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정서예는 서예와 대련을 결합한 예술이다.

부정서예는 서예와 대련을 결합한 예술이다.

본당, 현수막, 현수막, 사각형, 부채, 앨범 등과 같은 커플 캘리그라피는 서예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캘리그라피의 한 형태이다. 서예와 서예를 결합한 예술로 평면적인 쌍어의 이미지를 생생하고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며 미학적 가치가 높다. 최근 몇 년간 중국서예협회에서는 전국대련서예전을 5회 연속 개최하여 대련서예 창작을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많은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의 재능과 매력이 크게 동원되어 대련 서예 작품이 전시장에 등장할 뿐만 아니라 서민들의 집에도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대련서예의 서예형식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서예와 대련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며칠 전 Shen Peng이 Meng Fanjin 씨에게 쓴 편지는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했습니다. Shen Peng 씨는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련은 후 촉나라의 맹장(孟長)의 '신년제, 가절 제창춘' 이후 서예와 결합된 종합 예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는 또한 “대련의 시적, 문학적 성격은 전통문화에 큰 공헌을 한다. 서예는 대련의 문자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독특한 미적 가치도 갖고 있음을 분명히 말해준다”고 말했다. 그 대련서예, 서예와 대련을 결합한 종합예술이다.

서예, 대련을 포함한 대련 서예 작품을 검토하고 평가합니다. 서예는 직관적인 선 예술이고 대련은 본질적인 언어 예술입니다. 좋은 대련 서예 작품은 좋은 대련의 함축적 뒷받침을 지녀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서예의 외양도 갖추어야 합니다. 대련은 서예의 펜과 먹의 매력을 빌려 한자의 다채로운 신체미를 부각시키고 있으며, 대련의 우아한 말과 아름다운 대위법, 조화로운 음운으로 인해 흥미로운 시적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이 대련에는 사회와 삶에 대한 작가 특유의 감정과 통찰이 시적 예술적 발상과 시적 매력으로 관통하고 응축되어 있다. 서예는 선의 형태, 강약, 리듬, 정신을 통해 개성, 기질, 감정을 전달합니다. 그러므로 대련서예는 서예와 대련이라는 두 가지 예술이 결합된 산물이며, 서로 보완하고 보완하는 완벽한 예술작품이다.

우리 서예가들과 서예애호가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을까? 냉정한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그들의 대련서예 작품은 서예와 대련을 아주 잘 결합한 작품입니다. "손님들에게 붓을 들고, 술을 마시며 시를 나누며 달이 가득 찼습니다." "글이 똑똑하고 활기차며, 2행이 꾸준하고, 소리와 운율이 선율이 좋습니다." , 그리고 서예는 활기차고 매워서 사람들을 비명을 지르게 만듭니다. 그러나 대련 서예는 서예의 일종이라고 일방적으로 이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서예가 뛰어나면 대련의 적격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이러한 이해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들이 쓴 대련과 서예는 비록 붓과 먹의 선은 그 자리에 있지만, 대련의 솜씨가 좋지 않아 최상급에 속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현대 서예계에서는 배움의 분위기가 강하고, 서예가들의 문화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강한 것이 서예계의 큰 축복 중 하나입니다. 서예 분야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자주 거론되는 주제는 글자 안의 쿵푸와 글자 밖의 쿵푸의 관계다. 서예가가 되려면 글을 잘 쓸 줄 알아야 할 뿐 아니라 벼루와 라이스페이퍼 더미에서 벗어나 서예 이외의 문화에도 폭넓게 손을 대야 합니다. 서예가는 평생 동안 글을 쓰고 또 쓰고 또 쓰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자신의 기질, 수양, 의미, 자아에 대해 글을 씁니다. 서예 실력의 깊이가 서예가의 수준을 결정짓는다.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에게 서예는 문자 내부의 기술인 반면, 대련은 문자 외부의 기술입니다. 서예 외에 이런 능력을 갖춘 서예가라면 책을 쓸 만큼 의식적이고 창의적으로 대련을 쓸 수 있어야 한다. 최소한 단어의 대비와 대련의 리듬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더욱이, 고대 시현의 기성 대련을 선택할 때에도 여전히 최고의 대련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예 애호가들은 이 선택된 대련에 종종 문제가 있습니다. 그들은 고대 시가 모두 대련이 아니며 대련이 시와 혼동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두 개의 무작위 구절을 대련으로 쓰는 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운율시에서는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만이 대행(시대라고도 함)인데, 이를 '턱대행', '목대행'이라 부른다. 예를 들어, 당나라 왕위(王維)의 시 <어두운 가을 산주>에서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흘러내린다”는 구절이 있고, “대나무가 바스락거린다. 환노에게 돌아가면 연꽃이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는 구절이다. 전체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대련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으면 농담이 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 일부 서예 애호가들은 고대 절구시를 대련으로 여기고 쓰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4행시에서는 운율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단어 대응을 고집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는 Qijue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두 마리 꾀꼬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능의 전추의 눈이 담겨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배는 동우에서 문앞에 정박해 있다." 두 쌍으로 구성된 절구시가 바로 절구의 한 예이다. 우리는 모든 4행이 상반되고 모든 4행이 2행이라고 기계적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또 다른 예는 당나라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이다. ." 이는 5자 절구이며, 절구대립의 예이기도 하다. 왕지환의 칠자구절도 마찬가지다.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외진 성읍 만인산(萬仁山)이 있는데 어찌하여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탓하겠는가, 봄바람이 옥문관에 이르지 못하느니라. " 이 시에는 상반되는 대련이 없습니다. 또 일부 서예가들은 서예의 대련으로 옛 친구의 시를 모으는 것을 좋아하는데, 모은 것이 잘 되면 자연스럽게 서예에서 새로운 것이 나올 것이다. 고(故) 중국 전통 회화의 거장 류하이수(劉海取)는 89세 생일에 자신의 생일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두 번째 커플은 Su Shi의 구절입니다.

