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채성의 유래

채성의 유래

채성의 유래와 진화: 열네 번째 아들 채숙 () 은 채중호 () 를 낳고 채봉후 () 에 이어 나라를 씨로 삼았다.

-응? 채성 역사 유명인: 채런, 채순, 채원배, 채용, 채문희, 채용, 그들은 육경을 설치했다.

채희가 고대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성은 정중호이다.

채성의 유래에 대하여 고서에는 이미 매우 상세하고 긍정적인 기록이 있었다. 예를 들어, "성씨 고시" 는 "열네 아들 채숙, 채중호, 채소봉" 이라고 말했다. 그의 아들 손주들은 나라를 씨로 하고, 진에는 채머가 있고, 네, 제양 채 희 구 동용을 바라본다. "

"성편" 에서도 "주 채촉도가 죽은 후, 그 아들 이름은 후후 그 민족으로 이어졌다" 고 지적했다.

이 밖에' 화정 채씨 족보 신서' 도 있어 명대 진천 소속으로 채씨 가문의 경위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다. 순서' 는 "채지현이 태어났고, 채서도는 동모와 동동생으로, 오경에게 감동을 받았고, 그 아들 후호는 전업하여 현량하고 온순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고 기록했다. 주공은 노청도, 채서도, 상서, 채중령도 생각했다. 오늘 채주는 채성이 있고, 평후가 신채를 옮긴 후, 소후가 여주로 이사를 갔는데, 이 수주도 이후 26 년 만에 초로부터 죽었다. "

위의 기록으로 볼 때 채씨의 출처는 분명하다. 그들의 성씨의 시작은 주로 허난성 상채현인이다. 채평후가 되자 나머지는 야심찬 초나라에 의해 빼앗겨 평동이주에 따라 현재의 하남 신채현으로 개명되었다. 조후가 도착했을 때 추국의' 유령' 이 채 머리에 이르러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이주해야 했다. 바로 지금의 안후이봉대현이다. 그러나 그들은 다시 한 번 초나라에 길을 내주었지만, 여전히 초나라를 움직일 수 없었고, 결국 강대한 초나라에 의해 멸망된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주초에 폭풍이 몰아쳤던 곽재는 그 이후로 역사에서 사라졌지만, 그들의 후손들은 대대로 번식하면서 동시에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결국 많은 사람들의 유명한 성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채는 역사상' 출중하다' 라는 단어에 부끄럽지 않다. 한나라의 수백 년 동안 채의 성과는 더욱 나빠졌다. 종이를 만든 채륜, 가장 효도하는 채순, 육경을 쓴 채윤은 모두 역사상 비할 데 없는 광채를 뿜어내고 있다. 그들의 이름은 수천 년 동안 모두에게 잘 알려져 왔으며, 그들의 사적도 이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후한서' 에 따르면 채륜은 동한 환관, 황제다. 그의 재능으로 그는 황제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후에 그는 한고조에 의해 용후정으로 봉쇄되었다. 그가 발명한 종이는' 채후지' 라고 불리는데, 그 제작 방법은' 본초강목' 의 기록에 근거한 것이다.' 동한, 한무제 때 귀양 채륜이 나무껍질을 채취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실크, 어망, 마봉 등을 삶아 종이를 만들어 세계가 통용한다. "

채용 당시의 숭고한 명성은 마치 봄바람 같다고 할 수 있다. 후한서' 는 또 다른 이야기를 담았다. 동탁이 한실 일반 황제가 됐고, 자신의 명성을 확립하기 위해 벼슬을 강요당했다.' 3 일 후, 3 주력이 있다' 고 말했다. 동탁은 별로 좋은 사람이 아니었지만, 나중에 왕윤이 동탁을 벌한 뒤 감옥에서 죽기도 했지만, 채용 당시의 우렁찬 명성은 후세 사람들을 자랑스럽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문희귀한' 의 여주인공은 채용의 딸이다. 그녀가 후프와 호자를 떠날 때 쓴' 후유 18 박자' 는 조조 앞에서 읽은' 400 여 개의 무덤' 의 이야기만큼 유명하다.

채' 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자세한 설명은 바이두 백과사전의' 채성' 을 참고하세요.

