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 또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 또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추석의 풍습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물론 관조, 등불 등 다른 풍습도 있다.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다

추석에는 중국이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기' 에는' 가을저녁 월월' 의 기록,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기록이 있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얹은 큰 향안을 늘어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송대에서는 추석에 달구경이 더 유행이다. 도쿄의 꿈'' 추석의 밤, 귀가의 화장대정, 민쟁주루 연극월' 에 따르면. 이 날 베이징의 모든 상점과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간판에 실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팔고,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라갔고, 부유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자녀들의 재회를 위해 음식이나 잔치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월병을 먹다

중국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모두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8 월 15 일 만월,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가 남송오의' 양루몽' 에 처음 등장했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시식하는 것을 점차 결합했고, 월병은 가족의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제작되었으며, 청대 () 의' 수원식목록' 에는 월병의 관행이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현대에 이르러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작업장이 생겼고, 월병의 제작도 점점 더 섬세해지고, 소는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밖에는' 창어 분월',' 은하수 야월',' 삼담인월' 등 여러 가지 정교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보름달로 뭉치고, 동그란 월병으로 영생을 보여주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고,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은 이미 전 세계 사람들의 소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월병은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과 연락감정으로도 쓰인다.

관조

\ "옥토끼가 매우 둥글다는 것을 알고, 9 월은 이미 서리가 내리고 춥다. 메시지를 보내 문을 닫고 열쇠를 닫고, 야파가 달을 남기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송대 대시인 수시가 쓴' 8 월 15 관조' 라는 시입니다. 고대 저장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추석 행사였다. 추석 관조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한대 매성의' 칠발'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한나라 이후 추석 관조가 더욱 유행하고 있다. 명대 주정환의' 보무림 지난 일' 과 송오자목의' 맹량록' 에도 관조의 기록이 있다. 이 두 책의 장관인 관조 장면은 추석 관조가 송대에서 유례없는 절정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연소등

추석의 밤, 하늘은 물처럼 맑고, 달은 거울처럼 밝아 아름다운 경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불을 켜서 달을 돕는 풍습이 있다. 호광 일대에서는 탑에 기와를 쌓고 탑에 불을 태우는 습관이 있다. 강남에는 등롱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현대 추석에는 등롱을 태우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오늘 주운금과 그들의 문장' 한가설 사계절' 은 "광동의 등롱이 가장 성대하다. 집집마다 축제 열흘 전에 대나무로 등롱을 묶는다" 고 말했다. 과일, 새와 짐승, 어충과' 명절 추석' 이라는 글자를 만들고 종이에 다양한 색깔을 바른다. 추석 야등은 대나무 장대에 밧줄로 묶여 있고, 나무는 기와처마 또는 계단식 논에 높이 묶여 있거나, 작은 등불로 서형이나 각종 모양으로 집 높은 곳에 걸려 있는데, 흔히' 나무 추석' 이나' 추석' 이라고 불린다. 부잣집에 걸린 등불은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가족들은 등불 밑에 모여 마음껏 술을 마셨고, 보통 사람들은 깃대 하나를 세우고, 등롱 두 개는 마음껏 마셨다. 도시는 조명과 유리 세계로 가득합니다. 클릭합니다 예로부터 추석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규모로 정월대보름에 버금가는 것 같다.

남자 기생을 연기하다.

