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교안 반성 1 활동 목표:
1, 걷기, 달리기, 점프, 드릴 등의 동작을 연습하여 아이의 체력을 발전시키다.
2. 아이의 반응능력과 신체 기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협력 정신을 강화하고 경쟁 의식을 강화하십시오.
4.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이벤트 준비:
암탉 머리 장식 한 개, 병아리 일곱 개, 아기 머리 장식 한 개, 독수리 머리 장식 한 개.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고무 바닥에서 놀면서 아이가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셨다.
2.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과 놀이법을 소개했다. 하나는 독수리를 만들고, 하나는 암탉 엄마가 되고, 나머지 아이들은 암탉 엄마 뒤의 병아리를 만들어야 한다.
선생님: 병아리는 등을 구부리고 고개를 들고 암탉의 지시를 듣거나 보고 좌우로 움직여 독수리가 뒤에 있는 병아리들을 잡지 못하게 합니다.
3. 아이들이 무리를 지어 게임을 합니다. 한 아이는 독수리 머리 장식을 쓰고 독수리를 가장하고, 한 아이는 암탉 엄마를 연기하고, 다른 6 ~ 7 명은 병아리이다. 아이에게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달리기를 할 때 앞을 내다보고, 다른 아이를 만나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일깨워라.
4. 일단 독수리가 어미 암탉의 방어선을 돌파하면, 맨 뒤의 닭을 잡고 차례대로 모든 닭을 잡았고, 독수리가 이긴다 해도 아이들은 독수리와 어미 암탉을 재선해 다시 시작했다.
활동을 하는 새로운 방법:
암탉 엄마와 병아리들은' 닭 구하기' 활동을 늘려 독수리가 자는 동안 잡은 닭을 구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독수리는 매일 낮잠을 자고, 아이들은 함께 1- 10 (또는 1-20,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단련할 수 있음), 독수리는 깨어나고, 아이들은 다 세기도 전에
교육 반영:
이 학급에서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가 짙고, 자신의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며, 독립적 탐구의 정신을 나타내고, 기꺼이 협력하고, 자아에 도전한다.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빨리 뛰는 능력이 단련되어 그들은 피하는 것을 배웠다.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과 안전을 지킨다는 의식도 길러졌다. 민간 스포츠 게임은 이미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동작을 발전시키고, 감정을 표현하고, 혁신을 개척하는 과정이 되었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제 2 부 활동 목표 교안에 대한 사고.
1. 아이들이 보면서 듣는 연기 능력을 키워줍니다.
2. 게임에서 아이들의 인지능력과 인간관계 능력을 배양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중점: 게임에서 아이들의 인지능력과 인간관계 능력을 발전시킨다.
어려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 능력을 연습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조를 나누어 독수리 머리 장식을 교구로, 병아리 머리 장식을 교구로 만들다.
활동 과정
1, 시작
독수리 놀이를 가르쳐 병아리라는 활동을 하고 게임 규칙을 말해 주세요.
2. 게임에 들어가다
중반 아이들을 그룹으로 나누고, 한 조의 사제를 선택해서 함께 시범으로, 다른 그룹은 보면서 놀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선생님은 적당한 시간에 각 조의 게임에 참가해야 하며, 감히 할 수 없는 아이들을 참을성 있게 안내하고, 그들이 게임의 분위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반성을 가르치다
1 .. 중산층 아이들은 호기심이 강해서 동반자 관계가 빠르게 발전했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 어울리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활동에서 혁신할 수 있고, 활동에서 작은 세부 사항을 바꾸고, 그들의 심리적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2. 활동 과정에 대한 고찰:
(1) 유아 발달 반영: 이번 행사는 매우 성공적으로 설계되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많은 아이들은 선생님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활동을 조직한다. 하지만 이번 행사로 볼 때 단점도 있다. 특히 평소 잘 움직이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더 많은 격려를 해주어야 하지만, 나는 대부분의 아이들에게만 집중했고,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었다. 아이들이 활동 중에 한 몇 가지 혁신에 대해서도 시기적절한 칭찬이 부족하다.
