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절 타블로이드

명절 타블로이드

설 설 < P > 설, 전통명은 신년, 대년, 신년, 구두로는 도세, 경신세, 설로 불린다. 옛날 설날은 특히 절기 중 입춘을 가리켰으며, 일년의 시작으로 여겨졌다가 나중에 음력 정월 초하루로 바뀌어 새해가 되었다. 설 < P > 은 봄이 다가오고 만상회복초목 쇄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얼음과 눈밭과 초목이 시들어 떨어지는 한겨울을 막 넘겼고, 오래전부터 봄따뜻하고 꽃이 피는 생기발랄한 날을 고대해 왔으며, 새해가 되면 자연히 기쁨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이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설은 음력년, 음력설, 음력년, 구력년이라고도 하며, 흔히' 설, 대년, 대년' 이라고 불린다. 음력은 달이 맑고 둥글다는 법칙에 따라 제정된다. 양력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운행 주기에 따라 지정된다. 설날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은상시대 연세 끝의 제사 조상 행사에서 기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옛날 설날은 특히 24 절기 중 입춘을 가리켜 나중에 하력 정월 초일 (음력 정월 초일) 로 바뀌어 음력년의 시작, 즉 세수로 여겨졌다. 우리나라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원진, 원정, 원삭, 설날 등으로 일컬어지는데, 흔히 연초 1 로 불린다. 이것은 우리나라 민간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팔의 랍제나 섣달 23, 24 의 아궁이에서 정월 15 일 정월 대보름날이 끝날 때까지, 어떤 곳에서는 정월대보름까지 모두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를 오르가즘으로 삼고 있다. 설날은 한족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이라는 전통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하는데, 대부분 신불 제사, 조상 제사, 낡은 천 제신, 영희접복, 풍년을 기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야오, 장장, 백, 고산, 혁철, 하니, 다호르, 동, 리, 만 설날은 동아시아의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새해를 축하하는 주요 명절이다. 베트남어를' t' 라고 불러요? T Nguyên? N' (명절 설날), 일본어를' 정월' 이라고 부른다 (참고: 일본 명절' 정월' 은 중국의 설날, 즉 1 월 1 일과 비슷하다. (메이지유신 이후 정월로 개칭), 한국어를'?' (이것은 고유 단어, 즉 새해의 의미입니다.) 현재 설날은 중국, 한반도, 베트남, 일본 등뿐만 아니라 몽골,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도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다. < P > 설날과 청명절, 단오절, 추석, 중국 한족으로 불리는 4 대 전통명절. 설날' 이라는 단어는 이미 중국 세계기록협회 중국 최대 명절로 선정되어 중국 4 대 전통명절 중 1 위에 올랐다. 26 년 5 월 2 일,' 설' 민속은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 P >' 엘야' 에 따르면 요순은 당시 연도를' 재' 라고 불렀고, 하대는 해를' 세' 라고 불렀고, 상대는 해를' 예배' 라고 불렀고, 주대까지는' 연도' 라고 부르지 않았다. < P >' 설' 의 기원에 대해 중국 고대에는' 저녁' 이라는 짐승 (일명' 년') 이 있었는데, 머리에 촉수가 길고 사납다는 전설이 있다. "저녁" 은 여러 해 동안 해저에 깊이 살았고, 특정 날 (지금의 섣달 그믐 날) 마다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치고 있다. 따라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의 사람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깊은 산으로 도망쳐' 저녁' 짐승의 상처를 피한다. 어느 해 섣달 그믐 날, 마을 밖에서 구걸하는 노인이 나왔다. 마을 사람들은 황급히 공황상태에 빠졌는데, 마을 동두의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에게 빨리 산에 올라가' 저녁' 짐승을 피하라고 권했는데, 그 노인은 수염을 들어 올려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하룻밤 집에 있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저녁' 짐승을 쫓아낼 것이다." 할머니는 계속해서 노인을 설득하여 웃어달라고 구걸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한밤중에' 저녁' 짐승이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할머니 집, 문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집 안의 촛불이 환하다. "저녁" 짐승이 온몸을 부들 떨며 괴성을 질렀다. 입구에 다다랐을 때, 원내에서 갑자기' 펑펑' 하는 폭음이 들려왔고,' 저녁' 은 온몸을 벌벌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다가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원래' 저녁' 은 빨강, 불빛, 폭발을 가장 무서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집이 열렸을 때, 원 안에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하하 웃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저녁' 은 크게 놀라서 낭패로 훌쩍 달아났다.