채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1, 원점

① 그녀의 성씨에서 왔다. 그는 주문왕희창의 후손으로 나라를 씨로 삼고 있다. 오왕이 상조 () 를 멸망시킨 후, 그 오동생은 채에서 학위를 받았고, 사칭 채촉도 () 라고 불렸다. 네, 채촉도의 아들은 채로 이름이 바뀌었고, 새로운 채국은 하남 상채현에 있습니다. 추 카이 를 파괴 한 후, 나라 는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다.

2 성씨의 관점에서. 황제의 지류로 볼 때 성은 봉지이며 봉지 명칭에 속한다. 성은 황제의 직계 후예이다. 요순하 시대에 성이 속한 씨족으로는 연, 제비, 은, 채, 루 등이 있었는데, 위하 유역에 분포되어 황하를 따라 서쪽으로 예동, 예서까지 분포했다. 채는 이 성의 한 가지로 부족에서의 지위가 높고 제사직입니다. 고대에는 채와 희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채는 희에서 나왔다.

③ 소수 민족에서 유래했다. 채성이 이족혈맥으로 유입되는 사건은 주로 송대 이후에 발생했다. 북송 () 김국의 여진 오성 () 은 한성 채 (), 만주팔기 (), 우링아스 (), 사마라시 () 등의 성 () 으로 바뀌었다가 한성 채 () 로 바뀌었다. 이 외국인들은 한족과 장기간 잡거한 후, 특히 동북지역에서는 점차 북방 한족의 채성으로 동화되었다. 구이저우 () 광서 () 소수민족 중 채성 () 의 상당 부분이 남방 한족 () 으로 동화되었는데, 주로 명청 () 시대에 동화되었다.

2. 마이그레이션 및 통신

춘추전국시대에 채의 발자취는 하남 허베이 산시 산시 호북 안후이 산둥 호남 구이저우 등지에 널리 퍼졌다. 전국시대에 채씨 일족은 후베이 채안에서 출발해 호남 상덕에 입성하고 원강을 따라 구이저우로 들어가 현지 원주민과 뒤섞여 묘, 토, 요오, 부이 등 채씨 일족의 조상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당송 명청시대 구이저우 광서 호남 일대 성채 토스트는 춘추시대 채의 후예라고 볼 수 있다. 진한시대에 채씨는 주로 중원에서 활동했고, 유명한 제양채씨는 예동, 루시에서 형성되었다. 채씨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로 유명인들이 많아 영향이 깊다. 서진 말년에 북방에서 전쟁이 발생하여 중원의 대량의 인구가 남쪽으로 이동했다. 채가 대거 강소강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초기와 후기, 중원은 두 차례 푸젠으로 이민을 갔고 채는 주요 성 중 하나로 채가 남방의 유명한 성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송대에 도착했을 때 채씨는 이미 강남에 널리 퍼져 있었고, 푸젠은 이미 채씨의 주체를 형성했다. 채재명은 명말 청초에 대만성에 들어갔다.

백가성은 다, 채바이두는 뭐지?

채씨 가문은 어때요? 출신? 1. 채성원: 채성의 구성은 주로 성, 희성, 외족 개성의 세 가지를 포함한다.

(1) 성 채: 성 채는 황제의 직계 후예라고 전해진다. 순하 시대에는 위하 유역과 허난성 동부와 북부에 분포했다. 은조 () 때 채씨 () 는 제사를 맡았고, 그는 상왕 옆에서 고문으로 일하곤 했기 때문에, 그의 땅은 왕희 부근에 자주 있었다. 현재 허난성 정주시, 중모현, 창담현, 위휘시는 모두 고대 채성의 소재지였을 것이다. 기원전 1046 년 주무왕상코, 일부 채국인들은 허베이 () 타이시 북부의 채하 () 지역으로 이주했고, 다른 일부는 후베이 광제현 () 과 황매현 () 의 경계에 있는 채산 () 으로 남쪽으로 내려갔고, 그 중 일부는 채촉도 () 에 가입했다. 후세의 성씨와 희성은 이미 하나가 되었다.