(2) 교사의 전공 발전에 대한 반성: 막 일을 나왔기 때문에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능력이 강하지 않다. 앞으로 반 내 모든 아이들의 심리적 특징을 이해하고, 활동을 설계할 때 여러 가지 유연한 활동 방안을 만들고, 다른 아이들의 심리적 감당 능력에 따라 활동을 안배할 필요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교사-아동 상호 작용에 대한 반성: 교사와 학생이 게임 캐릭터에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나는 학생들이 곧 게임 캐릭터에 들어갔다는 것을 참을성 있게 설명했다. 게임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의 분위기가 농후하다.
3. 활동 효과 평가: 활동은 처음부터 끝까지 순조로웠지만, 아이들이 활동에 익숙하고 노는 시간이 지날수록, 어떤 아이들은 분명히 이 활동에 싫증을 느끼고, 그들은 다른 게임을 하고 싶어 한다. 앞으로의 활동 디자인은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열정의 지속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4. 만약 내가 이 수업을 다시 듣는다면, 나는 활동의 모든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나는 잘 놀지 못하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아이의 인간관계를 더 잘 키울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생님을 선발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행사에서 잘 하는 아이에게도 상을 줘야 한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교안은 세 번째 활동 목표를 반성한다.
1, 아이가 피하고 달리는 능력을 연습하고, 아이의 예민한 조화능력을 발전시킨다.
2. 아이의 팀워크를 기르다.
3. 스포츠 게임에 참가하여 게임에서 달리기 추격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운동 균형 능력과 빠른 반응 능력.
5. 아이의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닭은 머리 장식이 몇 개 있고, 독수리는 두 개, 암탉은 두 개가 있다.
활동 프로세스:
1, 워밍업 운동:
(1) 음악이 들어오면서 선생님은 아이들을 음악학 병아리의 모습에 따라 점프, 허리 숙임, 가슴 확장 등 다양한 예비 동작을 하도록 이끌었다.
안내어: 병아리들,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암탉 엄마와 함께 아침 체조를 합시다!
(2) 닭의 각종 동작을 배우다. 아이는 손으로 뾰족한 작은 입을 만들고, 허리를 굽혀 밭에 가서 벌레를 잡고, 허리를 굽히고, 고개를 들고, 물을 흔드는 연습을 했다.
2, 게임:
(1) 어린이 노래 가져오기 게임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동요를 읽었다. "독수리가 하늘을 날고, 병아리가 땅을 걷고,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지만, 잡을 수 없다."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독수리가 닭을 쫓을 때, 닭은 독수리를 힘껏 때리거나 독수리를 당길 수 없습니다. 잡힌 닭은 독수리와 함께 독수리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즉, 게임이 잡힌 닭이 중단됨)
(3) 두 선생님은 각각 독수리와 암탉을 연기하고 아이들은 병아리를 만든다. 이 게임은 두 번 한다.
(4) 아이들은 게임의 규칙과 노는 방법을 알고 스스로 모든 캐릭터를 세 번 놀게 된다. 어린이 수에 따라 선생님은 3 ~ 5 명씩 조를 지어 게임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은 옆에 있다.
(5) 게임이 끝났습니다.
독수리에게 잡히지 않은 병아리가 엄마 곁으로 왔다. 엄마가 독수리에게 잡힌 닭을 구해 줄 거야, 알았지? "암탉이 병아리를 데리고 독수리 집에 가서 독수리에게 잡힌 병아리를 구출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음악에 맞춰 춤을 추게 했다: 나는 나의 작은 동물들을 사랑한다. 긴장을 풀고 선생님의 동작을 따라가다. 자신의 동작을 쓸 수도 있다.
