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 민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각 민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몽골족은 역사가 유구한 전설적인 민족으로,' 수초로 이주하다' 는 유목 생활을 하고 있다. 매년 가축이 살찐 계절에 7 월 8 월에' 나다무'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몽골족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명절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풍작을 축하하기 위해 거행하는 문화와 오락 회의이다.
2, 혜혜 민간 명절 개재절 (일명 희민절), 일명 개재절. 9 월, 히지의 기원은 매년 라마단이다. 모든 회족 남성은 65,438+02 세, 여성은 9 세 이상, 건강한 사람은 모두 재계해야 한다. 해방 후 국무부는 라마단 축제를 회족의 법정 명절로 정했다.
3. 묘족
묘족의 조상은 원시 사회가 중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치우 부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묘족 사람들은 과거에 만물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였다. 명절은 많은데 전통 명절과 제사 명절 외에도 식사와 관련된 특별한 명절이 있습니다. 묘족의 명절은 많지만 지역마다 이름과 법칙이 다르다. 묘족의 해는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4. 다이
다이 (Dai) 는 일반적으로 Xiaocheng 불교를 믿으며, 많은 축제는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 의 발수절 은 다이 달력 의 6 월 에 개최 된 가장 큰 명절 으로, 다이 어 는' 산간비마이' 라고 불린다. 그때는 부처를 숭배하고 잔치를 벌여 승려, 친지들을 대접하여 물을 뿌리며 서로 축하할 것이다. 현재, 물을 끼얹는 활동은 역력설 명절의 주요 내용으로, 각 민족의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5. 사이 족
수족은 당대에' 밤기장' 이라고 불렸다. 수족은 처음으로 천운교계의 금사강 유역에 살았고, 이후 전쟁 등으로 서노강 지역으로 점차 이주했다. 6 월 1985, 1 1, 윈난비시수족 자치현이 설립되었습니다. 명절: 주요 명절은 일계 (65438+2 월 20 일, 한족의 설날에 해당함), 토치 축제, 풍수절, 추석, 목욕, 칼대 축제 등이다. 매년 음력 2 월 8 일에 열리는' 칼봉 축제' 는 사람을 흥분시킨다. 칼대를 세우는 것은 족족 사람들에게' 높은 산에 오르면 불바다를 깨뜨릴 수 있다' 는 정신을 주기 위해서라고 한다.
6. 티베트족
티베트어는 중국어의 호칭이다. 티베트어는 티베트어로' 보' 라고 불리며, 여기에 사는 티베트인들은 자칭' 보바' 라고 부른다. 티베트는' 세계의 용마루' 라고 불리며 아름답고 신기하며 티베트인들의 주요 거주지이다. 기존10.3 만여 인구 중 티베트족이 95% 를 차지하며 중국 고대 민족 중 하나이다. 티베트족은 보편적으로 티베트 불교, 즉 라마교를 믿는다. 과거의 많은 전통 명절은 모두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티베트족 민간 명절에는 티베트력 새해, 바삭한 등불축제, 목욕 불절 등이 있다. 티베트족 사람들의 가장 큰 전통 명절은 매년 장력 정월 초일의 장력이다.
7. 좡족
장족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이며 영남의 원주민이다. 이름은' 부장',' 지도',' 부농',' 부야이' 등 20 여종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물로족' 이라고 불리다가' 장족' 으로 바뀌었다. 장진과 남경의 운금, 청두의 김숙, 쑤저우의 진송은' 중국 4 대 명금' 이라고 불린다. 장족은 원시 종교를 믿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어떤 사람들은 천주교와 기독교를 믿는다. 유명한 명절에는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3 월 3 일' 가요회 등이 있다. 가장 성대한 명절은 설날이고, 이어 7 월 15 일의 귀신절, 청명절과 8 월 15 일의 추석, 단오절, 중양절, 연미, 겨울부터 날까지, 소혼, 아궁이 뒤 따른다.
8. 조선족
조선족은 주로 길림 흑룡강 랴오닝 3 성에 분포한다. 연변 조선족 자치주는 주요 거주지이다. 조선인의 조상은 조선반도에서 중국 동북으로 이주한 조선인이다. 북한 사람들은 5 대 명절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성대하게 경축하고 있다. 이 다섯 명절은 각각 원일 (설), 상원 (정월대보름), 한식 (청명절절), 단오절, 가을저녁이다. 북한 사람들은 노인을 공경하는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씨 한국 (1392- 19 10) 에서 매년 9 월 9 일이 노인 위로의 날로 정해졌다.
