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담 중에 어떤 고전적인 해음 줄기가 있습니까?

만담 중에 어떤 고전적인 해음 줄기가 있습니까?

해음 줄기는 사실 만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개그 수법이다. 같은 발음을 통해 두 개 이상의 단어가 파생되어 시청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웃음소리를 낸다.

해음 줄기의 창작은 간단하지만, 어느 정도는 창작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직접 창작하지 않아도 일시적으로 몇 개의 해음 줄기를 던질 수 있다. 일찍이 홍콩 대만성의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는 원고를 준비하지 않고 출전했고, 게스트의 담화에서 몇 가지 해음 부담을 들을 수 있었다.

따라서 체계적인 무대 공연, 특히 미리 써놓은 전제하에 만담, 주제 토크쇼 등 가능한 한 해음 줄기를 적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이 생일에 해음 줄기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물론, 왕건국 () 과 같은 눈엣가시에 가시가 박힌 사람을 제외하고, 그는 감히 대중 앞에서 해음 줄기로 이 선생에게 도전한다. 그러나 건국해음 줄기는 비교적 고급스럽다. 우선 줄거리가 있고 공연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 빈도가 매우 낮다는 것이다. 가끔 이상한 수단을 쓰면 장소를 폭파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만담 무대의 해음 줄기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웃음점의 높낮이도 순차적으로 증가한다. 마스터급일수록 더 잘 발휘할 수 있다.

간지럼을 긁는 것과 같은 첫 번째 해음 줄기는 노를 젓는 해음 줄기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쿠션에 쓰인다. 짐도 간단합니다 (가죽이라고 함). 심지어는 무미건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 관중을 달래는 것은 괜찮지만, 밑받침의 보따리로 보면 돈을 속이는 것과 같다.

이와 비슷한 보따리, 예를 들면' 네 아버지는 부자 (채돼지)',' 손열, 우리 삼촌 (돼지)',' 맹의' 구주 좋은 개',' 궈더강 제자들이 일찍 가장 좋아했던 제자' 등이다.

이런 낡은 보자기는 가장 좋은 처리 방식이다. 그 위에 너무 오래 머물거나 공백을 만들어 관중들에게 박수를 보내지 마라. 이렇게 하면 무대 사고만 날 뿐이다. 예를 들어 장운뢰 이전의 사고, 예를 들면' 틴틴',' 길기' 등은 저속할 뿐만 아니라 일부러 멈추어 시청자들의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쿵푸가 부족하거나 유머에 대한 이해가 얕다는 전형적인 결과이다.

또한, 궈더강 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낮은 homophonic 테리어를 사용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궈더강 쇠고기 국수를 먹을 때, 그녀의 형수님이 문을 밀고 들어와 궈더강 얼굴을 땅에 떨어뜨렸고, 그녀의 형수님은 즉시 궈더강 에게 사과했다.

아무것도, 나는 너에게 한 그릇 (밤) ~

이 보자기는 얕고 저급할 뿐만 아니라, 가장 치명적인 문제 중 하나는 보따리 밖에 떠있다는 것이다. 즉, 관객은 이론적으로 "한 그릇 (면)" 에서 "하룻밤 (수면)" 으로 바꿔야 한다. 하지만 궈더강 때문에 처제와 시시덕거리기 위해 복선이 묻혔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밑가방을 떨면서' 너와 하룻밤 (잠)' 으로 뛰어올랐다. 우겸은 오히려 관중을 뒤로 끌어당겨 "무슨 귀신이냐, 너에게 국수 한 그릇을 배상하는 거야!" 라고 가늠해 보았다.

원래 껍질을 먼저 먹고 소를 먹는 부담이었다. 결국 고기를 먼저 먹고 다시 가서 껍질을 먹는 것으로 변했다. 또한 부담 자체는 낮기 때문에 매번 관객이 이 농담에 대한 반응이 미약하지만 곽은 좋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부담명언)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창작 열정이 빙점까지 내려간 것을 볼 수 있다.

둘째, 줄거리 추진류는 완전한 이야기형 단락으로, 충전이 있고, 인물 형성이 있고, 이야기가 추진되고, 중간에 해음 부담이 있고, 줄거리와 매끄럽게 결합되는 것이지, 억지로 간지럼을 태우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고전적인 농담' 나는 행복해야 한다' 는 여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여자 친구는' 시원하다' 라고 부른다. 그래서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마다' 시원하다 ~ ~ ~ 시원하다 ~' 라고 불러야 한다. 나중에 그들은 헤어졌다. 여자 친구는 그녀가 죽었다고 말했고, 그래서' 시원해 죽겠다 ~ ~' 라고 외쳤다.

