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춘절) 자필 신문 내용이 필요해서 내일 제출해야 해요.

춘절(춘절) 자필 신문 내용이 필요해서 내일 제출해야 해요.

춘절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12일 8일, 또는 12월 23일이나 24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음력 1월 15일,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행사를 열어 축하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신과 부처님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풍습

난로에 제사

우리나라의 설날은 보통 난로에 제사를 드리며 시작됩니다. 민요에 나오는 '스물셋, 참외 끈적끈적'은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 지내는 것을 가리킨다. '관 3인 4사공 5'라는 말이 있다. 즉, 음력 12월 23일에 정부에서는 일반적으로 24일에 사람들이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물 위의 사람들은 25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냅니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예전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Kitchen Lord" 태블릿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왕부왕"이며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엌 신 조각상에는 "동방 요리사의 대가", "인간 감독의 신", "가족의 가장" 등과 같은 단어가 인쇄된 해당 연도의 달력도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쪽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라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합니다.

주방신은 지난 설날부터 집에 머물며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으며, 음력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가족의 선행을 보고할 예정이다. 또는 악한 행위를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스토브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황혼과 밤까지 이루어집니다. 가족은 먼저 부엌에 가서 상을 차리고, 부엌 벽에 있는 사당에 있는 부엌신에게 향을 올리고, 엿기름으로 만든 수박과 국수를 바친다. 그런 다음 대나무 조각을 종이 말과 가축 사료에 묶습니다. 스토브 군주에게 캐러멜을 바치는 것은 그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난로주 입에 설탕을 바르고 바르면서 "좋은 말은 더 하되 나쁜 말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나쁜 말을 하는 것. 당나라 책 『수레밑서』에는 “주방주인을 취하게 하기 위해 난로에 포도주 찌꺼기를 바르는 것”이라는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스토브 로드의 입에 설탕을 바른 후 조각상을 떼어냈고, 종이와 연기가 함께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밤이 되면 마당에 참깨와 소나무 가지를 쌓은 뒤, 1년 동안 보관해 두었던 부엌신상을 종이 말, 짚과 함께 사당 밖으로 꺼내 불을 지른다. 마당은 불로 환하게 밝혀졌는데, 이때 가족들은 불 주위에 머리를 숙이고 불을 피워 기도했습니다. 올해도 23일이 되어서 화로주를 서쪽으로 보냅니다. 강한 말이 있고, 먹이가 있으며, 여행은 순조롭고 안전합니다. 제공되는 슈가멜론은 달콤합니다. 옥황상제님께 좋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주방신을 보낼 때, 어떤 곳에서는 여전히 변장을 하고 집집을 다니며 부엌신에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걸인들이 여럿 있는데, 이를 '주방신 보내기'라고 한다. 음식을 대가로.

