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언어 스타일 유형
언어 스타일 유형
언어체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의 예
1. 평범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럽다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정확한 단어를 사용하거나 흰색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 수정을 추가하지 않고도 개요가 실제적이고 심오하며 접근하기 쉬운 것처럼 보입니다.
언어는 단순함을 추구하며, 말의 화려함을 추구하지 않으며 단순함의 특징을 보이지만 단순함 속에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Jia Dao의 '예기치 않은 은둔자': "마쓰시타가 소년에게 선생님이 약을 모으러 간다고 물었습니다.
단 이 산에는 구름이 깊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총 4개의 문장과 20개의 단어가 있는데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한가로이 남산이 보인다.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날아오른다."
"(Tao Yuanming의 "술") )
2. 암시적이고 의미 있고 암시적이고 완곡한
시는 아우라가 가장 풍부합니다. 시의 기운은 '말은 짧으나 사랑은 길다'에 있다. 사람을 감동시키고 사람의 이해에 '공백'을 열어주는 말이 있다.
숨겨져 있지만 드러나지 않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의미를 직접적으로 밝히지 않고 이미지 속에 숨겨 독자들이 상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호, 말장난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Li Shangyin의 "비 오는 밤에 북으로 보내기": "돌아 오는 날짜를 물었지만 바산 밤의 비가 가을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어떻게 비가 오면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밤에 대해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까?
"세계 반대편에있는 부부의 생각과 인사, 시간과 상황, 집에서 재회하는 긴 밤을 향한 그리움은 모두 말로 드러나고 공백 속에 숨겨져 있다.
예를 들어 "어젯밤 신부실에는 빨간 촛불이 켜져 새벽홀 앞에서 삼촌, 이모님께 경의를 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화장을 한 후 , 눈썹을 아래로 내리며 남편과 사위에게 눈썹이 진하고 밝습니까? 우아함
이 스타일은 종종 명확한 언어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만들고 즐거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술의 영역은 비가 내린 뒤 맑은 버드나무 색깔과 같고, 연잎에 흔들리는 수정 물방울과 같습니다.
"첫 번째 태양은 나뭇잎에 빛나고 비가 지속되며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이 짐을 하나씩 들어 올립니다"(Zhou Bangyan의 "Su Mu Zhe").
예를 들어 양완리의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냈고, 벌써 머리 위에 잠자리가 섰다”(“작은 연못”).
언어는 참신하고 독특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아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4. 생생한 이미지
시의 언어는 생생한 이미지로 깊은 감동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Su Shi의 "바위가 하늘을 뚫고, 폭풍우가 해안에 부서지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인다"( "Red Cliff Nostalgic")는 시이자 동시에 시입니다. 적벽의 장엄한 풍경을 생생하고 실감나게 표현한 그림이다. 기세가 웅장하고 영역이 넓다.
언어가 생생하고 생생하다. ① 등장인물의 언어가 개인화되어 있고, 그 사람처럼 말한다. ② 묘사가 사실적이고 생생하며, 생생하다. ③ 다양한 수사적 표현의 사용이 신선하다. ④ 단어 선택과 문장 패턴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화려하고 우아하다
예를 들어 "향로에 햇빛이 비치고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저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것도 보인다. .
폭포는 9일 동안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됩니다.
"리바이의 시는 대부분 다채롭고 아름답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화려하고 우아한 아름다움.
6. 우아하고 섬세한
이 스타일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 여운이 남는 감정, 감정을 실크처럼 얇은.
예를 들어 "바람은 먼지 속에 머물고 꽃향기는 사라졌다. 밤에 머리를 빗느라 지쳤다.
사물은 다르고 사람은 그렇지 않다." 무엇이든 먼저 눈물을 흘리고 싶습니다.
아직 솽시(雙西)의 봄이 좋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배를 타고 나가려고 합니다.
솽시의 배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다
"(리칭자오의 '무릉천')
p>7. 유머와 아이러니
시에서는 주로 유머러스하거나 재미있거나 매운 문체와 흥미를 가리킨다.
과장, 아이러니, 단어 모방, 말장난 등의 수단을 사용하여 사물의 특징을 강조하고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며 아이러니가 가득하고 비판성과 설득력을 높이며 사람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고 사람들은 웃는다.
예를 들어 “대나무와 비단 연기가 팔려나가고, 관하강이 텅 비고, 조상 용의 거처가 봉쇄되자 황제의 장사가 헛됐다.
산동 재가 식기 전에 혼란에 빠졌고 Liu Xiang은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Zhang Jie의 "Book Burning Pit")
8. 활기
활력은 가장 큰 힘과 힘, 장엄한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그 특징은 튼튼한 뼈, 장엄한 산과 강, 우주를 삼키는 것, 개방성, 장엄한 정신, 장엄한 정신, 광대 한 기세, 장엄한 정신입니다.
