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1 대 명곡을 누가 압니까
중국 1 대 명곡을 누가 압니까
1, 고산 흐르는 물 < P 나중에 놀라움은 말했다: "선야, 아들의 마음은 나와 같다. 클릭합니다 아들 이 죽은 후, 나중에, 피아노 깨진 문자열, 평생 운동을 하지 않는, 그래서 높은 산 흐르는 물 의 노래 가, 지음 을 잃었다. < P > 악곡 소개: < P >' 고산 흐르는 물' 은' 백아 고금 만남 지음' 을 바탕으로 다양한 악보본이 있다. 거문고와 연곡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동명 이곡으로 스타일이 완전히 다르다.
고대 거문고. 전국시대에는 이미 고산유수에 관한 거문고 이야기가 전해졌기 때문에' 고산유수' 계백아작이 전해졌다. 악보는 명대' 신기한 비보 (주권이 1425 년에 기록)'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 스펙트럼의' 고산',' 흐르는 물' 은' 고산',' 흐르는 물' 이곡이다. 초지는 높은 산에 신경을 쓰고, 언인은 낙산의 뜻을 중시한다. 후지는 흐르는 물에 신경을 쓰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는 뜻을 말한다. 당까지는 두 곡으로 나뉘어, 수를 나누지 않는다. 올 때는 높은 산을 네 단으로 나누고, 흐르는 물은 여덟 단으로 나눈다. " 2 여 년 동안'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두 곡의 유명한 고금곡과 백아 고금이 지음을 만난 이야기가 함께 인민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 P > 명청 이후 피아노 연주예술이 발달하면서' 고산',' 흐르는 물' 이 크게 달라졌다. "전설의 비보" 는 본래 세그먼트화되지 않았지만, 후세에는 거문고 스펙트럼이 많이 나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명청 이래 다양한 악보 중 청대 당이밍이 편찬한' 천문각악보' (1876 년) 에서 받은 천파 거문가 장공산이 각색한' 흐르는 물' 은 특히 특색이 있어' 구르기, 털기, 중앙, 주' 수법으로 흐르는 물소리의 여섯 번째 문단,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거문가의 고증에 따르면' 천문각 거문고' 가 나오기 전까지는 모든 거문고 중의' 물' 에는 장공산이 연주한 6 단이 없었고, 전곡은 8 단,' 신기한 비보' 문제 해결과 일치했지만, 장공산의 전보는 이미 9 단으로 늘었고, 이후 거문가는 이에 따라 연주한다. < P > 또 연곡' 고산유수' 가 있어 음악과 악곡이 판이하다. 마찬가지로' 백아 고금 만남 지음' 에서 취재했다. 현재 여러 유파 계보본이 있다. 가장 널리 전해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저장무림파의 전보, 선율이 우아하고, 정취가 영영,' 높은 산이 우뚝 솟아 있고, 흐르는 물이 양양하다' 는 모습이다. < P > 산둥 파의' 고산 흐르는 물' 은' 거문고 운율',' 풍채 청주',' 야정 종종',' 서운' 네 곡의 연주로' 사단곡',' 사단금' 이라고도 불린다. < P > 하남파의' 고산 흐르는 물' 은 민간' 노육판' 판두곡에서 따온 것으로 리듬이 신선하고 명쾌하며 민간 연예인들이 처음 만났을 때 자주 연주하며 존경과 교제의 뜻을 나타냈다. 이 세 가지와 고금곡' 고산 흐르는 물' 사이에는 전혀 * * * 의 유사점이 없다. 모두 동명 이곡이며 스타일도 완전히 다르다.
2, 광릉산금곡 < P > 에 따르면' 금조' 에 따르면 전국정정의 아버지, 한왕을 위해 칼을 주조한 것은 날짜 지연으로 참혹하게 살해됐다. 니정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산에 들어가 1 년 동안 피아노를 배우고, 묘기가 되어 한국을 유명하게 하기로 결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한왕이 그를 궁으로 불러 연주하자, 니정은 마침내 한왕을 암살하려는 복수의 숙원을 실현하여, 자신의 용모를 훼손하고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근거하여 악성곡으로, 아낌없이 격앙되고 기세가 웅장하여 구금의 유명한 대곡 중의 하나이다. < P > 악곡 소개: < P >' 광릉산' 에 대한 두 가지 역사 이야기.
