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학 작품의 분류?
문학 작품의 분류?
1 .. 소설 a. 소설은 인물을 중심으로 완전한 스토리와 구체적인 환경 묘사를 통해 인물의 사상적 감정과 성격 특성을 표현함으로써 사회생활의 문학 장르를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한다. 소설은 편폭에 따라 장편소설, 단편 소설, 중편소설로 나뉜다. 소설은 복잡한 사건과 수많은 인물을 묘사하여 더 넓은 사회 역사의 그림을 반영한다. 단편 소설은 인물이 적고 줄거리가 간단하며 사회생활의 한 장면이나 한 가지를 중심으로 한두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킨다. 중편소설은 이 두 가지 사이에 있으며, 몇 명의 인물과 덜 복잡한 이야기를 묘사한다. 단편 소설보다 더 깊고 넓지만 생활용량은 장편소설보다 못하다. 또 다른 하나는 미니소설 (또는' 단편 소설') 인데, 보통 1000 자 정도밖에 안 되는 단편 소설이다. 내용에 따라 소설은 연애소설, 역사소설, 공상소설, 무협소설, 비난소설, 심리소설로 나눌 수 있다. 문체와 형식에 따라 서신체 소설, 일기체 소설, 장회소설, 시리즈소설로 나눌 수 있다. 줄거리, 인물,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주요 요소이다. 줄거리는 소설의 제 1 요소이다. 줄거리는 인물 발전의 역사로 인물의 성격, 행동, 사상, 감정, 심리 상태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먼저 완전해야 한다. 이야기의 시작, 발전, 절정에서 끝까지, 이것은 완전한 줄거리가 필요하다. 둘째, 간결하고 중복되지 않고, 집중하지만 분산되지 않고, 주선이 뚜렷하고, 점프가 적절하고 중단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셋째, 참신해야 한다. 즉, 진부하지 않고 독자들이' 처음을 보면 끝을 알 수 있다' 는 무미건조함을 피한다. 소설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우여곡절이 있어야 한다. 동시에 소설은 세부적인 묘사를 채택하는데, 이것은 풍부한 줄거리의 중요한 수단이다. 소설은 이야기의 발전에서 인물의 외모, 행동, 심리상태를 직접 묘사함으로써 뚜렷한 개성을 재현해야 한다. 인물을 형상화하는 것은 소설의 중요한 임무이다. 소설 속의 인물들은 모두 허구이며, 모두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서로 다른 원형의 몇 가지 특징을 결합하여 허구한 것이다. 따라서 소설에 묘사된 인물을' 전형적인 이미지' 또는' 전형적인 인물' 이라고 부른다. 인물 소설 속 인물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생활 속의 누군가를 원형으로 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공하지만 창작은 실물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인생에서 많은 수의 비슷한 사람들의 특징적인 조합이다. 노신이 말한 것처럼, "인물 모형은 모두 똑같다. 특별한 것은 하나도 없다. 왕왕 입은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는데, 바로 동서로 긁어모은 발이다. " 환경은 소설의 세 번째 요소다. 환경 묘사에는 역사적 배경, 시대 분위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인문 풍속, 자연 경관 등이 포함된다. 소설 속의 인물은 항상 특정 환경에서 생활하고, 환경은 항상 특정 인물을 위해 봉사한다. 환경과 인물은 상호 작용하여 서로 영향을 미친다. 첫째,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 환경은 인물이 사는 곳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활동에 동력을 제공한다. 둘째, 인물도 환경을 만들었다. 인물은 일정한 사회 환경에 처해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실천 활동을 통해 환경을 개조한다. 환경에는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이 포함됩니다. 사회 환경은 인물의 성격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C. 소설에서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은 주로 초상 묘사,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세부 묘사가 있다. 2. 산문 A. 산문의 개념: 산문은 작가의 생활에 대한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주관적인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산문의 대구운을 맞추지 않는 문체를 가리킨다. 전통적인 관점에 따르면 산문은 운문과 산문과 구별되는 산문 문장. 운율과 리듬이 없는 문장 (예: 전기, 회고록, 여행기, 우화, 신화, 노트 등) 는 산문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넓은 의미의 산문이다. 