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자룡 소개

유자룡 소개

유자룡

유자룡은 그의 다채로운 바틱 그림으로 유명하다. 1984 년 여름 중국미술관 중앙홀에서 열린' 유자룡 바틱 페인팅 전시회' 가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컬러 바틱 그림도 사회에서 붐을 일으켰다. 이번 전시회는 유자룡의 채색 바틱 그림과 그의 예술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었다

중국어 이름: 유자룡.

국적: 중국.

출생지: Wuqing 카운티, 하북성

생년월일: 194 1 년

직업: 화가

대표작:' 사랑',' 자매',' 꽃집 춘추' 등.

생명과정

198 1 년, 유자룡 40 세. 그는 바틱 염색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문외한이다.

1983 년 유자룡 42 세. 그는 허베이 () 성 국가 중점 과학 연구 프로젝트' 컬러 바틱 기술' 의 과제 책임자로 등재되었다.

1984 년 유자룡 43 세. 그는 79 폭의 컬러 바틱 그림을 가지고 개인명의로 중국 미술관 정청에 들어가 중국 최초로 이 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는 현대 청년 화가가 되었다.

1985 년 상해과학교영화제작소는 그를 위해 유자룡 왁스 염색화를 촬영해 7 가지 문자로 번역해 157 중국 주외 대사관으로 보내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43 세인 그는 이미 업계에서 명성을 떨쳐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쳐 전설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설은 어떻게 탄생했습니까? 리우 zilong 선생님은 20 분 때문에 말했다! 섬유예술가 로스코 씨의 20 분 연설은 유자룡의 인생 궤적을 크게 바꿨다!

유자룡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예술학교에서 몇 달 동안 예술 수업만 했다. 15 살 때부터 한 채소회사에서 임시 조수로 일하기 시작했다. 17 세 시멘트 공장; 19 세 무직으로' 자룡화사' 를 열다. 23 세, 국가 자영업자 정책 축소, 그는 또 실직했다. 이듬해 유자룡은 한 니트 공장에서 그의 첫 정규직인 수출 꽃무늬 디자인을 시작하여 10 여 년 동안 일했다. 198 1 년, 당시 40 세의 유자룡은 니트 공장의 중점 배양 대상으로 베이징 중앙공예미술학원 장식화과에 진학했다. 그는 자신의 평범한 생활이 또 다른 낯선 궤도로 옮겨질 줄은 전혀 몰랐다. 전설이 시작되었다.

다년간의 회화 독학을 거쳐 유자룡은 고등 대학에서 전문 훈련을 받는 천년만의 기회를 소중히 여긴다. 그는 놀라운 열정으로 공부하여 낮에는 교실에 담가 날염, 공예미술, 광고, 도자기 등을 했다. , 모든 수업을 들으러 갔다. 저녁에 도서관에 가서 자료를 확인하고 노트를 베껴 쓴다. 주말에 미술관에 가서 미술 전시회를 봐요. 1982 년, 미국 일급 섬유예술가, 위스콘신대 교수 로스코 씨가 중국에 와서' 섬유예술' 강의를 했다. 유자룡은 학문적인 정신으로 원운복 교수의 추천으로 편외생으로 16 명밖에 없는 이 특수반에 비집고 들어갔다. 강의가 끝나면 교수는 각 학생에게 20 분짜리 졸업강좌를 마련해 각 학생의 특징을 점별로 분석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이 짧은 20 분간의 대화로 유자룡의 예술 탐구에 중대한 전환점이 생겼다.

유자룡은 선생님의 평가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 그는 거의 모든 신경을 써서 선생님의 가르침을 들었다.

로스코 교수는 그의 크레용' 따뜻한 햇빛' 을 크게 칭찬하고 심도 있는 분석을 했다. 그는 유자룡의 가장 큰 장점은 색채의 독특한 운용과 색채에 대한 높은 민감성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특기와 결합해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이고,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섬유예술을 발굴하고, 직물의 특수성을 발휘함으로써 자신의 예술 창작의 잠재력을 발굴할 것을 건의했다.

