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연곡' 서역수심' 창작수법의 혁신 | 서역수의창작배경
현대연곡' 서역수심' 창작수법의 혁신 | 서역수의창작배경
키워드 현대 연 노래; \ "서양 생각 \"; 창작하다 혁신 < P > 1, 고쟁 정현 < P > (1) 전통 고쟁정현 < P > 전통 고쟁정현은 우리나라가 궁, 상, 뿔, 징, 깃털로 대표하는 전통 정현법을 사용한다. 역사적으로, 고쟁 전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인들은 연과 나비 연을 연이어 발명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광범위한 보급과 장기 전승이 이루어지지 않아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Guzheng 화음은 일반적으로 4 ~ 5 도 중첩 콩코드 화음으로 표현되므로 그 표현에서 풍부한 효과를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세로방향 복합이든 가로방향 전환이든 큰 어려움이 있어 작곡과 연주에 어느 정도 폐쇄성을 가져왔고, 두드러진 플레이의 여지를 갖기가 어렵다. 고전적인 5 도 생율은 고연 곡조 창작의 제재와 풍격을 크게 제한하고, 연주 기법의 고정으로 곡조, 곡풍, 운율 등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기 어렵고, 당대 작곡가가 서양 작곡 기교를 배우고 차용한 후, 그 융합성 창작 과정도 고쟁 정현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혁신적인 전환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다. 상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동자 조식 정현이 생겨났다. < P > (2)' 서역상상' 의 정현 < P > 이 음악의 정현 방식은 이미 초김해 선생이 부르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가? 고쟁 제 1 정현법? 규범 5 음계 중, 이를 바탕으로 많은 변음, 즉 인공조식 정현이 나타났다. 인공조식 정현은 당대 작곡가 메이시안이 발명한 작곡 방법으로, 전통조식에 대한 돌파구이자 혁신이다. 우리나라 현대 작곡가들은 외국 작곡 기교를 바탕으로 서구 작곡 방법을 우리나라 민악 창작 분야에 교묘하게 융합해 새로운 것을 선보였다. 특히 전통 연주 악기 고쟁곡 목적 창작에서 혁신식은 인공조식 정현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현대 고쟁곡 창작의 새로운 분야와 새로운 기교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고쟁 예술이 당대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보에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이 방법은 과거 정현에 대한 혁명적인 돌파구로, 새 정현법을 사용하여 현순서를 재정렬하고, 전체 곡조의 곡조, 곡풍, 리듬, 연주 기교 등에 변화를 가져왔으며, 청연 연주에 생기를 불어넣고, 우리나라 당대 고연 창작의 방향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이 곡은 7 음계 (그림 1) 를 채택하여 전통적인 5 음계 창작을 완전히 버리고 신장 지역 민족적 특색의 음악조식을 더 많이 참고하며 작곡가가 작곡 과정에서 각 부분의 필요에 따라 설정한다. 이 음악의 정현 방식은 오음계를 기초로 많은 변음이 나타났는데, 이런 변음의 출현은 서역 음조와 딱 맞아떨어져 중원 음조와 서역 음조를 하나로 합쳐 악곡 연주에서 짙은 서역정을 표현했다. 서역풍' 은 인공정현 이미지를 통해 신강 지역 특유의 이역풍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며, 끝없이 넓은 고비를 연상케 한다. 실크 복도의 타종이 귓가에 울리는 것 같다. 위구르족 소년 소녀들이 춤을 추고 있다. 이 작품은 이미 현대 고쟁 창작의 이정표가 되어 전국적으로 광범위한 영예를 얻었으며, 현재 고쟁곡 창작의 발전 방향이기도 하다. 현재' 서역 상상' 과 같은 정현 표현 방식을 채택한 곡들이 많은데, 비교적 유명한 것은' 장아카시아' 와' 귀리' 등이다.