' 광릉산' 의 유포. > >
광릉산: 구금곡. 일명' 광릉정지' 는' 전국책' 과' 사기' 에 따르면 한국대신인 엄중자 () 와 재상협 () 은 숙원 () 이 있고, 정정 () 과 엄중자 () 가 친하게 지내며 엄중자 () 를 위해 한상 () 을 암살하는 것은 일종의' 이미 알고 있는 자의 죽음' 의 정서를 반영한다. 이것은 비교적 보편적인 견해이다.' 신기한 비보' 에 관한 이 곡의 제목은 바로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 P > 동한 채용의' 거문고 체조' 는 이 곡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다룬다. 니정은 전국시대 한국인이었고, 그의 아버지는 한왕 주검으로 기한을 어겨 한왕에게 살해되었다. 정정이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가시를 찔지는 못했지만, 그는 한왕이 즐겁다는 것을 알고는 용모를 파괴하고 깊은 산에 들어가 1 여 년 동안 고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스턴트를 품고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아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궁궐에 들어가 한왕을 위해 거문고를 연주할 기회를 찾았을 때, 거문고 뱃속에서 비수를 뽑아 한왕을 찔렀는데, 그 자신도 당연히 장렬하게 죽었다. 근대 거문가 양시백은' 거문학 총서' 를 집필한' 거문경' 에서 이 곡이 하간 잡곡' 니정암살 한왕곡'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있다.
3, 평사 낙기러기
명나라 이 곡은' 낙기평사' 라고 불린다. 곡조가 유유하고 유창하며, 지나갈 때 은은한 기러기 울음소리를 통해 기러기 떼가 착륙하기 전에 하늘을 빙빙 돌며 바라보는 광경을 묘사한다. < P > 악곡 소개: < P >' 평사낙기러기' 는 고금곡으로 다양한 유파 전보가 있는데, 그 뜻은 홍지의 원지를 빌려 일화의 마음을 쓰는 것이다. < P > 평사 낙기러기: 구금곡, 명대' 고음정통' (1634), 일명' 기러기 낙평사'. 그 출현 이후 5 여 종에 달하는 스펙트럼이 게재됐고, 다양한 유파 전보가 있었고, 1962 년 출간된' 구금곡집' 1 회에만 6 명의 거문가의 연주보를 수입했고, 이 곡의 저자에 대해서는 당대의 진리앙이 말했다. 송대 모민중, 논지옹의 설은 명대 주권작이라고 한다. 믿을 만한 사료가 없기 때문에, 도대체 누구의 손에서 나온 것인지 확인하기 어렵다. < P >' 평사 낙기러기' 의 곡의는 각종 악보의 문제 해결이 다르다. "고음 정통" 에서 이 곡은 "그 가을을 덮고, 공기가 시원하고, 바람이 고요하고, 구름이 만리에 흐르고, 하늘이 날고 있다" 고 말했다. 홍지의 원지를 빌려 일화의 마음을 쓰다. ...... 통체 리듬은 무려 세 번 세 번 떨어진다. 첫 탄환은 기러기 내빈과 같고, 매우 하늘 높이 치솟는 기러기 행렬이 화목하게 울려 퍼지며, 갑자기 은근히 드러난다. 만약 왔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욕망도 떨어지고, 빙빙 돌고, 하늘을 빙빙 돌고 있다. 그것은 떨어질 것이다. 숨소리가 비스듬하게 휩쓸려, 대륙을 세 바퀴 돌았는데, 그 역시 떨어지기도 하고, 이 후페응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며 숙식을 하며, 적절한 정을 얻었다. 자모가 자웅을 따라 양보하고, 품성까지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문제 해결은 기러기 성에 대한 묘사가 매우 심오하고 생동적이다. 전곡은 완곡하고 부드럽고 영영 신선하다.
