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샤오 카운티 서예와 그림의 역사적 진화
샤오 카운티 서예와 그림의 역사적 진화
춘추전국시대에 샤오디는 송나라에 소속되어 있었다. 서한 () 화남 () 왕 유안 () 은 일찍이' 화남자 ()' 라는 책에서 "송대 () 의 그림은 매우 함축적이어서 요순에게 너무 신성하다" 고 기록하였다. 유안의' 송화' 의' 정교한' 은 소현에서 출토된 청동기, 도기의 형제, 문양, 이미지에 의해 증명되었다. 그 사이 샤오디의 그림은' 물' 의 역할을 중시하며 기물의 공예에서 점차 분화되고, 선 묘사는 더욱 생동감 있고, 그림의 독립 발전 단계로 나아가며, 그림을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대에 이르러 소현은 증조부 유방활동의 주요 지역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한때 정치, 경제, 문화가 비교적 발달한 페이현 (소현 청룡집 근처) 의 현치지가 되었다. 한나라의 통치 기간이 길기 때문에 사회는 점차 안정되고, 달관 귀인의 생활은 점점 사치스럽고, 무거운 장례를 즐기는 풍조가 날로 흥성하기 때문에 묘에는 초상화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예술 전통에서 한화는 선진과 이전의 원시 예술을 계승하고, 전대 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계승과 대발전이다. 선생이 말했듯이, "한화는 선전 예술에 대한 원시 예술의 계승과 큰 융해, 발전, 향상이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중국의 그림이 이미 한대에 의해 회화의 민족 전통과 구도의 기본 원칙을 완전히 확립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중국 회화 역사상 매우 영광스러운 페이지입니다. 클릭합니다
소현에서 출토된 한화석은 300 여 점, 내용이 매우 풍부해 신선, 맹수,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 우경방직, 학무, 차마유산, 연회, 가무 등이 있다. 예술의 경우, 이후의 중국화에 비해 펜 대신 칼로 석면에 조각하는 것 외에 그 예술적 특징도 비슷하다. 하나는 선으로 물체를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조감도 배치 풍경; 셋째, 일부 그림 비문, 그림 꼬리 시작; 넷째, 그림 속 사람과 물건의 표정과 기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소현 한화석수가 많고 제재가 광범위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특히 예술표현 수법은 이미 중국화의 특징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소현화가 한대에서 이미 성숙했다고 생각한다. 본적은 소현 () 느릅나무 () 의 두 송 () 시대의 유우 () 로, 재능이 넘치는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서예에 능한 서예가이기도 하다. 그는 군 생활을 마치고 등극한 후 서예를 배워 매일 꾸준하게 했다. 그의 서예 수준이 향상되었고, 그의 책은 힘이 세서 당시 서단의 칭호를 얻었다. 송무제의 셋째 아들 유의륭 (문제) 은 시황제의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예서와 초서를 잘하며' 이왕' 으로부터 배운다. 그의 조예는 매우 깊어 당시 사람들에게 "붕이 하늘을 찌르면 9 일은 학이다" 라고 칭송받았다. 송무제의 손자 유미도 행서를 잘한다. 그는 선배로부터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지만, 기존의 장벽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왕양' 이라는 책은 분방하고 웅장하며 독특하다. 세상에 좋은 것이 있으면 나쁜 것이 있다. 송무제 유유는 서예를 매우 좋아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문관, 무장, 신사신, 현자, 그리고 그의 고토 학자들이 모두 모방하여 매우 번영하였다. 서화 동원성. 유송 시대에는 서예 예술의 번영 외에도 회화 예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당시 이곳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유명한 화가는 다이규, 다이보, 다이청 등이었다. 그들은 문인의 방탕함, 현실 무시, 군중 이탈, 거만한 습성에 반대하며, 그들의 창작 태도가 엄숙하고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 당시 속담이 있었다: "노래 그림 세계. 클릭합니다 이것은' 송화' 에 대한 숭고한 평가이다. 송화' 는 중국 서화예술의 보고뿐만 아니라 소현 서화예술의 보급에도 지울 수 없는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송 시대에는 도류강 서안의 백토진에 만당에 세워진' 소가마' 가 있었다. 시숙청' 중국대백과 예술 소장품 감상 도자기 소요가마' 에 따르면' 가마 부지는 안후이 () 성 소현 백토채 () 에 있다. 당대에 구웠는데, 김대는 서회지역 김인의 대자가마 중 하나가 되었다. 무늬는 프린팅 자수 페인팅 위주로 제재는 대부분 접는 가지와 충새, 형상이 적어 당시의 화풍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 도자기의 회화 제재는 공예미술이 문인화를 추구하는 경향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쇼현 문인화의 성황을 측면에서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송대, 특히 수시가 서주에 지사로 온 후 원풍원년 (서기 1078 년 소현서화에 미치는 영향은 만만치 않다. 모두 알다시피, 수시는 북송 문인화의 리더이다. 그는 시사서예뿐만 아니라 회화에도 능하며, 특히 묵주 () 와 녹송석 () 으로 자란다. 그 전에, 그의 사촌, 커는 이미 먹죽운의 집대성자로, 새로운 화단을 만들어 자신의 유파를 형성하여 "사방팔방, 실크를 잡는 자는 모두 그 문에 있다" 고 말했다. 수시는 문예를 가르쳤고,'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철학을 잘 알고 결국 유명한 수묵죽석 화가가 되었다. 따라서 수시가 서주에 도착한 후, 글은 자주 그를 흠모하는' 사방 인사' 에게 추천했다. "근어학자: 우리 묵가는 펑성 근처에 있는데 물어볼 수 있어요."
