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초사의 특징

송초사의 특징

시에 그림이 있다' 는 시사 창작의 높은 경지이자 시사평론에서 자주 쓰이는 표창사이다. 이곳의 시에서 이' 그림' 은 대체로 두 방면의 내용을 담고 있는데, 하나는 형체이고, 다른 하나는 색채이다. 이청조 () 는' 취화음 ()' 에서'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문구로, 사람이 노란 꽃보다 더 유형적일 뿐만 아니라 색색으로 초췌한 안색을 그렸고, 연약한 몸매를 새겼다. 노란 꽃의 형색에 비유하여 윤중 젊은 여성의 초췌하고 연약하며 병적인 이미지를 독자의 눈앞에 생동감 있게 드러내다. 시인은' 모양' 과' 색' 을 하나로 통일하여 혼연일체의 시사 화의를 창조하였다. 이 글은 시사 중의 형체에 관한 각인을 생략하고, 단순히 그 색채를 품평하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시사에서 생동감 있는 형체가 색채에 대한 우리의 취향에 영향을 주는 것을 피할 수 있고, 한편으로는' 형체' 를 잠시 배치하면 시사에서 색채 묘사에 관한 풍부한 내용과 예술적 매력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이청조 > 이청조' 사론' 은 단어의 음율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했다. "개시문은 편평면 (측) 으로 나뉘고, 가사는 오음으로 나뉘고, 5 음으로 나뉘며, 6 율로 나뉘며, 구별, 탁함, 가벼움, 무거움을 구분한다." 어떤 어조는 평운과 운율을 모두 압송한다. 측성 중에 특별히 압수하거나, 가거나, 입성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 있다. 각 어조의 문장 길이와 문장 중의 단어의 평성도 규정이 있다. 전통시 중에서 율시의 격법이 가장 엄격하고, 글자 수, 평정, 이중성은 모두 수사, 심미, 음운학 원칙에 따라 규정되어 있다. 따라서 원대 측은' 규율수' 로 돌아가 "글의 정자는 시, 시의 정자는 율이다" 고 말했다. 의성충사, 각 글자는 곡박자의 스펙트럼에 따라 작성해야 하며, 심음협법 방면에서 율시보다 더 엄격한 점이 있어, 단어의 언어 음조가 특히 아름답게 보인다. 그러나 어체가 많은 저자에게 기꺼이 운용하고 성공적으로 운용하는 것은, 정심의 율뿐만 아니라, 운용할 때 상당한 자유가 있기 때문이다. 어율도 시율보다 훨씬 해방자가 있다. 첫째, 단어에는 다양한 음율식의 조화체가 많이 있으며, 작가는 매우 광범위한 범위에서 창작 요구에 맞는 어조를 선택할 수 있다. 청강희시편의' 사보' 에 따르면 826 조, 236 체, 아직 수입이 많지 않은 것도 많다. 다양한 어조의 길이, 문장, 성정 변화는 다양하며, 다양한 감정 이미지, 기쁨, 슬픔, 강함, 부드러움, 애락이 터져 나오거나 강유, 부드러움을 모두 표출할 수 있는 창구로 적합하다. 게다가, 어조와 몸의 변화와 창조는 제한이 없다. 음률을 아는 작가는 스스로 음조와 변종을 만들 수 있다. 강희의' 사보서' 는 "단어는 음조에 부쳐지고, 글자의 양은 정해져 있고, 문장의 길이는 정식이 있고, 운의 평정은 정음이 있고, 가장은 차이가 없고, 시작은 조화를 이룬다" 고 말했다. 그러나' 사보' 에 실린 같은 어조체의 문장, 평정, 압운, 글자 수를 보면 고대인들이 기재할 때 상당한 자유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어운은 시운보다 넓기도 하고, 때로는 평평하기도 하고, 네 소리까지 통압하거나 대체할 수도 있고, 사투리음도 있다. 예를 들어, \ "만강홍 \" 어조로, 일반적으로 압정 소리에 성운으로 입성하여 공명정대한 느낌을 맡기고, 악비의 \ "만강홍 \" (노발대관), 격렬한 장화를 표현하고, 사람을 관대하고 비통하게 하고, 압송하는 것은 입성운이다. 그러나 강원의 \ "만강홍 \" (선외할머니가 오실 때), 호수의 여신을 떠올렸지만, 압평운 () 을 바꿔, 성정이 완화서서 () 로 변해 소탈하고 유유하는 정취가 풍부하다. 강원' 장정 원망이 느리다' 는 자서운: "자제곡을 상당히 좋아하며, 초율로 긴 구를 뜻하고, 그 다음에 법에 협조해 전후가 많이 다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이 단어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다. "독자가 많은데, 누가 정자나무를 키울 수 있을까? 나무에 정이 있다면 청청이 이렇게 되지 않을 것이다! " \ "황혼, 높은 도시 가 보이지 않는 희망, 나는 수많은 지저분한 산 을 보았다. 웨이 랭 도, 어떻게 Yuhuan 분담금 을 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서정이 서정적이고, 두루마리가 편안하고, 산문처럼 흐트러져 있다. 그러나 작가는 음률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장단의 문장이지만, 자연은 율도에 맞고, 가수의 말투에 적응한다.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는 것은 자유와 법칙의 고도로 통일된 산물이다.

