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시인에 관한 시나 정보

중국 시인에 관한 시나 정보

이백(701년 2월 8일 ~ 762년 12월), 일명 태백, 청련 주시, 일명 '추방선인'(허지장이 이백에 대해 댓글을 달았고, 이백도 칭찬했다) 그 자신). 한족은 당나라 시인으로 본향은 용서성성기(현 간쑤성 징닝현)이며 중앙아시아 서부 수이예시(동쪽 덕막시 근처)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현재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4 그는 18세에 쓰촨성 몐저우성 창룽현(현재의 쓰촨성 장유시, 대표 궈머루시)으로 이주했다. 한 가지 설은 그가 쓰촨성 장유시 칭롄 향에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시인은 후대에 '시불멸의 신'으로 추앙받았고, 두보와 함께 '이두'로 불렸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풍부한 상상력,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 조화롭고 변화무쌍한 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의 영양물질을 흡수하여 자신만의 장엄한 색채를 형성하는데 능하며, 이는 굴원 이후 긍정적 낭만시의 새로운 정점이다. Han Yuyun: "Li Du의 기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밝습니다."("Tiao Zhang Ji"). 당나라 원종 황제는 이백의 시, 배민의 검무, 장서의 필기체를 '세 가지 불가사의'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백의 검술은 당나라 제2위(배민 다음)이다. 하지만 이백이 문학을 버리고 무술로 전향하여 검술 공부에 전념한다면, 나는 그도 배민 못지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상인, 이화와 함께 당나라의 '삼리'로 불렸다. 이백은 젊었을 때 불의에 직면했을 때 칼을 뽑아 도와주던 의협심이 강한 인물이었다(이것은 그의 3대사상 중 하나인 의협사상과 관련이 있다).

리바이는 번영했던 당나라에서 태어나 생애 동안 중국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이백은 관직 시험을 치르고 싶지 않았지만 그의 시는 널리 알려져 있었고, 그 당시 그의 시는 이미 한경주에게 보낸 편지로 전 세계에서 불려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백의 대답에 대해서는 천보 원년(742)이 되어서야 장안으로 부름을 받았다. 도교 승려 오준(吳君)의 문체로 세계적으로 유명했다. 두보(杜寶)의 『팔선(八仁)』에는 『이백이도(八百伯伯)』라는 시가 100편이나 있는데, 식당에서 잠을 자는 것에 관한 이상한 시구이다. 장안시. 당시 봉건왕조의 복잡한 역사를 배경으로 이백은 현종에게 그 재능을 높이 평가받았지만, 이후 권력자들의 인정을 받지 못해 불과 3년 만에 베이징에서의 관직을 버리고 계속 활동했다. 그의 방황하는 삶. 안시의 난 2년 뒤, 어려운 시절에 분개하여 용왕리린 막부에 합류했다. 불행하게도 용왕과 수종은 왕위를 놓고 싸웠고, 이백은 연루되어 예랑(지금의 구이저우성)으로 유배되었지만 도중에 사면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당도현의 이양병(梁陽况)이 술에 취해 물속에서 달낚시를 하다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이백의 시 이백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다. 그는 굴원 이후 최초로 당대의 민속문학과 예술, 진나라, 한나라, 위나라 이후의 월복민요의 풍부한 영양을 진정으로 흡수하고 이를 개량하는데 주력하여 자신의 독특한 문체를 형성한 사람이다. 그는 남다른 예술적 천재성과 장엄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랍고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하는 모든 현상은 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두보는 "그의 펜이 폭풍우에 떨어지면 그의 시는 눈물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이십이백백의 이십운")라고 말했는데, 그는 굴원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간쑤성 징닝현)에 있었는데, 수나라 말기에 혼란을 피하기 위해 중앙아시아 수예성으로 이주했다(유배됐다고도 한다). 리바이가 태어난 곳.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방황하며 보냈습니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의 Changlo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20세에 쓰촨성을 홀로 떠나 남쪽으로 동정(洞庭)과 향강(極江), 동쪽으로 오(五), 월(越)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하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루시)과 영산(지금의 광수시)에 거주하였다. 후베이성).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과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동쪽으로 제와 루의 여러 곳을 거쳐 산둥성 런청(현재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다. 이때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뛰어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초기에 그는 당나라 현종 황제의 추천을 받아 베이징으로 불러서 황실에 봉사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 4년(서기 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북경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를 살며 '서민을 돕는다', '안리원'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갖고 평생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많은 시에는 당대의 번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지배세력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여 권력에 대한 경멸,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 기이한 관념, 강렬한 감정, 웅장한 예술적 관념, 신선하고 밝은 언어, 강력하고 장엄한 기세, 대담하고 자유로운 문체를 갖추고 있어 대담하고 초고도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여 오늘날까지 도달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긍정적인 낭만시 예술의 수준은 최고였다. 『이태백집』을 포함해 거의 천여 편의 시가 현존한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의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시인, 선녀, 여행가, 전략가, 편력기사, 검객을 겸비한 위대한 천재. 전설에 따르면 고력사는 그를 위해 부츠를 벗었고, 양귀비는 그를 위해 잉크를 닦은 적이 있다. "만약 우리가 옥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우리는 아래에서 만났을 것이다." 야오타이의 달."

두보(Du Fu)는 "백예의 시는 비교할 수 없고, 그의 떠돌이 사상은 남들과 다르다. 상큼한 우는 저택을 열었고, 아름답고 우아한 바오는 군대에 입대했다"고 칭찬했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봉황은 봉황탑을 타고 이동하고, 봉황이 떠날 때 빈 강은 자유롭게 흐른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푸른 하늘과 반쯤 무너진 세 산 너머, 물 속에 백로주가 있다. (한 사람은 "두 물"이라고 말합니다.)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으며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