김이와 심의령은 절교로 궁녀용아가 전하는 이야기를 썼다. 당시 바로 8 개국 연합군이 상경한 해였다. 자희태후가 교토에서 탈출한 것은 마침 추석이다. 황망한 가운데 황태후는 낡은 예절을 잊지 않고 신주 공원에서 제월식을 거행했다. 이야기는 "식사 후 궁중 풍습에 따라 황후는' 태음군' 을 제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는' 남자가 토끼를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동북 풍습을 따라' 태음군' 은 주부마다 제사를 지내야 하는 것 같다. 안뜰 남동쪽 코너, 제단 에 삽입, (종이 한 장에 큰 토끼 한 마리가 인쇄되어 있는 월궁) 신에게 제사 테이블을 넣어 주세요. 분향 제단은 네모난 통이고, 북쪽 산시의 통은 둥글지 않고 네모난 것이다. 거리에서, 때때로 무의식적으로 산북인들이' 달을 이길 수 없고, 물통을 이길 수 없고, 언니의 부드러움을 이길 수 없다' 는 노래를 들었다. 산북의 싸움은 모두 네모난 것임을 알 수 있다. 통에는 새 수수가 가득 차 있고, 통 입구에는 노란 종이가 덮여 있고, 탁자 위에 과일 네 접시와 월병 네 접시가 놓여 있다. 월병은 높이가 반 피트이다. 또한 큰 나무판 가운데에는 지름이 1 피트인 둥근 월병이 놓여 있어 토끼 제사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 두 개의 새로운 콩이 있습니다. 녹차 네 그릇은 찻잎을 그릇에 넣고 찬물로 헹구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여왕은 후궁과 격식을 가지고 우리 모두와 함께 의식을 완성했습니다. 설령 의식이 완성되었다고 해도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는 모두 도망가고, 모두 미신이며, 귀신을 불쾌하게 할까 봐 자신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따라서, 만큼 기회 가 귀신 에게 절을 주고, 그들은 모두 참여 하기 위해 경쟁하고, 아무도 지체할 수 없습니다! Juanzi 와 나는 우리의 머리를 노크 했다. "이 이야기는 청나라 궁정에서 달을 숭배하는 풍습을 다룬다. 도망치는 동안 분향 제단은 어쩔 수 없이 산시 () 의 방투 () 로 바뀌어야 했지만, 심리적으로는 곤경에 처해 있어 신에 대한 경외심과 경건함이 더욱 커졌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청정은 달의 옥토끼를 태음군이라고 부른다 .. 그러나 인민은 다르다. 사람들은 그것을 옥남기라고 부르는데, 태음군만큼 엄숙하지는 않지만 더욱 친절하다. 베이징 주변의 민속에서 추석제 남자 기생은 점잖지 않지만 게임으로 가득 차 있다. 하느님에 대한 불경을 나타냈지만 하느님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의 소외를 반영하였다. 추석이 제월 풍습에서 민간 명절로 바뀐 이후, 그 풍습의 색채는 이미 희미해졌고, 여행과 향락의 성질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남자 기생' 에서 연기하는 풍습은 이 현상의 강력한 증거라고 할 수 있다.

기타 추석 풍습

중국은 지역이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풍속이 제각각이다. 추석 경축 방식도 다양하고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푸젠푸성에서는 여자들이 추석에 남포대교를 건너야 더 오래 살 수 있다. 건녕에서 추석 밤에 등롱을 매달는 것은 월궁에 아이를 달라고 하는 길조이다. 항현에 있는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하는데, 그들의 아이들 대부분은 예배할 때 그들의 부모님을 찾아뵙도록 초대된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는 중간에서 직경 2 ~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에게 먹게 한다. 이는 후배들에게 비밀을 말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런 풍습은 전설에 의하면 월병에는 반원살인 정보가 담겨 있다. 금문이 추석을 보내기 전에 예배를 드리러 가야 한다.

광둥 () 성 조산 () 은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겨냥한 것이다. 속담에' 남자는 달이 불만이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다. 조산은 속담이 있다: "강은 입에 대고 토란은 먹는다." 8 월은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물론 농경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 몽골 귀족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파는 조주를 보위하여 원나라에 대항했다.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학살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야만인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토란과' 호두' 의 해음으로 머리를 닮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추석 밤에는 타탑이 일부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탑의 높이는1-3m 에서 같지 않아 대부분 깨진 기와를 위해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았는데, 탑고의 약 1/4 를 차지하고 기와를 쌓아 놓고 꼭대기에 탑 입구를 남겨 연료 수송을 한다. 추석 밤에는 불이 붙을 것이다. 연료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다. 불이 왕성할 때 송향가루를 부어 응원을 하니 매우 장관이다. 불탑을 태우는 민간 규정도 있다. 불탑을 온 방에 태우는 사람은 이기고, 연소 과정에서 실패하거나 무너진 사람은 졌다. 우승자는 사회자가 채색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수여할 것이다. 불타는 탑도 원말 한족이 잔인한 통치자와 추석 봉기에 반항한 기원이라고 한다.

추석 때 강남의 민속도 다양하다. 남경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즐겨 먹으니, 반드시 금릉 명채 계화오리를 먹어야 한다. 계화오리' 는 계향이 나올 때 출시되어야 하는데,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 한 조각을 먹고 시나몬 풀을 부어야 한다. 아름다움은 자명하다. 계장' 은 굴원' 초사 소사명'' 북폐관 계장'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시나몬 과육은 계화인데 추석 전후에 따서 설탕과 매실로 절인다. 강남 여자는 시사가부를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하다. 남경인은 가족과 함께 달을 감상하며' 경단원' 이라고 하고, 연대는 앉아서 술을 마시며' 만월' 이라고 부르고, 장장 여행은' 도보월' 이라고 부른다.

