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게으름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위한 구성

게으름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위한 구성

작곡 자료:

"게으름에서 벗어나세요"

2011-09-10 | 읽기: 다시 게시: 공유

1 . 게으름은 인간의 나쁜 본성 중 하나입니다. 관성은 사람을 고통스럽게도 하지만 그것을 선호하게 만듭니다.

인간의 나쁜 특성 중 하나인 게으름은 우리 내면 깊은 곳에서 우리 자신을 반대하는 진정한 힘이다. 이 힘은 우리 자신의 긍정적인 변화를 방해한다.

첫째, 관성은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막히는 장애물이다. 행동을 시작할 때 마주하게 되는 장애물이다. 중국 속담에 '모든 일이 처음에는 어렵다'는 말이 있듯이 게으른 사람에게는 '시작'이 피곤한 순간이다. 사실 게으름은 일종의 포기, 삶이 감당해야 할 것에 대한 일종의 포기가 됩니다. 인생에는 책임이 있고, 이 책임은 그로 하여금 자신의 안락함과 여가를 즐기지 않고, 자신의 책임 영역을 완수하기 위해 어려운 활동에 참여하도록 이끈다. 게으름의 표현은 활동에 대한 의지와 자신의 가치를 소유하려는 의지가 마음 속에는 생존의 부담에 대한 두려움과 삶의 어려움에 직면 한 진정한 비겁과 무능함입니다.

둘째, 여가와 편안함을 지향하는 자기수련이다. 관성의 지침에 따라 사람들의 선택은 '최소 노력의 원칙'을 준수하고 '최소 저항선'과 '최소 위험 계수'를 추구해야 합니다. Maslow는 모든 사람 안에 두 가지 힘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는 두려움 때문에 안전한 방어를 고집하고, 뒤로 물러서는 경향이 있으며, 기회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손상시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독립, 자유, 분리를 두려워하는 또 다른 세력이 자신을 밀어붙이고 자신의 온전함과 독립성을 확립하며 모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외부 세계에 직면할 때 자신감을 키우는 동시에 자신의 가장 심오하고 진정한 무의식적 자아. 이 두 세력은 끊임없이 싸우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투쟁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매 순간 직면하게 됩니다.

셋째,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는 보이지 않는 차단력. 인간의 잠재력은 적용 과정에서 실현됩니다. (지나치게 인색한 백만장자는 언제나 가난한 거지일 것이다. 실제 부가 그 사람의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는 그저 무일푼일 뿐이다.) 또한 잠재력이 있는 사람이 이 잠재력을 긍정적인 행동으로 풀어내고 사용할 수 없다면, 그러면 이 잠재력은 사라집니다. 행동은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것이기도 합니다. 행동은 당신에게 용기를 주고, 자신감을 강화하며, 당신 앞에 희망을 보여줄 수 있으며, 한 가지의 성공이 다른 것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넷째, 지혜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자장가는 이념적 관성이다. 관성은 행동의 관성과 생각의 관성을 포함합니다. 행동하고는 싶지만 생각하기에는 게으른 사람이 있습니다. 사실 그는 생각에 있어서 자신의 게으름을 감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각은 우리를 새로운 지식으로 이끄는 다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플랑크

생각의 관성은 종종 행동의 관성보다 더 완고하고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에디슨의 사무실에는 "사람들은 항상 열심히 생각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한다."라는 경고가 걸려 있습니다. 재능이 열심히 일하겠다는 야망과 결합되지 않으면 완전히 발전할 기회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게으름은 사람을 갈 곳 없는 방랑자로 만든다. 게으른 삶은 실제로 당혹스럽고 관련성이 없습니다. 게으른 사람은 때로 게으른 삶이 참 좋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게으른 삶이 가져다주는 공허함을 참을 수는 없습니다. 사실, 나태한 삶은 강렬한 창조의 삶보다 졸음과 지루함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게으른 사람들이 삶의 즐거움과 오락을 추구하고 비례감을 잃는 것은 바로 영적 공허함 때문입니다. 과도한 오락, 새로운 취미를 추구하여 시간을 때우며 다양한 병적 심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성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만들지만 사람들을 선호하게 만듭니다.

