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에 장삼풍이 있습니까? 장삼풍이 태극권을 시작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역사에 장삼풍이 있습니까? 장삼풍이 태극권을 시작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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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장삼풍, 본명 전일, 본명 곽, 본명 삼풍, 요동 익주 사람. 자세가 높고 거북형 학골, 큰 귀, 동그란 눈, 긴 수염이 창처럼 생겼습니다. 추운 여름, 유일한 일은 시들거나, 가난한 산간 지역이나 시내를 여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아무도 보고 있지 않다. 책의 내용을 잊지 마세요. 도덕, 사랑, 충성에 힘쓰다. 가짜 출신이 없고, 가짜 불행도 없고, 거짓된 행복도 없이 사람을 속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고심과 신력 사이, 신과 도 사이, 만물은 선견지명이 있다. 또는 3 ~ 5 일-식사 또는 2 ~ 3 월 식사; 기쁠 때는 산을 넘고 피곤할 때는 구름 속의 눈 속에 누워 있다. 사는 것은 변덕스럽다. "사람은 다르다. 짠 사람은 하나님 안에 사람이 있다고 생각한다. " 명나라 홍무 초년에 무당산에 들어가 선제를 모시고 천주봉에서 산야를 두루 돌아다니며 기경을 탐구하다. 그는 일찍이 산속의 노인에게 말했다. "나의 산에서의 미래는 오늘과 매우 다르다. 나는 오룡, 남연, 자소를 데리고 개암나무에 가서 잔해를 줍는다. 거친 창작이다. " 처현청은 무륭에 살고, 육지는 남연에 산다. 유와 양산성은 자천에 산다. 마찬가지로 전기봉 북쪽에서 나는 초막을 만들었다. 선제에게 향을 피우다. "회진궁" 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황토도시에는' 회선각' (영락궁이 진궁으로 개조됨) 이라는 초묘가 세워졌다. 홍무 22 년 (기원 1390). 그는 떠났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같은 해 호남 왕 백수 (기원1371-1399) 가 무당산 천주봉을 유람했다. 장삼풍을 찾다. 장진현을 찬양하는 시가 한 수 있다. 시는 "장도. 신을 사랑하다. 아침에는 구도의 맑은 흐름을 마시고 밤에는 수남암의 보라색 연기를 마신다. 좋은 산 강도는 이미 몇 년 동안 유명해졌다. 풍경에 따라 움직이지 마라. 빈 산을 찾을 수 없다. 슬프다!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큰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노인만 태양 아래에서 자고 ...... \ "이 자료들은 장삼풍이 명나라 홍무년 동안 무당산에서 선교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홍무 24 년. 명태조는 삼산고로에서 사방팔방으로 사절을 파견하여 도교를 청소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들었기 때문에, 나는 특별히 사자에게 말했다. "그리고 장도 있습니다. 꼭 오세요. " 그러나 장삼풍은 시종 찾지 못했다.

