은 우리 몸으로 동굴을 만들어 봅시다. 어떤 종류의 동굴을 우리 몸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탐색하고, 교사는 아이들이 안전에 주의하도록 관찰하고 안내하며 상기시킵니다.

(2) 어른들과 짝이 함께 동굴을 만드는 방법을 토론하고 집단 연습을 위해 운동 가치와 안전성이 더 높은 방법을 선택하도록 어린이들을 조직합니다.

(3) 여러 사람이 동굴을 만듭니다. 선생님: 지금까지 우리는 흥미로운 단일 동굴과 이중 동굴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두 사람 또는 두 사람이 함께 동굴을 만들 수 있는 것 외에도 세 사람, 네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이 함께 더 흥미로운 동굴을 만들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다인용 동굴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한다.

(4) 아이들은 동굴을 건너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동굴을 건너는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앞에서 옆으로 뚫는 것 외에 앞으로 기어가기, 땅에 팔다리를 대고 움직이기, 땅에 눕고 두 발을 땅에 대고 뒤로 움직이는 등의 방법도 사용됩니다.)

(5) 게임: 리틀스카우트 멤버. 방법: 아이들은 6개의 기둥으로 나뉘어 출발선 뒤에 서서 신호를 듣고, 앞에 있는 서로 다른 높이와 크기의 동굴을 한 줄로 기어갑니다. 그룹은 두 명의 어린이가 만든 동굴을 선택합니다. b. 아치형 동굴. c 철제 고리), 동굴을 무너뜨리지 않고 먼저 통과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아이들의 흥미와 활동 정도에 따라 게임 횟수가 결정되며, 각 게임마다 동굴을 짓는 아이들이 다시 선발됩니다.

3. 엔딩 부분. 교사와 학생들은 긴장을 풀기 위해 음악 게임에서 서로의 등과 다리를 때립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1. "재미있는 동굴" 수업은 스포츠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실내 활동 장소의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비오는 날에도 진행할 수 있는 스포츠 활동입니다.

2. 이 활동은 게임과 활동을 위해 인체 움직임을 사용하여 "동굴을 만듭니다". 언제든지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포츠 활동에서 단조로운 동작으로 인한 지루한 연습을 방지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하고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전체 활동은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에 적합한 이완 정도와 함께 움직임과 고요함을 번갈아 가며 활동하도록 합리적으로 설계되고 조정됩니다.

4. 아이들은 활동 중에 항상 탐구하고 연습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교사의 관찰과 피드백이 특히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활동의 양, 밀도, 난이도를 조정하고 개인차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다양한 발달 수준의 어린이로서 그들은 모두 자신의 적당한 노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동굴은 유치원 수업 계획 8부

활동 목표

평균대 위를 걷고 동굴에 구멍을 뚫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적 균형과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끝까지 버티려는 아이들의 의지와 노력과 노력의 정신을 발휘하십시오.

지침에 따라 해당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점과 어려움 가르치기

어린이들이 외판 다리 건너기, 판지 상자 구멍 뚫기 등의 활동을 질서 있게 수행하도록 조직화

활동 준비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 물고기 카드, 외판 다리, 과일나무 그림, 판지 상자, 과일 바구니, 감귤

활동 과정:

1. 입으세요. 수업 전에 헤드기어를 착용하고 교실 장면을 설정합니다. (단판 다리와 판지 동굴을 세우고, 벽에 과일나무 사진을 게시하고, 나무에 신선한 감귤을 걸어 놓습니다.)

2. 아이들을 외부에서 교실로 데려옵니다. ,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인사하고, 선생님이 인사를 합니다.

3. 소개: 우리 과수원의 감귤이 익었습니다. 손님을 즐겁게 해줄 감귤을 따러 가세요. (그렇습니다)

4. 단, 과수원 가는 길에는 외판다리를 건너서 굴을 뚫어야 하는데 애기들, 제 지시를 잘 들어야 해요. 밀거나 쥐어짜지 말고 하나씩 따라가야 합니다. 기억하시나요? (기억하세요)

5. 자, 출발!