특정 작품 중에는 Liu Bang의 "The Great Wind Song"과 같이 야심 차고 단호한 작품도 있고, Xiang Yu의 "Gaixia Song"과 같이 죽음을 집으로 간주하는 작품도 있습니다. 일부는 Cao Cao의 "Viewing the Sea"와 같이 개방적이고 자부심이 넘칩니다.
활력은 당나라 번영의 시풍으로 번영하는 당나라의 번영하는 장면과 활기찬 활력을 반영합니다.
Wang Changling의 "Crossing the Fortress"(진나라의 밝은 달과 한 왕조 관)는 광대하고 웅장합니다. Wang Zhihuan의 "Crossing the Fortress"(흰 구름 사이에서 황하 훨씬 위) ) 상상력이 풍부하고 광대 한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Meng Haoran의 "Steaming Clouds" "Dream Lake, Waves Shake Yueyang City"( "Lin Dongting")는 웅장하고 장관입니다. 해가 긴 강 위에 진다"("요새의 사신")는 너무나 높고 웅장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무엇을 이룰 수 있습니까? "강하다"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Gao Shi와 Cen Shen으로 대표되는 변경의 시인입니다.
9.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것을 대담하고 자유분방하다고 합니다.
그 특성은 주체로서의 시인의 특성과 대상으로서의 묘사 대상의 특성을 모두 표현한다.
주제에 관해서는 감정이 열정적이고 스타일이 고상하며 야망이 높고 정신이 넓습니다. 우주와 산과 강을 정복하고 정신은 거칠고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사물에 관한 한, 그것은 거대한 크기와 큰 힘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웅장함과 숭고함을 나타내거나 광활하고 광대한 장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장엄하고 장엄하며 무한합니다.
이백은 대담하고 자유로운 문체의 대가이다. 그의 열정적인 감정, 고양된 문체, 기이한 상상력과 과장은 이백의 대담한 시적 스타일의 특징이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다.
"("Jian Jin Jiu" )는 너무나 강력하여 수천 마일을 흐른다. "풀은 푸르고 서리는 하얗게 변했고, 서달은 동쪽으로 돌아간다." ")는 빠른 시간의 흐름과 급격한 인물의 변화를 한 번에 끊김 없이 묘사하고 있으며, "옌산의 눈꽃은 돗자리만큼 크다"("북풍유로") "백발의 키가 3천 피트나 됩니다. , Yuanchou는 길다.
"( "Qiupu Song") 과장은 무리이지만 합리적입니다.
수와 신은 송시의 자유로운 문체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 풍경과 사물. 영웅적인 이미지, 비행과 장엄한 기세, 광대하고 장엄한 장면이 승리합니다. "Niannujiao Chibi Nostalgia"는 걸작입니다.
10. 우울함
우울함은 풍요로움, 풍요로움, 슬픔, 분노, 감정의 함축을 의미합니다.
"가라앉아도 뜨지 않고, 우울해도 마르지 않는다."
"두보의 시는 매우 풍부하다.
두씨의 슬픔은 개인의 슬픔일 뿐만 아니라 국가와 민족의 슬픔이기도 하다. 깊은 감정과 고귀한 가치.
그의 『삼관』, 『세송이』, 『전마』,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는 모두 우울한 명작이다.
11. 슬픔
무엇을 보면 감동적이고, 무엇을 보면 슬프고, 비극적이고 관대한 것을 슬픔이라고 합니다.
모든 시인은 바람과 구름의 급격한 변화를 한탄하고, 빠른 시간의 흐름을 한탄하며, 백성들의 큰 고통을 목격하고, 운명의 기복을 겪으며, 이루지 못한 야망의 분노를 품고 있다 , 그리고 그것을 걱정하고 관대하며 슬퍼하는 사람들.
슬픔은 시대의 목소리이며, 격동의 현실에 직면한 시인들은 무거운 책임감으로 탄식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Chen Ziang의시는 슬픔으로 시계에서 유명합니다.
"Dengyouzhou Taige"는 가장 흥미롭고 슬픈 시입니다.
12. Junshuang
즉, 잘 생기고 대담하며 용감하고 유창합니다.
대표 시인은 두무이다.
그의 시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전 세대를 기대하고, 역사를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시대의 부족함을 한탄하고, 교훈을 이끌어내며,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고, 위대한 포부를 품고 있다. 하늘을 지탱하고 보답할 길이 없다고 느낍니다. 반면에 활기차고 영웅적이며, 억제되지 않고 우아하고, 흐르고 날고, 매끄럽고 상쾌합니다.
예를 들어, "화청궁 4행 통과":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 더미가 있고, 산 정상에는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붉은 먼지 첩을 타고 웃었다.
p>
"미묘하고 아이러니 한 톤으로 당현종의 방종하고 사치스럽고 술 취한 삶을 심오하게 드러낸다.
