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갈자와 뚱보 경기에서 씨름하는 교수 설계.
소갈자와 뚱보 경기에서 씨름하는 교수 설계.
소갈자와 뚱보 씨름 경기 교수 설계 1 교육 목표
1,' 손이 빠르고 활력이 넘친다' 라는 단어를 읽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다.
2. 텍스트 내용을 이해하고, 소갈자의 성격 특성을 체득하며, 작가의 작품에서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3. 작가가 캐릭터의 특징을 표현하는 동작을 포착하고 운용하는 방법을 체험한다.
강의 중점 사항: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작은 갈자의 성격 특징을 체득하며, 작가의 작품에서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를 느끼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작가가 동작 묘사를 파악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운용하는 법을 배우다.
교육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 시간
한 시간
교육 과정
첫째, 게임 도입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동작을 보고 인물을 알아맞히다.
(1) 나는 그가 왼손으로 꽃껍질을 잡고 오른손으로 훔치고 주먹을 들어 호랑이를 죽이는 것을 보았다.
(2) 화륜을 밟고 화염총을 들고 날듯이 날았다.
(3) 절벽에서 뛰어내려 금띠를 휘두르며 그 요괴에게 쪼개졌다.
2. 요약:
이 고전 작품 속 인물들이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은 저자가 그들에게 상징적인 동작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언어대사인 라오스 씨는 동작을 묘사해야만 인물이 일어설 수 있다고 말했다.
3. 주제 노출:
작가 서광요도 멋진 동작 묘사로 우리를 위해 작은 영웅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번 수업에서는' 작은 갈자와 통통한 통통한 씨름' 이라는 본문을 함께 공부할 것이다.
둘째, 본문을 처음 읽고, 교류 예습을 한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본문을 읽을 수 있다. 요구 사항: 발음이 정확하고 본문을 이해합니다.
2. 발음을 바로잡고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셋째, 동사를 동그라미하고 먼저 방법을 실현한다.
1. 본문을 훑어보고 동사를 동그라미로 그려라.
2. 학생 전시 및 보충.
3. 같이 읽어요.
선생님이 총결하다. 판서: 동작 설명.
넷째, 이미지를 감상하고 방법을 터득한다.
요구 사항: 세 번째 단락을 묵묵히 읽고, 관련 문장을 그어 작은 갈자의 성격 특징을 체득한다.
1, 학생 독학.
2. 팀워크.
반 전체가 교류를 보고한다.
관건 문장 (1): 처음에는 작은 갈자가 정력이 넘치고 상대를 괴롭히고, 어리석고 난폭하여 원숭이처럼 그를 에워싸고 뛰어다녔는데, 늘 교묘하게 그를 걸려 넘어뜨리는 것이 우세한 것 같았다.
핵심 문장 (2): 이제 작은 칸자가 연극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작은 플턴은 팔이 크고 허리가 굵고 온몸이 힘이 납니다. 너는 팽이를 밀고 당길 수는 있지만, 그를 당길 수는 없다.
선생님 총결: 학우들,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동작 묘사로 작은 갈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합니다. 라오스 씨가 행동을 묘사해야만 사람이 일어설 수 있다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다섯째, 독서를 넓히고 아름다움을 경험한다.
작은 갈자를 배워서 달맞이를 하다. 요구 사항: 단편을 자세히 읽고, 글의 동작 묘사를 그리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이해하고, 간단한 평론을 한다.
1, 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독학을 한다.
2. 교류를 보고하다.
여섯째, 방법으로 조각을 채웁니다.
프레젠테이션 요구 사항: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절한 동작 묘사를 사용하여' 작은 갈자가 굴뚝을 막는다' 는 글을 써서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한다.
어린 갈자는 경기에서 지고 통통하게 떠나는 것을 보고 그녀를 화나게 했다. 내가 갑자기 고개를 들었을 때, 통통한 집 옥상에 연기가 나는 굴뚝이 있는 것을 보았다.
