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빈 연에 그림을 그리는 법

빈 연에 그림을 그리는 법

빈 연 장식 그림 방법 및 절차

첫째, 안료 준비 방법

1, 검은 연기 법:

예전에 연을 그릴 때, 검은색은 잉크 대신 주전자 연기로 그렸다. 주전자 연기로 만든 검은 색은 돈이 적게 들뿐만 아니라 검고 불투명하기 때문에 잉크로는 얻을 수 없다. 초가지붕과 땔감으로 밥을 지으면 오래도록 솥 바닥에 검은 연기가 두껍게 쌓일 수 있다. 관빗자루로 가볍게 쓸어 (절대 철기로 긁어서는 안 됨) 미리 끓인 소가죽 접착제와 섞어서 미지근한 불에 끓인 다음 물을 잘 풀어서 컵에 넣고 불순물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위에 있는 순지방을 깨끗이 씻어내세요. 조각판 인쇄용 블랙은 접착제를 넣지 않고 전분으로 끓여 죽을 만든 다음 냄비에 블랙을 넣고 끓여 골고루 섞으면 판을 닦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서치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검은색으로 인쇄하면 끈적거리지 않고 퇴색하지 않는다.

2, 튀긴 루즈 방법:

중국은 먼저 신장 자초 (다년생 초본식물, 타원형 상호생엽, 잎이 거칠고 여름에 작은 흰 꽃, 뿌리보라색, 말린 후 사용 가능) 의 줄기를 부수고 신장 자초의 줄기를 제거하고 50 그램당 35 그램 정도를 얻어 7 ~ 8 개의 잎을 더했다. 설수로 뚝배기에서 끓인 후, 약한 줄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한 불로 천천히 끓여 으깨서 6 ~ 7 분 정도 익힐 때까지 끓인다.

3, Sophora japonica 튀김 방법:

아카시아 꽃을 줄기로 제거하고 말리고 석회를 넣고 냄비에 볶은 명반수를 냄비에 붓고 막대기로 노란 즙을 휘저어 (이 즙은 다른 색을 배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음), 나머지 가루 노란색은 연을 그리는 데 쓰일 수 있다.

4, 인디고 방법:

인디고를 채집하여 항아리에 넣고 물을 담그고 발효한 후 석회를 넣고 나무 막대기로 으깨서 남청수를 만든 다음 불순물을 걸러내어' 꽃청색' 또는' 남색' 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풀" 은 물에 녹은 후에 사용할 수 있다.

5, 삼록색:

먼저 연발로 색을 갈거나 손으로 물을 찍어 짜서 묽은 풀을 넣는다. 접착제는 너무 두껍지는 않지만 두껍으면 섬세하지 않습니다. 사용할 때 표면이 얇고 바닥이 어두워서 다시 현상할 수 있다.

6, 플라스틱 명반 방법:

명반을 가루로 갈아서 물세탁을 하고, 찌꺼기를 맑게 하고, 좋은 접착제를 냄비에 넣고 끓이고, 물을 넣어 희석하고, 명반수에 붓고, 혀로 맛을 본다. 맛이 너무 떫으면 명반이 많고 접착제가 적다는 뜻입니다. 맛이 싱거우면 명반이 적고, 접착제가 많고, 핥으면 딱 좋다. 여름에는 명반을 많이 사용하고 겨울에는 명반을 적게 사용한다. 국내 시중에서 화학 염료를 살 수 있다면 연화는' 색' 을 사용한다. 이것은 수용성 염료로 물에 완전히 용해되어 불용성 알갱이가 없다. 그래서 이 물감들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종이에 바르면 건조할 때 수축하지 않고, 체중이 적고, 투명도가 높고, 투과율이 더 좋다. 채색 줄무늬가 있는 연은 백라이트일 때 특히 밝고 밝으며, 다른 불용성 물감과 비교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자홍색 (대빨강), 자홍색, 회화꽃, 호청색, 바이올렛, 장미정 (자홍색), 산성 핑크, 알칼리성 오렌지 등이다. "색깔" 의 단점은 몇 가지 색상 (예: 노란색, 녹색) 의 내구성이 좋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퇴색한다는 것이다.

이제 더 나은 투명색이 있습니다. 즉, 물을 첨가한' 색묵' 은' 색칠' 만큼 화려하지만 내구성이 일반 색칠보다 훨씬 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외국의 화색, 수채화, 수분홍색, 아크릴색은 연을 그릴 때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넓은 지역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잉크와 주전자 담배 외에도 탄소 잉크도 검은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일론 실크, 비단, 부직포, 플라스틱 박막 등 신소재로 복면 연을 만들고 미화하는 색에도 새로운 요구가 있다.