2. 관성의 심층 구조 분석

첫째, 인간 본성의 관성 요인

매우 부지런한 사람은 보통 사람들과 비슷합니다. 불활성 얽힘의 대상이 됩니다. 인간은 활동, 진보 및 발달에 대한 요구 사항과 비활성 경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은 부분적으로 생리학적 이유에 기인합니다. 즉, 인간 기관에는 활동에 대한 필요성과 휴식에 대한 필요성이 모두 있습니다. 동시에 이것은 심리적 반응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에너지를 방출하고 에너지를 모아야 합니다. [심리학의 정통 행동 정의 학교는 인간이 항상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일종의 평온함을 추구한다고 믿습니다. ] 따라서 대부분의 인간 행동은 '긴장 완화'에 대한 동기로 설명할 수 있다. 관성은 "긴장을 완화"하려는 노력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매슬로의 심리학은 “두려움과 용기, 침체와 발전, 안정과 성장 사이의 투쟁은 영원한 내면의 투쟁이다”라고 믿습니다.

둘째, 인간 욕망의 불활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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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 "양주견": "십년 안에 죽고, 백년 안에 죽는다. 인자하고 성스러운 사람도 죽고, 포악하고 어리석은 사람도 죽고 나면, 죽은 뒤에는 한 무더기밖에 남지 않는다." 뼈가 남아서 인생에서 "배가 팽만감만 느끼고 술도 못 마시고, 술도 마음껏 못 마신다."

만약.. 사람이 자신의 감각적 쾌락과 자연스러운 생리적 욕구를 최적화되고 만족되어야 하는 위치에 두게 되면 필연적으로 즐거움과 게으름을 추구하는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나쁜 습관으로 인한 게으름

셋째, 사람의 삶에 게으름이 생기는 요인

사람이 태생적으로 게으르고 부지런한 성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활 여건이 그 사람을 형성한다. 심리학자들은 습관을 사람의 '제2의 천성'으로 간주합니다. 게으른 사람이든 부지런한 사람이든 관계없이 행동 습관이 형성되면 습관은 매우 완고해집니다.

게으름은 습관이 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전히 불활성이고 자동으로 작동하므로 게으른 사람은 자신의 게으름을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게으른 사람들은 항상 다양한 이유를 이용해 자신이 게으르지 않다고 생각하도록 자신을 속입니다.

넷째, 역사적 발전의 강바닥에 침전된 관성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게으름은 일종의 영광이었고 자유인과 노예 소유자는 함부로 일해서는 안 됩니다. 잃게 될 것이다.

다섯째, 전통문화의 부정적인 요소가 키운 관성

우리나라는 수천년의 봉건 통치와 소규모 생산, 자연 경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회적 상호 작용의 수준은 오랫동안 매우 낮았으며 사람들은 표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강한 진취적인 감각은 이러한 경제 기반과 일치합니다. 우리 전통문화에는 게으름, 보수주의 등 부정적인 요소도 있다.

여섯째, 게으름을 수단으로 사용

게으름은 무능함을 위장하고 더 높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으름은 때때로 상사, 부모, 교사, 집단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게으름은 때때로 사람들이 실패를 경험하는 것을 막는 부적입니다. 관성은 매우 복잡한 구조를 만든다. 관성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순진한 생각이다.

일곱째, 게으름의 이성적 기초

게으른 사람은 부지런한 사람을 바보로 여긴다. 행복한 삶이 죽음이고, 피곤한 삶이 왜 죽음인가?

불활성 이성적 건물의 세 가지 기둥은 삶의 무의미함에 대한 허무주의 개념, 여가와 여가를 추구하는 건강 보존 개념, 감각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쾌락주의 개념입니다.

영생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이 세상의 의미 추구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은 죽지만, 그들이 만들어낸 성취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이런 영원한 성취는 인간의 제2의 삶이라 할 만하다. 인생은 짧다고 해서 그것을 두 배로 소중하게 여기고 헛되게 만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인간에게는 게으름의 본성과 성취와 명예를 갈망하는 본성의 두 가지 본성이 있습니다. 인생은 투쟁과 저항, 입력과 출력, 흡수와 노력에 관한 것입니다.