활동 반영:
1, 중학생은 아동의 심신 발전의 중요한 시기로, 그의 독특한 나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의도 행위가 발전하기 시작하고, 아동의 체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며, 활동 중 교류를 배우고, 동작 발전이 더욱 완벽하다. 이것들은 이 시기의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도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활동 과정에 대한 고찰:
(1) 아이의 발전을 반성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극소수는 협조하지 않는다. 교사는 그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활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그들의 괴팍한 경향을 바꿔야 한다.
(2) 교사의 전공 발전에 대한 반성은 반 아이들의 상황을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성격 특성과 학습 특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최소한의 지지로 아이의 발전을 극대화할 수 있다.
(3) 스승과 유아가 상호 작용하여 반성하고, 개별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시를 이해하지 못하면, 나는 귀찮지 않게 그들에게 설명하고 시범을 보여 주고, 그들이 나의 지시를 알아듣게 해야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3. 활동 효과 평가. 아이들은 전체 활동에 대한 참여도가 높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일부 아이들에게는 활동이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개별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지 않은 현상이 있다. 앞으로 아동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활동에서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4. 만약 내가 이 수업을 한 번 더 하게 하면, 나는 활동의 모든 방면을 좀 더 자세히 고려해서, 발전이 빠른 아이들이 활동에 충분히 참여하게 할 것이다. 예를 들면, 그들이 명령을 내리게 하고, 직접 활동을 지휘하게 할 것이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교안에 대한 사고 제 4 부 디자인 의도:
소반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특히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지만 규칙과 안전의식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야외 활동은 아이들이 쉽게 배우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민간 게임'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는 통속적이고, 배우기 쉽고, 간단하고 재미있고, 아이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며,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소반 어린이들이 놀기에 너무 잘 어울려요. 어떤 소품도 필요 없어요.
활성 목표:
1, 아이의 민첩성과 반응능력을 단련하고 피하는 법을 배운다.
2. 아이의 민간 게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이가 단결하고 협력하는 정신을 키우고 우리 민족 문화를 발양하다.
3. 운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이벤트 준비:
넓고 평평한 활동 지역, 암탉, 독수리의 머리 장식; 닭 아기 가슴 장식; 민간 동요를 띤 음악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첫째, 상황을 만들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이야기: 암탉이 병아리를 이끌고 풀밭에서 음식을 찾는다. 갑자기 큰 독수리 한 마리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병아리들은 겁에 질려 "엄마, 도와주세요! 클릭합니다 암탉이 큰 소리로 말했다. "얘들아, 빨리 줄을 서서 엄마 뒤로 와라. 어머니의 구령을 듣다. " 독수리가 맹렬하게 달려들어 병아리를 잡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 하지만' 암탉 엄마' 는 닭을 엄밀하게 보호해 독수리가 손을 댈 기회를 갖기가 어렵다. 독수리는 무심한 척하다가 갑자기 몸을 돌려 병아리를 향해 돌진했다. 암탉이 이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녀는 매우 놀랐다. 그녀는 날개를 펴고 독수리가 아이를 보호하는 길을 빠르게 막았다. 새끼들은 말을 잘 듣고, 하나씩 잡아당기고, 좌우로 비켜서 독수리가 잡히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선생님: 얘들아, 암탉 엄마가 용감한가? 닭이 말을 잘 들어요?
이제 나가서 게임을 하자. 너는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니?
아이: 말 잘 들어요
둘째,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이는 병아리 역을 하고, 한 선생님은 암탉 엄마 역을 하고, 다른 선생님은 독수리 역을 합니다).
선생님: 병아리, 암탉, 나는 너희들을 데리고 나가서 놀고 싶다. 가고 싶어? 병아리와 아기는 순서대로 줄을 서서 엄마를 따라간다. "어린이들이 동요 소리에 행사장에 들어가 행사 준비, 줄을 서서 훈련"
아이: 독수리가 왔어요.
