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 무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주요 기능과 효과는 무엇입니까? 2. 무술 루틴 대회에서 선수의 성과 점수를 평가하는 방법

1. 무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주요 기능과 효과는 무엇입니까? 2. 무술 루틴 대회에서 선수의 성과 점수를 평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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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술:

1. 무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주요 기능과 효과는 무엇입니까? 218(25점)

특징:

1. 무술과 스포츠의 결합; 루틴의 배열은 무술과 예술적인 동작에 몇 가지 흥미로운 동작을 더한 것입니다.

2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춘 내부와 외부를 통합하는 민족 스타일은 '기'와 '음양'의 전통 철학을 무술에 도입하여 수련의 긴밀한 통합을 강조합니다. 외부 신체 움직임을 통한 내부 에너지, 에너지 및 정신.

3 폭넓은 적응력, 젊은 사람은 루틴을 연습할 수 있고, 노인은 기공과 도인을 연습할 수 있으며, 젊은 사람은 산다, 미수, 복싱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효과 :

1. 의지를 연마하고 도덕적 감정을 기릅니다.

2. 심신을 단련하고 체력을 강화합니다.

3. 예술 및 자기방어 능력 향상

4 엔터테인먼트 및 시청, 삶을 풍요롭게

2. 격투기 루틴 대회에서 선수들의 경기력 점수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25점) 247

3. 운동처방의 정의와 분류는 무엇인가요? (25점)

재활의사나 물리치료사는 건강진단자료(운동검사, 신체검사 포함)와 건강, 체력, 심혈관 기능 상태를 토대로 사람이나 환자를 대상으로 신체운동을 실시한다. . 운동 종류, 운동강도, 운동시간, 운동횟수 등을 처방 형태로 처방하고, 운동 시 주의사항을 제시합니다. 운동처방은 목적을 갖고, 계획적으로, 과학적으로 운동을 하도록 지도하는 방법이다.

재활스포츠의 지속적인 발전과 운동처방의 적용범위 확대에 따라 운동처방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다.

(1)에 따르면. 운동의 목적과 기능점수

1. 치료적 운동처방의 주된 목적은 질병의 치료와 재활효과의 향상이다.

2. 예방운동처방의 주된 목적은 체력증진, 질병예방, 건강증진이다.

3. 피트니스 및 보디빌딩 운동 처방의 주요 목적은 체력, 운동 능력 및 보디빌딩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2) 운동하는 장기계에 따른

1. 심혈관계 재활을 위한 운동처방

2. 운동계 재활을 위한 운동처방

3. 신경재활을 위한 운동처방

4. 호흡기 재활을 위한 운동처방

4. 광동재무대학교 체육교육의 기본 목표는 무엇입니까? (25점)

금융 대학 학생들의 직업적 특성과 대부분의 학생들의 기본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광동 금융 대학의 체육 교육 과정의 기본 목표는 다섯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1. 스포츠 참여 목표: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본적으로 의식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하며, 기본적으로 평생 스포츠 인식을 형성하고, 실현 가능한 개인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스포츠를 감상할 수 있는 일정한 능력을 갖습니다. 문화.

2. 스포츠 기술 목표: 두 가지 이상의 피트니스 운동의 기본 방법과 기술을 습득하고 신체 운동을 과학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스포츠 부상의 치료 방법을 습득합니다.

3. 신체 건강 목표: 신체 건강 상태를 테스트 및 평가할 수 있고, 체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습득할 수 있으며,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신체는 좋은 행동 습관을 개발하여 건강한 신체를 갖습니다.

4. 정신 건강 목표: 자신의 능력에 따라 체육 교육 목표를 설정하고, 신체 활동을 통해 정신 상태를 의식적으로 개선하고, 심리적 장벽을 극복하며,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개발합니다. 운동 중 운동의 즐거움과 성공감을 경험하면서 정신 건강 감정을 조절하세요.

5. 사회적 적응 목표: 훌륭한 스포츠맨십과 협력 정신을 보여주고 경쟁과 협력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합니다.

1. 일상적인 경쟁 규칙

(1) 일반적인 경쟁 규칙

1. 대회의 성격

우슈 대회 유형은 개인, 단체, 개인, 단체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경기 종목

무예 경기 종목은 크게 창권, 태극권, 남권, 검술, 칼 기술, 창 기술, 막대기 기술, 기타 복싱 기술, 기타 장비, 대련 종목, 단체 종목으로 구분된다.

3. 주먹 쥐기 경례

선수는 출석 판정을 들은 후 먼저 주심에게 주먹 쥐기 경례를 한 뒤, 선수의 신체 일부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즉시 경기장에 입장해야 합니다. 시작으로 간주됩니다(시간 계산 시작). 루틴을 마친 후 선수들은 함께 뒤로 물러나서(타이머 종료) ​​주심에게 방향을 돌려 주의 깊게 경례한 후 퇴장해야 합니다. 경기 후 점수가 발표되면 선수들은 주심에게 주먹배례를 해야 한다.