다음날도 정월 초하루인데 피난을 다녀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급히 마을 사람들에게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이야기했다. 이 일은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저녁' 짐승을 내쫓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이후로 매년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가구 촛불 밝은, shoujian 세. 이른 아침, 또 친척과 친구 도희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이 풍속은 광범위하게 전해져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 P > 는' 설날' 이 중국 은상시대 세미에서 기원한 제신제조행사 (랍제) 라고 한다. 서주 초년에는 이미 일 년에 한 번 신구세 교대를 앞두고 풍작과 제사 조상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어' 년' 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년' 의 명칭은 늦게 나타났고, 연도의 명칭은 주조부터 시작되었다. 고대 제왕이 계승하여' 천자' 의 권위를 보여주기 위해 종종 자립역법을 내세웠는데, 그 해의 시간은 서한에 이르러서야 정식으로 고정되어 오늘까지 이어졌다. 한무제 (기원전 14 ~ 87 년) 가 계승하여 역법을 재건하여 통일하기로 결정했고, 사마천은 태초력을 창설하여 설날을 맹춘정월로 정할 것을 건의했다. 오늘 우리가 채택한 역법은 한무제 이후 여러 왕조를 거쳐 정했지만, 음력 정월 초하루로' 설날' 인 연절은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로 고정일로 답습되었다. < P > 한족의 설날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츠바, 탕원, 데친 계란, 미트볼, 전어, 와인, 복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명, 음식 등을 주로 먹는다. 먼지를 털고, 이불을 씻고, 설맞이를 준비하고, 춘련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오려내기 종이를 붙이고, 창꽃을 붙이고, 복자를 붙이고, 촛불을 켜고,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주고, 세배를 하고, 친척을 걷고, 조상묘를 붙이고, 꽃시장을 구경한다. 중국인들은 설날을 보내고 중국 매듭을 매는 습관이 있다. 섣달 그믐날 3 년 전 천진인은 고대 문화거리 조향각에 가서 중국매듭을 청하는 풍습이 있어 조향나포의 뜻을 취한다. 온주 사람들은 자신의 종교에 가서 경건하게 기도하며 새해에 가족과 함께 행복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P >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부터 연삼까지 연속 경축행사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어 왔으며,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영춘일' 이라고 부르며' 청소일' 이라고도 하며, 설날 전에 먼지를 치우고 위생을 하는 것은 우리 국민들에게 흔한 전통 습관이다. < P > 이어 집집마다 설맞이 준비를 하고, 명절 1 일쯤 되면 사람들은 물건 구입에 바쁘다. 설에는 닭오리 생선, 차주유장, 남북튀김, 설탕미끼 과일을 모두 충분히 사야 하고, 설에는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증여한 선물도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새 모자를 사서 설날에 입을 준비를 해야 한다.

명절을 앞두고 집 대문에 빨간 종이 노란 글자를 붙이는 새해 메시지, 즉 빨간 종이로 쓰여진 춘련이다. 방 안에 색채가 산뜻하고 우의가 상서로운 설화를 붙이고, 마음이 교묘한 아가씨들이 아름다운 창화를 잘라서 창문에 붙이고, 문 앞에 붉은 등롱을 달거나 복자 및 재물신, 문신상 등을 붙이면 복자가 거꾸로 붙을 수 있고, 행인이 복을 읽으면 복이 온다는 것이다. 이 모든 행사는 명절에 충분한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설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해는 사람들에게 나쁜 운을 가져다 주는 상상 속의 동물이다. 해가 온다. 나무가 깔려 있고, 백초가 자라지 않는다. 해가 지나자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해가 어떻게 지나갈까? 폭죽으로 폭격을 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태우는 풍습이 생겼는데, 이는 사실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하다. < P > 설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사랑하는 사람이 모이는 날이며, 집을 떠난 아이들은 설날을 보낼 때 모두 집에 가서 즐겁게 모인다. 섣달 그믐 날 전날 밤, 즉 섣달 그믐 날, 일명 섣달 그믐 날, 일명 단란밤, 이 신구교체시, 수년은 가장 중요한 연속활동 중 하나이며, 섣달 그Ǡ날 밤, 온 가족이 함께 세월을 견디고, 즐겁게 술을 마시며, * * *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북방 지역은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만두의 만두와 교음, 합합, 만남의 의미, 그리고 더 나이 많은 교자의 뜻을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음, 교음, 교음, 교합) 남쪽에서는 설날에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달콤하고 끈적끈적한 떡은 새해에 사는 달콤한 꿀을 상징하며, 걸음걸이가 높다. < P > 첫 번째 닭이 울릴 때까지 기다리거나 새해 종소리가 울리거나,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고, 집집마다 기쁨이 넘치고, 새해가 시작되며,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먼저 가족 중 연장자에게 세배를 하고, 축제에는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고, 설날을 먹고, 초이삼 부터 시작한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마다 넘쳐나고, 각지의 거리와 골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사자춤, 용등 연주, 사화 연기, 꽃시장 유람, 묘회 유람 등의 풍습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불이 도시에 가득하고, 여행객들이 거리로 가득 차고, 시끌벅적하고, 성황공전, 정월 대보름날이 되어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난 셈이다. < P >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여는 폭죽' 이라는 말이 있다. 새해를 기록하면서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삐삐 울리는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 특산물로,' 폭발전',' 포전','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 기원은 매우 이르고,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명절의 일종의 오락행사로, < P >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길리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왕안석의' 원일' 시:

폭죽 소리 중 한 살을 빼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넣는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꾸다. < P > 는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즐겁게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 광경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송년의 상징이며, 희경 심정의 표출이다.

