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꽃꽂이의 역사
서양 꽃꽂이의 역사
중국 꽃꽂이는 불교에서 기원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때 사람들은 불상 앞에 병에 든 꽃을 넣어 경건함을 나타냈다. 그때 꽃꽂이를' 불꽃' 이라고 불렀다. 꽃꽂이는 단순한' 솜씨' 가 아니라 깊은 사상적 함의를 지닌 예술 활동이다. 그것은 일종의 문화이며, 사람들의 세계관의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다.
철학의 영향을 받아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은 왕조마다 서로 다른 철학 유파를 형성하여 서로 다른 철학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꽃꽂이 예술도 서로 다른 삽입 사상을 보여 서로 다른 꽃꽂이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둘째, 동방 꽃꽂이는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꽃꽂이 ch Hu 는 불교의 헌화에서 기원했다.
꽃꽂이는 꽃을 병통 같은 용기에 넣는 것이지, 이런 용기에 심는 것이 아니다. 꽂은 꽃, 가지, 꽃, 또는 잎, 뿌리가 없는 것은 식물의 일부일 뿐 함부로 꽂은 것이 아니다. 일정한 구상 선택에 따라 일정한 창작 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형체 (모양) 에 삽입되어 하나의 주제를 표현하고, 느낌과 재미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정신적인 미감과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꽃꽂이는 조각, 분재, 원예, 건축처럼 조형예술의 범주에 속한다. 간단히 말해서, 꽃꽂이는 식물이 잘라낸 가지,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일정한 공예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등) 를 거쳐 가공한 것이다. ) 와 예술 (의도, 모양, 착색 등. ) 를 정교하고 아름답고 시적이며 자연과 삶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화훼 예술로 재구성하여 꽃꽂이 예술이라고 부른다.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각종 꽃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라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요구하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며, 감정과 생활, 지식, 예술을 하나로 융합하는 예술 창작 활동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국내외 꽃꽂이계의 친구들은 꽃꽂이는 마음으로 꽃을 만들고 마음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생각한다. 꽃꽂이 음악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공적인 꽃꽂이는 반드시 값비싼 화훼 재료와 화훼 설비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일반적으로 길가의 들꽃 들풀 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푸른 잎, 꽃봉오리 하나, 심지어 과일과 채소까지 아름다운 작품으로 삽입될 수 있다.
관람자가 이성을 잃게 하는 것이 창작자의 유일한 목적이다. 만약 * * * 를 생산할 수 없다면, 작품은 감상가치를 잃게 된다. 구체적으로 꽃꽂이 작품은 우선 즉시 자연의 감각과 감정반응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즉각적인 반응이 없다면 우리 앞에 있는 꽃은 관람객의 주의를 끌지 못할 것이다.
꽃꽂이 작품에서 관람자의 정서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하나는 아이디어 (또는 구상), 어떤 주제를 표현해야 하는지, 어떤 꽃을 선택해야 하는지, 두 번째는 아이디어 (또는 구도) 로, 이 꽃들이 어떻게 교묘하게 배치되고 조형되어 작품에서 각자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는지를 가리킨다. 셋째는 꽃꽂이로, 창의성에 맞는 꽃꽂이를 가리킨다. 만약 세 가지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면, 작품은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것이다.
어떤 예술품이든 조화로운 환경이 있어야 하고, 꽃꽂이와 환경의 조화도 중요하다. 꽃꽂이의 장식은 환경과 행사의 성격에 따라 다르며, 장소나 대상에 따라 다른 꽃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형 쇼핑몰, 식당, 연회장 등 성대한 장소의 개업, 꽃의 색깔은 화려하고, 모양은 거대하여 시끌벅적하고 기풍을 나타내야 한다. 반면 꽃은 우아하고 소박한 흰색과 노란색, 애도의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해야 한다. 꽃꽂이를 적용해 분위기를 띄우고 환경을 렌더링합니다. 회화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너무 많습니다.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이어야 한다. 냉동 꽃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꽃꽂이 예술은 중국인에게 꽃꽂이 작품은 우주 생명의 융합으로 여겨진다.