(2) 성채: 장사에 성공한 후 그 오동생은 채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삼았다: 희성은 채로 지금으로부터 305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채의 발자취는 이미 하남, 허베이, 산시, 산시, 산둥, 안후이, 후베이, 호남, 강서, 구이저우 등지에 널리 퍼졌다. 진한 시대에는 채씨가 주로 중원 지역에서 활약했고, 유명한 제양채씨는 허난성 동부와 산둥 성 서부에서 형성되었다. 서진 말년에 북방에서 전쟁이 일어나 중원의 많은 인구가 남쪽으로 이주하자 채는 대규모로 강소강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동진 () 이래 중국 남방에 거주하는 채씨 () 는 모두 자신의 본적이 하남 제양고시 () 에 있으며,' 제양 ()' 을 가족 특유의 당호로 사용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당초, 만당, 5 대 시절 중원은 푸젠으로 두 차례 이민을 갔고 채는 주요 부계 성씨 중 하나로 채가 남방의 유명한 성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당대의 두 이민자 푸젠의 채성은 비교적 많아 정확한 인원수는 집계할 수 없고, 서로 뒤섞여 푸젠에서 가장 유행하는 성으로 발전하여 대만성과 광둥 채성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당말 5 대 전란과 약탈을 거쳐 채씨는 이미 강남 (푸젠, 절강, 강서, 장쑤) 에 널리 퍼졌다. 송대에 이르러 전란의 영향이 적고 인구가 급격히 늘면서 채는 선인의 후덕하고 예의 바른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진취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혁혁한 가문과 유명인들이 나타났다. 원명청 시대에 채성은 전국 각지에서 끊임없이 번식하여 점차 중국의 거대하고 영향력 있는 성씨 가문을 형성하였다. 명말 청초에 채씨는 바다를 건너 대만성으로 들어갔다. 주로 푸젠 취안저우, 장주, 광둥 조주, 가응등에서 왔다. 채는 현재 대만성에서 8 번째로 큰 성으로 대부분 타이베이 타이난 가의에 집중되어 있다.

채가 외국으로 이주한 것은 명대에 시작되었는데, 그 주요 출발점은 중국 연해 지역으로, 주로 민 (), 광동 (), 대 () 3 성 () 으로 동남아시아 (), 일본 (), 유럽 () 등지에서 생계, 장사, 일, 공부가 잇따르고 있다

(3) 외국인이 바꾼 채성: 중국 남북소수민족. 북송 왕조, 진 () 나라의 여실인 무림 () 은 한씨 채 () 로 바뀌었다. 청대에는 채가씨, 오변씨, 사마라씨 등이 있다. 만주팔기는 모두 중국 성씨 채로 개명되었다. 이 외국인들은 한족과의 오랜 잡화를 거쳐 점차 북방 한족의 채성, 특히 동북지방의 채성으로 동화되었다.

전국시대에 고재국 채씨는 나중에 원강을 따라 구이저우로 들어가 현지 원주민들과 뒤섞여 묘족, 투지아, 요족, 부이족 채씨의 조상이 되었다. 당송 명청시대 구이저우 광서 호남 일대 성채 토스트는 춘추시대 채의 후예라고 볼 수 있다.

채씨 이동사

채성 초 채씨 일족 구성원은 주로 하남 상채에 분포한다. 채가 이전함에 따라 일부 사람들은 안후이로 이주했다. 진나라 시대에 채씨 가문은 주로 하남 안휘 등지에서 번식을 발전시켰고, 일부는 출국하여 벼슬을 했다. 전국시대에는 연국 (두집, 지금은 베이징) 인 채택이 크고 작은 제후들을 많이 로비했지만 시종 중용되지 않았다. 한 번, 그는 당시 유명한 상사인 당단을 찾았다. 당국화는 그의 모습을 자세히 보고 웃으며 말했다. "봐라, 이 선생은 전갈코, 넓은 어깨, 짙은 눈썹과 큰 눈망울로 성자 같다." 성인은 결코 만나지 않는다. 채택은 당국이 그와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당국에게 말했다. "나는 앞으로 부자가 될 줄 알지만, 내가 얼마나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남편의 말을 듣고 싶다. 당국은 "선생님의 나이는 지금부터 43 년을 더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 채택이는 웃으며 떠났다.

돌아오는 길에 채택은 그의 마부에게 말했다. "나는 큰 말을 타고, 나는 마음대로 탈 수 있다. 관인이 있으면 왕과 함께 운전할 수 있다. 나는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매우 부유하다. 43 년이면 충분하다. "그는 재산이 쉽게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나라들을 두루 돌아다니며 제후들에게 그의 치국책을 선포하기 시작했다. 그는 먼저 조국에 갔다가 한국과 위국에 갔지만 곳곳에 ... >> 가 있을 줄은 몰랐다.