사실 이 부담은 성적인 암시가 있지만, 지금까지 지나치게 과장되지 않았다. 게다가 줄거리와 긴밀하게 결합해 초라하고 실의에 빠진 인물의 이미지도 매우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일상생활에서 일, 감정적 좌절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우스갯소리 한 마디를 꽂으면 관객이 웃을 수 있는 것도 궈더강 초창기에 인기를 얻은 이유다. 이 보따리조차도 아주 훌륭하게 처리했다.

내가 어렸을 때 특히 즐겨 듣던 만담, 바로 상보정 백전복의' 어색한 말' 이 있는데, 이것은 해음 줄기가 많은 만담이다. 나중에 만담 뮤직비디오로 찍혔다. 이야기는 이렇다. 한 사람은 기분이 좋지 않고, 하루 종일 나쁜 일을 당하고, 주변 사람들은 사실 말을 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특정 심정에서 이런 일상용어는 욕하는 것과 같은 농담이 된다.

자전거를 타고 연료 탱크를 바꾸러 갔는데, 옆집 소년이 나를 보고 인사했다. 상할아버지, 너 또 숨을 못 쉬어 ~

식당에서 곱창을 주문했는데 요리사가 나와서 내가 주문한 것을 잊고 소리쳤다. "이게 누구의 창자야?" 누구의 창자!

한 젊은이가 와서 자리를 찾아왔는데, 내가 거의 다 먹는 것을 보았다. 그는 돌아서서 그의 친구를 맞이했다: 얘들아, 힘내, 이 영감은 거의 끝나가고 있어!

집에 가서 누워서 울화가 났고, 조카가 내 자명종을 고쳤다. 나에게 보내줘, 입구에서 외쳐라: 아저씨, 내가 너에게 시계를 보냈어 (드디어)!

옆집 아주머니는 화가 나서 조카를 욕하러 왔다. 너의 삼촌은 자고 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소리칠 수 있니? 아저씨, 편히 쉬세요!

아저씨, 제가 방울을 가져왔습니다.' 는 해음 줄기이고, 다른 것은 모두 애매한 말이지만, 이 해음 줄기는 지속적인 애매모호함 속에서 진보적이고 연결된 역할을 했습니다. 주인공이 문을 나서서 맞이할 때 약간의 기운이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중에 식당에서 누군가가 그가 끝났다고 해서 방금 집에 누웠는데, 그의 조카가 또 종을 보내러 왔다. 전체 줄거리는 매우 부드럽고, 웃음거리가 넘치며, 해음 웃음점을 극치로 발휘하는 전범이다.

세 번째 부류, 사투리 오독류는 해음 줄기로 만담 기본기와 가장 많이 결합되며, 배우의 기본기의 표현이기도 하다. 가장 고전적인 것은 허우의' 희곡과 방언' 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이발' 을' 머리' 라고 부르는데, 사실은 발음으로 인한 오해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머리를 감는 것을 의미하는' 머리' 소리를 낸다. 후사부는 캐릭터 대화를 만들었고, 이발사와 후는' 머리' 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대화에서 갈등을 일으키고 농담을 하는 것이 해음 줄기를 가장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

물론 이런 해음 줄기는 많은 깔개를 필요로 하는데, 보통 먼저 밑주머니를 깎는다. 예를 들어, "이발" 이라고 하고, "시작" 이라고 하면, 관객들은 아마 이것이 장난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런 복선이 없다면 이런 방언을 모르는 외국인들은 물안개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노곽은 천진어로 경찰이 행동이 이상한 사람을 잡았다는 해음 이야기를 해 본 적이 있는데, 상대방이 "나는 장님이다" 고 대답했다. 이 보자기는 당시 뒤집히지 않았다. 연설의 끝에서, "나는 맹팔이다 (막 퇴근했다)" 고 우겸은 "감히 맹팔이 될 수 있다" 고 강조했지만 곽은 시종 "맹팔" 이 무엇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당시 이곳의 보자기는' 방금 퇴근하다' 라는 해음자였다는 것만 알았고, 나중에야 인터넷에서' 소개팅 하자'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천진말에서는' 성관계' 라는 뜻이었다. 우겸은 당시 보자기를 뒤지지 않았다. 대부분 그가 어떻게 뒤져야 좋을지 몰랐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궈더강 같은 상투적인 사람이 그에게 적당한 말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짐은 북경인일지도 모르니, 우겸이는 무슨 뜻인지 몰라서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그래서 이런 방언의 해음 줄기는 고급스럽지만 청자의 감정도 고려해야 한다. 밑주머니를 미리 계획하는 것이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