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대 관요 도자기 감정 전문가 해독.
송대 관요 도자기 감정 전문가 해독.
관요의 특징
1, 주로 흑회색, 짙은 회색 또는 흑갈색, 회색과 베이지색이 있습니다.
2. 태토가 가늘고 태질이 가늘고 두껍고 얇으며, 입과 유약을 따라 유약이 없는 곳은 황갈색으로, 흔히' 자구철발' 이라고 불린다.
3. 유약색은 주로 남색 유약을 위주로 하고, 가루, 연한 파랑, 회청색, 베이지색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분란유약이 가장 좋다.
유약은 일반적으로 충분히 밝지 않고 일부는 불투명합니다.
5. 얇은 태에 두꺼운 유약을, 두꺼운 태에 얇은 유약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 특징이다.
6. 조각품은 크고 작으며 깊고 얕아 독특한 심미 효과로 진화했다. 얼음 균열은 빙열장어의 피를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매화 조각의 먹무늬와 가는 캐비어 무늬가 뒤 따른다.
7. 구운 공예가 정교하고, 그릇은 모조품이 짙다. 예를 들면 연식 병, 귀병, 창병, 맥, 플라스크, 난로 등이 있다.
8. 태박유약이 두꺼운 것은 쿠션으로 많이 태우고, 태후유약이 얇은 것은 대부분 지못으로 태운다. 전신은 유약으로 가득 차 있고, 동그라미는 유약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바닥에는 서너 개 혹은 그 이상의 못 자국이 남아 있다.
9, 발은 일반적으로 불규칙합니다.
10, 장식 패턴이 적고 간결한 화음 패턴만 있습니다.
1 1, 관요와 가마를 구분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지만, 꼼꼼히 가려내는 것은 여전히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투자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12, 후대 모조품이 너무 많지만 유약층이 얇거나 무늬가 부자연스럽거나 두꺼운 태에 두꺼운 유약을 적용하여 촉감이 너무 무겁고,' 자구철발' 유약색이 부자연스럽거나 둥글고 유약층이 미지근하다.
송대 관요 도자기의 감정 방법.
1. 법랑채차이: 송대 관요의 법랑채는 두껍고 바삭하며 밝으며 옥질감이 있습니다. 유약 아래의 기포 알갱이는 크고 밝으며, 축적이 밀집되어 있다. 사료인' 모존주' 가 서술한 바와 같다. 유약색은 대부분 가루, 하늘색, 볶음밥 노란색이다. 예연 쇼핑몰은 옹정 모조 송관가마 유약층이 얇고 유약 아래 거품이 작고 희박하며 유약은 대부분 투명하고 밝지만 윤기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약색은 대부분 콩청, 회청색, 달빛이 희고, 어떤 것은 밝은 흰색에 가깝다.
2. 무늬의 차이: 송대 관요기에는 두 가지 무늬가 있는데,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다. 큰 무늬의 무늬는 길고 굵으며, 어떤 무늬는 자기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방향으로, 소털처럼 엉덩이에 드리워져 있어' 소털 무늬' 라고 불린다. 작은 도자기라도 길고 굵은 무늬가 몇 개 있다. 무늬의 색깔은 대부분 장어피, 어자황, 먹색, 기름재, 장어피가 상품이다. 옹정은 송대 관요를 모방하여 대부분 작은 물건이고, 무늬 자국은 두께 차이가 크지 않다. 지금까지 소털 패턴은 없습니다. 스트라이프 색상은 단조로워 기본적으로 블랙 또는 연블랙입니다.
3. 태색의 차이: 송대 관요기의 태색은 회색 검은색이나 짙은 회색 (자회색) 으로 어둡기 때문에' 흑태' 라고 불린다. 그 유명한' 자구철발' 의 특징은 전적으로 태색 때문이다. 옹정 모조 송관요의 태색은 흰색, 회백색, 연한 회색이기 때문에 입의 유약과 발루 태에서 자구와 철발을 형성할 수 없다.
4. 발과 발의 차이: 송대 관요기는 전유약발 포장 가지구이와 발 노출 쿠션이 있습니다. 전자바닥에는 못자국이 있고, 후자는 쇠발굽이 맨발로, 족발을 손질하는 것은 거칠고 밑바닥에는 돈이 없다. 옹정 모조 송관요는 발에 묻은 유약 외에 발의 수선이 매우 섬세하고 규칙적이다.
주의할 사항
시중에' 관자' 라는 글자가 있는 도자기가 있는데, 분명히 가짜다. 송대 관요자기는' 관' 의 스타일이 없다. 송대 관요자기는 단색 유약이기 때문이다. 또한 관요자기는 왕실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보통' 관직' 스타일이 없다. 5 대 가마의 정요에는' 관자' 라는 글자가 있다. 민요이기 때문에 황실에 도자기를 태우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표지가 있어야 한다. 균자는 화분이 많다. 송휘종은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해서, 그는 큰 정원을 지었는데, 화분은 대부분 균요의 것이다. 균가마 도자기는 유약이 두꺼워 독특한 무늬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지렁이무늬' 라고 한다. 이런 무늬는 도자기를 모방하면 하기 어렵다. 6 월 가마 도자기의 숫자는 1 부터 10 까지 같지 않고 1 최대, 10 이 가장 작다. 그리고' 균자' 의 모조품이 있습니다. 그 수는 정반대입니다.
새로운 도자기의 표면은 매우 밝아서, 전문 용어는 "도둑빛" 이라고 불린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마 방법은 불화수소산에 30 분 동안 담갔다가 과망간산 칼륨과 진흙에 한 시간 동안 싸는 것이다. 이렇게 처리한 도자기는' 늙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식별 방법: 터치, 손 잡는 느낌; 냄새를 맡고, 맛이 시큼하다.
관요는 송대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그 시대의 도예의 최고봉을 대표한다. 관요는 대부분 궁중 전용 그릇으로, 주로 그릇, 접시, 접시, 등잔자리이다. 수백 년의 변천을 거쳐 대부분 그릇, 접시의 형태로 전해지고 있다. 송대 관요의 가격은 약 654 만 38+만 ~ 3000 만원으로 도자기의 완전성과 마모가 심각한지를 주로 본다. 골동품 애호가들은 송대 관요가 고가를 볶은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관요도자기의 감정 방법은 반드시 잘 연구해야 한다.
토바투 온라인은' 매번 인테리어 견적, 1-4 개 현지 인테리어 회사, 인테리어 디자인 3 세트' 및 인테리어 피구 공략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zxbj-cszy.php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To8to _ from = SEO _ zhidao _ m _ jiare & Wb,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