선생님은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을 이끌고 외판다리를 먼저 걷고, 그 다음 동굴(판지)에 구멍을 뚫고, 외판다리를 건너 동굴 안으로 들어가 도착한다. 과수원에서.

6. 아, 우리 과수원은 여기야, 과일 따기 시작해볼까. (아이들이 직접 귤을 따봤습니다.)

7. 자, 과일을 따서 집에 갔습니다.

8. 아이를 원래 경로에서 출발지로 데려갑니다.

9. 집에 도착하면 초대 선생님을 초대하여 신선한 감귤을 맛보세요.

10. 활동 요약 및 활동 종료.

성찰 가르치기

이번 수업은 끝났지만 생각은 멈출 수 없습니다.

이 수업은 제가 유치원 직장에서 처음으로 듣는 공개 수업이에요.

이번 수업에서는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놀았어요. 먼저 외판다리를 건너고, 그 다음에는 동굴 속으로 들어가며 체육 훈련도 받았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과일을 따는 것도 아주 즐거웠어요. 아이들의 행복을 보니 나도 기쁘네요.

그런데 이번 수업을 마치고 나 역시 문제점을 많이 발견했다. 초등학교 때 공개수업을 하는 것이 매우 쉬웠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초등학생의 나이가 많고 교실 규율을 조직하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수업이 자연스럽게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그런데 지금 유치원에서는 이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모두 2~3살이고, 교실 훈육을 체계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보통 수업 시간에 잘 조직하고 훈육하는데, 아이들은 여전히 ​​나의 지시를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수업은 공개수업이어서 많은 선생님들이 수업을 들으러 오셔서 전반적으로 수업이 엉망이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선생님을 바라보고 있었고, 어떤 아이들은 부끄러워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고, 어떤 아이들은 감히 외판다리를 오르지 못해 처음부터 좋지 못한 출발을 했습니다. 제가 상상했던 모든 교육 링크가 중단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수업을 일시적으로만 구성할 수 있었고 담임 선생님의 도움으로 모든 링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앞으로 유아교육을 더 잘하기 위해서는 전입교사로서 더 열심히 노력하고 유아교육에 관한 이론을 더 많이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 동굴이 가장 안전한 유치원 수업 계획 9

디자인 의도 소규모 학급 아이들이 이제 막 유치원에 들어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인식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드릴링 동굴"을 선택했습니다. 건강 분야의 게임 활동을 접목한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로 분장하여 활동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행복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단체 활동의 재미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드릴링 동작을 연습하고 신체 조정을 운동합니다.

2. 단체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3. 가르침을 통해 아이들에게 눈의 구조와 목적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4. 아이들에게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말고, 아프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용감한 아이가 되어주세요.

핵심 포인트: 드릴 동작을 익히세요.

난이도: 아이들을 밀지 않고 교대로 동굴에 구멍을 뚫는 방법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 음악, 아치형 문 4개, 술통 2개, 캔으로 만든 버섯, 어미 토끼와 토끼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엄마 토끼 역할을 맡아 아기 토끼에게 음악을 듣고 준비 운동을 시켜줍니다.

아이들은 4열에 서서 선생님을 바라보고 서있습니다. 교사: "아기 토끼야, 아침 공기가 너무 상쾌해. 같이 운동하자!"(음악 재생)

2. 게임 "Bunny Drills into the Cave". (드릴링의 방법과 본질을 살펴보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드릴링 연습을 하도록 격려해 주세요.)