손으로 그린 연-배경색 처리

먼저 바탕색을 칠한 다음 색칠해야 하는 연이 많다. 이 섹션에서는 배경 색상 처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날으는 연이나 매미의 날개를 만들기 전에 배경색을 반드시 그려야 한다. 잠자리는 빨간색 배경, 녹색 잠자리는 녹색 배경, 매미는 일반적으로 노란색 배경을 사용한다.

이 배경색은 붙여 넣기 전에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배경 색상의 넓은 영역 음영으로 인해 균일하거나 그라데이션이 필요합니다. 보통 먼저 책상 위에 종이나 명반실을 깔고, 판자로 표면에 물을 한 겹 발라 촉촉하게 한 다음, 판솔로 투명색을 골고루 바른 다음 잠시 널어놓고, 완전히 마르지 않을 때까지 다시 한 번 닦아주세요. 완전히 건조할 때 다림질합니다. 그라데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없는 경우 색조를 통해 바탕색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용해된 색상을 평판 (예: 사진을 현상하는 평판) 에 넣고 종이나 실을 평판 너비보다 작은 너비로 자르고, 손으로 종이 (또는 실크) 한쪽 끝의 두 모서리를 잡고 유색물에 담근 다음 판자 가장자리를 따라 가볍게 잡아당겨 종이를 완전히 적셔 색합니다. 종이 전체를 아스팔트한 후, 미리 준비한 밧줄에 종이를 살살 걸어 침대 시트를 말리듯 말리고 다림질한다. 미리 염색한 색종이와 색실크를 살 수 있다면 직접 염색하지 않고 직접 쓸 수도 있다.

연 손으로 그린 선

배경 색상이 있는 마스크 재료를 준비하면 페인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전에 1/ 1 의' 디테일' 은 잉크선으로 백지 위에 그려야 하고, 모든 디테일은 그려야 하지만 색칠할 필요는 없다. 준비한 마스크 재료를 [디테일] 위에 깔고 브러시로 모든 선을 체크합니다. 패턴 요구 사항에 따라 모든 검은 가장자리는 잉크로 그려지고 큰 검은 면은 잉크로 염색됩니다. 흰색 가장자리나 컬러 가장자리가 있는 단일 패턴은 흰색 분말 또는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어니언 스키닝의 요구 사항은 정확하고, 균일하며, 매끄럽고, 대칭입니다.

색깔을 지적하다. 명반이 없는' 원지' 와' 생사' 의 경우, 스케치안에 색칠하기 전에 음영 부분을 젤라틴으로 한 번 바르고 건조한 후 색칠해야 한다. 넓은 면적에 색칠한 곳은 가능한 투명한 수채화, 작은 면적에 색칠하면 불투명한 색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특별한 경우 넓은 면적에서 불투명한 색을 그려야 할 때는 너무 두껍거나 두꺼워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마스크가 부분적으로 굳어지거나 국부적으로 수축되어 마스크 전체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스크명언)

손으로 그린 연-연의 장식과 미화

아름다움은 인간이 예로부터 추구해 온 목표 중 하나이다. 연도 예외는 아니다. 그것의 주요 방면인 비행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은 항상 그것이 더 아름답기를 바란다. 그리고 비행 중에 또 하나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연의 종류에 따라 아름다움의 중요성은 다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아름다움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프랭클린은 번개를 측정하는 연을 측정하고, 카일은 안테나 대신 연을 사용하며, 한신은 하늘을 장량 가지고 초가의 연을 연주하는데, 모두 정해진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의 모양에 관해서는: 색상은 부차적입니다. 사람들의 눈에는 죽은 사람이 자신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조종할 수 있는 패턴 연, 혹은 싸우는 전투 연은 손재주와 신기한 비행으로 그들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모양과 색깔은 부차적입니까, 아니면 기능 비행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1, 연 모양의 윤곽:

연 한 마리, 그 패턴과 모양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그것이 하늘에서 멀리 날아가는 한, 우리는 지면에서 그것의 윤곽만 볼 수 있다. 아무리 멀리 날아가지 않아도 바닥에서 무늬와 모양을 볼 수 있지만 이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외부 윤곽의 모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연의 외부 윤곽의 모양은 연 예술 효과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연의 윤곽 모양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1)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모양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독수리 연을 만들려면 어떤 모양을 선택해야 하나요? 베이징, 천진, 산둥 웨이팡 독수리 연 모양이 각기 다르다. 만약 진짜 독수리의 이미지로 측정한다면, 그것들은 각각 특징이 있다. 독수리의 종류가 다양하고 비행 자세가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연 제작자의 미적 관점에 따라 가장 아름다운 품종과 가장 아름다운 비행 자세를 선택하여 그 독수리의 연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 인물, 곤충, 기물 등 연의 조형을 처리할 때도 같은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그 특징을 부각시켜 가장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종욱박쥐, 각종 나비, 매미 박쥐, 종박쥐, 병박쥐 등 연은 조형 가공의 성공 사례다. 여기서 특히 지적해야 할 점은 중국의 전통적인 지그재그 연은 주로 그 외곽 윤곽 모양에 의지하여 주제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올려라, 한 마디로 하늘을 높이 걸어라, 예술 효과가 매우 좋다.