지붕 위에서 작은 갈자는 기뻐서 거의 숨을 쉴 수가 없었다.
1, 생활 상상력의 보충 작문.
2. 선생님과 학생이 의견을 교환합니다.
선생님: 당신의 멋진 동작 묘사는 라오서 선생의 그 말을 다시 한 번 이해시켜 주었습니다. 동작을 묘사해야 인물이 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얘들아, 너희들이 쓴 작은 갈자가 "일어섰다." 손에 든 펜으로 더 많은 캐릭터를 일어설 수 있을까요?
작은 갈자와 뚱뚱한 교각 씨름 2 교육 목표의 교수 설계;
1. 감정으로 글을 읽고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체득하고 캐릭터의 이미지를 느끼다.
2. 인물의 동작, 언어, 심리 등의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인물의 특정 특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본문의 새 단어를 이해하고, 본문의 인물을 묘사한 멋진 문장을 축적한다.
4. 학생들이 중국과 외국의 고전을 읽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강의 중점 사항:
글 속의 생동감 있는 인물을 느끼며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체득하다.
교육의 어려움:
글의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으로 단편을 쓰다.
교육 과정:
첫째, 추측 가져오기:
선생님: 여러분, 독서를 좋아하십니까? 우수한 문학 작품 속 인물들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보고 웃고 싶어 하고, 어떤 사람은 숙연하게 하고, 어떤 사람은 부드럽고 착함을 느끼게 한다. 작가는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오늘 선생님께서 너를 데리고 한 조의 인물 묘사로 들어가셨다. 이 그룹에는 세 가지 고전적인 캐릭터가 있다. 오늘 우리는 첫 번째 부분인 소갈자와 뚱보 씨름 (판서 제목: 소갈자와 뚱보 씨름) 을 배우러 왔다.
둘째, 본문을 처음 읽고 단어를 찾아본다.
1, 선생님: 샤오칸이 누군지 아세요? 당신은 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2. 선생님: 왜소갈이 뚱뚱이와 씨름하는지 아세요? 작은 갈자와 뚱뚱한 부두는 두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목총' 과' 채찍' 경기에서 씨름을 한다. 경쟁은 분명 매우 치열할 것이다. 보고 싶어? 그럼 우리 빨리 본문을 읽자! 본문을 자유롭게 낭독하고, 발음이 정확하고, 문장을 잘 읽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반복해서 읽는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단어를 검사하고 두 그룹으로 나누어 표시합니다.
코스웨어 데모:
정력이 왕성하여 밀고 밀고 당기다.
허리가 무너지고 바짓가랑이가 찢어지면 살지 마라.
통통한 어린 소년, 홑옷, 호랑이 원숭이 힘.
기차를 타고 책을 읽다가 단번에 다 읽었다.
기차를 타고 책을 읽다, 팁: 발음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읽어야 한다. 같이 읽다.
셋째, 본문을 정독하고, 키워드를 이해하고, 인물을 느끼다.
1, 선생님: 아까 학우들이 이미 본문을 한 번 읽었어요. 이 말을 본 사람은 모두 작은 갈자와 뚱뚱한 부두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번에는 네가 가장 좋아하는 방식으로 본문을 읽고, 인물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는 문장을 그리고, 키워드를 동그라미하고, 읽으면서 생각해 봐: 너는 어떤' 작은 갈자' 를 본 것 같니? 어떤 뚱뚱한 아이?
2. 당신은 갈가의 특징을 반영하는 어떤 문장을 그렸습니까? 교환; 소통
(1) 작은 갈자는 집에서 사람과 씨름을 한다. 그는 줄곧 기지가 있어서, 결코 실력에 의지하지 않고, 자연히 일일이 포옹하지 않는다.
학생들에게 갈자의 민첩함과 지혜가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하다.
전환: 칸지가 가득한 계산도 어디서 볼 수 있나요?