"꽃" 을 주요 재료로 병, 접시, 그릇, 캔, 관, 광주리, 대야 등 7 가지 꽃 장치로 분재 꽃예술을 창작하다. 그 표정은 상당히 우아하여, 사람을 놀게 하고, 애석하게 한다. 꽃꽂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식물이 자른 가지,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일정한 기술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등) 을 거치는 것이다. ) 와 예술성 (입의, 조형, 색감 등. ) 가공은 정교하고 완벽하며 시적이며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화훼 예술로 재구성된다.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이어야 한다. 냉동 꽃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중국은 최근 2000 년 전부터 꽃꽂이의 초기 생각과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대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각 왕조마다 꽃꽂이 감상에 관한 시가 많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겸덕의' 과수원화보', 원홍도의' 병사' 와 같은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이 명대까지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는데, 기술적으로든 이론적으로든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하다. 스타일에서는 자연 서정, 우아하고 간단한 표현, 우아한 명수색,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그러나 청대 꽃꽂이 예술은 민간에서 중시, 발전, 보급을 받지 못했다. 근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화훼는 점차 사람들의 생활로 돌아갔다. 꽃꽂이는 각종 꽃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를 요구하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며, 사람을 감동시키고, 생활과 지식, 예술을 하나로 융합하는 예술 창작 활동이다.
현대예술 꽃꽂이는 꽃의 종류와 수량의 일치를 지나치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각 화재의 색조미, 체태미, 운미를 매우 중시한다. 화재 구도로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구도, 화재 조합에 따라 전혀 다른 효과를 내는 것이 예술꽃꽂이의 표현력이다. 예술꽃꽂이는 작품의 경지에 가장 치중하지만, 꽃과 화기의 선택에는 제한이 거의 없다.
꽃꽂이의 구도는 입체감과 공간감을 강조하여 상상의 공간을 비워 준다. 예술꽃꽂이는 보잘것없는 재료를 조합해 품위 있고 우아한 예술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것도 꽃꽂이의 매력이다. 좋은 작품이 높은 예술적 매력과 생명력을 가진 것은 작가가 자연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고 예술 가공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미에 대한 반복도, 타인의 작품에 대한 모방도 아니라 저자가 정성껏 창작한 독특한 개성과 표현력을 지닌 작품이다. 예술 삽입.
셋째, 꽃꽂이의 기원 1, 기원: 꽃꽂이는 불교의 꽃에 대한 설법에서 기원한다.
2000 년 전, 꽃꽂이는 이미 최초의 생각과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나라 때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었다. 2. 소개: 꽃꽂이는 꽃을 병, 접시, 대야 등의 용기에 꽂는 것이지, 이 용기에 심는 것이 아니다.
꽂은 꽃, 가지, 꽃, 또는 잎, 뿌리가 없는 것은 식물의 일부일 뿐 함부로 꽂은 것이 아니다. 일정한 구상 선택에 따라 일정한 창작 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형체 (모양) 에 삽입되어 하나의 주제를 표현하고, 느낌과 재미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정신적인 미감과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이다. 3. 꽃꽂이 방법: 꽃다발의 꽃재에는 두 가지 고정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가는 철사로 묶는 것입니다.
모든 꽃, 모든 잎, 모양 앞에는 녹색 테이프로 싸인 가는 철사로 싸여 있다. 다른 하나는 특제 꽃받침을 사용했는데, 그 안에는 화고가 들어 있고, 모양대로 꽃을 화탁에 꽂았다. 이런 방법은 더 간단하고 쉽다.
넷. 꽃꽂이 예술은 오늘날 세계에는 꽃꽂이 예술 유파가 많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동양식 꽃꽂이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식 꽃꽂이다.
이 두 가지 꽃꽂이 스타일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서양식 꽃꽂이의 특징: 서양식 꽃꽂이는 색채 렌더링에 중점을 두고 풍부한 장식성을 강조하며, 레이아웃 형식은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인공예술미와 도안미를 드러낸다.
그 특징은 1 입니다. 꽃의 수가 비교적 많아 꽃과 나무가 무성한 느낌이 든다.