속담에' 군의 말을 듣는 것이 10 년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나 교수의 건의는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반복적인 사고와 세심한 고려를 거쳐, 그의 가슴 속의 일부 아이디어는 조금씩 분명해졌다. 그는 바틱 염색을 생각했다. 이런 영원한 염색예술은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이고, 가장 오래되고, 가장 원시적인 섬유예술이 아닌가? 유자룡은 서화 창작에서 민간 예술 발굴로 과감한 결정을 내렸고, 엄청난 열정으로 바틱 탐사에 뛰어들었다.

유자룡의 바틱 전설이 시작된다!

혁신적인 바틱

전통 밀랍염은 남색 염료의 제한으로 보통 단색이며, 남색 염료는 면직물에만 작용하여 퇴색하기 쉽다. 유자룡은 서양 회화 방면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의 강점은 색조의 운용에 있지만 바틱 염색에 대해서는 거의 아무것도 모른다. 몇 가지 자료를 검토한 후, 그는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했다. 왜 먼저 종이에 실험을 하지 않는가?

종이에 바틱? ! 약간 바틱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때 모두 그를 황당하고 무지하다고 욕해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하지만 유자룡은 갓 태어난 송아지가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그는 정말 해냈다! 유자룡이 자신의 첫 왁스 염색화를 꺼냈을 때, 당시 중앙공예미술학원 장식화과장이었던 원운복씨는 "어떻게 그렸어?" 라고 외쳤다. ! ! 이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는 즉시 유자룡의 학습 시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Yuan Yunfu 는 Liu Zilong 에게 스튜디오를 배정하여 색상 제어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결합하여 컬러 바틱 페인팅의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컬러 바틱 그림은 독립된 예술품 형식으로 화실에서 탄생했다! 유자룡은 관례를 깨고 친숙한 회화 기교를 과감하게 활용해 자신의 사상, 감정, 개성을 바틱 작품에 완벽하게 녹여 전통 바틱, 소박함, 명쾌한 민족적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독특한 현대소탈감, 현대화관념, 현대감을 지닌 작품을 더했다. 1983 년 허베이 () 성 방직국 () 은 이 개발 가능한 바틱 신종을 발견했고, 허베이 () 성 과학위는 이를 국가 허베이 () 성 중점 과학 연구 프로젝트로 꼽았다.

유자룡은 각종 섬유 재료의 표현 효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과학 실험을 진행하고, 공예 설비와 회화 방법을 개선하여, 그는 더욱 과감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컬러 바틱 염색을 더 많은 섬유 재료에 적용한다는 것이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1 년여의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그는 면부터 마, 털, 실크, 화학섬유 등 다양한 원단에 이르기까지 바틱 소재 사용에 돌파구를 마련했다.

1987 년, 유자룡은 성공적으로 가죽 바틱 그림을 개발하여 같은 해에 특허를 출원했다. 가죽에 바틱 염색이 놀랍지 않나요? 오!

1994 년 유자룡의 컬러 바틱 공예도 특허를 받았습니다.

상큼한 유자룡은 최근 컬러왁스를 단단한 재료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60 대, 과감한 혁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여전하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50 대 정도로 보이는 그의 젊은 얼굴의 비밀일지도 모른다.

작품을 창작하다

유자룡이 성공하여, 그의 컬러 바틱 기술은 많은 특허를 얻었다. 그의 컬러 바틱 그림은 예술계에 새로운 화종을 개척해 중국 민간 예술의 전파에 큰 공헌을 했다 .. 그 성공의 원인은 예술에 대한 열정과 견지라고 생각한다.

열정은 예술가와 일반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우리의 머리 속에는 늘 많은 아름다운 생각이 있지만, 우리가 실천에 옮기려고 할 때, 우리는 자금 기초, 자신의 조건, 위험 수준 등을 고려하여 수익을 극대화한다. 여러 가지 조건 분석이 끝나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게 되는데, 많은 경우 좋은 생각은 모두 태사태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진정한 예술가는 자신이 무엇을 잃었는지, 결과에 관계없이 예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창작에 적극적으로 몰두하고, 열정을 가지고 창작에 전념하고, 세속적인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집중하여 세상을 느낄 수 있는 다른 시각을 갖게 합니다. 그 독특한 느낌은 그로 하여금 생활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하고, 생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앞에 나타난 것은 작가의 사상 결정이 응결된 예술 보물이다.

