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내 차 문화?

국내 차 문화?

다도는 다예와 정신의 결합으로 다예를 통해 정신을 표현하고, 중국에서는 성당, 송명, 청대에 쇠퇴하고 있다. 중국 다도의 주요 내용은 다섯 가지 방면의 아름다움, 즉 차, 차, 온, 다기, 환경을 중시한다.

다도는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 당나라는 구난을 이기기 위해 그것을 만들고, 구분하고, 그릇, 불, 물, 구이, 잘게 다지고, 삶고, 마셨다. 송대 3 시 차 시식, 3 시' 3 시' 는 신차, 감천, 청소기의 결합으로 날씨가 맑고 손님들이 아늑하게 잘 어울린다.

중국의 다도에는 두 가지 구체적인 형태가 있다: 차 볶음. 찻가루를 냄비에 넣고 물을 넣고 끓인다. 당대의 삶은 차는 가장 초기의 차 시음 예술 형식이다.

차를 맞추다. 고대 문인들은 각각 차와 물을 들고, 차면과 탕화를 비교해서 차국을 맛보며 차의 좋고 나쁨을 판단했다. 두차는 일명 두차라고도 하며, 당말에 성대하여 송에 담았다. 가장 먼저 푸젠건주에서 유행했다. 두차는 고대 품차 예술의 최고 표현이다.

공부차 공부차는 청대 이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여 당송 이래 차를 맛보는 예술의 정취이다. 청대, 푸젠의 정주, 여주, 취안저우, 광동의 조주 등지에서 공부차가 유행했다. 공부차는 마시는 시간을 중시한다.

불교는 중국 다도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대의 풍은 "선선하여 불면증을 잘 배우고, 밤에는 밥을 먹지 않는 사람은 차를 마시게 한다" 고 말했다. 도처에서 술을 마시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후로 모방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또한 당대의 시인 두목은 "이 관은 선정이 가득하고, 차연기가 멀리 불고 있다" 고 썼다. "이것은 스님이 차를 끓일 때의 그윽한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각 크고 작은 사찰에서 차를 마시는 유행에 따라 스님들이 찻잎 채집 가공에 대한 연구를 강화해 역대에는 명산대천절 명차 현상이 있었다.

예를 들어' 벽라춘' 은 장쑤 동정산 벽우봉에서 생산됐으며, 본명은' 수월차' 로, 최초로 동정산 스님이 제작했다. 우이암차는 우이사의 선승이 만든 것이 가장 좋다. 군산은침은 군산 백학사에서 생산된다.

차를 마시는 것과 불교의 결합은 차 문화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고서에 따르면 당송 시대의 고사에는' 차당' 과' 다사' 가 있었는데, 승려들은 여기서 불선, 고전 논의, 시주 손님 접대, 향명 모금 등을 논의했다.

이 사원은 차를 마시고 재배하는 것을 제창하면서 불교와 불교철학, 인생관을 하나로 융합하여' 차와 부처가 서로 떨어지지 않는다',' 차선일체',' 차선일체' 라는 사상을 만들어 냈다.

차와 부처의 동도는 모두 주체가 느끼는 것으로, 반드시 깊은 맛일 것이다. 차를 마시는 데는 차분하고 질서 정연해야 환경과 기분을 조용하고 깨끗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중국 다도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다예 작품이 나타났다. 당대의 육우의' 다경' 부터 청말 정옥팅의' 안차신찰' 까지 모두 65438000 여 편의 전문 저서가 있다. 다법, 잡주, 다보, 다지, 다경, 차 시음, 물, 차세, 차론, 차사, 차지, 차집, 차서

세계 최초의 차 전문 저서는 당대 육우의' 다경' 이다. 명병육우는 선인과 당시 찻잎 제작 경험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창시 저작' 다경' 을 완성했다. 그래서 그들은 다신과 다선이라고 불린다. "다경" 시스템은 당시 차를 따고 차를 마시는 경험을 총결하고, 차의 기원, 생산, 음료 등 모든 측면을 전면적으로 논술하며, 차 산업의 과학 지식을 전파해 차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중국 다도의 선례를 개척하였다.