순수한 즐거움 뒤에는 아무것도 없고, 누리는 것, 현재는 있지만 미래는 없고, 소유하는 순간은 있지만 영원한 가치는 없다. 즐거움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즐거움에는 시간이 걸릴 수 없습니다. 삶은 한 순간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중단되지 않습니다. 이 끊임없는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의 가치는 단 한 순간의 행복한 순간, 행복한 순간의 합으로 소진되어서는 안 됩니다. 무제한적인 즐거움에 빠지는 사람들은 실제로는 자신을 위해 무(無)의 미래를 창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러셀: "생명을 증진하려면 단순한 생명이 아닌 다른 것에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생명을 위해 사는 것은 동물입니다." 로크는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 내에서 다양한 행동을 선택할 때 그것이 일시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지를 살펴서는 안 됩니다." 결과." 행복과 고통은 그것이 미래의 완전하고 영구적인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3. 단절되고 무기력한 감정적 유대

첫째, 무기력한 감정. 인연

게으름은 우리에게 성취를 가져올 수는 없지만, 우리에게 여유와 편안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관성은 영감을 주지 않으며 자존감과 자기 개선에 대한 우리의 심리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지만 평화롭고 평화롭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자기 연민과 자기애를 어느 정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게으름은 소프트 스킬을 잘 사용하는 상대를 상대하기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프랑스 사상가 François La Rochefoucauld는 "게으름은 우리의 모든 열정 중 무의식적인 열정입니다. 비록 그것이 초래하는 피해는 종종 우리의 눈에 띄지 않지만, 그것보다 더 완고하고 다루기 어려운 열정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만약 우리가 그 영향력을 주의깊게 고려한다면, 그것은 폭풍 전의 죽음의 침묵처럼 우리의 모든 감정, 욕망, 감상을 끈질기게, 심지어 미묘하게도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암초.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게으른 침묵 속에서 조용한 즐거움을 얻는다. 가장 뜨거운 욕망과 가장 강한 야망.”

타성에 맞서는 가장 큰 저항은 감정적 저항이다. 게으름은 기만적인 힘을 이용해 강력한 구심력을 형성하여 의도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우리를 그 기만적인 힘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듭니다.

둘째, 정서적 애착과 관성에 대한 요구

편안함과 안정감 같은 깨지기 쉬운 감정이지만, 노력, 장기적인 투쟁, 인내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감정은 무거운 짐을 지닙니다. 더 많은 감정이 공격을 받을수록 감정은 더 많이 관성 상태로 후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은 어떤 목표를 추구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때, 목표 자체에 화가 나기도 합니다. 많은 노력을 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그 노력이 과연 가치가 있는지 의심스러울 것입니다. 연달아 좌절을 겪는 것보다 평화롭고 안정된 상태에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적인 지지와 감정을 잃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감을 주는 능력으로 나는 평범함의 수렁에 기꺼이 걸려 넘어질 것입니다. 어려움과 좌절에 압도될 때, 관성에 대한 심리적 방어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인에 대한 경멸은 자신의 관성을 암시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하며, 열등성에 대한 인식은 자기비하 과정에서 타성을 생존의 정당한 이유로 제시한다.

셋째, 운전 관성은 감정적 대립을 불러일으킨다

어떤 행동을 강요하는 것은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발휘할 뿐 결코 유지되지 않는다.

우리의 감정이 어떤 행동을 싫어할 때마다 자동으로 그것을 공격할 이유를 찾습니다.

4. 관성의 해로움

첫째, 관성은 일에 대한 혐오로 이어진다.

노동은 개인의 육체적 지혜와 도덕적 완성의 원천이다. 노동을 피하는 것은 자기 개선을 피하는 것입니다. 게으른 사람은 노동을 두려워하고 노동을 짐, 힘든 노동으로 여긴다. 사실 노동은 영광스럽고 의미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흥미로운 사회 현상이며, 개인이 창조적 활동을 수행하는 무대이자, 자신을 창조하고 실현하는 수단이며, 인간이 종합적으로 성취해 나가는 방식이다. 고귀한 자질을 개발하고 육성합니다. 마크 트웨인: “사람이 자신의 일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수록 그에 대한 보상도 더 커집니다.” 아인슈타인: “내가 과학 연구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자연의 신비를 이해하려는 억누를 수 없는 열망입니다.” 좌우명 : "아직 창작이 어렵다고 느낄 때는 아무것도 하기 어렵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 숭고한 즐거움이라고 느껴야 희망이 생긴다."