명나라 태종 주디가 그의 왕직을 물려받았다. 숭귀신론은 무당을 숭배하는 선제다. 장삼풍은 명초 무당산에서 가장 유명한 도사로 선제도 숭배한다. 그래서 주디는 장삼풍이라는 민간 영향력이 큰' 진선' 이' 방북 초청' 을 보내길 원했고, 식초를 첨가할 수 있었다. 민심을 얻고, 둘째는 도교선약을 구하고 양생을 연장하는 것이다. 영락 3 년 (기원 1405 년), 주디는 천하의 명산인 장삼풍에 회종도를 파견하여 여러 차례 사람을 찾아 보냈다. 예를 들어 영락 5 년 (기원 1408), 진선 장삼풍은 초청되었다. 다음 해, 장 Yuqing 및 검색 명령; 10 년 후, 도사 손벽운은 무당산으로 파견되어 진궁을 만났고, 장삼풍' 어서' 는 "황상배서 진선장삼풍 씨" 라고 말했다. 나는 진선에 대해 많이 들었고, 나는 그에게서 배우기를 갈망한다. 향을 맛보고 책을 봉하다. 모든 명산을 유람해 주세요. 진선도덕이 고상하여 만물을 초월하여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다. 피부는 칙칙할 뿐이지만, 그것의 진실한 소망을 보면 밤에도 잊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진심으로 네가 나에게 편지 한 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내가 구름 위에 타고 봉황에 탔을 때, 혜연이 왔다. 내 주먹과 주먹으로, 나는 내 책을 제출했다. 영락은 10 년 2 월 초 10 일, 손벽운도 있다. "나는 진선 선생님 장삼풍에 감탄한다." 명나라 노트와 지방지에 따르면 영락 15 년, 주디는 용호산에 청궁에 가서 오백리의' 공물 당태종 여음 향어서' 를 언급하도록 명령했다. 쓰촨 학명산 천목동. 제단을 끝내고, 경전을 암송하고, 산신에게 기도하다. 진선 장삼풍 씨를 환영합니다. " 같은 해, 또 보제 의관 스와 등 상서를 각지로 보내 장삼풍을 방문하였다. 성조는 장삼풍씨를 방문하지 않았지만, 상술한 기록에서 그가 장삼풍을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명영종 천순 3 년 (기원 1459 년), 장삼풍은' 통위가 실물을 폭로하다' 로 봉쇄됐다. 무당산에는 이자선상의 동메달이 하나 있는데, 성화 13 년 (기원 1477 년) 하남 남양부 등주의 신도들이 승주했다. 첫 번째 비석은 전서이고, 가운데 하나는 영종이고, 다음 하나는 장삼풍이다. 구름을 만들다: 나는 단지 풍골의 현자일 뿐, 천지의 진실을 얻는다. 비적은 영성, 음양합의가 있다. 장승의 높은 비전을 고려한 술. 세계무역기구 가입 방면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천년만남. 이상한 흔적이 매우 적다. 장삼풍, 진짜 선녀, 매혹적이고 독특하다. 그녀는 야스 밖에서 초연하고, 사유는 탈속적이다. 신선가의 옥액 레시피와 금정이의 영고를 받았다. 나는 내 이름으로 영대로 옮겨졌고, 나는 신비한 화원에서 빈둥거렸다. 갑자기 왔다갔다 하는 것은 단지 흐린 서식지가 아니다. 은근히 드러내지 않고, 난해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같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나는 너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진실한 사람과 양철판의 생명을 미세하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찬으로 삼다. 오! 모양은 늙지 않고, 영원히 소탈하다. 도단이 절절하여, 아틀라스에서 경치를 옮기는 데 유리하다. 아니면 미래를 참고해야 하는데, 스타일이 영국에 올 거예요. 천순 삼풍 4 월 13 일. 아니면 천순 장삼풍이가 영종을 만나본 적이 있다. 아마 나는 믿지 않을 것이다. 영주지' 에는 "지영사 이름은' 통위현실' 이라고 불린다. 흥미를 가지고 추구하다. 원래 소환이 없었고, 소환한 사람도 틀렸다. 클릭합니다 선물은 믿을 만하다.

청대 히링 (1664- 1724) 이 쓴' 은경 연보' 에 따르면 장삼은 성화 22 년 (기원 1486 년) 에 봉쇄됐다.

도장' 에는 8 권' 장삼풍 선생 전집' 이 수록돼 있으며, 왕희령이 초편, 이희악 (1844 년생) 이 재판했지만, 그중 상당수는 다른 사람이 쓰거나' 다른 사람을 도왔다' 는 것이다. 장삼풍의 작품은 명초 관련 문헌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예를 들어' 천수빙산록' 은 가정에서 가정까지 책으로 기록되었으며, 장삼풍 당시 제제의 원고 한 부를 기록하였다. 만력 4 년 (1576), 주무웨이는' 만권당 서지' 를 썼는데, 장삼풍의 세 권의 저서: 한 권, 한 권, 한 권, 한 권, 한 권 바오지 금대관은 만력 9 년 동안 세운' 장삼풍서' 비석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장삼풍은 일찍이' 그리고 현요' 라는 세 편을 썼다고 언급했다. 돈청당 서지' 에는 장삼풍' 금액이 단지름길로 돌아간다' 는 한 권,' 그리고 직혈' 한 권,' 그리고 비밀 목적' 한 권이 기재되어 있다. \ "명나라 역사 원고 \" 장 sanfeng \ "그때 가리키는 \" 볼륨 이있다; 강희는 12 년 (기원 1673 년) 에' 구이저우지' 를 편찬하며 장삼풍은 "24 곡, 무근목어" 라고 말했다. "진선체도고경" (기원 1700 년) 구름: "대관 허튼소리, 장삼풍은 도술이 있다. "야오걸 편", "뿌리없는 나무", "금액 귀단의 노래", "대로의 노래", "연연의 노래", "청양궁 유제", "신선의 노래", "춘색원 이궐", " 선검' 과' 장삼풍 전집' 에 실린 삼풍작품이 많이 수록됐다. 비록 이 단경과 시가 모두 장삼풍의 작품이라는 것을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충분한 증거가 없을 때까지 우리는 그것들을 명대 장삼풍파의 문헌으로 볼 수 있다. 상술한 문헌과 지방지에 따르면 장삼풍학파의 주요 사상 특징은 1, 3 교합을 강조하고 3 교동원을 도에 귀속시키는 것이다. 장삼풍은 삼교 경전을 잘 알고 있으며, 도를 삼교가 통하는 근원으로 삼는다. "큰길" 의 첫 번째 부분에서 그는 "부시는 옳지 않다. 백가를 배우고, 이삼교를 배우고, 동일함을 알고, 따라서 가르친다" 고 말했다.