육우가' 다경' 을 쓴 이래 차학 전문 저서가 잇따라 출간되어 중국 차일의 발전을 더욱 추진하였다. 대표 저작에는 송대 채향의' 다기', 송휘종의' 대관차론', 명대 전춘년의' 다경', 고대의' 다기',' 다기',' 청대 유원창의' 차사' 가 있다.

차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사회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차는 경제적으로 좋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의 필수품이 될 뿐만 아니라, 점차 현란한 차 문화를 형성하여 사회 정신문명의 명주가 되었다.

차 문화의 출현은 인류의 정신과 지혜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차와 문화의 관계는 매우 깊고, 관련면이 넓고, 내용도 풍부하다. 정신문명의 구현과 이데올로기의 확장이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사람들의 문화적 소양과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유리하다.

1, 차서

중국의 유구한 차업 역사는 인류를 위해 차과학 기술을 창조했고, 세계를 위해 가장 풍부한 차업 역사 문헌을 축적했다. 호연해와 같은 문화전적에는 차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책뿐만 아니라 역사, 지방지, 노트, 잡시험, 고서에도 차, 차사, 차 만드는 방법, 차 만드는 기술에 관한 내용이 많이 들어 있다.

2, 차 잡지

차간지는 고정 명칭을 가지고 볼륨, 기간 또는 연월별로 번호를 매겨 한 권에서 연속적으로 출판된 찻잎 전문 간행물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정돈한 찻잎 정기 간행물은 22 종으로, 수량이 많은 것은 다른 차 생산국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차와 결혼식

간단히 말해서 차와 결혼식의 관계는 결혼식에서 차나 차 문화를 예의의 일부로 적용하고 흡수하는 것이다. 실제로 차 문화가 결혼식에 스며들거나 흡수되는 것은 중국의 차 마시는 풍습과 차로 손님을 대접하는 예의와 관련이 있다. 결혼식은 사회에 혼인관계를 인정하거나 인정하는 한 형태일 뿐만 아니라 신랑 신부가 술자리를 통해 친배우를 알아보는 일종의' 접대'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혼식 날은 보통 친한 친지들이 모여서 손님들이 차를 공경하는 날이다. 이렇게 결혼식은 자연히 차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차와 결혼식의 관계는 중국이 차를 마시기 시작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결혼 과정에서 차를 대접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식에서 직접 차를 의식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4. 차와 제물

차는 언제 제물로 시작했습니까? 우리 조상들은 전문적인 연구를 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일반적으로 차의 이용은 약용에서 음주까지, 그리고 음주에서 일련의 차 문화 현상으로 여겨진다. 즉, 차가 일상용품이 된 후에야 차츰차츰차츰 사용하거나 흡수되는 의식에는 장례식이 포함된다는 것이다. 중국의 수장품 수장품은 사명에서' 수장품' 이라고 불리며, 주로' 생자가 죽고, 과거를 추모한다' 는 물건이다. 제사식에 관해서는, 동한 응우옌이 그의 elegy 에서 말했듯이, "정채는 어되지 않고, 술은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모두 죽은 사람이 생전에 가장 즐기고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위에서 인용한 시구에서 알 수 있듯이, 동한 시절, 적어도 이때의 북방에서는 차가 제물로 쓰이지 않았다.

5. 차와 불교

불교는 기원전 6-5 세기 고대 인도 왕국 카피로 (현재 네팔) 의 왕자 석가모니가 창립한 것이다. 그것은 원래 서역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중국에서 불교의 공식 전파는 동한 초년이다. 위진 시대, 특히 남북조 시대까지 큰 발전이 있었다. 그러나 불교, 특히 절 경제는 두드러진 발전을 이루었고, 역시 수당 시대, 특히 성당 시대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6. 차와 시

중국은 "차의 조국" 이자 "시의 나라" 이다. 그래서 차는 일찍부터 시에 스며들었다. 초창기 차시 (예: 좌사의' 애교녀시') 부터 지금까지 1700 년 동안 많은 시인과 작가들이 아름다운 차시를 많이 창작했다.

