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한복이 돌아오는 날, 중국은 다시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할까?
왜 한복이 돌아오는 날, 중국은 다시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할까?
베이징 월단공원에서 열린' 한복 중국' 행사에서 나는 정말 많은 젊은 여성들의 한복 차림에 깜짝 놀랐다.
휘날리는 치마, 소박한 네온구름 ... 당풍으로 가득 찬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순식간에 밀레니엄 고전의 마지막 로맨스로 돌아오게 했다.
한복은 도대체 어떤 매력이 이렇게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는가?
한복은 얼마나 중요합니까?
한하 () 에는 옷이 있는데, 이름은 한복 () 이라고 한다.
중화문명은 오천년 동안 혀끝의 미뢰를 제외하고는 화복의 아름다움이 독특하며, 중국 자체의 역사도 의류 진보의 역사이다.
상서 정의' 는 이렇게' 화하' 에 주석을 달았다.' 장화대관식, 화하, 대국은 여름이다. " 중국의 중국은 옷이 아주 예쁘다.
중원 대지에 사는 이 민족이 최초로 실크를 입힌 것은 뽕나무를 심고 주변 민족과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화하' 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한복은 중원 왕조 통치 범위 내의 주류 의상이 될 뿐만 아니라' 의류 입국국' 제의로 추앙받는 중국의 일부 변두리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배우고 채택한다.
생각만 해도 자랑스럽지 않나요?
오늘날 한복은 현대의 이름인' 한복' 을 가지고 있어 한족의 민족 전통 의상으로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예기':' 나는 주의 면류관에 감탄한다' 는 것은 한복이 주대 이후 어떻게 제도가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이후 한, 위, 진, 당, 송, 명 등 왕조는 의상을 재단하고 개량했다. 특히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 민족이 대거 남하했고, 각 민족의 의상은 전면적으로 개량되어 전체적으로 더욱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하지만 각 시기의 의상은 각자의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대체적인 조형은 모두' 예기' 의 요구에 따라 한복이라고 불린다.
우리 중국의 역사에서, 정부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모두 의류를 매우 중시한다!
이렇게 말하자면, 왕조가 한정설의 중요한 상징인지 아닌지는 바로 의상이다.
예를 들어 서진 말년에 북방의 이족 남하로 인해 천하대란이 일어났다. 사마씨 가문은 남방으로 도망쳐 황제를 불렀고, 중원 신사들은 분분히 남쪽으로 도망쳤다. 이것은' 스통' 에서' 옷을 입고 남쪽을 건너다' 라고 불리는데, 한복을 입은 정권은 중원 정통으로 많은 한인에게 받아들여지고 인정받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선비족이 세운 북위, 첫 의류 혁명, 그리고 한화를 시작하여 중국의 통일을 위한 큰 토대를 마련했다.
한복 입기 = 중국 정통' 을 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한복을 입는 것만큼이나 중요했습니다!
한복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전통 한복은 일반적으로 심복으로, 선관, 주복, 방신, 전영, 주루 등에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옷은 항상 매미 옷이라고 불리는데, 대부분 검은색을 숭상하고 어두운 색을 사용하며 심플한 아름다움을 더 잘 보여줍니다.
한대에' 꼬불꼬불한' 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온몸을 감싸고 빙빙 돌며, 일반적으로 호화롭고 정교하게 보인다.
노래 루안 가운은 여성의 몸매에 대한 요구가 높다. 화려한 액세서리와 메이크업이 없으면 간단한 롤빵으로 아름답다. 속담에 "체리수범구, 유엽소만허리" 라는 말이 있다.
남성에게도 이런 복장은 상당히 영특하다. 예컨대 멋있고 영풍스러운 주공 삼가, 깃털 부채로 된 리본 스카프가 달린 제갈공명, 그리고 웨저, 판안 같은 잘생긴 남자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푸치마가 점차 유행하고, 넓은 가운 소매가 자연스럽게 소탈하고 청수하고 공허해 보였다.
전형적인 대표는 지강을 비롯한' 죽림 칠현' 이다. 그들이 미풍 속에서 얼굴을 맞대고 서 있고, 소매가 펄럭이고, 칼이 탄창하고, 거문고가 흐르는 장면을 생각해 보면 마치 세속적인 신선 이미지를 벗어난 것 같다.
이 시기에 종교가 성행하다. 불교의 발전으로 옷에 많은 불교 도안이 생겨났고 여성 치마의 소재와 색깔도 더욱 풍부해졌다. 오순절 신앙도 유행하면서 도교에서 유래한 의상인' CH _ NG' 가 등장했고, 왕희지는 바로 이런 복장의 숭배자였다.
당대에 이르러 복식의 풍격이 우아함에서 화려함으로 바뀌어 더욱 개방되었다. 무측천전설 속 저가슴치마에 따르면 현대인들은 이를 제가슴치마라고 부른다.
제가슴치마는 크로스 칼라 제가슴치마와 더블 버클 제가슴치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을 막론하고 보통 큰 소매, 비단, 반팔을 매치합니다.
