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야기를 엮는 7 가지 방법

이야기를 엮는 7 가지 방법

이야기를 엮는 7 가지 방법

스토리텔링은 감독 심사의 내용 중 하나이다. 영화 창작에서 이야기는 형식이자 내용이다. 영화 작품의 문학적 차원의 조화와 주제이기도 하다. 이야기는 모든 서사예술의 첫 번째 요소이다. 이야기는 사건이다. 그럼 어떤 스토리텔링 기술이 있나요? 나와 함께 와서 보자!

이야기를 하는 기교

첫째, 오해를 만들고 매력적인 우여곡절을 계획하다.

"온귀로, 사람이 곧다." 한정된 편폭에서 일을 아름답게 묘사하고, 성격이 뚜렷한 인물을 묘사하기 위해서는 서사가' 물 속에서 달을 건져내는' 기교를 익혀야 한다. "오해 만들기" 는 이런 기교 중 하나이다.

이 기교는 서술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사고상의 논리적 오류를 삽입하여 상식적인' 잘못' 인상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수수께끼가 겹겹이 펼쳐져 갑자기 명랑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생동감 있는 영상을 감상합시다.

야간 자습까지 아직 2 분 남았다. F 한 손에는 온수병을 들고, 한 손에는 미니라디오를 들고 있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교실로 문질렀다. 그는 밀가루 포대처럼 앉아서 라디오를 탁자 위에 무겁게 떨어뜨렸다.

"수업 시간에 노래를 듣고 담임 선생님한테 들킨 게 틀림없어요."

\ "당신은 체포? 기숙사 규율을 위반하여 숙박처 선생님에게 붙잡혀 우리 이름은' 잡아' 입니다

우리는 소곤소곤 속삭이는데, 큰 소리와 주먹이 탁자 위에 부딪치는 소리만 들렸다. 그런 다음 f 포효: "나는 살고 싶지 않아! 클릭합니다 "우리는 놀라서 몸을 돌렸다. F 는 고통스럽게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허약하게 여섯 글자를 토해냈다. "중국팀, 또 졌다! ""

알겠습니다!

-'청춘소나타'

이 묘사는' 오해 설정' 의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골수 팬' 과' 애국자' 의 생생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짧은 100 개의 십자에서 작은 파도를 만들어 읽는 것이 재미있다.

둘째, 생동감 있는 재미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우연의 일치이다.

예상치 못한 요인으로 인해 사건의 우연이나 인물의 모험은' 우연'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장훼의 일부 고대 소설에서 나온 말이다. 우연한 우연의 일치로, 감동적인 이야기가 되어, 문장 () 를 기복 () 하게 하고, 운치가 넘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연의 일치는 종종 이야기를 더욱 극적으로 만든다. 극적인 우연의 일치가 없으면 이야기는 많은 재미를 잃게 된다. 물론,' 우연의 일치법' 이 작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줄거리는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할 것이다. 예를 들어 안데슨의' 바다의 딸' 에서 인어공주가 바다에서 왕자를 만나 폭풍우 속에서 그를 구했지만 왕자는 진실을 알지 못하고 한 번 오해했다.

셋째, 일파삼할인, 흔들리는 자태의 미감을 만들어낸다.

마치 산을 바라보며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서술문은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유수장부를 유지해야 한다. 한정된 공간에 사물을 쓸 수 있다면, 기복이 심하고 우여곡절이 우회하면 자연히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고, 독자들에게' 망령측을 봉우리로 삼고, 원근이 다르다' 는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직설적이고 변하지 않는 문장 한 편은 보기 아깝다. 따라서 동서고금의 작가들은 문장 속에서 의도적으로 구상하고, 세심하게 편성하며, 문장 회전을 멈추지 않고, 종종 몇 백 글자, 심지어 수백 개의 십자 편폭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신기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짧은 단편 소설 "3 개의 전보" 를 보시죠.