바꾸다 일과 직업에서 오래 지속되는 내면적이고 깊은 즐거움과 함께 일시적인 피상적이고 피상적인 즐거움을 누리는 것입니다. 일을 사랑하는 비결은 일을 통해 큰 영적 만족을 얻는 것입니다.

관성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이유는 사람들이 관성을 놓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관성이 주는 즐거움을 놓지 못하기 때문이다. 지나친 욕망에 사로잡혀 바쁜 사람은 인생에 재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여유롭게 사는 법을 모릅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진언으로 그들은 자신도 모르게 추구하는 일에 길을 잃고 자신을 잃습니다. 일 자체는 고통스럽거나 견딜 수 없는 부담이 아닙니다.

무거운 짐도 쉽게 짊어지세요. 처리해야 하는 작업량이 많을수록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자신을 규제하고 방어하는 기술을 숙달해야 합니다. 부적절한 목표는 사람들의 땀을 낭비하게 만듭니다. 느린 작업이 필요한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실망할 확률만 높아집니다. 잠과 음식을 잊는 것은 일시적인 공격일 뿐이고, 이 상태로 오랫동안 머무르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습니다. 특정 주제를 다루는 데 두뇌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일시적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즐겁게 지내야 하며 때로는 가능한 한 주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명상을 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잠을 잘 자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높아지며 삶에 활력이 넘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업무에 해로운 압력을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행복과 여유의 삼중조화를 이루세요. 인간의 행복은 세 가지 측면의 조화로운 비율을 요구합니다. 첫째, 변화를 가져오는 것, 둘째, 행복을 얻는 것, 셋째, 휴식과 여가를 얻는 것입니다. 조화로운 삶의 예술적 배치에 따라 작업해야만 관성을 없앨 수 있습니다.

둘째, 관성은 잠재력의 낭비를 초래합니다

헤겔: "모든 사람은 전체이며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입니다."

셋째, 게으름은 사람들이 잠재력을 잃게 만듭니다. 자립의 중추

선택하기 게으른 자립하기 게으른 창조하기 게으른, 다른 사람의 명령을 듣고 흐름을 따르십시오.

"좋은 바람은 그 힘으로 나를 정상으로 올려줄 것이다." 자율성을 유지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약한 사람에게는 어떤 일이 있어도 압력은 그로 하여금 자신을 배신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자율성을 행사할 수 없으면 환경을 통제할 수 없고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수도 없습니다. 환경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사람은 환경의 노예가 되어 환경을 제대로 활용하지도 못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목소리를 표현합니다. 우리 각자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환영받고, 칭찬받고, 찬사를 받고 싶어합니다.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필요가 되거나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목표가 될 때, 이는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동의 원칙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준다는 의미입니다. 남을 기쁘게 한 결과 우리는 약한 자기인식을 갖게 되고 결국에는 '자기포기'에 이르게 됩니다. 선배들의 경험은 필수불가결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탐구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자기 자신부터 시작해서. 의존과 복종은 생존을 위한 일종의 관성입니다. 자율성을 갈망하지만 환경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자율성을 상실하게 되는 딜레마입니다. 참된 자아에서 벗어나 남을 맹목적으로 따르게 되면 자신의 미래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다른 사람의 소매에 걸지 말고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운명의 배를 조종하세요.