4, 1 면 매복 음악 < P > 곡은 기원전 22 년 초한전쟁이 하이하에서 마지막 결전을 벌이는 장면을 묘사한다. 항우는 우강에서 자도했고, 유방은 승리를 거두었다. < P > 악곡 소개: < P >' 1 면 매복' 은 비파 전통 대곡으로, 전신은 명대의' 초한' 이었다.
1 면 매복: 유명한 비파 전통 대세트 무곡. 초한 () 이 서로 다투는 중하 () 의 전쟁을 묘사한 정경은 이야기성이 매우 강하다. < P > 곡보는 청가경 23 년 (1818) 화추핑의' 비파 스펙트럼' 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이 스펙트럼 이전에는 같은 제재를 묘사한' 초한' 만 있었다. < P > 명대 왕윤정' 탕비파전' 에서' 탕비파' 라고 불리던 탕이' 초한' 을 연주했을 때의 정경을 기억한다.' 양군이 결전할 때 천지를 소리치며 기와집이 날아가는 것 같다. 쑤 경찰, 금 소리, 드럼, 석궁 소리, 군대 제공 이순신 소리, eer 침묵, 오랜 시간 동안 원망과 어려운 사람, 추 노래 소리 가 있습니다; 처량하고 건장한 자는 항왕의 애가를 위해 아낌없는 소리, 별희 소리를 낸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오강 은 항왕 자구 소리, 여기 짓밟기 짓밟기 경합 항목 왕성 까지, 대택이 추격하는 소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듣는 자를 처음과 분발하게 하고, 기왕 두려워하게 하고, 결국은 눈물을 흘릴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묘사를 보면 탕응이 연주한' 초한' 과' 1 면 매복' 이 줄거리와 주제에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일찍이 16 세기 이전에 이 곡이 민간에 전해졌음을 알 수 있다. < P >' 초한' 은 명대 가징, 만력전후로 유행해 비파 연주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P > 서기 1818 년 추평초가 편찬한' 비파 스펙트럼' 이 나온 이후 각 비파 스펙트럼 세트에는' 1 면' 악보가 실려 있다. 각 버전은 세그먼트화와 세그먼트화 목표마다 다르다. < P >' 화씨보' 는' 1 면' 이라고 불리며, zhili 왕 군석 전보, 무려 13 단;
\ "리 스펙트럼 \" 이름 \ "화이인 핑 추 \", 수이 진 남자; 금산 저우 ruiqing 두꺼운 청나라 학교, 모든 18 단락;
\ "양정헌보 \" 는 \ "1 면 \", \ "회음평추 \", 18 단;
\ "영주고조 \" 는 \ "1 면 매복 \" 이라고 불리며, 무릇 1 단.
5, 어나무문답 < P > 이 곡은 어나무꾼이 청산 녹수 사이에서 스스로 즐기는 정취를 보여준다. < P > 악곡 소개: < P >' 어나무문답' 은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온 고금 명곡으로, 어목생활에 대한 은둔한 사람들의 동경을 반영하고 속진의 모든 일의 속박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음악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 P > 어나무꾼 문답: 구금곡, 곡보는' 살구장태음 속보' (명샤오루안, 156 년): "고대와 현대의 흥폐가 반반반반반하면 청산녹수는 무사하다. 