13. 희석
희석은 조화와 무관심을 의미하며 여유로움, 고요함, 무관심, 심오함의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왕웨이의 풍경시는 여유로움, 평온함, 가벼움, 거리감이 특징입니다. 그는 희석 스타일의 대가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하늘에는 밤이 고요하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노래한다.
"("새소리" "지안")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는데,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가라.
"("루자이") 여기에는 도시가 없습니다. 세상에는 소란도 없고, 세상에는 다툼도 없고, 바깥 세상의 소란도 없고, 오직 고요함만이 있을 뿐입니다. 자연과 풍경, 꽃과 새의 생명력.
시인은 즐기고 감상하고 도취하여 자연의 품에 몸을 맡기고 자연의 유기체가 되었습니다.
14. 마음이 넓다
즉, 거칠고 거침없고,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절제되지 않고 우아하고, 고상하고 독립적이다. 대표적인 작가가 소시이다.
Su Shi의 시는 대담하고 자유분방할 뿐만 아니라 좀 더 폭넓은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재능이 뛰어나고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인 수시는 관습을 따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적응해야 하며 '최선을 다해야' 하고 '상황을 알아야 한다. 운명'이라는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의 성격은 전형적인 '넓은 마음'의 특성을 갖고 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강 너머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빛난다"( "Niannujiao Chibi Nostalgia"), "10 대들과 난폭하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Jiangchengzi Mizhou Hunting") 등의시 광범위한 색상이 있습니다.
15. 음악의 조화
언어에는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동일한 패턴으로 운율이 잘 잡혀 있고, 음조, 종지, 리듬이 균형 있게 혼합되어 있으며, 주로 반복되는 단어, 루프, 진정한 수사법 및 의성어를 사용하여 리듬에 중점을 둡니다. , 대부분 전체 문장, 대부분 4자 구문입니다.
읽기에 중독성이 있고 듣기에 즐겁고 음악성이 넘친다.
16. 온문과 느슨한 문장의 조합
온전한 문장(이중성, 평행성 등)과 느슨한 문장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언어는 깔끔함, 대칭성, 중첩성, 반복성, 비틀거림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으며 생동감 있고 다재다능하며 다채롭고 문학적 재능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왕성한 것처럼 보입니다.
(2) 언어 스타일에 대한 지식
"스타일"은 작가의 삶의 경험, 예술적 품질 등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창의적 특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시는 신선하고 우아하고, 두보의 시는 우울하고, 도연명의 시는 담백하고 평화롭고, 왕웨이즈의 시는 그림이 있고, 한유의 시는 심오하고 위험하며, 바이는 시입니다. Juyi의 시는 대중적이고 생생합니다.
또 다른 예로, 단어 평론가들에 따르면 Su Shi와 Xin Qiji의 단어는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반면 Liu Yong과 Li Qingzhao의 단어는 우아하고 섬세합니다.
언어의 스타일과 특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언어의 아름다움과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낭만주의 :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를 잘 표현하며 과장, 열정적이고 절제된 언어를 자주 사용하고 웅장한 것을 상상한다
◇현실주의 : 정확하고 세심함을 중시함 삶의 방식으로 상상을 묘사해보세요.
◇ 대담한 스타일: 대담하고 자유분방하며 강력한 예술적 개념
◇ 우아한 스타일: 명확하고 섬세한 언어, 부드럽고 여운이 있는 서정성.
1. 대담하고 대담한: Su Shi, Xin Qiji
우아한: Liu Yong, Jiang Kui, Li Qingzhao
의미 있는: Li Yu, Liu Yuxi
자연스러운 : Xie Tiao, Xie Lingyun
신선하고 우아한 : Li Bai
우울하고 좌절한 : Du Fu
활기차고 비극적 : 굴원
멀고 조용한: 도연명
조용하고 우아한: 왕웨이
장엄하고 영웅적인: 왕창링
대담하고 장엄함: 조조
마음이 넓고 잘생김: 두목
p>2. 궁중 시: 여운과 여운
목가 시: 평온과 평온
풍경 시: 신선하고 아름다운
개척 시: 슬픔과 관대함
p>우화 시: 우울하고 분노
서사시: 강력하고 장엄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깊고 긴
이별 시: 심오한 의미
- 관련 기사
- 다양한 소수민족의 흥미로운 전통 춘절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컬러 TV 2020: 샤오미 TV의 연속 1위 뒤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불만을 품고 있다
- 바지취안은 왜 다리를 들 수 없나요?
- 중국 새해의 아름다운 단락을 발췌하여 묘사하다.
- 음식이 명함이 되면 이 15 개' 먹기 위해 가볼 만한 도시' 에 고향이 있나요?
- 네 가지 유형의 교수 관리 방법
- 농촌 지역 자작 주택의 풍수
- 추석 방송고
- 웹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무엇을 포함합니까? 구체적인 점! ! !
- 중국 동시기의 중세 대학과 서원은 조직 관리에서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