(2) 애초에 작은 갈자는 의욕이 넘치고 상대를 업신여기고, 상대가 어리석고 굵어서 원숭이처럼 움직일 수 없었고, 늘 교묘한 수단을 생각해 내고, 부딪치며, 마치 우위를 점하는 것 같았다.
(1) 문장을 비교하면 선생님은 이 문장의 파란색 부분을 빼서 이 단문으로 바꾸시겠습니까? 왜요
처음에는 작은 칸자가 정력이 충만하여 원숭이처럼 그를 둘러싸고 뛰어다니는 것이 마치 우세한 것 같았다.
파란 부분은 마치 우리를 인물의 내면으로 데려온 것 같다. 갈자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심리 묘사의 장점이다.
(2) 갈자는 각각 소장이 있어, 그 단점을 공격한다. 너는 갈자의 계산 특징을 읽을 수 있니?
(3) 어린 갈자가 그 통통한 아이 옆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어떤 종류의 "점프"? ("원숭이처럼") 얼마나 적절한 비유인가! 민첩한 작은 칸이 단번에 페이지 위로 뛰어올랐다.
조각에는 몇 가지 비슷한 은유가 있다. 그들을 찾았습니까?
학생들은 코스웨어에 대답할 때 수탉이 수탉처럼 장난치고 등롱처럼 서너 바퀴를 돌리는 것을 보여 주었다.
랜턴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림을 보여주면 안의 도안을 회전할 수 있다. 칸지와 통통이 함께 있기 전에 그렇게 서너 번 돌았다.
수탉 선반을 본 적이 있습니까?
적절한 비유는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생활 경험을 동원하여 우리가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고, 또한 문장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당신이 닭 싸움을 생각할 때, 당신은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것입니다.
(3) 두 사람은' 총' 과' 채찍' 을 교각 위에 올려놓고 각각 호랑이의 자세로 서서 닭을 싸우는 것과 같다.
이 문장에는 또 다른 장소가 있습니다. "호랑이 한 마리당 한 번 머물 가능성"
(2) 호랑이가 너에게 어떤 느낌을 줄까? 호랑이가 가만히 서 있다' 는 게 뭐가 나쁜가,' 서 있다' 는 큰 소리로 너의 감정을 읽고, 너의 자신감과 기세를 읽어라.
한 마디로 읽으면 위풍과 기세를 느낄 수 있을까? 모두 함께 읽어서 기세의 느낌을 읽어라.
(4) 동작은 인물의 심리를 투시하는 거울이다. 우리는 그들의' 자립자강' 을 통해 갈자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추측해 보았다. 뚱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쌍방 중 누구도 추월당하지 않을 것이다. 이 문장을 다시 읽고 그들을 응원합시다.
3. 통통한 아이의 특징을 반영하는 문장을 교환한다.
평일에는 솜씨가 민첩하고 수완이 많은 작은 갈자가 일찌감치 이겼지만, 오늘 그의 상대는 예사롭지 않다. 통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학생이 교류를 보고하다.
(1) "정말?" 통통이 뛰어올라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외투를 벗고 허리를 굽혀 말했다. "자, 하나 안아줄까, 아니면 아무데나 버릴까?" "
너는 어떤 뚱뚱한 남자아이를 보았니? 어디서 배웠어? (2) 뚱뚱하고 어리석지 않다-"즉시" 와 "깜박임"
우리는 이 인물들의 언어에서 그들의 특징을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답이 없다면, 너는 어떻게 이런 말을 할 수 있니?
④ 낭독을 지도한다. 자신과 배우자를 비교할 때 얼마나 자신감이 있는지, 얼마나 부주의한지 생각해 보세요.
⑤ 남학생은 함께 낭독하고, 여학생의 서술 부분은 남학생을 격려한다.
(2) 하지만 통통함도 늙은 씨름꾼으로 허리가 부러지고 눈이 부풀어 흠집이 드러나지 않았다.