어려운 세월 속에서 꾸준히 그림을 그리는 생활을 회상하면서 유자룡은 여전히 많은 감명을 받았다. 매일 퇴근한 후, 그는 모두 클립을 메고 나가서 사생했다. 강변, 거리, 큰 나무 아래, 작은 현성 곳곳에 그의 발자취가 가득하다. 캐릭터 스케치 연습을 위해, 그는 동생 여동생과 옆집 아이를 모델로 삼았다. 처음에는 모두가 신선함을 느꼈지만, 그의 열정적인 창작 에너지는 곧 그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종종 모델들에게 몇 시간 동안 앉아 있으라고 요구하는데, 이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결국 모두들 그가 모델을 찾는 것을 보고 떠났다. 이와 관련하여 유자룡은 나름대로의 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주머니에는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이 있는데, 매번 모델에게 한 푼의 돈을 보상으로 지불한다. 한번은 그가 밤늦게까지 그림을 그렸는데, 그가 모델이 된 언니는 손에 한푼도 들고 잠이 들었다. 고도의 창조적 활동 상태에 있는 유자룡은 조금도 피곤하지 않다. 그는 끊임없이 여동생을 깨우고, 모델을 자세를 유지하고, 그녀에게 찬물을 좀 마셔서 정신을 차리라고 권했다.

끈기는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갖추어야 할 소중한 자질이다. 유자룡의 심정을 살펴보면 독학화를 견지하는 것부터 왁스 염색예술에 대한 탐구에 이르기까지' 견지' 라는 단어가 줄곧 그를 동반해 왔다. 생활의 궁핍은 결코 그에게 붓을 내려놓으려 하지 않았고, 처음부터 바틱 염색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도 결코 그를 압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집착하는 투사처럼 아무리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항상 손에 든 붓을 꽉 잡는다. 이런 정신은 무수한 뜻이 있는 청년들에게 이상을 견지하는 큰 격려를 주었다.

물을 마실 때

내가 처음 유자룡을 방문한 지 며칠 후, 작가는 그의 전화를 받았고, 그의 미간 사이에 그는 나에게 나의 은인을 위해 더 많은 필묵을 남기라고 거듭 말했다.

유자룡은 은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심지어 중국 민간 공예 미술가이기도 하다. 바로 연선생의 지도 아래 인민으로부터 배우기 시작했고, 그의 작품은 예술에서 생활로 가까워져 예술작품의 생활화와 상품화를 실현하였다

장정중앙공예미술학원 원장은 걸출한 화가이자 예술가이자 우리 국장의 디자이너이다. 장 씨는 유자룡의 예술 생애에서 매우 유익한 역할을 했다. 장 선생은 유자룡의 바틱 학술회의에 거의 결석한 적이 없다. 1980 년대 중반에 한 노인의 아내가 위독하자 유자룡은 그에게 그녀를 돌보라고 건의했다. 왕선생은 오히려 딸을 외지에서 소환하여 평소대로 감정회에 참가했다. 그가 말하길, "자룡, 나는 참가해야 한다." 회의 다음날 왕선생은 집에 돌아왔고, 그의 아내는 돌아가셨다. 가슴 아프다!

, 우봉, 장, 조진봉, 타오, 베이징 당대화협회의 유화가들은 모두 그의 예술길에서 큰 도움을 준 은인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유자룡의 감사는 거센 강과 같다.