난로를 나눠주는 풍습은 우리 나라의 북부와 남부에서 매우 흔합니다. Lu Xun 씨는 한때 "Gengzi가 그에게 스토브를 보냅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닭에게는 풀과 사탕이 주어집니다. 꽃잎과 향을 위해 옷을 바칩니다. 집에 아무것도 자라지 않으면 노란 양 몇 마리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는 '자오공에게 보낸다'라는 글에서 "자오공이 승천하던 날, 길거리에서 오렌지 크기의 사탕 종류가 팔렸다. 우리에게도 이런 것이 있다"고 말했다. 일종의 두툼한 부침개 같은 찹쌀떡이라고 합니다. 자오왕이 옥황상제에게 나쁜 말을 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붙인 것입니다. "는 『후한·음시전』에서 따온 것이다. “현제(宣帝) 시대에 은자방(陰子房)의 사람들은 음력 12월 아침에 부엌신(寿君) 자방(子舌)이 나타났다. 그 가족은 노란 양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숭배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매우 부유하고 번영했기 때문에 종종 음력 12월에 노란 양을 난로에 바쳤습니다. 신을 죽이고 그를 죽인 것은 나중에 행운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때부터 난로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노란 양을 죽여 내려오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난로에 바치는 제물이 꽤 풍부했다. 송나라의 시인 판성달(汉成大)은 그의 『난로에 제사하는 자』에서 난로에 대한 민간 제사에 대해 매우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음력 12월 24일은 스토브로드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뭔가 말하고 싶었다. 구름, 마차, 바람, 말, 어린 것들이 머물고 집에는 잔치를 위해 컵과 접시가 있습니다. 돼지 머리는 너무 익히고 생선은 신선하며 밥 미끼는 달콤한 된장과 나드를 넣어 둥글게 만듭니다. 남자는 탈출을 위해 딸에게 술을 권하고, 왕은 기뻐서 포도주를 마시고 돈을 태운다. 당신의 종들의 싸움을 듣지 마시고, 고양이나 개가 당신을 만질지라도 화내지 마십시오. 취해서 천국 문으로 보내주리니 긴 숟가락과 짧은 숟가락을 가지고 이익과 보답을 구걸하며 구름으로 돌아가지 말라.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주일 후 설날 전날, 부엌신이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운을 가지고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입니다. 부엌신은 하늘에 있는 신들의 길을 인도한다고 믿어집니다. 다른 신들은 새해가 지나면 다시 하늘로 올라가지만,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른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신을 받음'이라 하고, 주방신의 경우에는 '난로를 받음'이라 한다. 난로 인수식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이때는 새 난로 등불을 켜고 난로 틈새 앞에서 향을 피우기만 하면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난로에 제물을 바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화덕신은 외모가 예쁜 소년처럼 생겨서 여자들이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스토브로드의 유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민간신들 중에서는 부엌신이 아주 오래된 신으로 여겨진다. 하왕조 초기에는 이미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위대한 신이었다. 공영달서(Kong Yingda Shu)에 따르면 고대 서적 '의례·예절'에 따르면 "장서(莊徐) 가문에 아들 리리(Rili)가 있었는데, 그는 주롱(Zhurong)이고 부엌의 신으로 숭배받았다"고 "장자대성(Zhuangzi. Dasheng)"은 기록하고 있다. Sima Bi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빵, 부엌 신은 빨간 옷을 입고 아름다운 여성처럼 보입니다. "Baopuzi. Wei Zhi"도 기록합니다. "어두운 밤에 부엌 신도 저물기 위해 천국에갑니다. 범죄." 이 기록들은 아마도 부엌신을 숭배하는 근원이 되었을 것이다. 또한 부엌신은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수인씨'라고 할 수도 있고, 신농씨족의 '소방관'이라고 할 수도 있고, '수질리'라고 할 수도 있다. 황제가 난로를 만든다', 또는 부엌신의 성은 장(張), 명(命), 이름은 자궈(子國)라고 하며 의견은 다양하다. 사람들 사이에 꽤 흥미로운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고대에 장(張)이라는 집이 있었고, 두 형제가 있었는데, 형은 미장공, 동생은 화가였다고 한다. 내 동생의 전문 분야는 냄비 요리입니다. 그는 East Street과 West Street에서 손님을 초대하며 모두 그의 스토브 설치 솜씨를 칭찬합니다. 그는 오랫동안 유명해졌고 주변 수천리 사람들은 그를 "장조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상하게도 장자오왕은 누구 집에 가서 난로를 만들든 상관없이, 남의 집에 분쟁이 생기면 남의 일에 간섭하기를 좋아한다. 시끄러운 아내를 만나면 그녀를 설득하려 하고, 사나운 시어머니를 만나면 그 역시 그녀를 설득하려 하는 것 같다. 이제부터는 무슨 일이 생기면 이웃들이 그에게 찾아오며 모두가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장조왕(張趙王)은 70세를 살다가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에 세상을 떠났다. 장조왕(張趙王)이 죽은 후 장조(張趙) 가문은 혼란에 빠졌는데, 알고 보니 장조왕(張趙王)이 가장이었으며 집안의 모든 것은 그의 명령에 복종하였다. 남동생은 시와 서예, 그림밖에 모른다. 벌써 예순인데도 집안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여러 집의 며느리들이 별거를 요구하고 있었고, 화가는 무기력하고 하루 종일 슬픈 표정을 지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떠올렸다. 장조왕 서거 1주기인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 화가가 갑자기 큰형이 나타났다며 온 가족을 깨우라고 외쳤다. 그는 아들과 며느리, 그리고 온 가족을 부엌으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어두운 난로 벽에 어렴풋이 나타난 난로왕과 그의 부인의 얼굴을 보고, 깜박이는 촛불에 온 가족이 경악했습니다. 화가는 "내가 자고 있을 때 형과 형수가 불멸의 존재가 되는 꿈을 꾸었다. 옥황상제는 그를 구천동주방장, 부엌궁주로 칭했다. 당신은"이라고 말했다. 평소에는 게으르고 게으른데, 형수들끼리도 불효하고 불효해서 집안의 신들을 불안하게 만든다. 너는 옥황상제에게 섣달 그믐날 밤에 당신을 벌하러 저승으로 내려올 것이라고 전할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아이들과 조카들은 겁에 질려 즉시 무릎을 꿇고 절을 했습니다. 서둘러 장 난로왕을 데려와 난로 위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과자를 올려놓고 난로 군주에게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때부터 자주 시끄러웠던 삼촌, 형제, 아내는 더 이상 감히 행동하지 않았고 온 가족이 평화롭게 살았으며 젊은이와 노인이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이 사건이 이웃들에게 알려진 후 그들은 수만 명에게 소식을 퍼뜨렸고, 그들은 모두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장씨의 집으로 왔습니다. 실제로 음력 12월 23일 밤 부엌 벽에 걸린 화로대왕은 화가가 미리 그린 그림이다. 그는 큰 형이 유령으로 등장해 아이들과 조카, 며느리에게 겁을 주는데 의외로 이 방법이 정말 효과적이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화가에게 상황을 문의하러 왔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가짜로 그린 난로왕 초상화를 이웃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시골 지역으로 퍼져 각 가정의 부엌에는 부엌왕의 조각상이 붙여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신에게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확산된 후, 주나라부터 황궁에서도 이를 제사에 포함시켰고, 전국 각지에 난로를 숭배하는 규정이 확립되어 고정된 의례가 되었다.