2, 악곡 박자, 리듬
' 서역상상' 은 일반적인 2/4, 3/4 박자를 사용하는 것 외에 5/4, 6/4, 2/8, 3/8, 4 를 사용한다 대량의 복합박자의 운용은 신장 소수민족 음악의 특색이기도 하며, 마치 청중을 광대한 고비 사막으로 데려간 듯, 귀를 즐겁게 하는 타종 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본 곡은 대량의 고정리듬형을 채택하여 리듬이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리메이크가 선명하며, 멜로디가 진행되는 동안 종종 박자의 흑자 증가와 결손이 발생하는데, 이런 창작 수법은 신장 위구르족 음악의 특색과 일치한다. 고쟁 창작에 있어서 소수민족 음악 원소로 창작하고 소수민족 음악 스타일을 복원한' 서역 유상' 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했다. 신장 위구르족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정 리듬형은 2/4 박자의 파이어 리듬형이다. 이런 특징적인 리듬형은' 서역 상상' 악곡의 느린 판, 작은 쾌속판, 쾌속판의 무곡 단락에서 모두 다른 정도로 나타난다. 박자와 리듬형 분석을 보면 왕건민 선생이 창작한' 서역상심' 은 고쟁곡 창작의 큰 혁신이다. < P > 셋, 연주 기법 < P > 전통창작의 작품은 보통 고정적인 연주 방식과 기교를 따른다. 오른손 멀리 손가락, 현을 움켜쥐고, 빨리 4 시를 재사용하는 것, 왼손도 마찬가지다. 198 년대와 199 년대부터' 서역 상상' 과 같은 장르의 혁신적인 악곡의 출현은 고연 연주의 기교를 크게 풍부하게 했다. ④ 본곡 중? 두드리고, 치고, 현을 찍을까요? 독특한 음향 효과는 당신을 잊을 수 없다고 믿습니다. -응? 두드리고, 치고, 현을 찍을까요? 199 년대 창작에 등장하면서 그 창작 수법은 신강 소수민족 대형 음악춤의 탬버린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악곡이 설명해야 할 악사와 일치한다. 예를 들어' 서역 상상' 리듬이 약간 빠른 세 번째 작은 쾌속판은 멋진 타악기 음향이다. 작가는 세 가지 다른 타악기 방법, 즉 거문고, 권투 거문고, 거문고 줄을 잘 설계했다. 음악의 관통발전에서, 동시에 이 세 가지 다른 타악기 음향에 녹아들어 이런 비정규적인 연주 기법을 형성한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비악음? 음향과 멜로디의 음조? 음악 소리? 음향을 결합하여 대비에서 완벽한 융합 통일을 이루다. 게다가 저자가 세심하게 설계한 일련의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리듬조합 변화까지 더해져 이런 불규칙적인 강렬한 음향교체로 리듬상의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만들어 음색의 변화와 리듬의 변화, 여러 가지 변수들을 동시에 결합하여 변화의 변화를 형성하여 풍부한 음향색을 만들어 냈다. 작품 제 3 악단과 제 4 악단의 연결부에서는 무음의 악보 표현 방식을 이용해 타악 효과를 강조하면서 여러 곳에서 현을 치는 연주 기법을 결합해 신강 소수민족 음악춤에서 탬버린의 음향 효과를 연상시킨다. 4. 화음 < P > 전통 고쟁 창작의 화음은 보통 대삼, 순오, 대육등 화음 음정을 사용하며,' 서역상' 이 바뀌기 전에 오성조식 구조를 전통악곡 창작 모델로 삼고, 악곡에서 2 도 중첩화현, 증삼화현, 4 도 중첩화현 등을 과감하게 사용한다. 이 중 본곡의 화음 운용에는 2 도 음정을 많이 사용했는데, 이런 음정을 사용하면 작품의 불협화성이 강화되고 악곡의 색채 명도의 대비도 더해졌다. 그림 2 에서와 같이 두 성부가 동시에? 7? 그리고? 1? 병행하여 화음에 2 도의 음정을 더해 악곡의 색채를 풍부하게 했다. 그림 3 에서? 7? 그리고? 1? 동시중첩이 나타나지 않고 뒤처져 뚜렷한 2 도 음정에 긴장감을 주며 음향이 긴박하고 강한 표현력을 지녔다. 이 음정 의 사용 은 짙은 신장 풍토 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서역 고비 광활하고 공허한 심대한 경지 를 묘사하여 작품 의 혁신 수법 을 구현하여 서역 풍토 를 나타내고 있다.
참고 문헌
[1] 왕사.' 연 예술의 전통과 혁신' [J]. 호남 사범대학. 26 년.
[2] 왕홍. 만신군: 서역 꿈 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