단어의 격법이 엄격하고 발전 과정이 있다. 당에서 북송 초기까지는 비교적 느슨했지만, 북송 후기부터 남송까지는 갈수록 엄격해졌다. 시기마다 작가마다 심음협법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스시의 단어가 음률을 따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것은 그것을 변호한다. 육유 \ "노학암 노트 \" 구름: 세언 동포는 노래를 부를 수 없어, 그래서 악부가 많이 조화되지 않는다. "소성초,' 동파칠석 이후' 와 또' 노래의 곡 끝, 동파는 총상과 다르다. 동파주는' 양관곡' 에서 술을 마셨다. 공비는 노래를 부를 수 없지만 호방하여, 재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성율귀에 귀를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동파칠석사 후" 는 또 "노래의 곡이 끝나면 천풍해우가 사람을 핍박하게 한다" 고 말했다. 다른 기록에서도 수시의 대표작 (예:' 물조가곡' (명월이 있을 때),' 염노교' (대강동가) 도' 선행자' 에 의해 노래나 칭찬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릇 음률을 너무 지키지 않으면 단어의 정취를 잃을 수도 있고, 율법이 너무 엄격하면 족쇄가 될 수도 있고, 음률을 이용하여 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성느림' 은 이청조 이전에 작가가 평운을 많이 걸었지만 이청조는 압정운을 선택했고, 또 말이 많고, 혀가 많은 글자를 써서 정경이 어우러지는 특수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냈다. 그녀가 작사의 엄변음률을 요구한 것을 볼 수 있지만, 바로 자유롭게 운용하여 케케묵은 틀을 깨고 창조하는 것이지, 스스로 속박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송대의 많은 절묘한 단어들은 길이가 엇갈리고 자유권서, 어떤 것은 구어, 산문, 읊조리는 정취가 완연하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그 중의 오묘함은 우리가 체취할 만한 가치가 있다. 어떤 예는 반드시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장염' 어원' 이 아버지 장추를 기억하는 것처럼' 석화춘 일찍 일어나라' 는 구름:' 소창 깊이' 를 쓴다. 깊은' 자음은 어울리지 않고' 그윽한' 글자로 바뀐다. 또 협조하지 않고, 다시' 명' 자, 노래의 시협으로 바꾸었다. 이 세 글자는 모두 평성인데, 후위예? 커버 오음에는 입술, 치아, 목, 혀, 코가 있어 가볍고 탁한 점이 있어 평성자도 위와 입자가 될 수 있다. " 깊은'' 그윽' 과' 명' 정경과는 크게 다른데, 이렇게 바꿔서, 노랫소리에 완전히 적응하더라도 율례는 엄격하지만 본받을 만한 문학 창작 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