(2) 채점 기준 및 방법

1. 채점심판 구성

채점심판은 동작규격을 심사하는 심사위원 3~5명과 수행정도를 심사하는 심사위원 3~5명으로 구성된다.

2. 채점기준

각 대회별 만점은 10점으로 그 중 행동규격점수는 6.8점, 훈련수준점수는 3점, 혁신난이도점수는 0.2점이다.

(1) 동작 사양:

심판은 현장에 있는 선수의 기술 수준과 각 대회 종목의 동작 사양에 따라 동작 사양의 오류에 대해 감점합니다. 기타 오류에 대한 감점은 선수의 동작 사양 포인트가 됩니다.

손 모양, 스텝 모양, 기술, 발놀림, 신체 기술, 다리 기술, 점프, 균형 및 다양한 장비 방법의 사양 오류는 3단계 감점 기준에 따라 구현됩니다.

(2) 훈련 수준:

심판은 선수의 현장 수행 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훈련 수준과 각 대회 종목의 기준을 토대로 전반적인 비교를 합니다. 기술, 훈련 기술, 배열 등의 감점을 결정하려면 이러한 유형의 점수에서 감점되어야 하는 점수, 즉 선수의 수행 수준 점수를 뺍니다.

① 기술수준(1점)은 충분한 근력, 부드러운 힘, 정확한 힘점, 손과 눈, 몸과 발걸음의 조화, 깔끔하고 단정한 움직임이 요구된다.

② 드릴 테크닉(1.5점)은 에너지 넘치고, 명쾌한 리듬과 뛰어난 스타일이 요구된다.

③편곡(0.5점)은, 충실한 콘텐츠, 합리적인 구조, 다양한 변화, 균형잡힌 레이아웃이 요구됩니다.

(3) 혁신 난이도 동작:

선수가 선언된 혁신 난이도 동작을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주심은 확정된 점수에 따라 보너스 점수를 부여합니다.

(4) 주심은 감점합니다.

주심은 시작과 끝이 일치하지 않는 선수에 대해 0.1점을 감점하고, 재시도할 경우 1점을 감점합니다. 범위를 벗어나면 0.1~0.2점이 감점되고, 시간이 부족하면 0.1~0.2점이 감점되며, 태극권, 검술 및 단체 종목 루틴의 완료 시간이 5초를 초과하면 0.1점이 감점됩니다. , 기타 종목은 완료 시간이 2초 이내인 경우 0.1점이 감점되며, 장비나 복장이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동작 그룹마다 결과가 취소됩니다. 자체 선택한 루틴에서는 0.3점이 감점되며, 규정된 루틴에서 누락되거나 추가된 동작마다 0.2점이 감점됩니다. 지정된 동작이 추가되거나 누락되거나 변경될 때마다 0.3점이 감점됩니다.

2. 정기 경기에서의 심판 방법 소개

심판은 규칙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심판 방법에도 익숙해야 합니다. 일상대회에서 무예 심판의 심판 경험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사양 오류에 대해서는 수시 감점, 연습 수준에 대해서는 1회 감점, 기타 오류에 대해서는 감점이 이루어진다.

(1) 사양 오류에 대한 수시 감점:

손 모양, 스텝 모양, 기술, 발놀림, 신체 방법, 다리 방법 등 동작 사양의 내용을 말합니다. 등 동작 사양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엄격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조치 사양의 오류는 언제든지 발견되고 기록되며 필요에 따라 구현됩니다.

(2) 훈련 수준의 일회성 공제:

근력, 조화, 정신, 리듬, 스타일, 내용, 구조, 레이아웃, 등의 오류 발생 여부는 정량적 기준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선수가 기술 훈련을 모두 마친 후 종합적인 비교와 종합적인 측정을 통해 오류 발생 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감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인트는 드릴 레벨에 따라 한 번에 결정됩니다.

(3) 기타 오류에 대한 감점:

장비 변형, 건망증, 균형 상실 등과 같이 현장에서 선수가 범한 기타 오류를 말하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의 "기타 오류"에 따라 "감점"이 발생할 때마다 정도에 따라 감점됩니다.

심판 업무에서 심판은 다양한 수준의 선수들의 성과 수준을 알고 있어야 하며, 두 가지 측면, 즉 동작 완료 및 성과 수준에서 서로 다른 점수 기준을 미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결정을 위한 참고 자료로 해당 레벨에 포함됩니다. 같은 조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평가하려면 종단적 비교를 통한 객관적인 평가를 잘해야 합니다. 다양한 종목, 종목의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의 등급에 대해서는 심사 기준을 적시에 조정하고 종합적으로 측정하며 수평적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동시에, 심판 과정에서 기준을 통일해야 하며, 경기장에서 선수의 개별적인 기술적 행동으로 인해 전체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감점 기준이 타당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