바틱 이상

유자룡은 항상 사람들이 나의 바틱 염색을 입게 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1987 년 한 싱가포르 사업가가 미국에서 영화' 유자룡 왁스 그림' 을 보고 매료되었다. 그는 직접 유자룡을 찾아 이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컬러 바틱 공업화 생산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말을 듣고 유자룡은 매우 흥분했다. 그는 생각도 없이 집을 나와 선전에 왔다. 투자자는 보안권에서 27 무 () 의 땅을 매입하여 자룡 왁스 염색 유한회사를 등록했는데, 창업 초기에 상대방이 그에게 "당신은 어떤 조건이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그는 "어떤 사람이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일이다. 나는 어떤 조건이 있습니까? 나는 조건이 없다. " 그의' 무조건적' 은 상대방을 깜짝 놀라게 했다. 상인들은 무료 점심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매우 불안하다. 그들의 마음이 착실하지 않다는 것을 짐작하고, 수시로 문을 열고 그에게 조건을 제시하였다. 그러나 유자룡은 오랫동안 생각하며 목이 메어 말했다. "나는 잘 먹고 잘 살면 된다." 순전히 욕심이 없어 오늘도 여전히 사람을 웃게 한다.

자룡 바틱 유한회사의 등록이 설립되어 유자룡이 컬러 바틱 산업화의 국제화의 이상적인 서광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생활은 왕왕 극적이다. 컬러 바틱 염색이 곧 시장을 풍미할 즈음에 투자자들이 인도네시아의 방적 공장에서 갑자기 불이 나서 변화가 일어나 투자자들이 자금을 철수하여 귀국했다. 컬러 바틱 홍보를 위한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이후 많은 기업들이 유자룡과 합작하여 컬러 바틱 염색을 생산했다. 산둥 무평의 한 바틱 공장은 유자룡의 컬러 바틱 기술을 채택했는데, 그 제품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켜 각 전시 현장에서 품절되었다. 하지만 경영 부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결말이 좋지 않다.

10 여 년이 지나고,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유행했던 채색 왁스가 화열을 물들였습니다. 마치 광란처럼 시대의 물결이 떠내려가면서 흔적만 남아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자룡의 컬러 바틱 기술은 국가 특허 인증을 받은 지 이미 10 여 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내실 양육,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는 것이 되었다. 술향이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유자룡은 순수한 예술가로 마케팅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컬러 바틱 기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업계 선두주자이다. 그가 이끄는 유자룡예술스튜디오는 국제시장 전망이 매우 높은 과학기술 프로젝트로, 고도의 혁신 과학기술 함량을 담고 있어 선전의' 문화립시' 의 봄바람과 일치한다. 왜 가지가 무성하고 꽃이 피면 안 됩니까?

후기: 중국은 특허 출원대국으로 현재 특허 출원 총량이 200 만 건을 넘어섰다. 그러나 특허 출원 현황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80 만 건의 특허 성과가 대부분 고각에 묶여 전환율이 10% 미만이다. 대량의 우수한 공예와 기술이 적절하게 보급되지 않고 여전히 시장 구석에 먼지가 쌓여 있다. 기술과 시장 간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여 더 많은 우수한 제품을 실생활에 들여놓을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우리에게 깊이 생각하도록 일깨워 준다.

최신 면접

바틱 염색, 또 다른 비 유산 단오절

바틱 예술은 중국 민간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진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색조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도안이 다양하고, 파란 바탕에 흰 꽃이 있어 중국 전통 염색공예에서 독보적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전통 바틱 염색은 고유의 색깔이 단일하고 퇴색하기 쉬운 등의 결함으로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현대에서는 전통 바틱 직물을 예술품이나 장식품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으며 의류 원단으로 보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1980 년대에 유자룡은 독특한 컬러 바틱 공예를 만들어 전통 바틱 한계를 깨고 다양한 색상과 원단을 사용했으며, 완제품은 색채가 풍부하고 퇴색하지 않는 특징을 갖추고 있어 바틱 업계에서 새로운 세계를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특집 1 기는 많은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았고, 저자에게' 현대 바틱 아버지' 유자룡의 존재를 알렸다. 바틱 염색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바틱 예술을 이해하고 중국 전통 공예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필자는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 10 월 30 일 165438 에서 씨를 인터뷰하는 특권을 누렸다. 유 선생을 처음 만났을 때, 그의 우람한 몸매, 스타일리시한 넓은 안경, 어깨까지 내려오는 흑백 긴 머리, 나는 유 선생의 72 세 고령의 변천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유 선생님은 상냥하게 웃으며 열정적으로 우리와 악수를 하며 안부를 묻고, 순식간에 우리 사이의 거리를 좁히며, 내가 취재하기 전에 상상했던 괴벽한 늙은 예술가의 이미지와는 전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유자룡 부인, 진의인 선생님, 직접 차 한 잔을 들고 우리를 대접했습니다. 새하얀 도자기 컵에서 차는 황록색이었고, 순간 공기는 은은한 향으로 가득 차 있었고, 컵은 은은한 향기를 오므리고, 가슴속 깊이 스며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오후의 햇빛 속에서 우리는 유 선생님과 함께 차 안개 속의 바틱 아트 강을 거닐었다.

