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O2O 의 성공 사례는 무엇입니까? 몇 가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주세요.
O2O 의 성공 사례는 무엇입니까? 몇 가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주세요.
사례 요약: 쑤닝 온라인-오프라인, 인터넷 소매업을 주체로 하는' 일체형 양익' 의 인터넷 변신의 길이다. 자신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쑤닝 활용해 모든 제품과 채널의 온라인 상하 동가를 실현하고, 쑤닝 변신 발전 과정에서 실체 소매와 자영 전자 상거래 채널의 현황을 타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 온라인-오프라인 쑤닝 가게는 더 이상 판매 기능만 있는 가게가 아니라 전시, 체험, 물류, 애프터서비스, 캐주얼 사교, 마케팅이 일체인 새로운 가게인 구름가게입니다. 매장에는 무료 와이파이 (WIFI) 가 개통되고, 모든 상품은 전자가격표를 실시하고, 멀티미디어 전자선반을 배치한다. 인터넷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소비자 행동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체 소매업을 빅 데이터 시대로 이끌 것이다.
20 14 의' 백일전전' 에서 쑤닝 온라인 오프라인 우세는' 1 1' 을 부각시켰다. 제 2 회 O2O 쇼핑 페스티벌을 쑤닝 출시하여 매장, 사이트, 휴대폰, T V' 4 단 협동작전 계획' 을 제공하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애널리스트 리뷰: 20 14 년, 인터넷은 쑤닝 소매를 주체로 하고,' 일체형 양익' 의 전환 레이아웃은 점차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빠르게 효익이 두드러지는 기간으로 접어들고 있다. 이 가운데 전통적인 소매업체에서 인터넷 소매로의 전환을 대표하는 쑤닝' 자영업선-오프라인' 은 올해 100 일 전투와 이중' 1 1' 에서 첫 효과를 보았다. 하지만 앞으로 O2O 업계의 압력으로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매장+전기상+소매 서비스 업체' 까지 쑤닝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을지는 시간 검증이 필요하다.
사례 2 JD. COM: "빅 데이터+상품+서비스" 온라인-오프라인
산업: 통합 자영업+플랫폼 전자 상거래
사례 개요: JD.COM 은 15 시 수만 개 이상의 편의점과 협력하여 JD.COM 점포 O2O, JD.COM 과 데이터 지원을 제공하고 편의점은 종점으로 착지합니다. JD.COM 은 노자도그룹과 손잡고 생신 020 을 넓혀 노자도에 효율적인 생신 공급망 체계를 제공한다. 또한 JD.COM 은 의류, 신발, 모자, 가방, 가복 등 브랜드 전문 체인점과 우세한 통합을 이뤘다. , 제품 라인과 채널을 확장하기 위해 모든 체인점은 결국 징둥 도움으로' 제로 재고' 를 달성했다. COM 의 정밀 마케팅.
분석가 리뷰: 중국 전자상거래 연구센터 보조분석가인 손씨는 that online to offline 이 온라인 빅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망이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빠른 배송의 장점을 보완한다고 판단했다. JD 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COM 의 플랫폼 및 물류 강점, 경마권, 시장 판도 확대, 사용자 구조가 단일한 짧은 판을 메우는 것은 O2O 를 발전시키는 또 다른 채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하지만 이런 패턴의 끝에 있는 전통 편의점이 지역사회 쇼핑 습관의 데이터를 축적했는지,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JD.COM O2O 미래 임중 도로.
사례 3 만다:' 오프라인 쇼핑몰+만텐전기상' 의 온라인 to offline
산업: 상업용 부동산
사례 요약: 완다 연합 바이두, 텐센트는 완다 전자상거래회사를 설립하고, 완다가 계좌와 회원체계를 개설하고, 지불과 인터넷 금융상품을 만들고, 범용 적립연맹을 설립하고, 큰 데이터를 통합하고, 와이파이, 제품 통합을 즐기고, 유량을 도입하고, 오프라인 일체화 계좌와 회원체계를 공동으로 만들 예정이다. 혁신적인 인터넷 금융 상품을 탐구하십시오. 범용 통합 제휴 및 플랫폼 구축 동시에 완다, 바이두, 텐센트도 빅데이터 연합을 구축하여 우세한 자원과 빅데이터 통합을 실현할 것이다. 。 최근 완다가 20 억 입주 속돈을 투자하여 O2O 지불 방면의 짧은 판을 보완했다.
애널리스트 리뷰: 알리 일가의 독자적인 구도로 완다 바이두 텐센트가 각각 전기상 실패를 하여 포단 생존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했다. 완다가 인터넷을 껴안고 다방면으로 힘을 빌려 온 O2O 발전 모델은 알리를 견제하고 2,3 선 전기업체에 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세 팀의 원활한 도킹이1+1+1>; 3, 아직 검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완다가 빠른 돈을 투자하는 것은 O2O 판도를 만드는 중요한 단계이며, 위안은 만다전기 상인의 중요한 지불 플랫폼이 될 것이다.