넷째, 관성이 해소되지 않으면 자기변혁은 없을 것이다

자아는 갱신되어야 하고, 성장은 갱신이다. 과거에 한 말에 집착하면 사람은 자신을 포기하게 될 뿐입니다. 새로운 나는 단순히 옛 나와의 반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와는 멀어야 하고,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나보다 더 높아져야 합니다. 우리는 이 요구 사항을 활용하여 우리 자신을 시험하고 인도해야 합니다. 자기 만족, 긍정, 감사가 필요하지 않으면 심리적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한 자기 이해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자신에 대한 만족이 현상 유지에 대한 만족으로 바뀌어서는 안됩니다. "나르시스트 콤플렉스"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항상 "옛 자아"를 버리는 것을 꺼려하며, 당신의 "옛 자아"는 당신에게 충실하고 어디에서나 당신을 따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전의 생활 방식을 포기하면 새로운 삶에 대한 낯설음과 부자연스러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상상력은 무한한 활동적 요소이며 관성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관성이 상상력을 죽이거나 상상력이 관성을 깨뜨립니다.

졸라: "인생의 전체적인 의미는 자신이 아직 모르는 것을 탐구하려고 노력하고 끊임없이 더 많은 지식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고리키는 한때 매우 영웅적인 말을 했습니다. 그 어느 것도 나에게 이상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5. 관성을 극복하라

첫째, 자연에서 불활성 항체를 방출하라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사람을 “반은 천사, 반은 악마”라고 묘사해왔다. Buzeman은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힘이 상속된 자기 확장의 힘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철학자 Mari(Fallen)는 이 힘이 인간 내부의 "힘"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자유'와 '자기완성'에 대한 욕구. 건전한 의식을 가진 사람은 누구도 패배자가 되기를 바라지 않고, 누구도 무명에 오르고 싶지 않으며, 오랫동안 남의 밑에서 살고 싶어하지 않는다. 이 본성을 유지하십시오 - 자신을 개발하고 창조하고 완성하려는 욕구, 이 본성을 개발하고 실현하려는 욕구, 이 본성이 억압되거나 파괴되거나 다른 색으로 칠해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저온으로 인해 "동결"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인간의 삶은 사실 끊임없이 추구되고 있다. 자기계발은 그야말로 삶의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인간 본성의 표현이고 표현이다. 이해할 수는 있지만 설명하기는 어렵다. 자기 발전의 근원을 굳이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그것은 삶에 대한 우리의 열망과 삶에 대한 사랑입니다.

둘째, 환경의 관성 요소를 변화시키세요

관성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내면 세계와 외부 환경이라는 두 전선에서 싸워야 합니다. 관성과 그에 따른 활력은 한 쌍의 모순인 관성과 외부 환경의 일부입니다. 활력은 오랫동안 방출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관성이 영원히 존재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관성이 계속되면 한편으로는 사회가 변화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사회를 질서 있게 만들려면 안정이 필요합니다. 변화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없으며, 변화가 없는 안정은 관성과 활력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존재는 자연과 사회의 균형, 사람의 심리적 균형을 교묘하게 유지합니다.

가장 활발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이들이 마침내 경쟁의 승자가 되어 자신에게 편안한 영토를 차지하게 되면, 이로 인해 영토는 도취되고 부식되며 점차 그 영토를 잃어버리게 된다. 활력, 이 영역에는 게으른 자와 게으른 자 사이의 투쟁도 있습니다. 수동적 게으름은 강자의 폭정에 대한 저항이며 게으름은 같은 게으른 사람들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좌절된 게으름은 강자와 약자를 냉소적으로 비판하는데, 이러한 관성과 관성의 충돌은 서로를 구속하고, 단절시키고, 결속시키고, 갈등하게 만드는 사회적 소용돌이를 낳는다. 더 큰 사회적 소용돌이는 관성과 활력의 정면 충돌에서 비롯됩니다.

이론적으로 사람들은 관성과 활력에 대해 불확실합니다. 사회는 활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활력을 유지해야만 전진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과 사회 모두 활력과 활력이 넘쳐야 하지만 현실에서는 너무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변화와 탐구, 발전과 혁신이 필요하지만 장애물과 좌절을 반복적으로 겪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으름으로 인해 그 재능이 묻히게 됩니다. 사회적 경쟁에 의해 배제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무명의 삶을 허비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관성의 보호를 받아 규칙을 따르고 규칙을 준수하며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위험을 피하고 실패의 타격을 피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갑니다. 사실을 보면 게으름에는 단점도 있고, 근면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찬반양론을 비교해보면 긍정과 부정이 균형을 이루며 어느 것이 더 좋고 어느 것이 더 나쁘고를 선택하기가 꽤 어렵기 때문에 중재자, 투기자, 부양자가 나타난다.