채성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

전설에 의하면 채의 성은 황제에서 왔고, 그의 먼 조상은 황제의 손자의 친척이라고 한다. \ "채씨 종보 \" 에 따르면, 다섯 아들의 숙부는 서주 사람이다.

카이 (이 허난 shangcai), 건설, 카이 슈 라는 역사 에 봉인되었습니다. 채숙의 후손은 대대로 곽재를 지배하며 600 년 계약을 갱신했다. 기원전 44 년

7 년, 채는 초멸되고 채씨의 유민은 채로 바뀌었다.

채는 중국에서 중원 각지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서한말년에 채훈은 국왕의 징병을 피하기 위해 류나이 현 (현재 허난성 치현남) 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또 제양군으로 나뉘었는데, 기원은 제양인이라고도 불린다. 한위 시대에 채는 지방 일족이었다. 서진 말년에 이르러 채라는 일부 사람들이 강으로 이주하여 남진에서 관리가 되었다. 수당 이후 채씨는 전국 각지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바로 남안을 따라, 지금까지도 여전히' 림과 왕, 천하를 차지하다' 는 말이 있다

반' 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채성은 곽에서 성을 잘라 제양에서 발전하기 때문에 채성은 대부분 제양을 군망으로 삼고 있다. 전국 시대에 채택은 진나라의 재상이었다.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풍부하여 천하가 다 안다. 한대에 이르러 채륜은 제지술의 발명자이고, 채윤은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채연은 유명한 여성문학가이다.

사람들은 아직도' 문희 (채연) 회한' 을 가족과 한나라, 흉노 우호사자로 이야기하고 있다. 이후 채씨는 줄곧

송대 명신 채경, 진대 문학가 채우, 채, 민국명신 채희용, 교육자 채원배 등이 잇따라 나왔다.

채화삼 채카이 채창 등 당대 혁명가들도 있다.

코채동종의 유래신, 코, 채동종의 조상은 채돈의였다.

채돈의는 서기 887 년 (13 년) 에서 태어나 아내 신 () 과 삼자 채중부 (), 채중조 (), 채중혜 () 와 함께 태어났다.

5 대 10 국 시절 채돈의는 오국의사로 임명되어 26 년간 벼슬을 하였다.

937 년, 이순멸오 () 는 남당 () 을 세웠다. 채돈의 사장은 뇌물을 받고 채돈의를 추격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채돈의와 처자는 세 가지 방법으로 탈주했다.

장남 카이 Zhongfu, 어머니와 함께 성 신, 별명 신;

둘째 아들 채중조, 개명 코, 별호 돌;

막내 아들 채중혜는 성을 바꾸지 않고 채중열이 되었다.

도망친 지 3 년 만에 낙양에 정착하다.

나중에 거란 이 중원 을 침공, 채돈의는 가족과 함께 복주로 갔다.

북송 초년, 신은 한림학사로 임명되었고, 그의 두 동생도 연이어 벼슬에 들어갔다.

이 세 형제는 신 (), 코 (), 채 () 의 성씨를 법원 관원으로 삼았고, 그들의 성은 결코 변하지 않았다.

성의 유래? 중국인의 성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들은 태고의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했고, 푸가 그들의 성을 자신의 본성으로 삼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성씨와 선진시대의 성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성은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하며, 같은 씨족 그룹의 이름이며, 성은 성의 분기로, 부족 분기의 이름을 나타내며 후손을 구별하는 데 사용된다. 인구 급증, 재배치, 신분 기술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떤 부족들은 나눌 수 있고, 이 부족들은 씨족입니다. 역사는 귀족 씨족 제도의 대표이자 칭호이다. 여름상주 이전에는 남자들이 대부분 돌이라고 불렀다. 여자는 대부분 그 성을 공자처럼 부른다. 그래서 성이다. 구멍은 성이고 처구는 이름이다. 남자들이 그들의 성을 부르기 때문에, 그들은 추자가 아니라 공추라고 불린다.

성은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땅과 성에서, 천자는 성을 준 사람이다. 황제는 그의 25 명의 아들을 위해 12 개의 성을 만들었다. 도당사는 후에 유지에 봉쇄되었고, 그의 후손은 유웨이의 성을 따랐다.

두 번째는 출생지를 성으로 하는 것이다. 황제는 수구 () 에서 태어나 길수 () 보다 길기 때문에 길 () 을 씨로 삼았다.

