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를 감상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중국화를 감상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예술 감상도 일종의 창의성이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문학 이론인 '문예심과 용의 조각'에서는 "신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으면 행복하고 행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Chuntai의 Xixi에 있는 모든 사람은 행복합니다. Bait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멈추게 합니다." 봄에 무대에 올라가 풍경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고, 그것은 움직이는 음악과 같으며 맛있는 음식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문학과 예술이라는 취미는 때로 집착의 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 공자가 제나라에서 소음악을 들었을 때 "3월의 고기 맛을 몰랐다"고 하지 않던가요? 어떤 사람은 그림 앞에 오랫동안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고, 어떤 사람은 서둘러 지나갔지만, 감상할 만한 작품을 볼 때마다 영적인 설렘과 만족감을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그러지 못할 때도 있다. 도와주되 고의로 미소를 지으십시오. 어떤 사람은 스케치북을 꺼내서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복사하고 세부 사항을 기억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돌아보며 한 단계 한 단계 정말 머뭇거리며 계속해서 살펴보곤 했습니다. 마르크스는 또한 미학의 정신적인 느낌은 거친 실천적 필요에 의해 지배되는 느낌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음악이 좋고 듣는 사람이 음악을 이해한다면 음악을 소비하는 것은 샴페인을 소비하는 것보다 더 숭고한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류의 문학과 예술창작이 정신적인 생산이라면, 문학과 예술의 감상은 정신적인 소비에 속한다는 것이다. , 작품을 매개로 소통하고 전달하고 수용하고 확장하고 피드백하며 사회적 역할도 하고, 상호 홍보를 통해 발전도 도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을 즐기는지에 대한 의문도 생긴다. 는 콘서트에서 교향곡을 듣는 것과 같은 주관적인 미적 인식의 문제를 다루며, 연주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 리듬, 다층적 구조 등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위기, 스타일, 색채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작품의 예술적 아름다움과 이념적 성격을 받아들이면서도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도 있지만, 같은 음악을 듣는 다른 사람은 최선을 다해 이해하려고 노력하지만 여전히 지루하다고 느낀다. 눈에 보이고,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문학이나 음악 등보다 더 대중적이고 대중적인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받는 작품을 보고 나면 과연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든다. , 우리는 혼란스럽고 공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스타일, 참신함, 형식적인 아름다움, 경향 등에 대해 불가분의 논쟁을 벌일 수 있지만, 나는 한 가지 사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한 기업의 리더가 홍보부서에 명절 장식에 대한 지시를 내리면서 "장식과 장식"을 요구했는데 이는 문화적 소양의 일부로서 미적 능력 측면에서 사람들 사이에 격차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예술 감상에는 어느 정도의 배양이 필요합니다. 마르크스는 다음과 같이 가장 잘 말했습니다. "음악을 구별할 수 없는 귀에게는 가장 아름다운 음악도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음악은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는 그에 맞는 느낌으로만 의미가 있다)는 나의 느낌이 인지할 수 있는 정도에 국한된다. 그렇지 않으면 가장 아름다운 예술 작품도 그에게는 의미가 없습니다. Liu Xie가 "Zhiyin"의 시작 부분에서 말했듯이, 당나라의 위대한 화가인 Yan Liben이 장승야오(Zhang Sengyao)의 그림을 처음 보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남조의 유명한 화가이며 그의 명성이 '헛되다'고 느꼈지만, 다시 그곳으로 가서 보니 그는 참으로 '현대의 대가'였다. 세 번째로 자세히 보니 장승야오(張千葉) 회화 예술의 진정한 광채를 깨닫고 밤낮으로 “앉아서 볼 수 없다”는 것이 그림을 인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말을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는 것과 비슷하며, 그 장점과 단점을 한눈에 알 수는 없다(물론 첫눈에 반한다는 다른 상황도 배제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예술을 어떻게 감상해야 할지, 어떻게 감상해야 할지. 