7. 차고트아모

차가와 차시와 마찬가지로 찻잎 생산과 식수의 주체 문화에서 파생된 차 문화 현상이다. 이들의 출현은 우리나라 애국가와 무용 발전의 후기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찻잎을 생산하고 마시는 것이 사회생산생활의 일상적인 내용이 된 후였다. 현존하는 차사 자료에 따르면 차는 노래의 내용이 되어 서진 손추의' 초가'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그것은' 바촉계강차음료' 라고 불리는데, 이곳의' 차음료' 는 모두 차를 가리킨다. 중국 고대에는, 둘째 계집애가 말했듯이, "성비금과 슬더" 라고 말했다. 한석 장구' 구름:' 장에는 노래 경일이 있다' 는 말은 시 안에 장만 있으면 그 시가 전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송대에 이르러 차시가 차노래로 전해지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어화원에서 차를 따는 10 곡' 의 서열에서 "먼저 조사와 약속하고 퇴관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일찍이' 어화원에서 차를 따는 10 곡' 을 쓴 적이 있는데, 인구에 널리 퍼졌다. 김범은 이야기를 어루만지며 열 개의 공사를 주었다. " 여기서 소위' 인구로 퍼진다' 는 것은 민간에서 부르는 것이다.

8. 차와 오페라

중국은 차 문화의 선구자이자 차 사업 발전에서 독립극종인' 차 따기' 를 만들어내는 세계 유일의 국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이른바 차 따기라는 것은 강서 호북 호남 안휘 푸젠 광동 광서 등의 성에서 유행하는 희곡이다. 각 성의 인기 지역은 왕왕 다르다. 다른 지방의 지명으로 구분한다. 예를 들어, 광동 북부의 차 따기, 호북의 양신 차 따기, 황매채차극, 춘채차극 등이 있다. 이런 극종은 특히 강서에서는 더욱 흔하고, 극종은 다양하다. 강서채차극은 간남채차극, 푸저우 채차극, 남창채차극, 무녕채차극, 지안채차극 등이 있다. 이 연극들은 여러 가지 명칭을 가지고 있지만 청나라 중기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형성되었다.

9. 차와 예술

예술은' 조형예술' 의 일종으로 구도, 조형, 음영 등을 통해 시각적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이다. 따라서 그 범위나 내용에는 그림과 조각뿐만 아니라 건물도 포함됩니다.

10, 차 및 커플

차련은 중국 커플의 보고에서 눈부신 기묘한 송이이다. 글자 수는 제한이 없지만 깔끔함과 균형을 모두 요구한다. 이것은 시 형식의 진화이다. 중국에서는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입구 또는 돌기둥과 같은' 다과회' 가 있는 곳이라면 다도, 다도, 다도, 다도의 청당 벽, 심지어 다인의 거실까지 자주 다일을 내용으로 하는 다과회를 볼 수 있다. 고풍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절조' 와 고상한 정서의 감각도 있어 연상을 주고 차 맛을 높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1 1, 차 속담