(2) 다양한 "소프트 모델링" 을 사용하십시오. 연에는 모양이 공중에서 거의 변하지 않는' 딱딱한 모양' 외에도 바람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부드러운 모양' 이 있다. 물고기의 꼬리, 나비의 꼬리, 인물의 리본, 깃발의 귀 등. 이 활동부품들은 연에 무한한 활력을 더해 예술 효과를 강화했다. 우리는 연을 설계할 때 그것을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

(3) 공압 성능 및 구조 요구 사항을 잊지 마십시오. 연의 외형을 고려할 때 공기역학 성능과 구조강도의 기본 요구 사항을 잊어버린다면 비행 실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불균형이나 불안정으로 인해 날지 못하거나 강도가 부족해 공중에서 해체되거나 무게가 너무 커서 날지 못하는 것이다. 따라서 쉐이프와 공압, 구조적 강도 요구 사항 사이의 모순을 잘 처리하고 통일하는 것도 중요한 측면이다.

연의 구성:

구도는 윤곽 조형과 마찬가지로 연의 예술적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연의 외부 윤곽 스타일링

종종 구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통일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여기서 헤어지는 것은 단지 서술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1) 연 구도 유형. 연의 구성은 그 내용에 따라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현실:

독수리, 제비, 나비, 잠자리 등 조류와 날충이 있습니다. 사실일수록 좋을수록 자연의 아름다움을 취한다.

장식성:

장식미의 관점에서 적절히 가공되고 변형된 자연물의 구성이다.

예를 들어, 박쥐 연, 모양, 진짜 박쥐, 매우 강한 꽃무늬 맛이 있습니다. 제비연은 진짜 제비와 더 다르다. 사람이 만들어 낸 이미지다. 이런 장식 성분은 중국 연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비교:

연에서는 주제 도안을 강조하기 위해 연익이나 딱딱한 날개의 연에 있는 구름과 같은 대비되는 구도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

의미:

전통적인 중국 연에는 많은 상징적인 도안이 있다. 행복을 상징하는 박쥐, 장수를 상징하는 복숭아, 부귀를 상징하는 모란꽃. 어떤 연에 있는 이러한 상징적인 패턴은 연의 주제를 구성하지만, 다른 연에서는 이 패턴들이 두드러지고 돋보이는 역할을 한다.

(2) 중국 연 구성의 특징. 중국 연의 구도 형식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대칭:

중국 연은 대부분 대칭이기 때문에 대칭 구도를 자주 사용한다. 캐릭터 연의 구도는 종종 비대칭이고, 측면이 있는 검은 연도 비대칭이다.

모자이크:

중국 연에서는 박쥐, 연꽃과 같은 다른 완전한 도형에 도안이 박혀 있는데, 때로는 제비연의 팔에 박혀 있다.

풍만도:

중국 연의 도안과 구도는 모두 꽉 차서, 비워 두더라도 백부미를 느끼게 한다. 이런 완전한 구도는 중국 연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연 색깔:

(1) 연 색깔의 특징. 연 색채의 특징은 연과 일반 그림의 서로 다른 관상조건에 달려 있다.

대형 벽화를 제외하고 사람들은 보통 몇 미터 이내에서 일반 그림을 보고 연을 날리며 경치를 본다.

감상자 사이의 거리는 10 여 미터에서 수십, 수백 미터까지 다양하다. 그래서 연의 색깔을 결정할 때 먼저' 원거리' 라는 글자를 고려해야 한다. 심원한 효과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연의 색깔이 밝고 대비가 강하며 색덩어리가 커야 한다.

연은 비행 중에 볼 만한 물건이다. 방에 예쁜 연을 장식물로 달고 있는 사람이 있지만, 나는 이것이 우리가 연 예술을 고려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비행은 연의 생명과 영혼이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비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연의 색깔을 고려할 때 먼저' 날다' 라는 글자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멀리" 를 제외하고는 "이동" 입니다. 우리는 비행 중의 효과에 근거하여 색깔을 설계해야 한다. 이것은 심원한 효과의 요구와 일치하며, 색채가 밝고 대비가 강하며, 색덩어리가 크다는 것을 요구한다. 투명하다.