사례 4 은태의' 오프라인 상권+아리 전기상생태' 온라인
업종: 상업백화점
사례 요약: 사례 요약: 은태의 모든 쇼핑몰이 티몰 쇼핑 카니발에 참가했고, online to offline 은 오프라인 선택과 온라인 지불을 먼저 시도했다. 은태 상업그룹도 알리의 전략적 투자를 받아 쌍방의 우세를 보완했다. * * * 음식, 생활, 구매, 오락, 행, 공공서비스 6 대 분야를 포괄하는 무림상권 O2O 플랫폼을 공동으로 만든다. 20 14 이중' 1 1', 은태상업은 알리가 설립한 020 편' 쇼핑' 에 참여해 O2O 실력을 심화시켰다.
분석가들은 온라인 상태에서 은태와 알리와 결혼한 사람은 어느 정도 O2O 분야의 텐센트, 쑤닝 등 거물들에게 분노를 느꼈다. 은태는 전국을 포괄하는 소매망에 의지하여 알리가 좋은 O2O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에 따라 온라인 상품, 지불, 물류 등 주요 부분의 통합을 전면적으로 해결하고, O2O 분야의 업계 표준을 확립하고 전 사회에 개방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례 5: 대윤발:' 향진 저선 시장+날으는 소망' 온라인
소속 산업: 쇼핑몰 슈퍼마켓
사례 요약: 대윤발이 B2C 플랫폼 날으는 소망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비우망 운영 반년 후, 카스드 편의점과 손잡고 O2O' 천진만관'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우비 온라인 쇼핑 체험관을 설립하고 O2O 전략을 실시한다. 비우망은 인터넷 쇼핑 체험관을 개설하여 대윤발이 서비스할 수 없는 지역을 서비스한다. 비우망은 또 다른 편의점, 지역사회서비스센터, 향진 소형 체인점, 주유소, 전문점 등을 이용해 다양화 경로를 탐구할 예정이다. 이어 날으는 소망은' 기념일 초살' 을 주제로 이중' 1 1' 을 예열하고 4 만 평청포창고를 투입해 배송 효율성이 현저하다. 비우망도 남통우편과 전략협력을 이뤄 첫 체험관을 공식 개통하고 020' 천촌만관' 은 남통에서, 비우망은 착지하기 시작했다.
분석가 리뷰: 손육겸은 중국 전자상거래 연구센터 네트워크 소매부 보조분석가 (100EC) 입니다. CN) 은 대윤발이 전통적인 소매업체로서 장기적인 사용자 자원과 좋은 입소문을 축적했다고 생각한다. 비우망으로' 천향천관' 을 구축하는 O2O 전략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를 크게 충족하고 오프라인 서비스의 보완을 더 잘 실현할 수 있다.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대윤발은 상업마트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참고가 될 것이다.
사례 6 미악:' 오프라인 체험관+온라인 가장망' 의 온라인 ~ 오프라인
소유 산업: 가정 건축 자재
사례 요약: 멜러티가 온라인을 근거지로 선택하면 전국 유량을 유치하고 오프라인 매장 임대료를 절약해 판매가격을 낮추고 가격 우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Melody 도 오프라인 체험관에 참여해 주로 온라인 체험을 위해 온라인 트래픽을 오프라인 거래량으로 전환한다. 현지 도시의 실경 전시장일 뿐만 아니라 작은 창고로도 가구의 운송 거리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미악가는 인테리어망을 만들어 다양한 가재 정보를 통합하고 생태사슬의 여러 소비 고리를 다듬었다. 미악가는 또한 SKU 집중을 통해 제품당 수량을 늘려 생산비용을 크게 줄인 다음 규모 효과 이후 생산 운송 등 모든 방면에서 상승할 수 있다. 미국 음악가들은 생산과 운송 모두에서 약 20% 의 비용 우위를 얻었다.