차 속담은 중국 차 문화 발전 과정에서 파생된 또 다른 문화 현상이다. 소위 "속담", 허신 "설문해자" 라는 말로 "속담: 헛소문도" 라고 한다. 즉, 대중 속에서 귓속말로 전해지는 말, 기억하기 쉽고 철리가 풍부한 속담을 가리킨다. 차 속담은 그 내용이나 성질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차를 마시는 것과 차를 만드는 두 가지 범주에 속한다. 다시 말해서, 차 속담은 주로 차 생산 관행에서 유래한 것으로, 차를 마시는 생산 경험의 총결산이나 표현으로 속담을 통해 보존되고 전해진다. 따라서 차 속담은 중국 차학이나 차 문화의 귀중한 유산일 뿐만 아니라 창작이나 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민간 문학의 기묘한 송이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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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 가지 비알콜 음료 중 하나로 전 세계에 차 마시는 취미가 있다. 영국에서 차는 미용음료로 간주되어 아침차와 차를 마시는 패션 풍습을 형성하는데, 차를' 건강한 액체, 영혼의 음료' 라고 부르는 프랑스인의 눈에는 차가' 가장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시적인 음료' 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차가' 백병의 약' 으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일본의 오랜 차 마시는 관행에서 차는 이미 일상적인 물질생활의 필요성을 벗어나 고아한 문화예술 기능인 다도로 발전했다.

중국에서는 차를' 국음료' 라고 부른다. 문인 칠보, 체스서화, 시사주차', 차는 중국 전통문화예술의 전달체이며, 차는 생활의 즐거움, 건강한 약, 상쾌한 음료, 우정의 유대, 문명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중국 중후한 차 문화에서 다도는 핵심이다. 다도는 두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차를 우려내는 방법, 즉 차를 우려내는 기교, 규범, 마시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사상의 내포이다. 차를 마시면서 정서를 키우고, 수양을 하고, 사상을 일종의 철학적 경지로 승화시키는 것이다. 특정 사회적 조건 하에서 당시 제창된 도덕과 행동규범을 차 마시는 활동에 투입했다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본점은 당대의 육우의' 다경' 에서 뚜렷한 구현이 있다.

많은 고대 다도 전문 저서, 비록 연대와 유파가 다르지만, 차 만드는 기술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즉, 모든 외적 표현은 차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차의' 신선, 향, 알코올' 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 결코 공연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중국 다도 요구: (1) 다구는 반드시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2) 담백하고 맑은 물로 차를 끓이는 것을 제창하고, 조건부일 때는 샘물과 강물, 심지어 솔에 눈, 매화에 눈을 올리는 것을 제창한다. (3) 물의 적당한 끓음에주의하십시오. (4) 비싸고 질 좋은 다기 사용을 요구하고 찻그릇을 먼저 가열하거나 구워 차국의 향기를 충분히 높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차 풍속은 일종의 민속이며, 민족 전통 문화의 축적이며, 사람들의 마음가짐의 반영이다. 그것은 차 활동을 중심으로 사람들의 생활을 관통하고 전통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진화하여 사람들의 문화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내용이 풍부하고 자신만의 스타일: ① 차와 결혼식: 차와 결혼식의 관계, 간단히 말해서 결혼식에서 차를 예의의 일부로 삼는 것이다. 차의 본성은 변할 수 없기 때문에, 꽃이 필 때 씨앗이 아직 있는데, 이를 모자상회라고 부르며 충성을 표시한다.

(2) 차와 제사용 소금: 중국 제사용 차, 남북조가 점차 부상하고 있다. 고대에는 차가 제물로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찻잔과 찻잔에 차를 주입하십시오. 거품을 내지 않고, 마른 차만 넣는다. 찻잎을 넣지 않고, 오랫동안 찻주전자와 손잡이가 없는 컵을 기호로 넣는다. 제사 행사에서 차를 제물로 삼는 것은 차 문화 발전 과정에서 파생된 봉건 미신적 색채를 지닌 하위 문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인류의 역사적 현상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③ 차 마시는 풍습: 중국은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민족이 많으며, 차를 마시는 풍습이 다양하고 고아하다.