9. 고산족
고산족은 대만성 내 소수민족의 총칭으로 10 여 개 민족을 포함한다. 고산족' 이라는 명칭은 중국이 1945 년 항일전쟁 승리 이후 대만성 내 각 민족에 대한 통칭이다. 고산족 지역은 삼림 커버율이 커서' 숲의 보고' 로 불린다. 고산족의 명절이 많다. 그들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풍년절, 일명 풍년절, 수확절, 풍년절 등이라고도 한다. 한족에 해당하는 설날은 고산족의 가장 큰 명절이다.
10, 나시족
원래 유목민들은 청해성 황하, 황수 유역에 있는 고대 창족, 남쪽으로 천서남, 윈난서북으로 옮겨져 서로 다른 민족으로 나뉘는데, 그중에는 나시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 는 위대함이나 존엄성을 의미하고, "Xi" 는 사람을 의미한다. 리장 나시족 모소족은 신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세상의 모든 것이 신의 지배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매년 음력 7 월 25 일의' 전산절' 은 사람들이 자연실체를 숭배하는 공제식이다.
1 1, 브라운족
브라운족은 구푸족의 후예이다. 당대는' 푸즈만' 이라고 불렀고, 원명청은' 푸즈만' 이라고 불렀다. 생활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과거의 갈색 인종은 서로 다른 자기 이름을 가지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본민족의 뜻에 따라 총칭하여 브라운족이라고 한다. 브라운족은 과거에 다신교를 숭배했고, 보편적으로 소승 불교를 믿었는데, 많은 전통 명절은 대부분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은 설날, 제사, 소발 씻기입니다. 산강절은 브라운족의 가장 큰 명절로, 매년 6 월 중순에 열리며 보통 3 일간 지속된다.
12, 아창족
아창족은 대부분 운남에 거주하며, 중국에서 최초로 운남에 거주하는 민족 중의 하나이다. 거주지가 다르기 때문에' 몬자',' 몬자선',' 대항',' 한사' 등의 명칭도 있다. 해방 후 통칭하여 아창족이라고 부른다. 혜걸, 아창족의 전통 모임은 매년 음력 9 월 중순에 열린다. 아창족은 소승 불교를 믿으며 회가는 원래 종교 집회였다. 주요 종교 명절에는 입주 (문 닫기), 출출 (문 열기), 백장작 굽기, 발수절 등이 있다. 종교 명절 외에도 이 민족 특유의 전통 명절이 많다. 예를 들면 불의 날, 바로절, 꽃에 물을 주는 날, 설날 등이 있다.
13, 노족
누족은 운남의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주로 운남성에 분포한다. 누족은 누족, 아노 아론이라고 자칭한다. 단족, 독룡족, 티베트족, 백족, 한족, 나시족 등 민족과 잡거한다. 누족의 전통 명절에는 설날, 화절, 제전, 삼림절이 포함된다. 그중 설날의 축제 분위기가 가장 짙고 웅장하고 소박하다. 선녀절은 공산노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현지 꽃축제, 일명 꽃축제는 매년 음력 3 월 15 일에 열린다.
14, 오빙크족
오빙크족은 주로 중국 동북부의 흑룡강성과 내몽골 자치구에 분포한다. 오빙크족은' 산림에 사는 사람' 을 의미하는 민족 자기선언이다. 북위 52 도의 대흥안령 원시림에는 아직도 오빙크족의 발자취와 밥 짓는 연기가 남아 있는데, 그 거주지는 오로구야오빙크족 사냥꾼촌으로' 북극마을' 이라고 불린다. 바오바오 축제는 오빙크족의 종교 축제이지만, 일부 오락 스포츠 행사도 열리기 때문에 광범위한 대중성을 갖추고 있다. 설날과 인근 다른 민족의 명절 외에도 오빙크족은 음력 5 월 하순에' 미쿠친' 축제를 개최한다.
15, 오로춘족
오로춘족' 은 한 민족의 주장으로, 그 의미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산에 사는 사람' 이고, 하나는'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 이다. 청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오로춘족을 소렌부, 제사부 또는 사슴부라고 불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오로춘족이라고 한다. 매년 6 월 18 은 오로춘족의 전통 명절인 모닥불 파티이다. 이 날 오로춘족은 모닥불에 불을 붙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들의 민족 명절을 축하할 것이다. 섣달 그믐날 23 일에 불신을 하늘로 보내는 풍습도 있다. 오로춘족의 선민과 불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불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 모닥불과 매우 가깝다.