좁은 산문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문학 언어로 쓰여진 짧고 용맹한 문장, 사람, 일, 경치를 묘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B. 산문의 주요 특징: A. 취재는 광범위하고 다양하며, 연상은 풍부하고 교묘하며, 시간, 공간,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다. B 편폭이 짧고, 사납고, 사상이 깊이 집중되어, 작가의 보고 들은 소감에서 현실 생활의 본질을 표현하였다. C. 자유롭고 다양한 형태의 복잡한 구조; 내용의 필요에 따라 세심하게 자르고, 분산시키고, 닫을 수 있다. D. 표현 방법은 유연하고 변화와 발전이 풍부하다. 서술, 묘사, 서정, 의론을 하나로 묶을 수도 있고, 의론에 서술하고, 사물로 경치를 서술하고, 정경에서 정을 만질 수도 있다. 완전한 이야기와 완전한 인물 이미지도, 갈등 발전의 전 과정을 보여줄 필요도 없다. E. 언어는 간결하고, 조화되고, 간결하고, 아름답고, 산문의 언어는 가장 풍격이 있는 언어이다. 작가는 다른 스타일의 언어로 자신의 사상, 경험, 취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C. 산문의 분류는 내용과 표현 방식에 따라 산문은 서술문, 서정문, 의논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사 산문은 사건과 인물을 묘사함으로써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서정적 산문이나 물표지, 경서정, 직설로 산천 인물을 감탄하여 독자의 사랑과 증오를 불러일으키다. 논산문은 사람과 일의 옳고 그름을 지적하여 작가의 관점, 입장, 태도를 표명한다. 3. 드라마 A. 연극의 개념 연극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등 예술적 수단을 통해 무대 예술 이미지를 만들어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고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B. 연극 유형. 연극의 다양한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을 보면 일반적으로 연극, 오페라, 발레, 오페라로 나눌 수 있다. 연극 연극은 가장 젊은 연극 예술로, 인물의 대화와 행동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는다. 연극은 일반적으로 현대 생활을 반영하기에 적합하고, 그 주요 특징은 대화이다. 연극에서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스토리라인을 발전시키고, 주제를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은 모두 인물 대화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화는 규범적이고, 개인화되고,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실생활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곽모로의' 굴원', 조유의' 뇌우', 노사의' 용수구' 등이 있다. 오페라 오페라는 일종의 연극 예술로, 배우의 노래 위주로 음악과 춤을 곁들인다. 오페라의 가사는 산문의 형식이 아니라 시의 형식이어야 한다. 가사의 언어는 깔끔하고, 대칭적이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어야 한다. 가사는 시입니다. 좋은 가사는 좋은 시입니다. 강언니, 홍호 홍위병, 백모녀, 유호란 등. 무용극은 배우의 춤 동작과 표정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아 음악에 어울리는 연극 예술이다. 무용극, 대사가 없고, 주로 배우의 춤 동작에 의지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인물을 형성하고, 환경과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주제를 드러낸다. 무용극은 이야기를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무용극의 춤은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공연 무용이고, 하나는 줄거리 춤이다. 공연 춤은 줄거리의 배경과 그 시대와 환경을 묘사하는 특징이다. 줄거리 춤은 모순의 충돌을 표현하고 드러내고 줄거리를 발전시키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칼회',' 실크로드 꽃비',' 붉은 낭자군',' 외국 백조호' 는 모두 훌륭한 무용극이다. 오페라 오페라는 중국의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오페라이다. 그것은 노래, 대화, 춤, 음악, 무술, 곡예, 미술을 융합하여 경극과 각종 지방 희곡과 같은 독특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다. 중국에는 경극 예극 월극 황매극 천극 광동극 진극 노극 등 300 여 종의 희곡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