"차에는 여러 가지 차가 있고, 물에는 여러 가지 물이 있다. 좋은 차와 좋은 물 맛만이 아름답다. " 차와 물의 관계가 매우 깊다는 것을 설명하면 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물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명대 허차수는' 차가 희박하다' 에서 "정차가 울창하고, 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차는 물을 떠나지 않고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청대 대불나리는' 매화초당 노트' 에서도 "차는 반드시 물, 8 분차, 매우 물, 차도 좋다" 고 말했다. 8 분수, 10 분짜리 차를 시험해 보세요. 차는 8 분밖에 안 됩니다. " 차와 물의 결합에서 물은 종종 차를 능가하는데, 물이 차의 색깔, 향, 맛의 전달체이기 때문만은 아니라고 한다. 그리고 차를 마실 때, 차에 있는 각종 물질의 구현, 쾌감의 발생, 뒷맛이 무궁무진한 것은 모두 물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리고 차의 각종 영양성분과 약리작용은 결국 물을 담그고 보고 냄새를 맡고 상품을 만들어 낸다. 수질이 나쁘면 찻잎에 들어 있는 많은 물질이 오염되면, 사람들은 차의 맑은 향기를 맡을 수 없고, 차의 단맛을 맛볼 수 없고, 차탕의 영롱함을 볼 수 없고, 차의 이점, 특히 차를 맛볼 때 얻을 수 있는 물질, 정신, 문화적 즐거움을 잃게 된다. 현대에는 많은 차 노동자들이 적당한 차 제품에 대해 분석, 측정 및 실험 비교를 진행했다. 저장항주를 예로 관리검사와 개탕평가 결과 호랑이 주천수와 운기수가 가장 좋았고, 그다음은 서호수와 전당강수였다. 도시 물과 수돗물이 또 떨어졌는데, 도시 우물물이 제일 나쁘다.

서호 용정차

서호 용정차는 중국 10 대 명차 중 하나로 저장항주 서호 용정에서 생산돼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색깔, 향, 달콤함,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서호는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주요 찻잎 산지이기도 하다. 여기서 차를 생산한 지 이미 12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당대의 육우가 쓴' 다경' 에는 이미' 항주 전당천천천추, 영은이사산차' 가 기재되어 있다. 송대에서는 보운산에서 생산되는 보운차, 하천축상림동에서 생산되는 상림차, 상천천축백운봉에서 생산되는 백운차가 모두' 공차' 로 꼽혔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강남에 내려갔을 때, 항주 석봉공호사에 가서 용정차를 마셨고, 짱 () 는 입을 다물고, "시골 사람들이 차를 따는 법, 어관 노래" 라는 제목으로 읊었다.

촌부는 후추를 따라 혀와 발톱을 팔았다.

천천히 난로에 약한 불을 붙이고 부드러운 바람으로 주전자를 볶는다.

볶음요리와 구운 요리는 모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서호 용정차는 서호 주변의 군산에서 생산되며, 석봉과 용정으로 생산되는 찻잎의 품질이 가장 좋다. 이곳은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나무가 울창하고, 기후가 쾌적하다. 사계절이 분명하고 강우량이 균일하다. 특히 봄차 기간에는 흔히 가랑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아 차나무의 성장과 발육에 특히 필요한' 천시지리' 를 만들어 낸다.

서호 longjing 차 따기 및 가공 기술은 꽤 특별합니다. 매년 봄, 다농은 등급에 따라 네 차례 푸른 잎을 따는데, 청명 3 일 전에 따는 것을' 내일의 차' 라고 한다. 이런 차는' 연심차' 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 새싹은 연심과 같기 때문이다. 건차 한 근에 삼만 육천 개의 새싹이 있어 서호 용정차 중의 진품이다. 청명절 이후 곡우 전에 따온 찻잎을' 비 앞 차' 라고 부른다. 이때 찻자루에는 작은 잎이 자라는데, 깃발처럼 생겼고, 찻싹은 약간 길고, 총처럼 생겼기 때문에' 기총' 이라고도 불린다. "장하" 때 따온 것을 "궐혀" 라고 부른다. 또 한 달 동안 따온 찻잎을' 줄기 조각' 이라고 부른다. 서호 용정차의 가공볶음제는 원료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가공공예도 다르고 제품마다 특색이 있다. 슈퍼 서호 용정차는 모두 손으로 볶은 것이다. 신선한 새싹은 80 도의 온도에서 가공되어 차의 색깔, 향, 아름다움을 유지해야 한다. 차를 볶으면 한 번에 냄비당 두세 개만 볶을 수 있다. 차 볶음의 고수 한 명이 하루에 두 근이 넘는 건차를 볶을 수 밖에 없다.