16, 혁철족
혁철족의 조상은 예로부터 흑룡강 송화강 우수리강 유역에서 번식해 왔다. 역사적으로 흑금, 흑진, 혁철, 제냉, 혁철 등 다른 명칭이 있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일된 민족을 혁철족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강' 동' 과' 하류' 에 거주하는 사람을 뜻한다. 정월대보름은 혁철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대대로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온 혁철족은 매년 음력 7 월 15 에 하등을 켜고 하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백성들의 핑안 풍작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한다.
17, 문바족
티베트족 사적에 따르면, 문바족의 조상은 일찍이 장남의 히말라야 산맥에서 생육하였다. 문바족은 주로 티베트의 머트, 임지, 오나 등의 현에 거주한다. "문바" 는 문 구석에 사는 사람이다. 문바족은 티베트력을 따르며 명절은 티베트족과 같다. 명절 기간에는 소와 양을 도살하고 풍성한 술안주를 차려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티베트 불교 부처 석가모니의 생졸일은 장력 4 월 15 일이라고 전해진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문바 지역의 모든 사찰은 기도를 암송하고 각종 종교 활동을 거행한다.
18, 백족
주로 윈난성 대리백족자치주에 집중되어 있고, 나머지는 윈난 각지, 구이저우 () 성 비제 () 지역, 쓰촨 () 성 량산주 () 에 분포되어 있다. 백족들은 자칭' 백강',' 백니',' 백자',' 중국어' 를 의미한다. 1956 년, 본민족 인민의 뜻에 따라 정식으로 백으로 명명되었다. 백족에는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삼월거리' 는 백족의 매년 가장 큰 명절로 현재' 삼월거리 민족축제' 로 불린다. 또한 "불의 축제" (일명 칠석절) 와 같은 민족 명절이 있다.
19, 보안족
경비원들은 이슬람교를 믿었기 때문에 풍속 습관이 현지 회족과 비슷하여' 보안 회족' 이라고도 불린다. 1950 은 본민족 인민의 뜻에 따라 보안족으로 명명되었다. 보안족은 주로 중국 북서부의 간쑤성에 분포한다. 바오 안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하고 이슬람교를 믿는다. 유명한 보안요도의 제작은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티베트족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보안인의 명절은 이슬람교를 믿는 많은 민족의 명절과 같다. 이를테면 개재절, 도살 희생 축제, 성일 예배와 같다. 집집마다 만두, 젤리, 꿀원, 기름향을 구워야 한다.
20. 바이이 족
부이족은 중국 남서부의 큰 소수민족이다. 해방 전에 부이족은' 종가',' 수호',' 이',' 토변',' 지역',' 집 주변' 이라고 불렀다. 1953 기간 구이저우성 각지의 부이족 대표는 협상을 거쳐 부이족을 민족명으로 공식 채택했다. 부이족은 조상을 숭배하며, 주로 다신교와 자연 숭배를 믿는다. 설날, 단오절, 추석 외에도' 2 월 2 일',' 3 월 3 일',' 4 월 8 일',' 우왕절' 이 있다. 가장 성대한 명절은 음력' 6 월 6 일' 이다.
2 1, 다호르족
다호르족은 주로 내몽고 자치구와 헤이룽장성에 거주하고, 소수는 신장 타성현에 거주하고 있다. 다호르' 는' 선봉' 을 의미한다. 민족 혈통 거란. 17 세기 중반에 조국 통일을 지키기 위해 이 민족은 러시아 침략에 무장 저항하는 첫 발을 내디뎠다. 다호르족은 설날을' 아그네' 라고 부르며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로 여긴다. 정월 16 일은' 흑회색 날' 이다. 이 날, 사람들은 서로의 얼굴을 서로 바르고, 바르면 검게 바르면 새해가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2. 드앙족
(붕룡) 덕앙족 본명 붕룡. 1985 9 월 17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정식으로 덕앙족으로 이름을 바꿨다. 용붕' 은 덕앙족의 각 분기 중 3 분의 2 가 넘는 사람들이' 덕앙족' 이라고 자처하며' 십언' 을 의미한다. 덕앙족은 서남 변경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일찍이 기원전 2 세기에 누강 서안에 살았다. 덕앙족의 전통 민간 명절은 주로 발수절, 폐관절, 개문절, 백장작 굽기 등이 있으며, 대부분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덕앙족에는 제조당, 마을신, 토지신, 용, 소녀 등의 의식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오절이 가장 재미있다.