그 제자 손벽운은 "3 점을 가르치지만 1 점을 가르친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충효윤리 실천을 강조하고 입세와 출세를 조화시키는 것이다. "산지" 는 장삼풍 () 이 토사 () 로 말을 부쳤다고 말했다. 덕, 인, 충성, 효도에 힘쓰다. " 그의 사상은 사회과학의 경향이 있다. Sanfeng 시리즈는 여전히 높은 숨겨진 있지만; 심원한 영예와 이익은 전통이다. 예를 들어 장삼풍 본인은 명제에게 불려서는 안 된다. 그러나 형식적으로는 출가를 중시하지 않고' 장성적연 속속' 을 주장한다. 세 번째는 네이단의 수련을 중시하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덕이다. 임명자원의' 산지' 는 "나의 조상 장진현이 너무 적게 썼다" 고 말했다. 궁신선조. " 그리고 삼풍에 뜻을 둔 제자들은 모두 내단을 연습한 것이다. "대로의 노래" 는 "불순한 것이 먼저 정밀하다" 고 말했다. 큰 의사를 고치지 않고, 마음을 고치고, 마음이 자연복하고, 기질이 자연히 태어난다. " 가장 공허한 마음관. 일양초동' 은 제때에 약봉약을 받고 에센스를 정제하여' 금액 귀단'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넷째. 장삼풍식의 내단술은 여전히 우주의 생성에서 인간의 생명의 근원을 탐구하는 것이다. "대로상" 은 인간의 출산력을 무극 태극음양 오행의 우주생존론과 비교해서' 혼돈론' 이라고 부른다. 한 아이의 몸. 이른바 자연도. 사람은 이런 본성을 그의 운명으로 인도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길이다. ""

장삼풍은 내단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무공이 높다. 카타르도 잘하는데 명나라와 청초의 많은 문헌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대읍현지' 에는 선덕 2 년 (기원 1427 년) 강원서' 장신선사당' 이 실려 있다.' 신선 (장삼풍 참조)' 은 힘이 미치지 못한다. 승마를 잘하다. " 대악태태와 산요' 에는 호광감 자대장 (1538 년 진사) 과 태화산문제가 기재되어 있다. 시는 말했다: "산골은 비어 있고, 신은 변권을 존중한다 ... 이희단기가 넘치고 검법은 방만하고 ...". 청초 전문 (1635- 1704) 은' 삼풍벽 도사 그림자 노래' 를 포함한' 구당환집' 을 집필했다 왕부지 (16 19- 1692) 는 "소림은 우리 집이고 무당장 삼풍은 우리 집이다" 고 말했다 。 황종희 (16 10- 1695) 가 쓴' 왕정남 묘지명' 에서 내가권의 창시자가 북송 말 무당 도사 장삼풍이라고 했지만 이런 주장은 무술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장삼풍의 말에 따르면 무림 인사가 장삼풍을 송으로 밀었을 때, 그는 단, 주먹의 전문가이자 내가권의 창시자였다. 우리는 원명 시기 무당의 유명한 도사 장삼풍이 내단술뿐만 아니라 카드 무술도 잘하는 도교 무술의 집대성자라고 생각한다. 홍무 시대에 장삼풍은 무당산에서 많은 제자를 가르쳤다. 영락 이후 전국 각지의 400 명의 도사가 모두 그를 조사로 뽑았기 때문에 그의 단권 기예가 널리 전해졌다. 명청 이후 무림은 장삼풍을 무당 내가권, 태극권의 창시자라고 자주 불렀고, 내공을 강조하는 무당도교무술은 강유합제로 점차 민간에 전해져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