애널리스트 리뷰: 미락가망은 자신의 발전에 따라 전통 B2C 업무에서' 미락가체험관' 오프라인 플랫폼을 넓혔다. 미락의 본질은 과거의 장황한 채널 비용을 낮춰 과거 기업과 소비자 정보의 비대칭적인 허고 가격을 깨는 것이다. 홈산업 O2O 중' 게를 처음 먹는 기업' 인 멜로티의 온라인 오프라인 진출은 비교적 성공적이다. 그러나 외국인 투자 유치 조치로 볼 때 그 전선은 너무 길어서 명확한 방향이 부족할 수 있다. 온라인 저가+온라인 마케팅+오프라인 매장' 모델이 오프라인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지, 저가의 고비용의 운영상의 결함을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례 7 shunfeng 해커: "커뮤니티 스토어+큐알(QR)코드 바인딩 특정 상품"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산업: 물류 택배
사례 요약:' 해커' 는 순풍이 내놓은 커뮤니티 가상 인터넷 편의점이다. 20 14 5 월 18 일 순풍은 5 18' 성객' 개통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택배물류업무와 가상쇼핑뿐만 아니라 ATM, 공동구매/예매, 그리고 택배회사가 국경을 넘어 O2O 분야에 진입하여 모델이 만료되었습니다. 비 편의점은 택배센터가 아니라' 사불상' 으로 불린다.
애널리스트 리뷰: 순풍웨이객은 차세대 지역사회 서비스점으로 택배회사가 국경을 넘나들며 O2O 를 돌리는 새로운 모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까지도 여객류는 여전히 희소하고, 이윤이 걱정스럽거나, 택배회사가 O2O 를 하고 있는데, 모델 포지셔닝에 편차가 있다. 또한 SF 해커는 사후 유지 관리와 보급의 동력이 부족하다. 소비자들이 커뮤니티 단말기에서 시스템을 사용하는 습관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신뢰가 부족하다. 순풍 등 전문적인 물류배송체계 외에도 단말기와 관련된 애프터 반품 등 물류비용이 높은 것이 지역사회 점포의 적극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사례 8 다이아 버디:' 오프라인 체험점+온라인 브랜드화' 온라인 ~ 오프라인
산업: 보석 산업
사례 요약:' 마우스+시멘트' 모드는' 온라인 쇼핑+체험점' 이다. 사용자는 인터넷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가장 가까운 체험점의 실체 사이트에서 시험해 보고, 이성적인 선택을 한다. 지금까지 다이아 새는 이미' 마우스+시멘트' 의 새로운 다이아 판매 모델을 상해에서 국내 각 대도시로 가져왔다. 2009 년 다이아 버드 체험센터가 4C 컨셉트체험센터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소비자의 의문에 효과적으로 답하고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며 현장에서 개인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이아 새의 표준화된 브랜드 체계, 일대일 다이아 구매 서비스 등 우세한 서비스 프로그램은 다이아 문화와 브랜드 이념을 전파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리뷰: 다이아 새가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성공까지 가격 할인이 우선이다. 이런' 마우스+시멘트' 경영 모델은 다이아 유통을 크게 줄여 가격을 낮췄다. 마우스+시멘트' 모델은 재고 스트레스와 임대 비용을 줄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 모델은 전통적인 보석상 변환 라인에서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사례 9 Haier: "격자 가게+홈 사용자 정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종: 가전제품 업종
사례 요약: 하이얼은 새로운' 굿데이' 플랫폼을 구축하고 7600 여개 현급 전문점, 26,000 개 향진 전문점, 1.9 만개 마을급 연락소를 설립하고 전국 2800 여개 현에 물류배송소를 설치하고/Kloc 를 배치했다.
애널리스트 리뷰: 전통기업의 대표로서 하이얼의 돌파정신과 시기적절하고 효과적인 배치 O2O 의 많은 조치는 전통기업의 본보기가 될 만하다. Haier 는 O2O 레이아웃에서 천시, 지리, 사람, 그리고 우세를 가지고 있지만, 내부 아키텍처와 관리 이념에 있어서는 여전히 많은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런 모델이 지금 하이얼에게 정말 적합한지, 미래의 효과가 어떠한지, 지금은 큰 물음표만 먼저 칠 수 밖에 없다.
사례 10 미국: "라이프스타일+온라인 환경" 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산업: 의류 산업
사례 요약: 미국은 먼저 미국과 협력한 후 알리페이, 도웨이와 협력하기 시작했다. 최근 미국은' 생활체험점+미국방 앱' 의 온라인 투오프 (online to offline) 로 전국에 6 개 체험점을 내놓았다. 미국 국가들은 이들 체험점을 통해 제공되는 편안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을 체험점에 머물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고속 와이파이 환경과 쾌적한 커피, 그리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공용 태블릿이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커피를 마시면서 미국 APP 에 로그인하여 상품을 구입하거나 APP 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분석가 리뷰: 생활체험점 모드에서 가게는 쇼핑, 인터넷 접속, 휴식의 장소가 된다. 사용자 휴대폰이 직접 주문하면 모바일 앱에 대한 오프라인 전환을 강화하고 사용자 모바일 앱의 침전을 강화할 수 있다. 하지만 테이블과 온라인 환경은 가게 안의 많은 공간을 차지할 것이다. 생활체험' 과' 온라인 환경' 을 핵심으로 점포를 개조하면 의류 소매의 핵심에서 벗어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