23. 동향족
동향족은 14 세기 후반에 동향에 사는 수많은 다른 민족의 잡거로 주로 이슬람교를 믿는 회족과 몽고인이다. 간쑤성에 거주하는 절반 이상이 간쑤성 동향족 자치현에 거주하고 있다. 동향절은 일명 개재절이라고도 하며, 동향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슬람의 규정에 따르면 매년 9 월은 이슬람 달력의 재계월이다. 이번 달의 시작과 마지막 날은 초승달을 기준으로 하고, 재계 기간이 만료되는 다음날은 명절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민족 명절이자 종교 명절이다.
24. 동
동족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루오 왕위" 에서 기원했다. 위진 이후 이 부족들은 일반적으로' 요요' 라고 불리며, 동인은' 요요' 의 일부이다. 현재 주로 구이저우와 호남에 분포되어 있다. 다신교를 신봉하고 자연 사물을 숭배하다. 동 전통 명절의 날짜는 지방에 따라 다르며 명절 음식은 항상 연회 행사와 연결되어 있다. 주요 명절에는 결혼절, 다리를 건너는 날, 소절, 설맞이축제, 불꽃놀이 등이 있습니다.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25. 독룡족
독룡족은 한때' 임훈' 과' 곡인' 으로 불렸다. 해방 후 민족의 뜻에 따라 독룡족으로 개칭되었다. 이제 그들은 주로 운남 공산의 독룡곡에 살고 있다. 금세기 중엽에는 독룡족이 원시공사 해체 단계에 있었고, 여성들은 문신 풍습도 숭상했다. 과거에는 독룡족의 종교적 신념이 자연숭배나 만물의 영성의 원시 단계에 있었으며, 심지어 유일한 연절 (독룡족 언어: 카크바) 도 종교와 연관되어 있었다. 카드 퍼레이드는 매년 섣달 어느 날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름) 열리는데, 명절의 길이는 종종 음식을 준비하는 정도에 달려 있다.
26. 러시아인
러시아족은 18 세기 이후 차르 러시아에서 중국과 신강으로 점차 이주한 소수민족이다. 봉건 군벌이 신강을 성대하게 통치하는 동안 그들은 귀화족이라고 불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러시아어로 개명되었다. 주로 신장, 내몽골, 헤이룽장 등지에 소량 분포가 있다. 중국의 러시아족의 풍속 습관은 구소련의 러시아족과 거의 같다. 그들은 정교회를 믿으며, 러시아 사람들은 전통 명절, 특히 부활절을 매우 중시한다. 축제 일주일 전, 나는 고기를 먹지 않고 채식만 먹었다.
27. 하니 족
사료에 따르면 하니족, 이족, 라후족은 고대 창족에서 기원하여 현재 주로 윈난서남에 분포하고 있다. 하니족은 자칭 많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하니족이라고 한다. 하니족은 다신교를 믿고 조상을 숭배한다. 전통 명절은 주로' 설날' (10 월) 과' 자자 먹기' (5 월절) 가 있다. 또 두 가지 작은 명절인' 모내기 축제' (일명' 황미절') 와' 연미절' 이 있다.
28. 카자흐스탄 사람
카자흐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서한 시대에 북천산의 우손은 카자흐인의 조상이었다. 이 동쪽으로 이주한 목축민들은' 카자흐인'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피난자' 나' 탈영병' 을 의미한다. 카자흐족은 주로 신장에 분포되어 있고, 소수는 아크세, 간쑤, 청해에 분포되어 있다. 카자흐족은 과거에 샤머니즘을 믿었지만 1 1 세기 정도에 이슬람교로 개종했다. 주요 명절에는 희생 축제와 스킵 축제, 나우레치 축제가 있다. 카자흐인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진실하다. 보르샤크와 설탕을 던져 경사를 맞이하는 것은 카자흐족의 전통 풍습이다.
29. 키노족
키노족은 윈난성 쌍반나 다이족 자치주 경홍현 키노족 향과 그 부근에 살고 있다. 키노족은 자칭' 키노족' 이고 중국어는' 우악' 으로 번역된다. 1979 는 국무원에 의해 중국 제 55 의 소수민족으로 정식으로 인정되었다. 키노족은 과거에 만물의 영성이 있는 원시 종교를 믿었지만, 조상 숭배를 위주로 했다. 전통 명절은 설주를 위주로, 구체적인 시간은 각 마을에서 확정하지만, 대부분 섣달에 거행한다. 매년 음력 9 월, 키노족은 매년 신미절을 축하하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상서로운 아침' 이라고 부른다.