셋째, 성은 작위와 관직이다. 추장왕 소자는 관의를 하고, 후손은 관직을 성으로 삼았다.

네 번째는 일이나 다른 이유로 성을 얻는 것이다.

한나라의 재상전은 나이가 많아 차 출입을 모두 차승상이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차를 씨로 삼았다. 창 () 은 오래된 성 () 으로, 원산지인 랑야제현 () 에서 이사한 후, 양도 () 는 원래 성 창 () 이 있었는데, 그 후 또 성 창 () 으로 이사했다. 그래서 성 창 () 이 많은 사람들이 제갈 () 로 호칭을 하여 차이를 표시했고, 그때부터 제갈 () 복성 () 이 생겼다.

부족의 발전과 인구의 배로 성씨의 이름도 점차 늘고 있다. 한 성은 많은 성으로 나눌 수 있고, 한 성은 더 많은 성을 낳기 때문에 성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사실 성 통일이나 기본적인 안정은 한나라부터 시작됐다.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은 천하를 통일하였다. 주왕실 종법 제도를 지키는 중요한 표지로서, 분별제도도 왕실이 완전히 붕괴됨에 따라 소멸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인의 성은 하나로 결합되고, 성은 아니고, 성이거나, 아니면 둘 다 있다. 사실 모두 남자 성을 취하여 대신한다. 이는 앞으로의 자손들이 모두 남자 성의 후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명대가' 일지록'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전국 이하의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씨로 삼고, 황제 이후의 성은 모두 죽었다. 성은 태사공부터 뒤섞여 있고 성은 전통을 지키는 유대와 단결한 부계 가문의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따라서 조상을 존경하고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전통 미덕이 되었으며, 조국의 통일을 수호하는 보증이기도 하다. 중국인이 애국자가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만약 그가 심지어 그의 세입자와 그의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지 않는다면.

현재까지 외지로 이주한 수십만 년 동안 중국 외국인은 여전히 자신의 조국, 본적, 조상을 잊지 않고 중국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곤 한다. 그들의 족보도 잘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면 일본 유방 후예 원전 가문의 족보: 한고조의 혈통, 엄밀한 의미에서 존재하는 것은 울고 싶지 않아도 얻을 수 있고, 한하 나라를 그리워하고, 한나라 이래. 벌써 2 천 4 백여 년이 지났는데, 내가 고백한 지 13 사 왕조가 된 지 오래다. 그동안 양국은 비바람이 몰아쳤지만, 모두 한나라의 흥성을 갈망한다. 그들은 종종 우리 고조가 나라를 다스리는 고국을 그리워하며, 그들은 금지지를 피하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계보를 출판했는데, 이것은 그들의 족보의 기초이며, 고조 황제의 덕행을 보고했다.

성씨의 가장 초기의 기원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씨족 부족은 토템을 신령으로 숭배하고, 먹고, 죽이고, 죄를 짓는 것을 금지하고, 그것을 씨족의 통일족 이름으로 여긴다. 원시 부족에서 토템, 씨족 이름 및 조상 이름은 종종 동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템의 이름은 같은 씨족의 모든 구성원의 상징인 성으로 변했다.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다는 전설이 많다. 고증에 따르면 야랑국 군주는 죽왕이고, 신하들은 대나무를 토템으로, 성은 대나무로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국에는 여우뱀, 한대에는 개, 삼국에는 늑대사슴 깃발, 삼국에는 표범이 있다. 이 이상한 이름과 동식물과 이름이 같은 성 (예: 로, 호랑이, 개미, 소, 양, 새, 용, 대나무, 용, 차, 국화 등) 을 통해 토템 숭배가 성의 기원에 지울 수 없는 역사적 흔적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성의 형성은 토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주 김문의 성은 30 개도 안 되지만 대부분 강 야오 사 희 와 와 와 시녀, 임신, 비, 선, 승리 등 여성 에서 나왔다. 고대 성씨의 대부분은' 여자' 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 글자 자체도 여성에서 유래했다 ... >>

채림복성의 유래? 복성' 채림' 은 고대 성의 기원은 없지만' 통성' 에는 기록이 없다. 가족에 따르면 그 기원은 조상이 푸저우 (), 원 () 림 () 에 있었고, 그 조상의 한 성은 채와 쌍봉 () 의 친구였기 때문이다. 채무자 임은 자신의 아들 중 한 명을 채에게 주어 이름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