(1)' 습관손' 이란 무엇입니까? 그가 손버릇이 있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2) 허리를 굽혀요? "붕괴" 라는 글자로 한 단어를 구성하는데, (붕괴, 산사태) 는 바로 이런 힘과 강도이다. 왜 가랑이를 걷어야 합니까? (허점을 드러내지 않음)
이 세 글자에서 너는 어떤 통통한 아이를 보았니? (차분하고 노련하다)
4 감성 독서. 통통한 아이는 태산처럼 안정되어 언제든지 싸울 준비를 한다!
(3) 통통한 소년은 팔이 크고 허리가 굵어서 온몸이 힘이 있다. 네가 아무리 팽이를 밀고 당기더라도 그를 잡을 수 없다.
(1) 연속적인 동작을 주의해서' 팽이를 밀고' 가능한 한 읽으면서 한다.
(2) 일부 칼럼의 트릭은 통통한 아이들 앞에서 실패했다.
4. 경기 결과를 이해합니다.
작은 갈자는 좀 짜증이 나서 발목으로 다리를 꼬려고 했지만, 그의 발에 의해 멈췄다. 추디가 그를 한쪽으로 밀자 펑 하는 소리와 함께 작은 칸자가 뒤로 쓰러졌다.
(1) 작은 갈자가 좀 짜증이 났는데, 학우들이 이어서 같이 읽나요? 성공을 열망하는 그는 마지막 수단을 썼지만 (판서: 체크) 통통한 아이에게 저지당했다. (판서: 안 돼)
② 이 갈고리, 뭐가 빠졌어?
전문을 돌아보고 문필을 느끼다.
얼마나 멋진 경기인가, 얼마나 멋진 묘사인가. 씨름 과정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코스웨어를 제시하고 빈칸을 메우다: 멋진 씨름 경기가 시작되자 두 사람이 맞붙고 있다. 처음에는 작은 칸자가 통통한 원숭이 같았다. 그 통통한 아이 () 는 허리가 있고, () 바짓가랑이가 있고, () 눈이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칸자 () 가 그를 움직이지 않는다. 작은 갈자는 발로 발을 썼는데, 결국 그는 통통하여 등을 대고 넘어졌다.
함께 읽고 읽을 때 괄호 안에 적절한 동사를 채워라.
작가는 주로 동작묘사의 방법을 채택하여 일련의 동사를 정확하게 사용했으며, 언어묘사, 심리묘사, 적절한 비유를 통해 두 인물의 서로 다른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렇게 우리 독자들은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일거수일투족을 하고, 심지어 인물의 마음속에 파고들며,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것이 바로 인물묘사의 법보이다.
넷째, 뒤의 문장 추측, 복제 사용.
1, 소갈자 씨름에서 졌다. 그는 등을 뒤로 젖히고 통통이' 목총' 과' 채찍' 을 이기는 것을 지켜보았다. 너는 네가 작은 갈자에 대한 이해로 그가 뚱뚱함에 대해 뭐라고 말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2. 작은 갈자가 뭐라고 했어요? 그래도 원작을 보세요! 자유롭게 읽다.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잠깐! 클릭합니다 "우리는 3 이닝 2 승인데, 오히려 네가 될 거야? -두 세트가 더 있어요! " \ "또 다른 3 이닝 2 승, 당신은 정말 억지를 부린다! 좋아, 세 세트가 바로 세 세트야! "
3.' 3 이닝 2 승' 의 이유는 칸지가 생각해낸 것이다. 두 번째 씨름 경기가 시작되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소갈자와 뚱뚱아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따라 인물의 동작, 언어,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신이 상상하는 두 번째 경기를 적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4. 글을 쓰고 나서 의견을 교환합니다.
5. 오리지널 두 번째 씨름을 즐기세요.
그 통통한 아이는 뻣뻣한 팔을 가지고 있다 ... 작은 갈자는 이번에 정말 급하다. 그는 눈을 돌렸습니다. ...
7. 무슨 비결이 있어요? 알고 싶어?
8. 관심있는 학생들은 서광요의 아동소설' 개인 장가' 를 볼 수 있다. 네가 손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