이리나의 동생 프라이트와 남편 바브는 아프리카로 사냥을 갔는데, 바브는 칼을 가지고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집 형이 보낸 전보를 받았다. "바브는 사자 한 마리를 사냥한 후 자살했다." 프라이트. ""

이리비나는 슬픔에 잠겨 동생을 불러왔다. "그의 시체를 집으로 가져가라." 3 주 후, 아프리카에서 온 큰 소포가 도착했는데, 그 안에는 사자의 시체가 들어 있었다. 그녀는 급히 또 한 통의 전보를 보냈다. "사자가 형의 잘못을 받았는데, 바브의 시체를 다시 운반해 주세요." 나는 곧 아프리카에서 답장을 받았다. "맞아요, 바브는 사자의 뱃속에 있어요. -프라이트. ""

이 소설이 매력적인 매력이 있는 이유는 바람과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일파삼할인, 고조가 겹치고, 흥미진진하기 때문이다. 단 150 자밖에 없는 편폭에서 세 번의 예술 대파가 나타났다.

넷째, 현실과 현실이 어우러져 풍부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지, 모든 것을 포괄해서는 안 된다. 때때로 우리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설명 대상이 필요하고, 때로는 간접적인 설명 대상이 필요하다. 전자는 "실" 이라고 하고, 후자는 "가상" 이라고 부른다. "실" 과 "빈" 은 상대적입니다.' 어떤 것은 실이고, 어떤 것은 텅 비어 있지 않습니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 진실이고, 추상은 거짓이다. 보이는 것은 사실이고, 숨겨진 것은 비어 있다. 행동은 진실이지만, 말은 공허하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복잡한 서술문은 모두 진실한 글쓰기를 위주로 하고, 상상쓰기를 보조한다. "실" 을 쓰는 것은 무겁고, "가상" 을 쓰는 것은 공허하고, "가상" 과 "실제" 를 겸비하여 구체적이고, 유형적이고, 강렬함을 느끼게 한다.

비행의 효과를 상상해 보세요. 현실과 허구의 교묘한 결합은 글을 쓰는 사물이나 인물을 더욱 실감나게 하고, 독자를 더 좋게 만들고, 문장 다채롭게 만들 수 있다.

5. 교묘한 편집으로 날렵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교묘한 편집은 문장 중심과 작가의 감정의 필요에 따라 생동감 있는 장면 몇 개를 비연속적으로 연결하거나 한 사건의 발생과 발전을 장면 묘사의 형식으로 결합하는 것이다. 이런 클립 타일의 아이디어는 소재의 선택과 편성에 있어서 더 큰 자유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내용상, 형식이 흩어지고, 정신이 집중되고, 혼연일체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구조적 레이아웃은 기복이 있고, 오차가 있다. 작가의 사고의 비약을 구현하여 생활 속의 멋진 단편을 부각시켰다.

여섯째, 교묘하게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흥미진진한 부담을 조성하다.

서스펜스는 독자들의 간절한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일종의 예술 수단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발전하고 있는 주요 줄거리나 첨예한 갈등을 고각에 묶고, 줄거리의 결말을 잠시 독자들에게 알리지 않아 독자들이 강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런 다음 적절한 경우 "바닥" 을 제출하십시오. 마치 만담 예술에서 흔히' 보따리 떨기' 를 써서 관중의 입맛을 돋우는 것과 같다. "보따리" 가 흔들릴 때, 자연히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그들로 하여금 흥미진진하게 너의 함정에 들어가게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세심하게 구상하고, 독창적이고, 이야기가 우여곡절되고, 계층이 서로 맞물려야 한다. 양파를 벗기듯이 층층이 깔려 서스펜스를 설치하다.

만약' 함정'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나' 가 우리 반의 케이트라는 여자와 싸우고 있는데, 그녀가 몇 번이나 나와 화해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감사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의 인연은 항상 나보다 낫다. 학생들은 모두 그녀를 찾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녀도 늘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 때때로 그녀는 이 여자와 수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때때로 그녀는 그 당당한 여자와 영어를 이야기한다. 나는 그녀를 경멸한다.