아니면' 날다' 라는 글자에서 출발하면 연이 공중에 있는데, 빛은 왕왕 뒤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날기, 날기, 날기, 날기, 날기) 이때 물감과 소재가 다른 연은 빛이 투과되는 효과가 다르다. 잘 처리하면 연의 아름다움을 높일 수 있다. 잘 처리하지 못하면 보기 흉할 것이다.

빛이 투과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밝고 크고 대비가 강한 투명색을 선택해야 한다. 중국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연을 그릴 때' 색채' 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좋은 투광성을 이용하는 것이다. 하늘을 배경으로 하다. 날리는 연은 하늘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니 연의 색깔을 고려할 때 이 요소를 잊지 마세요. 중국 전통 연' 검은 냄비 바닥' 은 흑백밖에 없지만 하늘에서는 매우 눈에 띈다. 빨간 가운을 입은 방울, 검은 겨드랑이에 붉은색 탈락물이 박힌' 아사연' 등도 있다. 그들은 푸른 하늘을 날 때 특히 밝다. 하지만 하늘색, 회청색 등의 색은 연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하늘에 두는 것이 분명하지 않아 멀리 날아가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2) 중국 연 색깔의 기본 원리: 전통적인 중국 연은 거의 마젠타, 아카시아, 마젠타, 그리고' 주전자 연기' (검은색) 만 사용한다. 그러나 그린 연은 현란하고 가지각색이다. 이것은 연 제작자가 교묘하게 색채를 운용한 결과이다. 그것들의 색채의 기본 원칙은 색채가 밝고, 대비가 강렬하며, 색덩어리가 크다는 것이다.

마젠타, 마젠타, 아카시아, 검은색, 이 색상들은 대부분 매우 밝고, 서로의 대비도 비교적 강하다. 여기에 흑백라인의 운용까지 더해서 대비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큰 색상 블록을 처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큰 색상 블록을 직접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같은 작은 색들을 합치는 것이다. 멀리서 보면 큰 색덩어리처럼 보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색깔들은 푸른 하늘 아래에서 매우 밝지만, 우리는 녹색의 응용에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녹색과 푸른 하늘을 직접 연결하지 말고 다른 색상을 추가하여 윤곽이 더욱 두드러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 의 예술은 위의 미화 문제 외에도 색상, 배경, 묘사, 염색, 수선의 다섯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붙이기" 와 "그리기" 의 순서

마지막으로, 나는' 붙여넣기' 와' 그리기' 의 순서를 언급하고 싶다. 중국 연을 그리는 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그리기 전에 붙여넣기:

이것은 민간 연예인의 전통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그들은 먼저 연 골격에 백지를 바른 다음 접착제로 만든 냄비 연기로 연에 검은 부분을 직접 그렸다. 아틀라스는 모두 그들의 머리 속에 있으니 원고를 미리 쓸 필요가 없다. 검은색이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색펜으로 적당한 곳에 바르세요. 마지막으로 연을 적절히 장식한 후 페인트를 칠합니다. 이런 화법은 민간 굵은 도자기에 도안을 그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숙련된 기교가 필요하다. 페인팅 도안이 분방하여 중국 민간 연의 걸작이다. 아쉽게도 지금 전해지는 것은 많지 않다.

2. 인쇄, 붙여넣기, 최종 채우기 색상:

대규모 생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중국 연 예술가는 연 그리기 방법과 민간 목판 신년 그림의 제작을 결합해 판자에 검은 줄무늬를 인쇄한 다음 연 골격에 붙이고 마지막으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획의 몇 줄을 손으로 채워넣는 방법을 만들었다. 이 방법은 대량 생산된 민간 연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예를 들어 천진수양버들, 산둥 백가구의 연이 이렇게 그려져 있다.

3. 먼저 그린 후 붙이세요:

이것은 단품으로 정교한 연을 생산하고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연 애호가와 국내 연 생산업자들은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연을 그렸다. 그리기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탈의 전개도를 준비하고 잉크선으로 디자인된 패턴을 그려주세요.

(2) 가면을 쓴 종이 (또는 실크 등) 를 자르십시오. ), 개발지도에 놓고 연필로 패턴을 그립니다/

(3) 도안과 색깔에 따라 복면지에 그림을 그리고, 교차하고, 정교하게 그려요. 색이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림질하세요.

(4) 연 골대에 복면지를 조심스럽게 덮는다. 여기서는 인터페이스 부분의 패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철자가 정확하고 정렬되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