인간의 생존과 발전 역시 생명력이 관성을 끊임없이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모두 그 자체의 활력을 자극해야 합니다. 초기 인간 사회에서는 관성과 활력의 비율이 상당히 달랐습니다. 가혹한 자연 환경과 잔인한 종 경쟁은 인간이 자신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강요하고 자연을 정복하려는 투쟁에서 모든 활력을 발휘하게 만듭니다. 관성은 생존의 여지를 거의 남기지 않습니다. 롤모델 장려, 교육 장려, 성공 장려, 경쟁 촉진은 모두 사회 환경이 사람들의 활력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환경은 사람들의 관성을 조장합니다. 1. 편안한 환경은 관성의 온상이 될 것입니다. 2. 열악한 환경은 게으름을 덮는 핑계가 됩니다. 3. 평범한 환경도 관성을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어려운 상황은 부지런함에서 게으름으로 변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5. 조롱당하는 환경에 있는 것은 때때로 사람들을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6. 연공서열에 따른 서열화 관습은 젊은이들의 활력을 약화시키고 관성을 키울 것입니다.

일어서서 개혁하여 불활성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1. 우리는 환경 관성의 세력으로부터 의식적으로 우리 자신을 분리해야 합니다. 2. 환경의 상대적 독립성을 유지하십시오. 3. 환경의 주인이 되는 법을 배우십시오. 4. 사회환경을 변화시켜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5. 환경의 도전을 받아들일 만큼 용감하세요.

셋째, 창의성을 해방하려면 관성을 깨뜨려야 합니다.

관습에는 두꺼운 관성 보호층이 있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보수주의는 심리학에서 '좀비 집착'이라고 불린다. 과거를 쫓는 방식은 생각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택도 피할 수 있고, 책임도 회피할 수 있는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게으른 사람의 "좋은 친구".

하지만 현실 사회는 변하기 마련이다. 변화무쌍한 사회에서 '삶이 어떤 것인지'를 미리 파악하고 전체적인 삶의 패턴을 스스로 설계하려고 한다면 그러한 노력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객관적인 세계에서는 어느 누구도 한 가지 길만 택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선택에 관한 것입니다. "기회는 놓쳐서는 안 되며 다시는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선택한 기회는 일단 잘못 선택하면 거짓일 수도 있습니다. 평생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정신 세트"는 사람들이 객관적인 사물을 인식하고 평가할 때의 심리적 준비의 특별한 상태입니다. 사람들이 기존의 인상, 지식, 경험 등을 바탕으로 현재 대상을 인식하고 평가하는 심리적 현상입니다. 심리적으로 "고정관념에 맞서는" 방법은 문제를 완전히 전개하고 선택의 여지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계획과 가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생각이 한 방향으로 막혔을 때, 즉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하고, 절망적인 막다른 골목으로 내려가는 것을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법철학자 에밀 샤르티에는 "단 하나의 생각만 갖고 있다면 이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 때로는 사람들의 지나친 체면 사랑도 '고정된 방법' 사고방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모방을 성공의 지름길로 여기지 마십시오. 너무 많은 모방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창의성을 억제하게 됩니다. 셸리: "내 일이 무가치하더라도 결국은 내 일이다." 소위 효율적인 방법은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만 누군가에게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효율적인 방법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남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깊이 연구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방법을 배울 때 다음 사항을 파악하십시오. 첫째, 사물의 특별한 모순을 잘 찾아내고, 다른 사람의 좋은 방법과 자신의 작업의 특별한 모순을 결합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적합한 솔루션을 제작합니다. 둘째, 다른 사람의 방법을 잘 이식하는 것입니다. 한 학문의 성취 방법은 종종 다른 학문에 참고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특정 변형 후에는 종종 좋은 방법이 됩니다. 셋째, 그는 다른 사람의 방법에서 많은 우수한 점을 흡수하고 그 본질을 취하여 다시 결합하여 더 나은 방법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넷째, 진취적이지 않다는 불활성 기반을 제거하세요.