선생님: 오, 누가 여기 있어요? (독수리가 온다) 네 엄마 뒤에 숨어라.
"선생님과 아이들이 독수리를 가지고 놀고 병아리를 잡는다"
셋째, 요약과 요약
너는 게임의 규칙을 준수해야 하고, 밀지 말고,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넷째, 동요 리듬, 이완 활동
아이들은 훌륭합니다. 땀을 흘렸어요? 우리 같이 좀 쉬자!
교육 반영:
이 학급에서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가 짙고, 자신의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며, 독립적 탐구의 정신을 나타내고, 기꺼이 협력하고, 자아에 도전한다.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빨리 뛰는 능력이 단련되어 그들은 피하는 것을 배웠다.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과 안전을 지킨다는 의식도 길러졌다. 이번 행사 수업에서 선생님은 교사의 언어 대신 배경음악을 최대한 활용해 아이들의 음악감과 운동감을 더 잘 자극해 민간 스포츠 게임을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동작을 발전시키고, 감정을 표현하고, 혁신을 개척하는 과정으로 만들었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교안에 대한 사고 제 5 부 활동 목표.
1, 아이의 균형과 달리기 능력, 그리고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키우기 위해.
2. 동작의 민첩성과 반응능력을 발전시켜 피하는 법을 배웁니다.
3. 게임으로 아이들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하다.
4. 아이의 용감하고 활발한 성격을 기르다.
5. 아이의 안전의식을 강화하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학생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하다
2. 학생들의 체육 활동에 대한 흥미를 기르다.
3. 학생의 활동을 조직하다.
준비할 활동
닭은 머리 장식이 몇 개 있고, 독수리는 하나 있고, 암탉은 하나 있는데, 모두 자기가 만든 장애이다.
활동 과정
(교사와 학생의 모든 대화와 활동을 상세히 기록할 필요는 없지만, 활동의 주요 부분, 즉 시작, 기본, 끝 및 확장 부분을 명확하게 재현해야 한다. 참고: 기본 링크에 중점을 둡니다.)
(a) 시작 부분
(선생님은 암탉 엄마로 분장하고, 꼬마는 병아리로 분장한다)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하며 행사장으로 들어갔다.
(2) 기본 섹션:
1,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조를 나누어 병아리로 활동하며 각종 자제 악기를 통해 아이들의 균형 기술을 훈련시켰다.
2. 닭이 쌀을 잡는 게임을 하고 아이의 손가락의 유연성을 훈련시킨다.
3.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게임을 하고, 아이들이 빨리 달리는 능력을 훈련시켜 피하는 법을 배웁니다.
(3) 결론 부분:
닭이 고른 밥을 가져가서 교실로 돌아가세요.
반성을 가르치다
전체 활동 과정이 비교적 성공적이어서, 기본적으로 활동의 목적을 달성했다. 하지만 우리 반의 아이들은 비교적 작고, 조직하기가 비교적 어렵고, 늘 말을 듣지 않고, 활동질서가 혼란스럽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교안은 제 6 장 게임의 목적을 반성한다.
아이가 유연하게 피하는 능력을 기르다.
파트너와 함께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다.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다.
게임 방법:
한 아이는' 독수리' 로 분장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일렬로 늘어서 있고, 첫 아이는 두 팔을 벌린' 암탉' 으로 분장하고, 두 번째 아이는' 병아리' 로 분장하고, 두 손으로 첫 아이의 옷을 차례로 잡아당겼다.
게임이 시작될 때,' 닭' 들은 함께 동요를 읽었다. 보고 난 후,' 독수리' 는 즉시 꼬리의' 닭' 을 잡았고,' 암탉' 도 두 팔을 벌려' 닭' 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닭" 은 "암탉" 이 좌우로 이동하면서 "독수리" 가 찍히지 않도록 유연하게 피한다. 만약' 닭' 이 잡히면, 그것은 현장을 떠날 것이다. 독수리가 닭의 3 분의 1 이나 4 분의 1 을 잡으면 캐릭터를 바꾼다. 게임이 또 시작되었다.