명초 남경에는 망월루와 연극월교가 있었다. 청대 사자산 아래에 관월루가 세워져 있어 달 구경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 월교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명월이 높이 걸려 있을 때, 사람들은 함께 달탑에 가서 달다리를 놀며 옥토끼를 보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연극월교' 는 진하부자묘, 명기 마샹란의 저택 옆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밤 문인들이 다리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우엉이 달을 가지고 놀고, 달에 시를 써주기 때문에 월교라고 불렀다. 명망한 후 점점 쇠퇴하고, 후세 사람들은 "풍류남송은 이미 다하여 서풍장판교를 남겼지만, 옥인교를 타고, 월하교피리를 가르치는 것을 기억한다" 고 시가 있다. 용판교, 원달교.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부자묘는 수리를 하여 명청시대의 파빌리온 누각을 보수하고 수로를 준설하였다. 추석까지 너희들은 함께 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쑤 성 무계현에서는 추석 밤에 분향을 해야 한다. 향통 주위에는 실크가 있고, 월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다. 실향으로 짠 촛불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 퀘스트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상해인 추석 연회에는 계수나무 꿀술이 곁들여져 있다.

강서성 지안현의 추석 밤에는 마을마다 짚으로 항아리를 태웠다. 항아리가 빨갛게 달아오른 후 식초를 넣어라. 이때 마을 전체가 향기를 풍길 것이다. 신성현 추석 기간에는 8 월 1 1 일 저녁부터 8 월 17 일까지 풀등을 걸어야 합니다.

안후이 () 성 우원현 () 에서 아이들은 추석 동안 벽돌로 빈 보탑을 지었다. 탑에는 커튼, 현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고,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각종 그릇들이 진열되어 있어' 탑신' 을 모시고 있다. 밤에는 안팎에 모두 등불과 촛불이 켜져 있다. 계서 추석 아이들은 추석 폭죽을 친다. 추석포는 짚으로 땋은 머리를 묶고, 적신 후 주워 석두 깨뜨리고, 큰 소리를 내고, 용놀이를 하는 풍습이 있다. 용은 풀로 만든 용이며 안에 향이 꽂혀 있다. 네가 용을 참관할 때 징과 북팀이 있는데, 그들은 강변으로 보내지기 전에 마을을 순회한다.

쓰촨 주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케이크, 오리, 참깨떡, 꿀떡도 먹는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롱도 불을 붙이고 입구에 걸려 축하를 표시했다. 유자 위에서 향을 피우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어린아이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구' 라고 한다. 가정현 추석제 토지신, 잡극, 성악, 문화재를' 관음회' 라고 부른다.

북방에서는 산둥 경운현의 농민들이 8 월 15 일 토지곡신을 제사하며' 소년묘사' 라고 부른다. 제성 린이 () 묵시 () 등지에서는 달 외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관현, 레이양, 광라오, 우편성의 지주도 추석에 세입자를 초대했다. 즉묵 추석에는' 맥화살' 이라는 명절 음식을 먹는다. 산서 육안 추석 잔치 사위. 대동현은 월병을 동그란 떡이라고 부르고, 추석 밤에는 밤을 지키는 것이 풍습이다.

허베이 만전현은 추석을' 작은 설날' 이라고 부르는데, 달빛 종이에 태음준과 관제야가 춘추를 읽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하간현 사람들은 추석의 비가 쓴 비라고 생각한다. 추석에 비가 오면 현지인들은 채소가 맛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산시 () 성 서향현 () 의 추석 밤, 남자는 배를 저어 절벽을 오르고, 여자는 술자리를 차려 놓았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수박을 먹어야 한다. 추석에는 드러머가 문을 따라 북을 치며 돈을 요구했다. 낙천현에서는 학부모가 학생들을 이끌고 남편에게 선물을 가져왔고, 점심은 학교 회식보다 더 많았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별한 추석 풍습도 많이 형성되었다. 달맞이, 제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용춤, 안후이의 말뚝탑, 광저우의 추석, 진강의 불타는 탑 애버딘, 쑤저우 석호의 달맞이, 착용, 묘의 달뛰기, 동동의 밀월채, 고산족의 안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