하이수 노인은 "나는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벌고 더 많은 정신적 부를 창출하기 위해 장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커플의 최고의 각주. 그러나 문장과 대련을 결합하는 요령을 이해하지 못하고, 대련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지 못해 문장과 대련의 조합을 웃기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1회 전국대련서예전에서 "작은 건물이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고독한 오동나무가 가을봄을 쏟아내린다"라는 은상을 받은 대련이 있었다. 송나라 시인 육유(孝九)의 『임안의 첫 봄비』: “작은 건물은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명나라 깊은 골목에서는 살구꽃을 팔았다.” 다음 대련은 노(魯)의 것이다. 당신은 『반란기 화산선인』에서 “저녁노을에 큰 약이 쏟아지고, 고독한 오동나무가 가을봄을 쏟아내는데, 상하문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두 시는 한 시가 아니고 대련의 리듬에 맞지 않는다. 이 대련의 서예는 매우 훌륭하지만(아마 심사위원들은 서예를 높이 평가하고 대련을 무시하고 은메달을 줬을 것이다), 대련에 문제가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러한 대련 서예 작품에서 대련이 불완전한 현상은 제5회 전국대련전람회에서도 놀랄 만큼 많이 나타났다. 이것이 어찌 연합토론회와 서예계에서 큰 경각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지난 5차례의 전국대련서예전을 보면, 전시에, 심지어 수상작들 사이에서도 결함이 있는 대련이 많은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작가는 결합의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말과 평행말이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할 수 없습니다. 훈훈란은 평범한 시를 대련으로 삼아 서예대회에 참가했다. 둘째, 우리 심사위원들은 대련의 서예작품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서예의 질만을 중시하고 대련의 질을 무시한다. 현대 대련 서예의 예술적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이 대련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시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전념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공동언어란 무엇인가? 한걸음 더 나아가 우리 서예가들과 서예애호가들이 자신만의 대련을 쓰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대련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예가들이 자신만의 대련을 쓸 수 있다면 얼마나 우아한 창작의 영역이겠습니까! 우리 선조들은 명청대 대련의 절묘한 서예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서예와 서예의 결합'의 예술적 맛을 감상하기에 충분합니다. 중국 전통문화 분야에서 서예예술은 '나라의 정수'이고, 대련문화는 '나라의 정수'이며, 경극예술은 '나라의 정수'이다. 우리의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은 대련 서예 창작에 있어 경극 배우처럼 게스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서예가는 대련 달인의 역할을 맡아 서예와 대련을 모두 연습합니다. '수륙양용 예술가', '다주택 예술가'라는 말도 있다. 서예가는 아는 것이 많을수록, 능숙할수록 좋다는 말처럼, 많은 예술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향상시키며, 자신을 능가하게 될 것입니다.

커플 캘리그래피는 서예가와 커플 작가가 협력하는 예술적 실천이기도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서예 분야의 많은 친구들이 저와 정기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들은 언제든지 자신이 쓴 대련을 나에게 보내주고, 나는 그것을 친구에게 보내기 전에 필요한 단어를 다듬고 수정하여 서예계 친구들의 대련 쓰기 수준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현대 서예계에는 고(故) 유명 서예가 Xie Zhiliu, Qian Juntao, Hu Wensui, Gu Tinglong, Xie Bingyan, Ren Zheng, Jin Yi'an, Li Bairen, Fu 등 내 대련을 선택하는 서예가가 많이 있습니다. Jiayi, Zhao Zheng 저는 이미 대련을 선택했습니다. 나에게 특별히 한 쌍의 글을 써 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쓴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때와 장소, 사람에 맞는 대련을 모아서 캘리그라피로 보내드렸습니다. 나의 8자 대련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보의 초가지붕에는 바람이 잔잔하고 달은 가늘며, 석도의 그림은 물소리와 기이한 봉우리처럼 들립니다." 서예가를 위해 특별히 쓴 이 대련은 그가 쓴 후 전국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대련 서예 전각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런 대련서예 공동협력은 서예계와 대련계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