서호 용정차는 외형이 평평하고 길이가 균일하며 난초 꽃잎처럼 빛깔이 밝고 향기도 고귀하고 신선하며 달콤하며 신선한 올리브의 뒷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유리잔이 거품을 내고, 찻잎이 부드럽고, 깃발 한 발이 엇갈리고, 차국이 맑고 아름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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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호 용정차

미식가: 현지 특색 요리

요리 맛: 짠

토핑은 미트볼, 소금, ...

원산지: 중국 절강 항주.

원인: 서호 용정차의 산지는 서호 주변의 군산에 널리 퍼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석봉과 용정에서 생산되는 찻잎의 품질이 가장 좋다. 이곳은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시냇물이 종횡으로 흐르고, 나무가 울창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사계절이 분명하고, 강우량이 풍부하며, 특히 봄차 기간에는 왕왕 가랑비가 내리고, 차나무의 성장과 발육에 특히 필요한' 작은 기후' 를 형성한다.

역사: 서호산 차 1200 여 년. 당대의 육우가 쓴' 다경' 에는' 항주 전당천천추, 영은이사산차' 라는 기록이 있다. 송대에서는 보운산에서 생산되는 보운차, 하천축상림동에서 생산되는 상림차, 상천천축백운봉에서 생산되는 백운차가 모두' 공차' 로 꼽혔다. 청건륭황제가 강남에 내려갔을 때, 항주 석봉공호사에 가서 용정차를 마셨을 때,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이 차를 따는 방법을 보고, 차를 따는 것을 보고 노래를 부른다."

품종: 서호 용정차의 채집은 상당히 신경을 쓴다. 매년 봄, 다농은 등급에 따라 네 차례 푸른 잎을 따는데, 청명 3 일 전에 따는 것을' 내일의 차' 라고 한다. 이런 차는' 연심차' 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 새싹은 연심과 같기 때문이다. 건차 한 근에 삼만 육천아 () 가 있는데, 서호 용정차 중의 진품이다. 청명절 이후 곡우 전에 따온 찻잎을' 비 앞 차' 라고 부른다. 이때 찻자루에는 작은 잎이 자라는데, 깃발처럼 생겼고, 찻싹은 약간 길고, 총처럼 생겼기 때문에' 기총' 이라고도 불린다. "장하" 때 따온 것을 "궐혀" 라고 부른다. 또 한 달 동안 따온 찻잎을' 줄기 조각' 이라고 부른다.

특징: 모양이 평평하고, 크기가 균일하며, 난초 꽃잎 한 조각과 비슷하며, 빛깔이 밝거나 청록색, 밝고 윤기 있고, 향기가 맑고 신선하며, 맛이 달콤하며, 산뜻한 올리브 맛이 난다. 유리잔이 거품을 내고, 찻잎이 부드럽고, 깃발 한 발이 엇갈리고, 차국이 맑고 아름답다. 이스라엘, 향, 달콤함, 아름다움이' 사절절' 으로 유명하다.

공예: 서호 longjing 차 가공 튀김. 원료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가공 공예도 다르기 때문에 제품마다 특색이 있다. 슈퍼 서호 용정차는 모두 손으로 볶은 것이다. 싱싱한 차아, 80 도 가공으로 차의 색깔, 향, 아름다움을 유지할 것을 요구하다. 차를 볶으면 한 번에 냄비당 두세 개만 볶을 수 있다. 차 볶음의 고수 한 명이 하루에 두 근이 넘는 건차를 볶을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