역사에 근거하여 중국은 가장 이르다.

바틱 염색은 전통 수공예로 이미 수천 년 동안 전승되었다. 밀랍염색의 기원에 대해 유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가장 먼저 등장한 나라는 중국 이집트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 제도) 이다. 기원은 누구입니까?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결론은 모두 묘장에 묻혀 있는 유물이나 물품에서 추론된 것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누가 가장 오래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현재 발굴된 것을 보면 중국이 가장 이르다고 추측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고고학 문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바틱 염색은 이르면 상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물론 바틱 존재를 진정으로 확인한 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였다. 우리나라의 바틱 발전이 가장 번영했던 시기는 당대였고, 송대 이후에는 쇠약해지기 시작했다. 명청기가 되면 기본적으로 파란 옥양목으로 대체되어' 몰락' 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

유 선생님은 사람들이 자주 쓰는' 점차 사라지다' 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고' 쇠락' 으로 표현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는 바틱 염색이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존하는 사료에 따르면 중국은 바틱 염색의 발원지임이 분명하다. 나중에 발전이 점차 쇠약해졌지만, 멸망으로 나아가지는 않았다. 유 선생님은 그가 알고 있는 바틱 염색의 중국 분포는 주로 구이저우, 운남, 호남, 쓰촨, 광서, 대만 등의 성을 포함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구이저우는 중국 바틱 타운십입니다. 왁스를 만들고 사용하는 사람은 80 만 명으로 집계됐다. 바틱 염료를 사용하고 만든 사람들은 조상이 남긴 기예와 오래된 바틱 문화를 물려받았다.

널리 전파되는 세계적인 예술 언어

중국 바틱 염색은 주로 서남 지역뿐만 아니라 서남 지역에 분포한다. 유선생은 중국에서 바틱 염색의 발전과 분포에 대해 "사실 중원에서 예로부터, 심지어 일부 학자들은 바틱 염색이 원래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추측일 뿐 명확한 정보 기록은 없다. 바틱 염색은 주로 묘족의 전승이며, 물론 부이족, 물람, 요오족 등 여러 민족도 있다. "

유 선생님은 우리에게 바틱 염색의 세 가지 형식을 요약해 주셨다. 첫 번째는 고대의 자제기이며, 주로 여성이 시집갈 때의 복장이다. 두 번째는 17 과 18 세기 이후의 기계화 대규모 생산기에 상품화 시장에 속한다. 네덜란드가 자바 (현재 인도네시아, 이하 인도네시아) 를 침공해 장인들을 네덜란드로 데려와 바틱 염료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기계화 바틱 생산이 시작되었다. 이 때문에 과거 인도네시아에서 판매된 바틱 프린트는 종종 인조 네덜란드 프린트라고 불렸다. 점령부터 시작했지만 바틱 발전을 촉진하고 바틱 염색을 서유럽과 세계에 소개했다. 셋째, 우리의 일반적인 공예품은 실용적이고 관상적입니다. 넷째, 90 년대 전 세계적으로 형성된' 바틱 열' 입니다. 이 바틱 열풍은 바틱 화열을 가리키며, 유 선생님에 따르면 주로 현대예술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라고 한다.