수시는 화론에서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풍조와 모방을 반대하고, 개혁과 혁신을 주장하며, 자신의 작품' 법도 혁신, 천마천마' 를 요구했다. 그의 유명한 논화시는 "회화의 유사성을 이야기하고, 동견으로 이웃을 본다" 며, 나중에 사대부와 문인 화가가 발양하여, 유사성이 아니라 운율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회화와 문학의 연계를 강화하고 회화가 작가의 개성과 정신적인 면모인 자기표현을 반영할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것들은 모두 이후의' 문인화' 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영향으로 문인들이 아마추어 그림에 종사하는 풍조가 크게 상승하여 학원파 그림에 대항하는 대오를 형성하였다. 그의 예술적 사상은 나중에 화원의 일부 화가들, 특히 그의' 묵자파' 의 창작 기법에도 영향을 미쳤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후의' 용성파' 가 계승하고 있다.
명나라 홍무 말년에 소현에서 정추라는 새로운 지사가 나왔다. "중국 인명사전" 에 따르면, "정추, 선거인, 문자에 충실하여 시, 서화, 고박아" 를 만들 수 있다. 집이 가난해서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다. 나중에 상국의 지시를 받아 소현을 알게 되었다. 만약 네가 쇼를 장악할 수 없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도끼왕 석혜절. " 정자는 재임 당시 서화에서 수시 문인화의 전통 풍격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지방 문인 화가들을 비호해 성장을 도왔다. 정추의 직접 실천과 직접적인 배려 아래 소현에서는 서휘조, 왕지림, 왕국부 등 서회지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청년 서화가들이 쏟아져 나와' 룡성화파' 의 이론, 팀, 제재 스타일 형성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신해혁명은 중국이 2000 여 년 동안 이어온 봉건제제를 종식시켰고, 그에 따른 러시아 10 월 혁명의 파도와 장렬한 오사운동은 모두 중국의 낡은 문화체계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쳤다. 192 1 년 7 월, 중국 * * * 산당의 탄생은 마르크스주의의 광범위한 전파를 가속화하고 소현서화의' 대중화' 를 촉진시켰다.
민국 초년, 왕자운은 제 1 초등학교에서 미술 교사로 재직하면서 유개로, 왕조민, 구양손남, 류몽비, 육치원, 허슈크 등 많은 서화 신예를 발견하고 배양했다.
1930 년대에 소현에서 그림 공부와 서예 연습 열풍이 일었다. 현성의 초등학교는 미술 서예 수업을 개설하여 가능한 한 빨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예술의 씨앗을 뿌렸다. 그 후 왕즈운은 베이징 국립예술학원, 항저우 국립서호예술대학원에서 교직을 맡았고, 많은 학생들이 외국 예술대학에 가서 그림을 공부하게 되었다. 그동안 소현에서 수십 명이 항주 상해 베이징 서주 소주 등지로 가서 서화를 공부했다. 당시 전국 서호미원 (항저우미술학원) 에는 강북 학생이 6 명 있었다. 이코 염색을 제외하고 왕조민, 유몽비, 구양손남, 주덕군, 육치원은 모두 소현인이다. 나중에 장서운 (여자), 주광명 (여자), 정 등도 학교에 들어갔다. 서 (여) 는 쑤저우 미술학원을 졸업하고 당시 쇼현 3 대 여성 화가 중 한 명이었다. 로댕은 소현 상해예술학원 최초의 졸업생이다.
1928 년 소현인교관은 구양, 후자안의 제창과 주재하에' 예술연구회' 를 설립했다. 멤버들은 털우, 단 경성, 범영조, 백국루, 정, 풍옥춘 등 30 여 명이다. 1930,' 동방화사' 가 설립되었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작품을 관찰하고, 고금의 서화 전시회를 열고, 서로 기예를 연마한다. 이 밖에 호자안은 가끔 산수화의 구상 기법을 가르친다. 당시 구양손남은 실험 초등학교의 미술 교사로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인물 스케치와 화조화화 창작을 가르쳤다. 풍옥시는 서예의 기본 요소와 평가 기교를 가르친다. 잠시 동안, 만 명 미만의 카운티 샤오, 책 학습 그림, 경쟁 douyan, 소란.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일찍이 1920 년대 초 사제 왕자운, 유개수로는 마을 사람들의 격려와 지지를 받아 잇달아 소현을 빠져나와 서경항 등 더 넓은 예술천지로 들어갔다. 그들은 우월한 학습 조건을 이용하여 엑스포를 광범위하게 탐구하고 국내외 선배들이 창조한 예술의 정수를 마음껏 흡수했다. 나중에 그들은 프랑스 파리에 가서 심학을 했다. 우선, 나는 인체 스케치와 서양 유화를 배웠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관적인 목표의 이전과 객관적인 조건의 허락으로 그들은 모두 조각상으로 방향을 바꾸었고, 빠르게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 65438 년부터 0935 년까지 파리에서 출판된' 현대예술사전' 은 그들의 예술적 업적을 소개했다. 이것은 그들 둘과 소현 인민의 영예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자랑이기도 하다.