송대 의상은 대체로 수당 낡은 제도를 답습한다. 송대 일년 내내 내우외환과 여정, 주리학의 영향으로 이 시기의 의상은 소박하고 엄밀하며 함축적이다.
하지만 송대의 일상한복은 아주 예쁘다고 할 수 있는데, 한복 역사상 현대복에 가장 가까운 것 같아요.
여장은 여전히 주요 스타일이다. 커튼은 여성에게 유행하는 의상이 되고, 그에 어울리는 송바지도 있어 나중에는 여성의 일상복식이 되고 있다.
송대의' 순자' 는 긴팔, 긴 몸, 겨드랑이에 가랑이가 있는 스타일이다. 즉 옷 앞뒤는 꿰매지 않고 겨드랑이에는 띠가 있고 뒤에는 접미어가 붙어 있다.
순자' 의 세로줄 디자인은 송대 여성이 추구하는' 날씬한 아름다움' 이라는 관념을 반영하고 있다. 느슨한 슬림, 우아한 스타일, "Huan Xisha" 말했듯이: "녹색 실크 셔츠 빛, 얼음 자세 부드러운." "
명나라에 이르러 큰 드레스가 점차 치마를 대신했다.
외투 치마와 치마가 다르다. 큰 치마는 옷을 허리에 묶지 않지만 민소매 조끼를 입는 것도 유행이다. 피샤는 숄입니다. 너구리는 긴 코트입니다.
특히 명대에는 비단 외에 면직물도 유행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정교한 의상을 입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비록 그들이 패션을 추구하지 않더라도, 그들의 편안함은 보장될 수 있다.
한복권 난상
한복은 확실히 예쁘지만 한복권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상은 너무 혼란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한복, 한복, 한복, 한복, 한복, 한복, 한복)
조형파와 원파는 매일 논쟁을 벌이며, 입수전이 끊이지 않고, 막 동그라미에 들어온 싹이 돋아나더라도 무고한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많은 맹신인들이 한복 한 벌을 정성껏 골라서 기쁨으로 이 조직을 찾고 있다. 어찌 된 일인지 그들은 쓸어버렸다: 너는 어떻게 산을 입었니? 이것은 한복에 대한 모독이다!
붙잡히지 않았더라도, 예를 들면, 사람을 미치게 하는 규칙들에 대해 알려줘야 한다.
한복을 입으면 마음대로 신발을 신을 수 없다. 젊은 여성이 좋아하는 하이힐, 편안한 캔버스 신발은 모두 위법이다.
아름다운 검은 머리, 바람에 머리카락이 펄럭이고,-아니, 묶어 줘! 믹스매치할 수 없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정돼, 네가 감히 함부로 입으면, 내가 분 동안 너를 잘라줄게!
또 안경, 선글라스 등 위화감 있는 물건도 반칙에 속한다 ...
이번 폭격은 마치 그해 악불군의 노호와도 같다. 영호충, 너는 하자색의 마법을 배운 것이 아니라 독고구검을 배워서 내가 너의 개다리를 방해하지 않도록 해라!
분명히, 한복권을 휘젓는 이 사람들은 한복의 조형미를 가볍게 한 번 보았지만, 등 뒤의 무거운 문화적 부하를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복명언) 그들이 사치스럽게 옷을 입었을 때, 그들은 이미 깃발이 뚜렷한 경멸 사슬을 만들어 한복권을 냉소적이고 오만하고 오만한 집단으로 만들었다.
그때 화산파의 군자검으로서 악불군의 우월감은 매우 강했다. "나야말로 정통 화산파이다!" 내분이 지나간 후, 나는 화산파가 오월' 칼' 파이라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지금 이렇게 핫한 한복니앙, 그해의 군자검과 비슷하다. 한복니앙 발언이 없으면, 너희들은 맹신이 뒷줄에 앉을 수밖에 없고, 규칙을 넘을 수 없다!
그래서 한복의 문길을 엿볼 수 있는 많은 팬들은 diss 를 막기 위한 계획을 교묘하게 할 수밖에 없다. 나는 한복을 깊이 사랑하지만 절대 동그라미에 들어가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한복명언)
나는 이런 말을 본 적이 있다. "이렇게 큰 한 나라에는 56 개 민족이 있는데 한족만 옷을 잃어버렸어요." 문화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승되고 인정받아야 한다.
한복 뒤에는 깊은 중국 전통문화가 담겨있다. 오관은 예의와 존엄성을 대표하고, 촉복과 넓은 소매는 넓은 가슴을 의미하고, 치마는 가볍고 민첩하며 우아하다.
각각' 하이나백천' 의 기도,' 기도가 크다' 는 기도,'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의 한가함,' 생사가 넓고 화목하다' 는 낭만,' 사람은 명월, 손목이 서리와 눈' 인 유아,'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주지 마라 ...
부흥한 문화 임중 도원, 한복 부흥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가까운 장래에 우리는 한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할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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