유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과거의 세 가지 형식은 오늘과 같은 순수한 회화 형식을 형성하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전 세계의 바틱 열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형태의 국가는 독일, 미국, 영국, 이탈리아, 스위스, 일본, 동남아 국가 등이다. 당시 30 여 개국이 바틱 페인팅을 하고 있었는데, 이미 세계적인 예술언어가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국화가 아니라 국내에서는 지위가 높지만 세계적인 예술언어는 형성되지 않았다.

문화관의 가치를 시급히 구해야 한다.

밀랍염은 중국에서 천년을 전해온 오래된 수공예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에 대해 유 선생은 상당히 무력감을 느꼈다. 그는 감탄했다. "지금 중국의 바틱 염색은 사실 이미 가장 중요한 순간에 이르렀다. 구조 문화는 중국 바틱 문화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중국 왁스가 세계에 물들인 말투는 매우 약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른다. "

유 선생님은 진짜 예를 들었다. "싱가포르에서 그림 전시회를 열었다 199 1. 당시 싱가포르 문화부에는 싱가포르가 세계 문화 활동을 조직하는 주요 인물인 여성 관리가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임수향 이다. 당시 그녀는 이미 싱가포르의 바틱 예술가였다. 그녀는 내 전시회에 참석했을 때' 중국에 바틱 염색이 있나요? 나는 들었다, 그에게 중국은 당연히 바틱 염색이 있고, 바틱 염색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말레이 반도보다 천 년 앞선다고 말했다. 그때서야 그녀는 그녀가 매우 놀랐다는 것을 깨닫고 나를 그들의 국제예술제에 초대했다. 이것들을 회상하면서, 유 선생은 자신도 모르게 한숨을 쉬었다. "이건 너무 슬프다! 이것은 바틱 염색에 대한 그녀의 인식이 전면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중국 바틱 염색이 세계에서 너무 약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

한 점을 엿보고 전 표범을 보았는데, 유 선생님이 말했듯이, 이 진실한 예를 통해 적어도 중국 왁스가 세계에 물들고 있는 지위가 점차 떨어지고 심지어 기본적으로 잠잠해지는 잔혹한 현실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때 중국 바틱 문화를 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다행스럽게도, 유 선생님의 소개에 따르면 바틱 홍보를 위해 심공예술대학의 이군은 이 일을 전폭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예술대학 디자인 도창센터에' 바틱 아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2012.10.65438 을 설치하고 있다. 20 13' 선전 크리에이티브 12'' 유자룡 바틱 아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사제 작품보고전' 은 선전 대학 미술관에서 201312 를 선보였다 중앙문화관리간부학원 예술학원 경도 바틱 문화예술의 전승과 발전을 중시하고 있으며, 중앙문화관리간부학원 예술학원은 20 13+08-20 13 년 6 월 열린 제 1 회' 유자룡 현대바염 회화 고급학원' 이 베이징에서 원만하게 마무리됐다. 이와 함께 중앙문화관리학원과 선전 이공대 예술디자인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중국 현대 바틱 그림 초청전' 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물론 유 선생님은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바틱 보급이 필요하다면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아 있지 않은 분쟁, 또 다른 "단오절"

중국인들은 1800 여 년의 주산을 거쳐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정식으로 등재되었다. 뉴스를 보았을 때, 나는 기뻤지만, 나는 또 바틱 염색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바틱 염색은 이미 2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고, 세계의 무형유산이 아니라 중국이었다.