한번은 그녀가 반 친구들을 그녀의 생일 파티에 초대했는데, Latitude 는 나를 초대하지 않았다. 저녁에 우리 집 전화가 울렸다. 원래 그녀는 우리 반에서 아매라고 불렀는데, "나의" 집을 잘못 불렀다. 원래 그들은 패티에서 로스를 놀리려고 했다. 흥,' 나' 를 보면 너의 여우 꼬리가 드러나지 않는다. "나" 가 그녀의 건물로 뛰어들어 문을 열었다. "사실, 케이트는 너에게 생일을 보낼 작정이다." 검은 언니가 나에게 바보처럼 웃었다. 어느새' 나' 는 아름다운 음악에서 케이크 앞으로 끌려갔다 ...

이 문장 의 극적 인 것 은 주로 그 서스펜스 에서 비롯된 것 이다. 케이트는 자발적으로' 나' 와 화해했지만, 그녀는 자기가 초대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것은 서스펜스였다. "나의" 생일은 축하하지 않았다. "나" 가 반에서 이렇게 악취가 나나요? 이 두 또한; 두 서스펜스가 풀리지 않았는데 케이트는 이 순간에' 잘못된' 전화를 했는데,' 나' 가 그녀를 폭로할 수 있을까? 이 서스펜스는 3 이다. 이것은 독자의 마음을 더욱 현혹시키고, 그가 무엇이 무엇인지 급히 알게 하여, 문장 가독성을 높이고, 작가의' 함정' 에 빠지게 한다. 이것도 본문의 매력이 있는 곳이다.

7. 펜이 갑자기 돌면서 심미상상의 뇌관을 폭발시킨다.

의외로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결말은 서사 문장 영혼이다. 마치 점정필인 것 같고 바둑의 눈인 것 같다. 이를' 심미 상상을 폭발시키는 기폭 폭발' 에 비유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야기를 편찬할 때, 의도적으로 어떤 방면을 따라 발전하여, 줄거리가 고조될 때까지, 필봉이 갑자기 돌면서 180 도 큰 모퉁이를 돌며, 단번에 독자를 예상치 못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이 갑작스러운 전환은 독자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 이성적인 논리이기도 하다. 줄거리의 기복과 무궁무진한 우의를 더해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냈다.

한 편의 문장 제목은' 빨간불' 이다. 입술이 굳게 닫힌 예쁜 소녀가 택시 한 대를 막았다. 그녀는 눈을 감고 뒷좌석에 비스듬히 기대어 피곤해 보였다. 차가 반쯤 지나자 운전기사' 나' 가 거울 속에서 갑자기 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는데, 비가 오는 배꽃처럼' 나' 가 말할 수 없는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죽어가는 환자' 를 보러 병원에 간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 는 마력을 높이고 경찰에게 벌금을 물릴 위험을 무릅쓰고 빨간불을 들이받았다. "가-"가 도착하자 브레이크를 단단히 밟았고, 호탕한 기운이 솟아올라 "나" 를 무한히 자랑스럽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좋아! 지금 나는 그녀의 고마운 눈빛을 기다리고 있다. 누가 알겠는가, "탁-"맑은 뺨이 내 왼쪽 뺨에서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녀의 예쁜 얼굴은 녹색에서 녹색으로 비틀어져 이빨에서 억지로 한 마디를 짜냈다. "이 부도덕한 운전자들은 모두 빨간불을 빼앗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남편도 죽을 지경이 되어 병원에 누워 있지 않을 것이다!" " 그녀는 쓰레기를 버리는 것처럼 내 얼굴에 200 달러를 던졌다 ...

이것은 극적인 소설로, 한 불법 운전자가' 감정' 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또 다른 빨간불을 뚫고' 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예상치 못한 결말은 신의 필치로 독자들에게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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