지역마다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난로왕 춤추기'와 '난로왕 때리기'라는 민속 활동도 있다. "조조왕"은 고대 "운전노"에서 발전한 민속활동의 한 형태로, 주로 음력 12월 1일부터 24일까지가 "조조왕"의 날입니다. . 음력 12월이 되면 거지들이 떼지어 모여 부엌신, 부엌아줌마 흉내를 내며 마당에서 대나무 가지를 들고 떠들며 돈을 구걸하는데, 이를 '점핑왕'이라고도 한다. 악령을 막기 위해. 이 활동은 주로 우리나라 남동부 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먼지를 털고

난로 세레모니를 마친 뒤 본격적으로 새해 준비가 시작된다.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사람들은 이 기간을 "봄 환영일"이라고 부르며 "먼지 청소일"이라고도 합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북쪽에서 남쪽까지 곳곳이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위생과 청결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고대 먼지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소 이상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각 사람의 몸에 세 개의 시체가 붙어 있는 신이 그림자처럼 그 사람의 행방을 따라다니며 분리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삼신신은 아첨과 험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옥황상제 앞에서 종종 소문을 퍼뜨리고 말썽을 피우며 인간 세상을 추악하다고 묘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옥황상제의 인상에 따르면 인간 세상은 죄악으로 가득한 더러운 세상일 뿐이었습니다. 한 번. 세 시체신은 세상이 천제를 저주하고 있으며 천상 조정에 반역하고 싶어 한다고 비밀리에 보고했다. 옥황상제는 이에 분노하여 세상의 혼란을 빨리 알아내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신을 원망하고 신을 무시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처마 아래서 그 죄를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거미가 거미줄을 만들어 표시로 덮도록 하세요. 옥황상제는 또한 왕릉관에게 섣달 그믐날에 하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누구든지 표시된 가족을 만나는 사람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이며 누구도 살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계획이 성공할 것을 알고 세 시체신은 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왕링궁이 그들을 모두 죽일 수 있도록 악랄하게 각 집의 처마와 모서리에 표시를 하여 인간 세계로 날아갔습니다. 삼신이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 가운데, 부엌주가 그의 행방을 발견하고 충격에 빠졌고, 급히 여러 가문의 부엌주들을 찾아 대책을 논의했다. 그래서 그들은 음력 12월 23일 난로가 배달되는 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집안이 깨끗하지 않으면 난로주가 집을 청소해야 한다는 좋은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합니다. 모든 사람은 난로왕이 승천하기 전에 그의 지시에 따라 먼지를 쓸고, 거미줄을 털고, 문과 창문을 청소하여 집을 새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왕링관이 섣달 그믐날 세계를 시찰하러 내려갔을 때, 그는 집집마다 창문이 밝고 깨끗했고, 불빛이 밝고, 사람들이 재회하고 행복했으며, 세상이 매우 아름다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왕링관은 나쁜 짓의 흔적을 전혀 찾을 수 없었고, 기분이 매우 이상하여 급히 하늘로 돌아가 옥황상제에게 세상의 평화와 행복을 알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기도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이 말을 듣고 크게 놀라 세 신을 가두어 300번의 뺨을 때리고 영원히 천상 감옥에 가두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인류의 재난은 부엌신의 구조 덕분에 구해졌습니다. 사람들의 재난을 없애고 장샹을 축복한 난로주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난로를 배달한 후 항상 먼지를 쓸기 시작하며 섣달 그믐날까지 분주합니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첸"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운".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시신 삼신' 도교는 인간의 몸에서 숭배되는 '신'을 가리킨다. 『태상삼체중경』에 따르면, “상체의 이름은 팽국(彭國)이라 사람의 머리 속에 있고, 가운데의 시체는 팽지(彭治)라 이름하며 사람의 뱃속에 있고, 하체의 이름은 팽국(彭國)이라 한다” 팽교는 사람의 발에 있다." 또한 경신이 태어날 때마다 그날 그들은 인간의 죄를 천황에게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갔다고 합니다. 이 밤에 그들은 그것을 피할 수 있었는데, 이를 "Shou Geng Shen"이라고 불렀습니다.