일반적으로 식물 화훼 위주로 카네이션, 무궁화, 백합, 난초, 국화, 말굽련, 월계 등이 있습니다. 2.
형식상 기하학적 구도를 중시하고, 대칭 삽입을 더욱 중시하며, 우아하고 대범하다. 일반적인 형태는 반구형, 타원형, 피라미드, 부채형 파일 머리, 높이가 다른 컷 꽃의 불규칙한 변형 삽입법입니다.
3. 색채는 두껍고 화려하게 호화롭고 부귀한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한다.
색채 배합은 한 작품의 여러 가지 색상을 많이 사용하며, 각 색상을 결합하여 여러 개의 색상 블록을 형성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를 색상 블록 꽃꽂이라고 부른다. 가지각색의 꽃들이 섞여 가지각색의 효과를 낸다. 동양식 꽃꽂이의 특징: 중국과 일본 국가의 동양식 꽃꽂이는 자연을 숭상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깊은 우의가 풍부하다.
그 특징은 1 입니다. 쓸 꽃이 많지 않으니 화룡점정 몇 개를 꽂으면 된다.
모양은 녹색 가지와 잎을 많이 사용하여 선을 긋고 돋보이게 한다. 흔히 쓰이는 가지와 잎은 은류, 10 대 공로, 불가시, G8 금판, 야자수, 소나무입니다.
2. 형식은 선과 구도의 완벽과 변화를 추구하고, 자연, 간결, 신선함을 숭상한다.
조형 구도는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중시하여, 누군가가 만들어졌지만 마치 자연환경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고요하고 기묘한 풍경 스케치, 혹은 꺾인 꽃의 그림.
배열과 처분은 화죽과 같다.' 서너 두 타만 있으면 바람이 충분하다','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여 세 가지 주요 가지가 등변 삼각형을 형성하는 위치 지정 방법을 확립했다' 는 것이다. 높이와 기울기는 일정한 법칙을 따르지만 임의적이지는 않다. 3.
꽃꽂이는 간단하고 대범하며 우아하고 독특하며, 보통 두세 가지 색으로만 간단하고 명료하다. 색상 처리에서는 대비색을 자주 사용하며, 특히 화훼는 컨테이너색 대비와 조화색도 사용한다.
이 두 가지 처리는 통상 가지와 잎으로 받쳐주어야 한다. 동서양의 꽃꽂이 스타일에 대한 논평; 동서양 꽃꽂이의 형식에는 뚜렷한 차이와 특징이 있는데, 이것은 각 민족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유럽인들은 열정을 분방하며 직접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좋아하고, 동양인은 비교적 내성적이고 차분하며 함축적인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필리핀 신문」은 이렇게 논평했습니다. "영미는 많은 것을 삽입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럭셔리한 색채를 위주로 한다. 가지각색의 꽃들이 다투어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럭셔리하고 짙은 분위기를 드러내는데, 특히 크리스마스, 새해, 생일, 결혼식, 추수감사절 등의 명절에 적합하다.
프랑스인들은 항상 낭만적이었기 때문에, 그들의 꽃꽂이는 비교적 추상적이며 인상주의로 그들의 민족성을 표현했다. 중국인은 우아함으로 유명하다. 어떤 사람들은 꽃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한 가지 독수' 를 사용한다. 또' 연꽃은 진흙을 묻히지 않는다',' 복숭아와 이쟁춘' 이라고 한다. 또한 소나무, 대나무, 매로 겨울의 세 친구를 대표한다. 중국인들은 시로 삽입했는데, 이것도 중국인의 민족성을 대표한다. ""
꽃꽂이 예술의 표현 형식은 민족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어 동서양의 꽃꽂이가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서양의 많은 꽃꽂이를 블록형 꽃꽂이라고 부르는데, 동양의 갈고리 꽃꽂이 형식은 선형 꽃꽂이라고도 한다.
물론 사회의 발전과 교류에 따라 다양한 예술 형식도 끊임없이 인식되고 흡수되고 있다. 동서양의 꽃꽂이가 서로 침투하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끊임없이 개선하고 제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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