1930 년대에 그들은 조국으로 돌아가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에 종사했다. 고대 수도 북평, 서호변, 바산촉수, 그들은 항상 고향에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으며,' 룡성화파' 의 재궐을 기대하고 있다. 고향의 서화에 관심이 있는 후배들도 종종 그들을 본보기로 삼아 예술적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채찍질한다.
1938 춘하 교분, 소현이 일본군의 손에 넘어가자 대중단체' 동방화사' 가 활동을 중단해야 했다. 멤버들은 각자 물건을 달리며, * * * 모두 국난으로 갔다. 그러나 서화 전통의 지속으로' 룡성화파' 가 후계자가 되어 후세에 영원히 기억될 수 있게 되었다.
개혁개방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당의 문예 방침 정책은 봄바람처럼 이 문화정원을 촉촉하게 적시고 현란하고 다채로운 꽃을 피웠다. 소현의 서화 창작이 나날이 번영하여' 황금시대' 에 들어갔다. 그림에 나오는 노대사와 새로운 인재가 명예를 다투다.
소현자화는 지주 신사의 청당과 문인의 서재에서 평범한 서민의 집으로 들어가는 역사적인 전환이다. 그녀는 신석기 시대에 싹트어 한대에서 성숙했고, 유송에서 흥성하여 당송 원명 () 에서 발전하여 건가 () 에서 성행하여 20 세기 말에 흥성하였다. 그 발전 궤적을 살펴보면 소현이 전통문학이 회화로 성장한 옥토라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동시에 서화의 보급이 그녀가 소현에서 번영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설명한다.
198 1 년, 전국 최초의 현급 서화원 쇼현 서화원 설립. 서화 창작과 연구를 위주로 서화전시회, 대외교류, 조직과외전현서화 활동을 병행하는 사업단위입니다. 현서화원은 관련 기관과 연합하여 두 개의 예술 (미술) 고등학교를 설립하여 매년 고교에 서화 인재를 수송한다.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명이 성공적으로 공부하여 전국 각지에 분포했다.
또한, 카운티 도시 및 농촌 회화 훈련 과정 스타 루오 체스 천; TV 통신대학, 쑤저우 연합대학, 현 노인대학은 모두 중국 서화수업을 개설했다. 소현 서화사 등 30 여 개 서화사를 설립하고 전 현에 70 여 개의 서화장점을 개설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중국 최초의 농민서화원은 소룡사 고리샤오현 유도 마을에 설립되었다. 이러한 조치의 시행은 서화 예술을 천가구에 보급하고 전통 문인화를 배우는 열풍을 향진 기관에서 공장 광산 농촌 가정으로 확장했다.
소현서화도 여러 시기, 각기 다른 수준의 전람회를 통해 점차 회화의 고향인 국내외에서의 인지도를 높였다. 건국 이래 소현은 현 안팎에서 미술전람회를 670 여 회 열었는데, 그중 성급 이상 대형 미술전람회는 70 여 회 열렸다. 여기에는 닝, 상해, 이삭, 룽, 베이징에서 열린' 소현 부티크 서적 전시회', 전례 없는 규모, 거대한 4 회 서화예술제, 대만 가오슝, 파리, 구양룡, 설지운 터키 이스탄불의 서화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국내외 쇼 화가의 작품 수십 점이 홍콩과 대만성, 미국, 프랑스, 영국, 서독, 일본, 싱가포르, 태국, 스페인, 스위스,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파키스탄, 네덜란드, 그리스 등1으로 보내졌다 서화 작품집 70 여 부를 출판하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전현서화팀은 이미 3 만명에 달했고, 거의 3000 명이 수묵에 관심이 있었고, 1200 여명이 현급 이상 전시회에 참가했고, 200 여명이 국가, 성, 시 간행물에 작품을 발표했다. 아이들의 서화 활동도 생기발랄하여 실험 초등학교만 200 여 개의 국내외 대상을 수상했다. 전 현의 대중성 서화 활동은 서화 시장의 번영을 촉진시켰고, 전현 서화장점은 거의 백개에 육박하였으며, 용성진은 서화거리를 형성하여 소현 정신문명과 경제건설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20 여 년 전' 중국 청년보' 는 중국화의 향인 소현을' 10 대 고향' 중 하나로 선정하고' 고향의 고향' 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그리고' 인민일보',' 인민일보 해외판',' 중국문화보',' 중국서화보',' 농민일보',' 노동자일보',' 홍문보고',' 대보',' 안휘일보',' 안휘일보'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