30. 경족
경족은 광서장족 자치구 방성자치현 강평향의 닭꼬리, 집 머리, 산신 3 개 섬에 주로 거주하며' 경족 3 도' 로 불린다. 역사적으로' 경족',' 악' 또는' 아난' 이라고 자처하는 경족은 1958 년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경족으로 정식 지명되었다. 경족은 주로 도교를 믿고, 소수는 천주교를 믿는다. 전통 명절에는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하절 등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명절은' 노래 하절' (노래 축제) 이다. 하도르를 부르는 것은 하딩에서 열리는데, 이것은 독특한 민족 풍격을 지닌 건물이다.
3 1, 경포족
경포족은 당대의 도천 부족의 일부에서 발전한 것이다. 현대 문헌은 흔히' 산꼭대기' 라고 불리며, 주로 덕홍주의 각 현 산간 지역에 산다. 1953 년 7 월 24 일, 덕홍다이족 경포족 자치현이 설립되어 1956 년 자치주로 바뀌었다. 목나우종가 (목나우종가) 는 경포족이 악양선을 몰아내고 상서로운 행복을 기원하는 전통 명절이다. 보통 음력 정월 15 일 이후에 열리며 2 ~ 3 일 동안 지속됩니다. 경포족의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하늘의 태양이 땅에 모이는 모든 것으로 코뿔소에서 인간으로 전파되는 대형 가무 활동으로, 나중에는 경포족의 가장 큰 명절이 되었다.
32. 키르키즈족
"콜크즈족" 은 "40 개 부족", "40 명의 소녀", "산민" 또는 "초원인" 이라는 다양한 해석을 가진 민족 자기선언입니다. 대부분의 키르키즈족은 신장 남부의 커질수키르키즈 자치주에 살고 있다. 키르키즈족의 1 년 중 가장 큰 명절은 노보즈절이다. 키르키즈력에 따르면, 신월마다 한 달, 12 개월은 1 년이다. 낙로자절 들은 매년 정월에 축하하며 한족의 설날과 비슷하다.
33. 라후족
라후족은 주로 윈난성 남부의 란창 (), 맹련 (), 쌍강 (), 붕해 (), 서맹 () 등의 현에 분포한다. 라후' 라는 단어는 본 민족 언어의 한 어휘이다. 라후' 는 호랑이라는 뜻이고' 라후' 는 불고기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라후족은' 사냥꾼인' 이라고 불렸다. 후족의 전통 명절은 라후족의 해, 보탑 확장절 (설), 불의 축제, 추석, 신년 시식절이다. 가장 성대한 명절 중 하나는 라후족의 해이다. 전설에 의하면 라후 형제는 조롱박에서 나왔다고 한다. 음력 섣달 그믐날, 라후족 남녀노소 모두 조롱박물로 손을 씻고, 지난 한 해의 가난을 씻어내고, 새해의 풍년을 맞이해야 한다.
34. 리족
여족은 해남도 통슈진 등지에 살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여족은 고대 백월민족의 한 발전에서 나온 것이다. 일찍이 4,500 년 전에 여족 선민들은 해남도에서 번식하여 섬 최초의 주민이 되었다. 여족은 자칭' 효',' 썸타',' 모빌' 이라고 부른다. 여족 인명의 사용은 당말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여족의 전통 명절은 설날과' 3 월 3 일' 이다. 여족의 명절은 대부분 한족과 같다. 예를 들면 설날, 기본적으로 한족과 같다. 3 월 3 일은 여족 특유의 음력명절로 여족 조상들이 자손을 번식한다는 전설에서 기원했다.
35. 바로의 국적
바로족은 주로 티베트 남동부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2,300 여 명에 불과하며 현재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민족이다. 로바는 티베트인들이 그들을 부르는 호칭으로 남방인을 뜻한다. 해방 전에 가족 노예제도는 여전히 존재한다. 1965 년 8 월, 정식으로 단일민족으로 인정했습니다. 메탈과 미림 일대에 사는 바로인들은 티베트력을 따르고 있으며, 모든 축제와 제사 활동은 티베트족과 크게 다르지 않다. 시맹의 바로는 설날을' 더 밸리 유방 수술' 이라고 불렀다. 많은 지방에는 아직도' 부계 집회' 의 오래된 풍습이 남아 있다.