게임 규칙:
독수리' 와' 암탉' 은 상대방의 몸을 만져서는 안 된다.
권장 사항:
이 게임은 큰 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동요와 함께 독수리가 하늘을 날고 닭이 땅에서 달린다.
독수리는 덕이 부족하여 닭을 반찬으로 삼고 싶다.
병아리, 병아리, 두려워하지 마라. 어머니를 안고 떠나다.
교육 반영:
활동 효과에 대한 평가. 아이들은 전체 활동에 대한 참여도가 높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활동이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개별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지 않은 현상이 있다. 앞으로 아동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활동에서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교안에 대한 생각 7 부 활동 목표:
1. 스펀지바의 부드러움과 가변성을 이용하여 스펀지바의 다양한 놀이를 탐구해 보세요.
2. 스펀지 바를 이용하여 민간 스포츠 게임과 결합해 아이의 균형, 달리기, 점프, 투하 등의 운동 기술을 발전시킨다.
3. 아이의 민간 게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이가 단결하고 협력하는 정신을 키우고 우리 민족 문화를 발양하다.
4.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5.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준비할 활동
1, 스펀지 하나 (배당금, 노랑, 파랑, 녹색).
민간 게임 도시 및 기타 시범 지역; 암탉, 독수리의 머리 장식; 닭 아기 가슴 장식; 민간 동요를 띤 음악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소개, 활동 준비
아이는 병아리 역을 하고 선생님은 암탉 역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병아리, 암탉, 나는 너희들을 데리고 나가서 놀고 싶다. 가고 싶어? 병아리와 아기는 순서대로 줄을 서서 엄마를 따라간다.
"어린이들이 동요 소리에 행사장에 들어가 행사 준비, 줄을 서서 훈련"
(독수리 음악 시작) 선생님: 오, 누가 왔어요? (독수리가 온다) 네 엄마 뒤에 숨어라.
"선생님과 아이들이 독수리를 가지고 놀고 병아리를 잡는다"
선생님: 독수리가 날아갔어요! "아이들이 환호한다"
둘째, 다양한 게임 스폰지 바를 탐구하십시오.
1 .. 독수리가 언제든지 우리를 찾아옵니다. 우리는 자신을 보호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봐, 내 몸에 뭐가 있어? "(아이들이 관찰하고 토론하도록 안내하십시오. 부드럽고 구부릴 수 있음)
이것은 스폰지 바, 마법의 스폰지 바 라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독수리를 상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가 될 수 있다. 나는 그것을 반원형으로 구부려 성문으로 만들었다. 그러면 독수리가 올 때 도시로 들어가 숨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원형으로 구부려 스티어링 휠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독수리가 왔을 때 그는 차 안으로 뛰어 들어갔다.
2. 스펀지바가 너무 신기해요! 너는 또 스펀지 바가 하나 있다. 아니면 바꿔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한 가지를 탐구하고, 많이 놀아라"
3. 독수리가 온다. 우리는 서로 도와야 한다. 함께 대처할 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 "아이들 두 사람이 한 조로 협력하다"
셋째, 민간 게임을 이해한다
병아리의 스펀지 막대기의 마력은 정말 크다. 나는 독수리가 와도 우리는 두렵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제 암탉 엄마가 너를 민간 게임시티로 데려갈 것이다. 거기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으세요? 우리 보러 가자! (비디오 재생)
넷째, 민간게임을 통해 아이의 몸짓을 훈련시킨다.
민간 게임도시의 아이들이 각종 게임을 하고 있다. 놀고 싶어? 하지만 민간 게임시티에는 반드시 스스로 대문을 지어야 들어갈 수 있다는 이상한 규정이 있다.
