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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청동 제련 및 주조 기술의 청동 주조

중국 고대 청동기의 주조에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다: 블록 주조법과 밀랍법, 그리고 분주법과 용접법. 블록 모듈법, 즉 토몰법은 상주 선민에게 처음 채택된 것으로 청동기 시대 전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청동주조법이다. 이 방법에는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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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드는 모형, 모형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원료는 도자기, 나무, 대나무, 뼈, 돌 등의 재료가 될 수 있고, 주조한 청동기도 모형으로 사용될 수 있다. 재료의 구체적인 선택은 주물의 기하학에 따라 결정되며 패턴 조각과 플라스틱 이동의 편리성을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양이 가늘고 납작한 칼형은 대나무로 만들 수 있다. 작은 동물과 새는 뼈와 석두 조각을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 기형이 비교적 무겁고 부피가 큰 솥, 이기의 경우 점토를 탈소성 금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좋은 본보기를 세우다

적당한 진흙 재료를 선택하고 준비해야 하는데, 그 주성분은 토양과 모래이다. 금형 외부에 진흙을 바르고 금형에서 주물의 윤곽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부품을 제거합니다. 주조 기술에서는 외부 금형이라고 하며, 외부 금형은 금형에서 꺼내기 위해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외형을 제외하고 부피가 컨테이너 내강에 해당하는 금형은 진흙으로 만들어야 하며, 흔히 코어 또는 하트 및 내부 금형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내부 및 외부 금형이 중첩됩니다. 가운데 틈새를 중공이라고 하며 둘 사이의 거리는 주물의 두께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웃소싱층에 사용되는 진흙 중 점토 (점토가 최선의 선택) 가 많고, 암심에 사용되는 진흙 중 모래가 많고 입자가 굵다. 범의 진흙 재료 제작은 매우 섬세하다. 채집한 흙은 건조, 분쇄, 체질, 혼합 등을 거쳐 일정한 비율의 물을 넣어 딱딱하고 적당한 흙이 되게 한 다음, 반복적으로 두드려 문지르고 문지르면 오랜 시간의 침윤을 거쳐야 정성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진흙은 부채를 뒤집을 때 손이 잘 맞는다.

모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진흙의 수분 함량을 파악하는 동시에 잔디 부스러기, 여물, 불타는 흙가루, 숯가루 또는 기타 유기물과 같은 다른 것도 섞어야 한다. 왜요 팬 성형 후 고온에서 굽다. 이 과정에서 범형이 불에 타지 않으면 범으로 만든 청동기도 변형된다. 이러한 고온에서 쉽게 변형되지 않는 재질을 추가하면 수축률을 크게 낮추고, 물체의 원형을 유지하며, 통풍에 도움이 되며, 성형 후 건조 베이킹으로 인해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발굴을 보면 범타오가 가장 흔하다. 범도의 진흙 함량은 좀 더 많을 수 있고, 표면은 반드시 섬세하고 견고해야 그 위에 무늬를 조각할 수 있다. 점토 금형을 성형한 후에는 상온에서 천천히 건조해야 하며 건조가 적당할 때 장식 패턴을 조각해야 한다. 배치가 엄격하고 규격이 단정한 장식 무늬의 경우, 일반적으로 색필로 수태에 그림을 그린 다음 자세히 조각한다. 부품 표면보다 높은 패턴은 진흙으로 표면에 조각한 다음 그 위에 조각한다. 진흙 몰드를 만든 후에는 가마에 넣고 도자기 몰드로 구워야 몰드를 뒤집을 수 있다.

금형에서 모듈을 뒤집는 것은 금형 주조 기술의 중심 부분이며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다. 칼, 칼, 화살표 등과 같은 간단한 고체 물체에 사용됩니다. , 2-in-1 모델은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즉, 모델에서 두 개의 외부 모델만 복사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 그릇의 간단한 제조보다 속이 빈 컨테이너를 만드는 패턴이 훨씬 복잡하다. 모델을 뒤집기 전에 먼저 외부 모델의 수와 분포를 파악해야 한다. 제작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외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금형 표면은 틈을 남기지 않고 부채질로 칠한 다음 힘껏 눌러 느슨하게 해서는 안 된다. 다음 단계는 내벽을 만드는 것이다. 내벽을 만드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모델에서 외형을 뒤집어 모형 표면을 긁어내는 것입니다. 모형은 내심입니다. 따라서 모형을 긁어내는 두께는 주동의 두께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대형 그릇에 사용됩니다. 모형을 중공으로 만들고, 내부를 모델로 내부 코어를 만들고, 제거된 코어를 하단 금형에 연결한 다음, 하단 금형에 귀를 주조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외형으로 코어를 만드는 것이다.

덤핑

뜨거울 때 굽고 조립한 금형을 주조한다. 그렇지 않으면 붓기 전에 반드시 예열해야 한다. 예열 온도는 400 ~ 500 ℃가 적당하다. 예열할 때는 코어를 한 세트로 조립하고 진흙이나 풀로 단단히 묶은 다음 가마에 넣어 고온으로 구워야 한다. 용융 구리 압력으로 인한 금형 팽창과 고온으로 인한 금형 붕괴를 방지하려면 구운 금형을 모래 (젖은 모래) 구덩이에 묻고 외부 나무 막대로 고정해야 합니다.