36. 만주족
만주족은 주로 중국 동북 3 성에 분포해 요녕성이 가장 많다. 중국 55 개 소수민족 중 장족에 이어 2 위를 차지했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2 천여 년 전의 숙신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흑수는 만주족의 직계 조상으로 나중에 여진으로 발전했다. 19 1 1 년 신해혁명 이후 만주어는 만주어로 바뀌었다. 전통 명절은 주로 설날, 정월대보름, 유르절, 단오절, 추석을 포함한다. 진주공, 틀, 낙타점프, 스케이트와 같은 전통 스포츠 행사는 일반적으로 명절 기간에 열린다. 황금절은 만주족의' 전국이 경축하는 날' 이다. 1989 10 월, 매년 12 3 을' 황금절' 으로 공식 정했다.
37. 마오난족
모남족은 주로 광서환강현의 상 중 하 산간 지역에 거주하며, 모남족은 영계의 원주민이다. 당나라 이전에 송 원 명 3 대의 데이링은 그들의 조상이었다. 사료에 따르면 모남족은 고대에' 모탄',' 모남족' 이라고 불렸으며 1986 년 8 월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오늘 이름을 바꾸었다. 마오난족의 명절에는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노래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다. 모남족의 가장 큰 명절은 매년 여름부터 미래의 용주절이다. 음력 5 월 묘회에서 청명절의' 조조회' 와 정월대보름의' 새' 도 그들만의 기념행사였다.
38. 물람 족
물람족, 그들 자신의 언어에서' 물람족' 이라는 단어는' 어머니' 를 의미한다. 물람족은 주로 광서나성 등 현에 살고 있으며, 자신의 언어는 있지만, 글은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와 장어를 말하고, 중국어를 사용한다. 과거에는 물람족이 많은 신을 믿고 많은 명절을 거행했다. 10 월과 11 월을 제외하고 일 년 중 거의 매달 명절이 있다. 3 년에 한 번 열리는' 번의절' 은' 기쁨과 농도' 라고도 불리며, 물람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식량에 의지하다" 의 목적은 주로 조상에게 소원을 빌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39. 푸미족
푸미족의 족원은 중국 서북 고대 유목민족의 창족 지계에 속하며,' 푸미족' 은 흰색을 의미한다. 주로 윈난성 노강수족 자치주 란평백족 푸미족 자치현, 리강지역의 리강나시족 자치현, 영승현, 닝치족 자치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푸미족이 많은 신과 조상을 숭배하였으며, 대부분의 축제는 제사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설날 (설), 청명절, 장하, 단오절, 토치 축제, 연미절 등. 푸미족은 지난 3 년마다 한 번씩 큰 소세계 신제 행사를 열었는데, 전 민족이나 온 마을에서 거행되었다.
40. 창족
현재 창족은 주로 쓰촨 서부의 모문에 살고 있다. 창족은 자칭' 엘마이나' 로' 현지인' 을 의미한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은허 갑골문에 창인에 관한 기록이 있었는데, 그들은 주로 우리나라 서북과 중원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창족이 모여 사는 산간 지방에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판다, 비호, 금실원숭이가 있다. 음력 10 월 첫날은 창족의 새해이다. 섣달 그믐날 밥은' 풍작주' 라고도 한다. 새해 날, 온 마을 사람들은 모두' 임심' 에 가서 소원을 빌며 백향향을 불태워 그들의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냈다. 명절, 혼상, 제사, 모임, 손님 접대, 직업을 바꿀 때마다 풍성한 음식 외에 술도 필수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4 1, 사라족
사라족은 주로 청해성 서화현에 살고 있는데, 이 현은 황하 연안에 위치해 있다. 사라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글이 없고, 통용중국어가 있다. 사라족 남자는 산에 기대어 벌목하고 강에서 표류하여 생계를 꾸렸다. 게다가 양봉은 사라족이 가장 좋아하는 부업이고 원예는 그들의 전문 분야이다. 사라족의 주요 명절은 라마단 축제와 도살 희생 축제이다. 가장 큰 전통 명절은 희생 도살절이다. 명절이 올 때마다 사라족은 손님을 대접하고, 양고기를 삶고, 닭을 삶고, 설탕가방, 떡튀김, 만두를 만들고,' 빌리가 바다를 사다' (비빔오일),' 무스데이' (기름으로 국수를 끓이는 만두) 를 만들어 각종 할로겐 요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