1, 게임 "성문은 얼마나 높습니까? 클릭합니다 "훈련 훈련"
아이들을 조직하여 팀을 구성하고, 스펀지로 성문을 지었다. (성문 높이를 점차 낮추고, 어린이 시추의 난이도를 높이고, 가요를 배합한다. 3) 우리는 민속도시로 들어갔다. (어린이 환호)
2. 외나무다리를 건너다
보세요, 여기는 늪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그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까? (아동 토론)
"스펀지를 연결하고 늪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놓자!" (다리의 폭을 점차 좁혀 난이도를 높이고, 아이들이 균형 있게 걷도록 훈련시키고, 가요를 배합한다. 2)
3 총 (훈련 던지기)
얘들아, 저쪽에 있는 독수리를 봐라. 스폰지를 대포로 구부려서 달리자, 알았지?
다섯째, 동요 리듬, 이완 활동
아이들이 환호하기 시작했다. "독수리가 도망쳤다! 땀을 흘렸어요? 우리 같이 샤워하자! (간단하고 재미있는 리듬 연습)
민간 게임시티에는 재미있는 게임이 많다. 우리 다음에 놀러 오자. (활동 종료)
활동반성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는 대형 민간 스포츠 게임의 전반적인 특징은 구상이 참신하고 디자인이 교묘하며 과정이 자연스럽고 활동 효과가 좋다는 것이다.
하이라이트 1: 민간 스포츠 게임의 전승과 혁신.
독수리는 병아리를 잡아 민간 스포츠 게임과 건설적인 테마' 빙빙 돌다' 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우리 민족 문화를 고양하고 전통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본 과에서는'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게임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유아들이 독수리를 이기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결국 독수리를 이기게 한다. 이 과정에서 오래된 게임과 새로운 놀이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처리했다. 예를 들어 전통 게임'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에서 병아리는 영원히 실패자가 될 운명이지만, 이 스포츠 게임에서는 전통적인 게임의 규칙을 바꿔 독수리와 병아리를 같은 위치에 두고, 원래 게임에서 잡히고 잡힌 국면을 근본적으로 바꿔 병아리가 강자에게 도전하도록 자극했다.
하이라이트 2: 아이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아이의 행동과 사회행동의 발전을 촉진한다.
이 학급에서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가 짙고, 자신의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며, 독립적 탐구의 정신을 나타내고, 기꺼이 협력하고, 자아에 도전한다. 성문이 얼마나 높은지',' 외나무다리를 건너다',' 삼포' 등 세 가지 민간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걷고, 드릴하고, 기어오르고, 던지도록 점진적으로 훈련시켰다. 교사는 운동량과 강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아이의 체력을 잘 단련시키고 신체 활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동시에, 그들은 아이들의 사회적 행동의 발전을 촉진하고, 그들이 용감하게 협력하는 정신을 배양했다.
하이라이트 3: 교구가 참신하고 조작성이 강하다.
컬러 천과 모자로 포장한 폐스펀지바는 산뜻하고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자연스럽게 아이를 빨강, 노랑, 파랑, 녹색 4 조로 나누어 선생님이 수업을 빌릴 수 있도록 했다. 게임에서 스펀지 스트립은 직선적이고 유연하며 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마술처럼 아이들이 독수리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멀티 플레이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며, 아이들의 혁신 정신을 동원하여 스펀지 바가 이 게임 수업에서 매우 광범위한 사용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등)
하이라이트 4: 배경 음악과 민간 동요의 합리적 사용.
이번 행사 수업에서 교사들은 교사 언어 대신 배경음악을 충분히 활용하고, 낭랑한 민속동요를 합리적으로 활용해 목적 침투를 하고, 유아의 음악적 감각과 운동감각을 더 잘 자극하고, 유아들이 각종 감각의 참여로 적극적이고 전체적으로 발전하도록 했다. 민간 스포츠 게임을 유아의 흥미를 키우고, 동작을 발전시키고, 감정을 표현하고, 혁신을 개척하는 과정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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