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패턴의 기원

중국 전통 패턴의 기원

중국 전통 패턴 이름; 용문은 기발고리의 전통 도안으로 중국 고대 도안 장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화 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철학과 민족 의식을 전승하였다. 용문은 일반적인 장식이 아니라 특별한 정신적 함의를 지닌 제품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자 이상적인 동물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이 가장 높은 상서의 징조라고 생각하여 백신숭배 중 하나라고 불렀다. 용의 이미지는 기원이 매우 이르고, 일찍이 노예 사회에서는 용무늬가 장식용으로 사용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의 발전에 따라 용문의 내용이 풍부해 각종 형태의 용무늬가 나타났다. 중국의 각 왕조에는 모두 용무늬가 있지만, 조형과 표현 형식이 다를 뿐, 모두 각자의 시대적 맛이 있다. 상서로운 장식의 의미로, 선사 시대의 고풍스럽고 유치한 용무늬가 신석기 시대가 바뀌면서 고대에 나타났다. 이 시기의 용 이미지는 원시적이고 유치하다. 주로 당시 청동기와 옥기의 조형과 무늬 장식에 나타났다. 외관은 간결하고 추상적인 것이 특징이다. 신석기 시대에는 용형 조각품이 복잡해지고 장식 패턴은 위와 옆면의 이중 효과로 배열되어 양방향 연속, 내려다보면 패턴에 적합한 패턴을 만들어 냈다. 스타일링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이 매끄럽다. 은상 후기, 이때는 용무늬 장식의 전성기였다. 용무늬 색깔이 깊어져 용의 자태가 복잡해졌다. "회고" 용 문양이 이때 널리 퍼졌다. 이때 쌍두룡문양도 나타났다. 춘추전국시대에 가볍고 로맨틱한 용문양은 일상용품의 장식 문양으로서 이전의 음산한 조형의 특징을 상실하고 엄숙한 조형은 움직임과 리듬감을 갖게 되었다. 이 시기에 용문의 추상성과 구상성이 점차 분화되었다. 용문은 주제가 뚜렷하고 선이 유창하며, 용문은 신을 위해 봉사하는 장식 예술품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예술품으로 바뀌었다. 용의 길상우의가 강화되어 용도가 늘어났다. 이것은 용무늬를 사지와 발톱으로 바꾼 전수형으로, 이미지가 더욱 실감나게 되어 후세의 용형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기물은 대부분 용이고, 용은 뱀처럼 구겨져 있고, 이미지는 장력으로 가득 차 있다. 전국 시대에 용왕 제드 이스트는 용을 타고 하늘로 날아갔다. 휘황찬란한 진나라와 한 시대에 용무늬를 보았다. 진한시대에는 장식화가 흥성하고, 깊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했다. 용의 내포와 실현 방식이 크게 바뀌면서 드래곤 토템의 원시성이 사라지기 시작했다. 한나라에 이르러 용은 황제의 특별한 제재가 되었다. 이때 초상화 돌, 초상화 벽돌, 묘실 벽화, 한화벽돌에는 용의 도안이 자주 등장한다. 용문은 대부분 날고, 생동감 있는 운율을 가지고 있으며, 용은 이미 신선세계의 일부가 되었다. 용문은' 넋을 끄는 하늘' 이라는 주제에 쓰인다. 한대 와탁영화 한대 초상화 벽돌과 우아한 용문대 당대 당송 시대는 용문양의 성숙기로 현실의 생활 분위기와 흥미진진한 생활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용의 모양은 더욱 풍만하고 두껍다. 용문은 점점 지배계급 황권의 상징이 되어 풍부하고 존귀한 분위기를 가져왔다. 이 시점에서 드래곤 패턴은 구리 거울에서 더 흔합니다. 당대에 이르러 사상의 개방과 문화의 끊임없는 교류에 따라 코끼리 코 용무늬가 특히 유행했다. 용문과 운문의 결합이 이때 큰 특색이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당대의 쌍용운문동경과 송대의 우아하고 정교한 용의 이미지가 통치의 상징이 되었다. 황제는 오발룡을, 왕자는 사발룡을 사용했습니다. 용무늬가 어용 도자기에 대량으로 나타났다. 제왕자의 가장 뚜렷한 표시는 바로 용무늬가 찍혀 있는 것이다. 운룡무늬 등은 그릇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이 시기의 비교적 전형적인 것은 해룡무늬로, 바닷물과 용무늬를 결합하여 용이 바닷물에서 헤엄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명청 시대에는 크고 교묘한 용무늬가 많았다. 이 시기의 용문은 성숙하고 완벽한 의경을 가지고 있다. 