예열한 후 구리액 (1100-1200 C 가 적당함) 을 게이트에 붓는다. 역류물의 목적은 기공의 불순물과 구리액을 기물의 바닥에 집중시켜 기물의 윗부분을 촘촘하게 하고 무늬를 또렷하게 하는 것이다. 동액을 부을 때는 속도를 파악해야 하는데, 게이트 기공 (팬에 남아 있는 기공) 이 동액으로 가득 찰 때까지 빠르고 평평하게 하는 것이 좋다. 구리액이 굳어 냉각되면 금형과 코어를 제거하고 주물을 꺼낼 수 있다.

한 번에 완전한 모양으로 붓는 방법을 "진흙 주조", "한 번 진흙 주조" 또는 "전체 주조" 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상주 기물은 이렇게 주조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주조한 그릇의 표면에 남아 있는 모든 선은 연속적이다. 즉, 각 선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다듬다

도형을 제거한 후 주물은 망치, 톱, 치즐 등의 공예로 손질하여 불필요한 구리, 버, 날으는 가장자리를 제거해야 한다. 매끄럽고 가지런한 청동제품이 나와야 완성할 수 있을까요? 밀랍법은 녹기 쉬운 재료로 만든 밀랍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황랍 (밀랍), 동물유 (버터) 등이 있다. 가는 진흙을 한 번에 밀랍 표면에 붓고 밀랍 표면에 진흙 껍데기를 형성한다. 그런 다음 진흙 껍데기 표면에 내화재를 한 겹 바르고 천천히 굳힌 후 금형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고온에서 금형을 구워 왁스 기름이 고온의 용융에 저항하지 못하게 하여 금형에서 흘러나와 빈 금형을 형성한다. 중공이 고온에 있을 때 구리액을 중공에 주입하고 냉각시킨 다음 배출한다. 밀랍법은 투자법이라고도 합니다. 이렇게 만든 기물은 부채꼴 흔적이 없어 매끄럽고 정밀하다.

우리나라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최초로 밀랍법으로 주조한 것은 1978 년 5 월 하남 하천초왕 우즈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판이다. 금지지 사방 용탱, 장식 구조가 복잡한 틀은 밀랍법으로 주조한 틀의 입체착이 얽힌 구조의 내부 가지이며, 지금까지도 밀랍대가 지탱하는 주조 흔적을 볼 수 있다. 왕자 무는 초왕의 아들 윤자경이다. 오시 영은태자 묘의 봉쇄는 실전의 왁스 주조 기예를 극치로 발휘하여 가장 복잡한 기형을 주조하는 데 성공했다.

사실 왁스법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지만 문헌이 비교적 늦게 기재되어 있다. 투자 방법의 가장 빠른 기록은 송왕당의' 당권 89 춘품' 이 인용한 것으로, 초당개원 주조, 초조회가 (구양), 문덕황후가 견본에 표시를 하고, 돈에 꼬집는 흔적이 있다고 인용했다. ""는 왁스의 고대 문자이고, "샘플" 은 사실 왁스의 모형이다. 그러나 일부 문헌들도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돈에 남겨진 흔적이 볼록한 흔적이라고 생각한다. 송대후는' 동전집' 에서 처음으로 왁스법의 공예 과정을 기술했다. 명대 송영 등이 쓴' 원사' 권 85' 관백지' 35' 관백이' 도 청동주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부문도 있다. "천공도" 는 10,000 개의 왁스 주조 과정을 상세히 기록하고 왁스 레시피를 첨부했다. 청동 장인은 장기간의 노동 실천에서 분주하는 방법을 창조하였다. 분주법은 먼저 대들보, 손잡이 등과 같은 작은 물체를 주조한 다음 작은 주물을 기물 주형에 내장하여 주조할 청동기 고정 또는 움직이는 부분의 중공과 함께 내장하고 중간 잡재는 금형으로 분리한다. 이렇게 하면 프리캐스트 부품과 바디가 함께 고정되거나 주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기물의 주조는 그렇지 않고 반대로 행해진다. 즉, 먼저 주조기 몸을 주조한 다음 액세서리나 액세서리를 함께 주조하는 것이다. 귀, 발 등의 액세서리로 단독 주조한 몸을 연결하는 이 방법을 용접법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용접법은 단독 주조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분할 용접이라고도 합니다.

상대는 최초의 분주법이 나왔지만 비교적 복잡하고 정교하여 모양이 복잡한 청동기를 주조할 때만 사용한다. 서주가 되면 청동기의 액세서리는 대부분 단독으로 주조한 것이다. 모델을 만들 때는 차체와 액세서리를 결합하여 전체 모델을 만든 다음 전체 모델에서 모델을 파냅니다. 이렇게 만든 기물은 이후의 주조법보다 좀 자제해야 한다. 춘추중후기에는 기체와 액세서리를 분리해 스타일링할 뿐만 아니라 기형의 호도에 따라 많은 몰드를 만들었고, 기체의 스타일링도 이런 방법으로 정교하고 섬세해졌다. 이 시기의 용접 기술은 여전히 상주 () 이래 상주 () 의 상주 () 이래 상주 () 의 상주법 () 을 채택하고 있는데, 곧 예주된 액세서리를 기체에 내장하여 한 번 혼주하고, 이전보다 더욱 보편적이다. 하남 휘현 A, B 무덤에서 출토된 납작한 원형 주전자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네모난 인상법으로 인쇄 주조 도안도 있다. 춘추 중기 말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