천재득실은 옳고 그름을 따지고, 어나무꾼 한 마디만 할 뿐이다. " 이 곡은 은둔한 사람이 어나무꾼 생활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있으며, 속진의 모든 일의 속박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음악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 P >' 어나무문답' 은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온 명곡으로 현재 악보본이 다양하다. "거문고 초진" 은 이 곡을 말한다. "곡의가 깊고, 표정이 소탈하고, 산이 우뚝 솟아 있고, 물이 양양하고, 도끼가 벌목하는 정정, 노 소리가 아아, 은은하게 손가락 아래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음악 이미지가 정확하고 생동감이 있어 최근 수백 년 동안 거문고 집에서 널리 전해졌다. < P > 악곡은 곡조를 시작하면서 유유자적하고 자유롭고 소탈한 격조를 보이며, 위아래 문장의 호응으로 어목답의 정취를 불러일으켰다. 주제 음조의 변화는 발전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음조를 첨가하고, 스치는 기법의 사용과 함께 7 항까지 고조를 형성한다. 은둔자의 호방하고 속박이 없고 소탈하고 자만하는 정서를 새기다. 그중에서도 가시와 삼탄 기법을 이용한 강렬한 음향은 분할 리듬에 맞춰 높은 산이 우뚝 솟아 있고 나무꾼이 둥둥둥둥둥둥둥둥거리는 도끼 절단 소리를 느끼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제 1 항 마지막에 드러난 주제 음조가 옮겨지고, 변화가 전곡을 반복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6, 석양소고 < P > 는 서정적이고 자의적인 음악으로 1925 년 전후로 상하이 대동악사가 경곡에 따라 사죽곡' 춘강화월야' 로 각색했다. < P > 악곡 소개: < P >' 낙양소고' 는 유명한 비파 전통 대문곡으로, 명청은 이미 전해지고 있다. 1925 년 상하이 대동악회의 류요장과 정조문이 처음으로 실크 대나무 합주로 개편되었다. < P > 석양소고: 유명한 비파 전통 대문곡으로 명청은 이미 전해져 악보가 가장 먼저 후아셀린 (182 년 전) 과 오청경 (1875 년) 의 사본에서 나왔고, 이방원은 1895 년' 남북파 13 세트의 대곡 비파 신보' 를 집필할 때 수입을 올렸다
1929 년 심호초가' 양정헌 비파보' 를 편성했을 때, 곡명은' 석양소고' 였다. 1925 년 상하이 대동악회의 류요장, 정조문은 이 곡을 실죽합주로 바꾸면서' 비파기' 의' 춘강화조추월야' 에 따라' 춘강화월야' 로 이름을 바꿨다. < P > 전곡은 민족 기악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다단체구조로, 중앙방송악단 민족관현악단 지휘자, 민악대사 펑수문 () 은 이 곡의 예술적 처리가 매우 섬세하다. 그는 큰 밴드를 최대한 활용해 풍부한 악기 색채를 가지고 교묘하게 편성하고, 악기가 오르락내리락하며, 밴드 음향이 높고, 낮고, 짙고, 옅고, 두껍고, 얇다. 음악 표현 방면에서 고전 음운의 우아한 격조를 발양할 뿐만 아니라, 음악을 내면의 격정으로 가득 채우고, 매우 정취가 있고 생기가 넘친다. < P > 중국 클래식 기타 연주자 은양은 이 곡을 기타 독주곡' 양야월' 으로 바꿔 1988 년 광동 홍콩 마카오에서 열린 기타 대회에서 클래식 기타 우승을 차지했다. 여해영은 그것을 피아노 독주곡으로 각색했다. 유장은 삼관 오중주로 개편되었고, 진배훈은 교향음화로 개편되었다.