진취적이지 않다는 것은 일종의 자멸입니다. 편안한 생활은 진취적이지 못한 병을 조장하고, '가난하면 변하고 싶다'는 두려움을 가지고 진취적이지 않은 사람이 자신의 평범함에 개의치 않고 만족한다면. 그것으로, 그의 게으름은 아마도 치료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의도를 실현할 용기와 자신감이 부족할 때, 미루는 습관은 사람들의 퇴각을 가속화합니다. '실패하면' 같은 실망스러운 생각을 버리고, '열심히 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로 바꿔보자. 이는 좀 더 현실적이고 긍정적인 '만약'이다. 압력은 자신의 관성에 대한 공격이자 자신의 발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심리적 압박은 일종의 내적 압박이며, 이 압박을 유지하려면 자기 폐쇄적인 퇴각이 필요하다. 경쟁은 관성을 파괴하는 일종의 외부 압력입니다. 우리는 비현실적인 환상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자신을 원활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합니다.

다섯째, 성취 후 관성 확대를 주의하세요

실패에 지지 않는 사람은 성공에도 쉽게 패배합니다. 성공에 도취하면 마치 발효 반죽처럼 관성이 팽창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업적은 과거의 노력에 대한 보상일 뿐이며 과거를 기념할 뿐입니다. 성취에 대한 도취는 수많은 노력가들의 진취적인 정신을 앗아갔습니다. 당신의 성취감을 경시해야 합니다. 어쩌면 당신의 특정 범위와 업계 내에서 당신의 성취가 다른 사람들보다 높았을 수도 있지만 그것이 최고의 결과를 달성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더 크고 넓은 분야에서 보면 당신은 그저 평범한 성취를 이룬 사람일 뿐입니다. 진정으로 고상한 야망은 일시적인 성공도 아니고, 어떤 삶의 목표를 실현하는 것도 아니고, 어떤 목표를 향한 평생의 투쟁입니다.

여섯째, 기다림과 미루기로 관성을 키우지 마세요

즉시 행동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 중 하나입니다. 성공하면 에너지가 풍부해지며, 미루기를 기다리면 에너지가 줄어듭니다. 기다림은 사람들의 야망이 미묘하게 붕괴되는 것입니다. 시력이 너무 높은 사람은 손이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인슈타인: "'잠시만 기다려라'는 길은 종종 '결코'의 문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기다림은 효율성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효율성은 정면에서 결정적인 결정을 내릴 기회를 포착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어려운 일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일의 심각성에 따라 일을 정리하는 법을 배우고, 하기 어렵지만 더 큰 의미가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라킨이 제안한 'ABC' 원칙은 관리자가 매일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일일이 완료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이를 A, B, C 세 가지 범주로 나눈다.

미루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먼저 미루는 핑계를 버리고 시간을 잡을 기회를 잘 찾는 것인데, 레이펑이 말하는 '네일 정신'이다. 시간이 많이 필요한 일도 있기 때문에 시작에 불과하더라도 먼저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할 일은 오늘 완료!

일곱째, 흔들리지 않는 관성을 없애라

인생을 바꾸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바꾸려는 강한 의지를 갖는 것이고, 그다음에는 약한 것이다. 퓨즈는 또한 강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삶의 깊은 목적을 파악하고 삶을 일종의 투쟁, 책임, 창조, 헌신으로 여기십시오. 삶의 진정한 의미에 따라 삶을 배열하는 것은 실제로 우리가 관성을 극복하고 삶에 대한 의식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첫 번째 요소입니다. 책임감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외적 원인에 동화시켜 무의미하고 공허한 존재가 됩니다.

삶의 가치를 창조하려는 열정으로 타성에 맞서 싸우며, 진정으로 자신의 책임과 사명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가진 사람들은 책임 이행을 어떤 의미에서든 수동적인 최후의 수단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성취에 대한 절박한 갈망으로 관성에 맞서 싸우고, 끊임없는 목표를 염두에 두고 관성에 맞서 싸우십시오. 열심히 일하려는 열정은 야심 찬 목표에서 비롯됩니다. 목표를 염두에 두는 사람은 종종 불안하고 안절부절 못하며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