(1) 와, 너무 편해요! 오늘 날씨가 정말 좋네요. 잔디밭에 놀러 갈까요? (Okay) 가자, 우리는 줄을 서고 갈 준비가 됐다. (아이들이 두 줄로 서서 선생님과 함께 앞으로 걸어갑니다.) 동굴이 우리를 막고 있는데 어떻게 통과할 수 있나요? (드릴스루) 말씀하신 내용이 아주 좋습니다. 이제 아기 토끼 몇 마리를 초대하여 드릴스루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선생님이 여러 아이들에게 동굴에 구멍을 뚫으라고 했어요)

(2)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올바른 동작으로 모두에게 보여달라고 했어요) 보세요, 이 아기 토끼가 먼저 쪼그려 앉았다가, 고개를 숙이고, 몸을 굽힙니다 , 천천히 천천히 뚫었습니다. 이 토끼는 훈련을 정말 잘해요. 아기 토끼 몇 마리를 더 초대해서 이 아기 토끼처럼 먼저 쪼그리고 앉아 머리를 숙이고 몸을 굽혀 천천히 기어가 보세요.

(3) (아이들이 연습을 위해 공동으로 첫 번째 동굴을 뚫고 교사가 관찰합니다.) 이제 모두가 토끼의 움직임을 배웁니다. 먼저 쪼그리고 앉아서 머리를 숙이고, 그리고 천천히 기어가세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옆에 있는 토끼를 밀지 마세요.

(4) (구멍 뚫기의 기본을 다시 한 번 시연하고 설명해 주셨다.) 방금 아기들이 먼저 쪼그리고 앉아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구부리며 천천히 구멍을 뚫었다. 계속하자.

(5) 맙소사, 아직도 우리를 가로막고 있는 동굴들이 줄지어 있는데, 방금 뚫었으니 이번에는 꼭 원활하게 뚫어낼 것입니다. 동굴을 성공적으로 뚫는 방법을 기억하시나요? (아이들이 드릴 동작을 입으로 설명한다. 다시 연습하면 교사는 동작이 부정확한 어린이를 찾아 드릴할 때 무릎이 땅에 닿으면 안 된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고, 기어가는 것이 아니라 드릴을 한다고 알려준다.)

(6) 드디어 잔디밭에 왔는데 너무 아름다워요! 게임하자! (음악 재생) 아기 토끼가 방금 기술을 배웠어요, 정말 멋져요! 보세요, 거기 버섯이 많아요. 집에 가서 작은 양동이 몇 개를 사서 집에 가져갈 버섯을 따서 동굴에서 굴착 놀이를 합시다. (아이들은 작은 양동이를 가지러 돌아가기 위해 두 줄로 줄을 섰고, 다시 동굴을 지나 잔디밭으로 가서 버섯을 따서 작은 양동이에 담았다.)

 3. 휴식 활동 정말 아름답습니다. 여기서 춤추자 Bar! (음악 틀고, 쉬세요)

4. 엔딩 오늘은 행복하세요? (행복) 오늘 버섯도 많이 따셨네요. 이제 버섯을 집으로 가져가세요!

반성 가르치기:

먼저 게임 중에 아이들에게 이전 아이의 옷을 잡아당기도록 하고, 기차의 속도를 늦추며, 아이들이 그러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뒤처지다.

동시에, 각 게임 사이의 휴식 시간에는 "기차가 출발했습니다"라는 명령으로 어린이들에게 줄을 서서 자신의 위치를 ​​찾도록 상기시킨 후 "기차가 역에 도착합니다"라는 형태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 선생님은 여전히 ​​​​도움이 필요합니다. 체육 활동 중에 저는 예상치 못한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단계별로 디자인 원칙을 따랐습니다. 첫 번째 링크는 무료 "기차 운전"이고, 두 번째 링크에는 기차를 운전하고 동굴에 시추하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처음 동굴에 구멍을 뚫는다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 많은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시를 듣지 않고 매우 신나하며 동굴에 구멍을 뚫으려고 달려갔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동굴이 무너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게임의 규칙을 소개하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동굴에 구멍을 뚫을 때 밀거나 쥐어짜지 않고 차례로 따라가야 모든 작은 기차가 안전하게 동굴에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관찰을 잘해야하며 앞으로 가르치는 교육의 세부 사항을 파악해야합니다. 가르치는 활동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따라 시기적절하게 조정하고 매 수업마다 좋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