7, 한궁 추월 < P > 는 고대 억압받는 궁녀의 그윽한 울음 감정을 표현하며 불행한 처지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 P > 악곡 소개: < P >' 한궁 가을월' 은 원래 숭명파 비파곡으로, 현재 여러 가지 악보본과 연주 형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악곡은 고대 궁녀의 애절한 슬픔과 슬픔의 감정과 어쩔 수 없고 쓸쓸하고 쓸쓸한 생명의 정취를 표현하고 있다. < P >' 한궁 추월' 은 원래 숭명파 비파곡으로, 현재 여러 가지 악보본이 전해지고 있으며, 한 악기 악보에서 다른 악보로 진화하고, 각자의 예술적 수단을 이용해 다른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이는 민간기악이 유포하는 가운데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다. 한궁 추월' 이 현재 전해지는 연주 형식은 이호곡, 비파곡, 연곡, 강남사죽 등이다. 주로 고대 궁녀의 애원, 슬픔의 정서, 어쩔 수 없고 적막한 생명의 정취를 표현했다. < P > 이호' 한궁 추월': 숭명파 동명 비파곡 제 1 단이 광둥 소곡, 광동호 연주, 일명' 삼담인월' 으로 이식됐다. 1929 년경 유천화는 레코드 후곡' 한궁 추월' 스펙트럼을 기록하며 이호로 바꾸었다. 장풍이 정리하고 연주한' 한궁 추월' 은 장황함을 피하고 연주 효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크게 삭제했다. 속도가 느리고 활법이 섬세하고 변화무쌍하며 멜로디에는 짧은 휴식과 톤음이 자주 나오는데, 음악소리가 간헐적으로 이어지며, 이호의 부드러운 음색, 작은 3 도 주주의 운용, 특성 변징음의 여러 번 등장해 궁녀의 애절한 슬픔을 표현하며 감동적이다. < P > 강남사죽' 한궁 추월': 원래' 을자조' (A 궁) 로 손유덕이 스펙트럼을 전한다. 원래 심치창' 영주고조' (1916 년편) 사죽문곡합주용' 정궁조 (G 궁)' 로 밝혀졌다. 비파는 여전히 을자조현법으로 2 학년 정현을 낮추고 서정적인 완곡한 표현을 하며 고대 궁녀의 섬세하고 깊은 애원 고민을 표현했다. 중간 부분은 배기의 길이를 사용하며, 각 성부는 서로 발휘되어 서로 보완해 추구와 동경을 준다. 마지막으로 모든 악기는 완행판으로 연주되어 중천호월이 점점 서쪽으로 가라앉고 대지가 고요한 정경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비파곡' 한궁 추월': 일명' 진수'. 가무 이미지로 후궁의 적막함을 쓰고, 더욱 원한과 우울증을 드러내며, 다른 전보가 있다. 현재 일반적으로 무석오청경 (1847-1926) 에 따르면 유덕해는 음색 변화와 의향 포연의 지법을 많이 더해 한숨을 내쉬며 정경을 겸비하며 전염성이 있다.
8, 매화 삼수 < P > 악곡 소개: < P >' 매화삼수' 는 피리곡에서 각색된 고금곡으로, < P > 전곡은 매화가 하얗고 오설링 크림의 고상한 성품을 표현했다.
매화 삼수: 구금곡. 일명' 매화인용',' 옥비 인용' 은 중국 전통예술에서 매화를 표현한 가작이다. 신기한 비보' 는 이 곡이 최초로 동진 환이가 연주한 피리곡이라고 기록한다. < P > 곽무천' 악부시집' 권 제 24 남조 송보사진 (약 414 ~ 466)' 매화 낙락' 은' 매화 낙락' 본피리 중곡도',' 이 소리는 아직 존자' 라고 풀이했다. 현재 당시에도 피리곡' 매화가을' 에 대한 묘사가 많아 남조부터 당간, 피리곡' 매화가을' 이 비교적 유행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 매화삼환' 에 관한 악곡 내용은 역대 거문고를 모두 소개하며 남조부터 당까지의 피리곡' 매화' 는 대부분 원망과 괴로움을 표현한 감정이다. < P > 명청금곡' 매화 삼환' 은 매화 능서리 () 와 오한 (), 고결 () 불굴의 절조와 기질을 표현 내용으로 하여, "환이가 피리를 불며 매화 () 의 곡을 연주하며, 고묘하고, 후세 사람들이 거문고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매화는 꽃의 가장 맑고, 피아노는 소리의 가장 맑고, 가장 맑은 소리로 가장 맑은 것을 쓰며, 서리와 음운도 있어야 한다." "삼농의 뜻은 범음 3 단, 현이징운르를 취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명나라 "백아심법") 여기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먼저 피리곡으로, 나중에야 고금곡으로 각색되었다. < P > 이 연주용 스펙트럼은 우산파' 거문고 조화' (청주현조편, 182 년 각본) 의 거문고 합보로 리듬이 비교적 규칙적이어서 합주에 적합하다. 광릉파 말기의' 염암금보' (청진회한집, 1868 년간본) 는 리듬이 비교적 자유로워 곡말 이전의 전곡이 신선하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