자오탕을 먹어보세요

자오탕은 끈적끈적한 맥아당의 일종으로 '관동설탕'이라는 긴 막대 모양의 막대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 모양을 '탕구아(Tanggua)'라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집 밖에 놓아두세요. 슈가멜론은 굳어서 안에 작은 거품이 생기고,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진짜 관동사탕은 매우 단단해서 떨어뜨려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먹을 때 부엌칼로 쪼개야 합니다. 재질이 매우 무겁고 미세합니다. 맛은 약간 시큼하고 가운데에 벌집이 전혀 없으며 각 조각의 무게는 1 탤, 2 탤, 4 탤이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설탕멜론은 참깨가 없는 것과 없는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설탕을 넣어 멜론이나 호박 모양으로 만든 것인데, 껍질의 두께는 5분도 채 안 된다. , 거래는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큰 설탕 멜론은 무게가 1~2kg에 불과하지만 덮개로 사용되며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옥황상제를 영접하다

오래된 풍습에 따르면 부엌신이 승천한 후 음력 12월 25일에 천황과 옥황상제가 직접 강림했다고 합니다. 세상의 선악을 살피고 그 해의 행운과 불행을 결정하기 위해 모든 가정에서 제사를 지내며 복을 기원하는 것을 '옥황상접'이라고 합니다.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해야 하며,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환란수

주방신을 하늘로 보낸 후 설날까지 그를 맞이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세상에는 신이 없었고 존재하지도 않았다.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uan Luan Sui"라고 불리는 결혼을 했습니다. 조수는 사람들이 스스로 사회생활을 적응하기 위해 고안한 특정 기간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를 즐기고 저축을 할 수 있어 큰 일을 처리할 에너지가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의 민속 풍습을 발명했습니다. 전통사회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서는 민속풍습에 의존하여 규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오천 누에

'소천 누에', '자오천 누에', '소천 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강남 지역의 행운을 기원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횃불로 묶인 긴 장대를 들판에 세워 그 불꽃으로 새해를 점친다. 일부 장소에서는 새해 전야에 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천등축제

몽골과 다우르족의 종교축제이다. 몽골어로는 천등축제라는 뜻의 '밍간주올라(Mingganzhuola)'라고 불린다. 음력 12월 25일에 사람들은 '명간드라'를 만들어 사찰에 불을 붙인다. 이 축제 풍습은 신장 지역의 비랏(Virat) 몽골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날 지역 주민들은 구운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으며 전통 스포츠와 오락 활동을 즐깁니다.

목욕

전통 민속 풍습에서는 한 해의 액운을 없애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이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목욕하고 빨래를 해야 합니다. 북경에는 "27일간 죄를 씻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일'입니다.

작은 설날

새해 전날을 '작은 설날'이라고 부르는데, 사람들은 이를 '작별 인사'라고 부릅니다. 야외에서 향을 피우는 것을 '천향'이라 부르며 보통 3일이 소요됩니다.

새해를 축하하며

투지아족의 전통 축제는 '신년회'라고도 불린다. 투지아족은 한족보다 하루 또는 며칠 일찍 봄 축제를 축하합니다.

신년을 축하하는 투지아족의 전설:

1. 명나라 때 투가병은 왜군과 싸우기 위해 동남해안으로 파견되었는데, 군사명령이 급할 때에는 미리 새해를 맞이하고 최전선으로 돌진했다.

군인들은 용감하게 싸워 '동남 최초의 군사적 위업'을 달성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에서는 풍습으로 설날을 앞당겼다.

2. 투가족의 조상들은 가난했기 때문에 새해 30일에 부자들을 위해 일해야 했고, 가족들과 재회할 수 있도록 미리 새해를 축하해야 했습니다.

3. 예전에는 섣달 그믐 날마다 장교와 군인들이 와서 사람들을 쫓아내며 탈출하기 위해 미리 새해를 축하하고 재회 만찬을 하곤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