용신은 천자백태를 선회하고, 몸은 풍만하고, 여러 페이지의 한쪽 다리는 보통 세 발톱이다. 용문은 황권 통치의 상징으로 부귀영화를 누리고 있다. 이 시기의 용문양은 대부분 군용무늬, 화룡무늬, 운룡무늬, 수룡무늬, 초룡문입니다. 청대 용무늬 길복명수 금룡무늬 구렁이는 원래 큰 뱀을 가리킨다. "엘야" 는 "아나콘다는 가장 큰 뱀이라 뱀 왕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아나콘다는 용에 버금가는 고급 패턴으로, 전체적인 모양은 용과 거의 같다. 이 둘의 차이점은 발톱 (발가락) 이고, 파이썬은 네 개의 발톱만 사용한다. "아나콘다는 용복처럼, 대법원 가운처럼, 발톱이 적다" 고 「만리예 편찬」은 알려 준다 자수 가운의 최고 등급은' 발톱 구렁이' 이다. 만력' 변' 에 따르면 구렁이 무늬를 타는 것은 관원들이 준 최고 수준의 서비스였으며,' 용' 이라는 단어는 황제의 용포 (즉 용포) 를 부르는 데만 사용할 수 있었다. 타국 왕이나 부족의 수장 (타국 왕) 이나 왕자에게 주는 옷이나 가운에 오발룡무늬가 있다면, "구렁이 용" 만 부르고 "구렁이용" 은 부르지 않으며, 호칭마다 존비의 차이를 나타낸다. 명대의 아나콘다 무늬 날치는 고대 인도 신화 중의 염소자리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의 머리는 용처럼 보이고, 두 발과 네 발톱, 날개, 물고기 꼬리, 배 지느러미 한 쌍이 있다. 명말에는 아나콘다처럼 생긴 아나콘다무늬 날치가 또 나타났다. 네 발 네 발, 날개가 없고 꼬리만 어미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나콘다, 독수리, 아나콘다, 아나콘다, 아나콘다, 아나콘다, 아나콘다) 날치복은 공무원의 관복으로 아나콘다복에 버금간다. 명대 날치보자 투우 구도는 원래 28 숙중의 투숙과 소숙을 가리키며, 그 뒤에는 용의 상수 (저우치' 명시험':' 투우는 용과 같다'. " ), 명대 투우는 아나콘다 모양, 네 발톱 어미, 머리 위의 뿔은 뿔처럼 아래로 구부렸다. 구렁이복과 날치복에 비해 투우복의 등급이 약간 낮다. 명대 투우의 기린 도안은 일반적으로 사슴형, 단각, 전신비늘갑, 꼬리는 소 같다. 그것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이전에는 사슴, 나중에는 말, 그리고 용이었던 것 같다. 명청시대가 되면 기린은 장식 패턴으로 더 많이 쓰이고, 어떤 것은 머리와 꼬리가 점차 용이 되고, 어떤 발굽은 발톱 모양으로 변한다. 기린 패턴은 행운과 사업 성공을 뜻한다. 청채수 () 는 무장보자 () 의 전통 도안인 팔보화 () 와 팔보화 () 가 명대 () 에서 기원한 것이다. 명나라에는' 팔보화' 짜임이 있다. 화훼 패턴의 특징에 따르면 연꽃을 주체로 하여 화훼에 불교' 팔보' 도안, 즉 보주전자, 보우산, 연꽃, 물고기 자리, 나우렁이, 천봉, 법륜, 팔길, 일명' 팔길조' 를 상감한다. 그것은 팔보와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팔보화' 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상서로운 상서로운 도안은 미묘하고 해음의 우여곡절 변화를 통해 일정한 상서로운 뜻을 지닌 장식 도안을 가리킨다. 그 기원은 상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상주 () 에서 상주 () 로 시작하여 당송 () 에서 발전하여 명청 () 에서 흥성하였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도필의 의도와 뜻이 반드시 상서로운 지경에 이르렀다. 그들이 표현하고 싶은 뜻은 네 가지뿐이다:' 부, 귀비, 장수, 복': 귀비는 권력과 명성의 상징이다. 부귀는 풍작을 포함한 부귀의 상징이다. 생명은 핑안 보전을 할 수 있고, 장수의 의의가 있다. 행복은 결혼, 우정, 다자식 다손주와 관련이 있다. 상서로운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민족정신과 민족의 취지를 이해하는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명청 실크의 길조 도안은 제재가 광범위하다. 꽃, 나무, 석두, 벌새, 곤충, 물고기, 새, 동물이 모두 이 그림에 있다. 평범해 보이지만 진실한 재미와 정이 부족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성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패턴으로 표시됩니다. 두 번째는 동음 이의어로 표현된다. 셋째, 텍스트로 설명하십시오. 전통적인 길조 패턴은 즉시 안전합니다 * * * 옥의 즐거움을 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