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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엘리트주의
Dropbox 디자이너 Daniel T. Eden은 "Yo"와 같은 쓸모없는 제품이 수백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있다는 불만을 표명했습니다.
투자자와 일부 소비자는 화려한 외관과 눈부신 작동만 보고 일부 앱이 자신에게 쓸모가 없다는 사실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과 앱은 소위 "디자인"에 의해 가려집니다.
약 3년 전쯤 연단에 서서 인터넷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즐거움에 대해 보고를 한 적이 있다. 보고서는 끔찍할 정도로 서투른 것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이었고 개방적이었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매우 흥미로운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매우 빠른 속도로 디지털 디자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이 지식은 제가 지금 Dropbx에서 배우는 것처럼 협업, 반복 및 검토에 관한 지식이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에서 디자인의 역할, 오해 및 이해에 관한 것입니다. 디자인은 여전히 젊은 분야에서 직면하고 해결되는 과제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지금은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강의를 하지 않지만 많은 관찰을 합니다. 디자인은 디지털 영역에서 번성했으며, 성숙 과정에서 태도도 발전해 왔습니다. 썩은 태도. 우리 대부분이 깨닫지도 못하는 사이에 디지털 디자인은 짜증나는 외관이자 어지러운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의 나라에서 '디자인'은 이제 포괄적인 용어가 된 것 같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인 문제가 아니라 디자인에 대한 오용과 사고 부족의 결과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디자인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신비스럽고 이해할 수 없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그 결정이 부적절할 것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조작은 현대 기술의 배양 접시 인 로스 앤젤레스에 갑자기 내려온 한 쌍의 눈을 통해 관찰됩니다.
이 독특한 도시와 주변 베이 지역에서는 모두가 디자이너입니다. 그리고 소위 '누구나 디자인할 수 있다'는 느낌이 아니라 '누구나 디자인한다'는 느낌이다. 모든 디자인 결정은 결과에 관계없이 이루어집니다. 의심스러운 장치가 유통되고 눈썹이 치켜 올라가는 동안 잘못된 의사 결정과 깨진 철학에 대한 합리화로 디자인이 제시됩니다.
Yo와 같은 회사가 그렇게 많은 광적인 관심과 터무니없는 자금을 모은 것은 이 기괴한 디자인 엘리트주의를 통해서였습니다. 들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Yo는 한 가지 일을 하는 앱입니다. 즉, 선택한 연락처에 "Yo"라는 한 단어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참신하고 어리석으며 즉시 의미가 없는 작업입니다.
Yo는 $100,000,000 이상을 성공적으로 모금했습니다. 백만 달러.
미화 100만 달러는 영국 시민이 87년 동안 송금할 수 있는 전체 돈의 약 60%에 해당합니다. 물론 처음 21년은 기저귀를 차고 학교를 다니는 데 — 때로는 전부 — 소비했고 희망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는 약 39.5년 후에 영국인이 소프트웨어 하나가 며칠 안에 보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금액을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단순한 바이럴 프로그램을 만들어낸 요 디자이너들의 공로인데, 투자자들은 이런 바이럴 확산의 시간적 특성을 간과하는 것 같다. 아시다시피 투자, 특히 디지털 투자의 세계에서 디자인은 효과가 있는 유일한 통화입니다. Yo의 명백한 성공은 사용의 용이성과 거의 미친 단순성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즉, 명백한 안전 문제를 노골적으로 무시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이 왕인 세상에서 단순함은 정상적인 몇몇 성인을 일시적으로 미치게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그리고 아침에 받은 상품에 돈을 던지세요.
여담 양해해주시면 한 가지만 더 추가하겠습니다. 디자인은 전통적인 2D 그래픽과 인쇄 디자인을 넘어 그 자체로 입증되었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주류 투자자와 소비자에게 성공적으로 침투했으며 결과적으로 디자인은 즉각적인 가치와 사려 깊음의 어휘와 연관되었습니다.
이제 소비자는 iOS 및 Android와 마찬가지로 Yo도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미디어 리소스 헤드라인 "회사가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한다" 노출을 통해 디자인에 대해 알게 되었고, 소셜 채널과 재무 보고서를 통해 디자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고대역폭 채널을 통한 디자인은 수많은 장치, 회사, 소프트웨어 및 브랜드의 중추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제가 디자인 업계에 입문한 이유는 절대 아닙니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다는 만족감을 위해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뭔가 유용한 것을 만들어서 그것을 더욱 아름답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십시오. 그때부터 나는 디자인을 디지털 미디어의 상태 상징, 즉 관심사에 형태를 부여하는 최종 광택으로 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디자인을 통해 어려운 문제에 대한 더 나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그것이 바로 Dropbox가 추구하는 목적입니다.
Dropbox의 뛰어난 디자인 컨셉은 사용자들로부터 깊은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Dropbox의 단순성은 Dropbox가 "Yo"만큼 단일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업무와 생활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쉽게 얻을 수 있는 속성이 아닙니다. 이러한 단순성은 Dropbox의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서체 디자이너는 어떻습니까? 간단하고 우아한 다국어 텍스트 인터페이스를 위해 수백만 달러를 기꺼이 지불할 자금이 어디에 있습니까? 신문용지에 대한 다양한 룩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이너는 어떻습니까? The New York Times와 The Guardian의 데이터 시각화 디자이너는 어떻습니까? 모든 사람이 과세를 더 쉽게 만드는 디자이너는 어떻습니까? 신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더 풍요롭고 만족스러운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능형 디자인을 사용하는 디자이너는 어떻습니까?
처리 및 생성 속도를 최적화하고 높이는 엔지니어는 어떻습니까? 이는 모든 디자인 참여자에게 성능이 인식되는 방식과 디자인이 인식되는 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실무자들은 모두 투자자와 소비자가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것, 즉 다른 맥락에서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디자인 결정을 내리는 신비스럽고 영묘한 프로세스 뒤에 숨어 있습니다.
새로운 앱이 획기적인 자금 조달 돌파구를 얻었을 때 밤낮으로 머리를 비비고 머리를 쥐어 짜며 신중한 해결책을 생각해 내는 사람들은 일반 대학 그룹을 한탄합니다. 학생이나 디자이너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아이디어에 대한 동기나 의향이 거의 없었으며, 그들과 투자자 및 광고주 외에는 도움을 줄 사람이 없는 주말이었습니다.
이 말은 약간 질투와 징징거림처럼 들리기 시작했는데, 아마도 그럴 수도 있습니다. 돈이 중요하지 않은 세상에는 돈을 받을 자격이 없는 끔찍한 이유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이 아무 것도 아닌 세상에서는 가치 없는 일이 엄청나게 많은 것 같습니다. 번역 주석: 죄송합니다. 이 문장을 정말 이해하지 못합니다.) 기술이 직면한 큰 문제 중에는 산업 - 성차별, 인종 차별, 배제 및 엘리트주의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볼 때 기술 산업을 그토록 불안정하게 만드는 현실 왜곡 분야의 일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