중국 각지에서 설을 쇳는 풍습이 있다.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를 인간으로 새겨 사람 옆에 걸었고, 나중에는 문신의 인물로 그려서 문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설의 신차, 울루 형제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귀신을 관장하고, 그들이 포털을 지키며, 크고 작은 악귀는 감히 입문할 수 없다. < P > 그러나 실제 사서에 기재된 것은 신차, 울랑이 아니라 고대의 성경이라는 용사였다. 반고의' 한서'? 광천 왕전' 에는 광천 왕 (질병 제거) 의 전문에 고대 용사 성경의 초상화, 짧은 옷 바지 장검이 그려져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대에 이르자 문신의 위치는 진숙보와 위지경덕으로 대체되었다. < P > 춘련도 문쌍, 춘스티커, 대련, 쌍, 도부 등을 부르며, 깔끔,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선정해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기 시작했고,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양장모멘트가 집필한 춘련 전문 저서' 문지방 연총화' 는 연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색을 모두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많아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크로스피,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심장" 은 문 패널의 상단 중앙 부분에 부착됩니다. "상자 쌍" 은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크로스 망토" 는 문 메이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투근' 은' 문엽' 이라고도 불리며 정방 마름모꼴로 가구, 그림자 벽에 많이 붙어 있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집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의 유래가 오래된 풍속이다. 복' 자는 복과 복운을 가리키며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왔다',' 복이 왔다' 고 말한다. 민간에는 또' 복' 자를 정교하게 다듬어 각종 도안을 만드는 문양이 있는데, 도안에는 수성, 복숭아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도 좋아한다. 창화는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감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보편화된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부분 창문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창꽃' 이라고도 불린다. 창화는 특유의 개괄과 과장 수법으로 길사상물, 아름다운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명절을 화려하게 꾸몄다. < P > 천 () 은 상서로운 말로 붉은 종이 위에 새겨져 있고, 장척은 지척이며, 문 앞에 달라붙어 복숭아와 어우러져 있다. 그 위에는 팔선 인물이 있는데, 부처님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멀티 매달려; 세가대족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길이가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매달림 천' 으로, 시가점에서 사용한다. 가장 초기의 매달리는 천 원은 제돈 (동전) 으로 묶여 있어 세뱃돈처럼 승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 P > 북방에서 어떤 사람들은 또 밥 한 대야를 공급해야 하는데, 1 년 전에 태워서 설날을 위해' 격년밥' 이라고 하는데, 해마다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지난 해 식량을 먹는다는 뜻이다. 이 대야는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서 삶는다. 북경의 속담은' 이미터밥' 이라고 하는데, 노랑과 흰색을 가지기 위해서다. 이를' 김은, 금은 만분' 이라고 부르는' 금은밥' 이라고 한다. < P > 설 야식을 먹는 것은 설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한 시기이다. 섣달 그믐날. 풍성한 설채가 한 상에 가득 차려져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 P > 테이블에 둘러앉아, * * * * 동그란 밥을 먹으니, 마음속의 충실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이 가득한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그 즐거운 분위기도 즐깁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분, 핫프라이,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샤브샤브입니다. 하나는 생선입니다. 샤브샤브가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스하고, 사람을 감동시켜, 붉게 타오르는 것을 설명한다. "물고기" 와 "유" 해음은 "길경 여유" 를 상징하며, "연여유"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리고 무는 속칭 채소머리라고 불리며, 좋은 채색 머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닷가재, 생선튀김 등 튀긴 음식은 집이' 열화식유' 처럼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단 음식을 한 줄 더 주고, 앞으로의 나날을 축복하며 달콤하고 달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이날 술을 못 마셔도 많이 마셔요. < P > 섣달 그믐날 밥의 명당이 많은데, 남북각지에 따라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고, 각각 신경을 쓴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신구교체인' 더 나이 많은 교자' 를 취한다는 뜻이다. 또 백면만두 모양이 은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대야 끝에 탁자를 올리는 것은' 새해 대부자, 원보가 굴러 들어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만들 때 끓는 물 몇 개를 소독한 동전을 싸서 누가 먼저 먹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한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의성장중경은 한겨울 섣달, 가난한 사람의 귀가 얼어서 얼어서 가난한 사람에게 동상을 치료하는 일종의' 한애교귀탕' 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추위와 온기를 제거하는 약재로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애교 귀' 를 만들고, 솥에 삶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먹고, 사람들이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두 귀가 뜨거워진다. 그 후 사람들은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전해 왔다. 새해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 개초의 뜻을 취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세계가 생성되기 전에는 혼돈 상태였고, 반고는 천지개벽에 우주의 사방이 생겨났다고 한다. 긴 국수, 장수면,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를 기원하는 백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