유 선생님은 무형유산에 대해 이렇게 한탄했다. "유엔이 인도네시아의 바틱 염색을 비준한 것은 우리보다 적어도 500 년 늦었는데, 정말 아쉽다. 현재 전 세계 사람들은 인도네시아에 바틱 염색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인도네시아보다 더 높은 나라인 중국도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단오 다툼처럼 진정한' 조상' 도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 비유분규 이후 정부가 더욱 중시하고 보호를 받았지만 손실의 경제적 이익은 헤아릴 수 없다. 바틱 경제에 대해 유 선생님은 "크다" 고 직언했다. 바틱 제품을 포함한 인도네시아의 직물 수출이 1 년에 130 억 달러에 달한다는 문서를 읽었습니다. " 인도네시아의 바틱 염색은 이렇게 큰 경제적 이득을 가지고 있어서, 당연히 바틱 염색에 대한 그들의 중시를 빼놓을 수 없다. 심지어 우리의 퍼스트레이디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때도 왁스를 그렸다. 이에 대해, 나는 내 바틱 염색이 아무도 묻지 않았다는 것을 한탄할 수밖에 없다!

고대와 현대를 비교해 보면, 가장자리가 비슷해서 점차 쇠퇴하고 있다.

지금까지 바틱 염색은 전통 바틱 염색과 현대 바틱 염색으로 나뉜다. 양자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는 무엇이며, 고금의 바틱 대비에는 어떤 주목할 만한 두드러진 문제가 있습니까? 이에 대해 유 선생님은 여러 방면에서 분석을 진행했다. 첫 번째는 패턴이다. 전통 왁스염염은 선조가 우리에게 물려준 귀중한 재산이지만, 현재 서남 소수민족은 여전히 전통적인 도안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승된 의식은 발전관념보다 크다. 그들은 일년 내내 조상의 물건 (바틱 패턴) 을 머릿속에 인쇄했기 때문에 바틱 염료를 만들어야 할 때 물려받은 도안을 무의식적으로 그려' 유사' 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혁신을 원하지 않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전통적인 기술과 관념이 너무 심오하고 심오한 기교가 있다면 쉽게' 보따리' 가 되어 버리기 아쉬울 것이다.

둘째, 예술적 관념과 예술적 자질. 바틱 염색은 처음에 농민들이 농사를 짓고 그린 것으로 농경 분야에서 창작한 것이다. 예술가의 참여가 없고 염료의 제한까지 더해져 항상 청백색을 유지한다. 1990 년대까지만 해도 세계 예술가들의 참여로 바틱 그림이 형성되고 풍부해졌다. 예를 들어, 미국은 바틱 역사가 없는 나라로서, 세계 현대 예술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많은 예술 형식의 영향을 받아 바틱 그림을 현대로 밀고 나갔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바틱) 물론 디자인, 예술 관념, 자질 외에도 회화 능력, 문화적 자질, 예술 감상 능력도 있는데, 이는 전통 바틱 염색과 현대 바틱 염색의 본질적 차이이기도 하다.

유 선생님은 전승과 발전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전통 바틱 프로듀서는 항상 나에게 어떻게 색깔을 퇴색하지 않느냐고 물었지만, 퇴색하지 않는 것은 전통 바틱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의 관점은 전통 바틱 염색이 계승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속은 움직이면 안 되고, 움직이면 전통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 방법을 개척해야 한다. 하나는 전통적인 퇴색 청화왁스 염색이고, 하나는 현대의 다색 퇴색 왁스이다. 전통적인 청화밀랍염은 반드시 계속 전승되어야 하며, 현대의 다색 밀랍염도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결국 현대 바틱 염색은 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대의 평면 바틱 그림은 디지털 프린트로 직물에 인쇄하여 일상용품이나 예술 파생물로 사용할 수 있다.

유 선생님은 전통 바틱이 중국 문화의 고전이자 중요한 부분이며 국가의 보호를 받아야 하며 기초를 잃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선조의 가사 기술을 배우고 그들의 솜씨를 알아야 회화 형식과 양방향으로 결합할 수 있다. 또 유 선생님의 소개에 따르면 일부 학자들이 이집트를 답사한 결과 이집트의 전통 바틱이 멸종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전통 바틱 염색의 소외화와 뇌동화로 인해 우리나라는 쇠퇴 단계에 있다. 만약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느 날 이집트의 전통 바틱 염료처럼 사라질 수 있을지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중국의 바틱 염색이 중요하다!

출구가 어디예요? 부가가치가 인기를 끌다

어떻게 끊임없이 소외되고 몰락한 바틱 염색을 위한 길을 찾을 수 있을까? 선생님은 한편으로는 부가가치를 높이고 세계 브랜드와의 대화를 위한 예술언어를 늘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바틱 염색은 보편화되고 상업화되어야 한다.

유 선생님은 1970 년대부터 바틱 염색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중국 국장 디자이너의 추천으로 유 선생은 1984 에서 중국 미술관 본관에 입성하여 바틱 전시회를 열고 중국 최초의 이 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는 현대 청년 화가가 되었다. 장정선생은 직접 전시를 위해' 자룡 바틱 예술' 을 언급하며 유자룡이 현대 바틱 예술을 발전시키길 바란다. 사실, 선생님뿐만 아니라, 오작인 장 등 많은 위대한 예술가들이 그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들의 긍정으로 유 선생님은 그의 개인적인 매력이 아니라 그의 예술적 매력과 바틱 매력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1985 년 상해과학교영화제작소에서 유자룡 밀랍염색화를 촬영해 7 가지 문자로 번역해 157 중국 주외 대사관으로 문화교류를 했다. 이 영화에 대해 연구해야 할 또 다른 추측이 있다. 외국의 많은 바틱 예술가들이 바틱 그림에 종사한 지 20 년이 넘었고, 우리 영화는 20 년 전에 개봉한 것이다. 우리 영화 보급이 해외 바틱 예술의 발전을 촉진한 것이 아닐까요? 물론 이것은 추측일 뿐이지만, 이 영화의 개봉으로 싱가포르 상인 한 명이 중국에 300 만 달러를 투자하여 자룡 왁스 염색 유한회사를 건설하게 되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런 산업화가 요절했고, 개혁개방의 충격으로 예술은 간과되었다. 유 선생님은 "이 시장은 우리가 홍보할 수 없다. 너희 젊은이들이 그것을 이해하고 발굴해야 우리가 발전할 수 있다. 전통 문화가 정말 사라지게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어떻게 바틱 예술과 기술을 대중화와 결합하여 시장에 순조롭게 진출할 수 있습니까? 이와 관련하여 유 선생은 많은 노력을 했다. 염료의 제한으로 인해 전통적인 바틱 염색은 면직물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냉염입니다. 이제 합성염료로 다색 및 강화색 견뢰도, 면부터 화학섬유, 털, 마, 실크 등 직물까지, 심지어 가죽에도 염색할 수 있습니다. 오늘 구이저우의 컬러 바틱 염색조차도 그의 발명 특허였지만, 아쉽게도 발명되었지만 선생님은 어떻게 마케팅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유자룡의 바틱 예술에 대해 당시 현장에 있던 황국광 선생님은 "자룡의 회화 예술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현재 문화예술과 세계화 조류에 부합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둘째, 그의 그림은 제품이 될 수 있고, 회화 예술과 바틱 기술의 결합은 제품을 방직 제품으로 바꿀 수 있으며, 특히 의류 제품에 적합하다. 그의 어떤 작품이든 모두 적당한 의상 패턴이다. 클릭합니다 황선생은 바틱 염색을 상업화되고 대중적인 문화로 바꿔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여 바틱 문화를 더 잘 발양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미래를 내다보며 각계의 관심을 기대합니다.

밀랍염색의 미래에 대해 유 선생은 대중의 관심을 받기를 직언했다. 유 선생님은 날염업계에서 바틱 염색은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시장 잠재력이 무한하며 현대 날염업계는 바틱 품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교육 분야에서 관련 기관은 더 나은 지속을 위해 전통 날염 과정을 증설해야 한다. 회화 분야에서는 세계 언어로 이런 그림을 보급하여 다양한 민족 회화를 형성해야 한다.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선전력을 높이다. 공예 미술 분야에서는 공예 미술에 이 전통 고전 부호를 추가해야 한다. 중국 바틱 아트 협회를 설립하여 각 분야에서 노력하여 중화민족의 강력한 문화적 상징을 형성하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섬유 인쇄 잡지/린 잉 광업)

또 다른 유자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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