미술 작품 감상에 대한 흥미와 지능은 어떤 것이든(미학도 인간의 넓은 의미에 포함되어야 함) 많은 반복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미술 감상 능력의 향상은 장기적인 축적과 미술 작품에 대한 더 많은 노출에 달려 있습니다. 마오쩌둥 동지는 “배의 맛을 알고 싶으면 배를 바꿔서 직접 먹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매우 사실이므로 일부 사람들은 예술 창작 활동에 개인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관련된 삼매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예술을 너무 단순하게 보지도 말고, 겁내지도 마세요. 사실 문학과 예술을 '강한 남자는 할 수 없는 시와 작은 길'로 여기는 사람도 있지만, '영원히 지속되는 글'의 원리를 온전히 이해하는 사람은 훨씬 더 많을 것이다. 우리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미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며, 천재만이 예술을 배울 수 있다는 미신을 믿어서도 안 됩니다. 고대인들은 "천 곡을 연주하면 소리가 나고, 검을 보면 무기를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정한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박식한 태도를 얻으려면 "광범위"해야 합니다. 중국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여러 단계의 박식이 있어야 한다. 첫째, 중국화를 감상해야 한다. 당연히 중국화를 더 많이 읽어야 하고, 자유형 산수화만 좋아하더라도 인물, 꽃, 세밀한 붓놀림, 진한 색상 등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회화의 한 형태에 국한되지 말고 유화, 판화, 조각품, 민속장난감 등도 보고 다양한 측면에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 둘째, 역사를 추적해야 한다. 즉, 동시대 작품만 볼 것이 아니라 남화계의 신작, 북방 미술정보, 형제들의 상황에 주목해야 한다. 국가 예술과 민속 예술, 자금성을 방문하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 됩니다. 가서 모든 시대의 그림 원본을 감상하세요. 또한, 기회가 된다면 외국 앨범을 찾아보고, 중국에서 열리는 외국 미술 작품 전시회를 방문하여 비교를 통해 미술의 법칙을 파악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예술 분야에도 폭넓은 관심을 가지고 영화, 텔레비전, 드라마, 음악, 문학, 곡예, 스포츠, 무술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지식은 더 넓어지고, 당신의 미적 경험은 더 많아질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여러 가지 비타민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과 같으며, 당신의 예술적, 미학적 기능은 필연적으로 더욱 발전하고, 날카롭고, 심오해질 것이며, 다채널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예술 감상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사고를 여기에서 저기로, 외부에서 내부로 수행하여 비교하고 평가하고 심지어 연관시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비상할 수 있습니다. 드넓은 예술의 세계. 여기서 우리는 예술의 역동적인 역할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즉, 감상은 단지 수동적이고 정적인 수용이 아니라 예술가가 창작을 할 때에도 일종의 창작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작품은 관객의 예술적 상상력을 촉발하는 지휘자일 뿐이다. 이 때문에 예술 감상은 종종 의견의 문제가 됩니다. 이는 초점과 선호도의 차이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문해력, 경험, 감정, 미적 취향의 차이로 인해 볼 수 있는지 없는지,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수천년 전의 예술 작품에서도 이전보다 더 많은 새로운 발견이 있으며, 이는 감상이 인간의 창조적 정신적 활동임을 보여줍니다. 문학과 예술 작품이 교육적 의미를 갖기도 하지만 먼저 사람들에게 기쁨과 아름다움을 주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술 감상의 기본적인 특징은 직관적인 느낌이다. 똑바로 앉아서 한 획 하나하나 철학을 추구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보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연구한다면 참된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미술감상은 적극적인 열정과 관심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여유와 만족의 정신을 유지하고, 하나님의 역사를 접하며 자연스럽게 느끼고 관찰해야 한다. 물론, 감상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처음부터 냉철하게 분석하면 감정적인 소통도 없고, 감동도 없고, 미감도 없을 것이라는 점이다. 미술감상은 이성이 침투한 감성활동이다. 감정을 바탕으로 평가는 필연적으로 이루어지며, 평가와 저울질에 따라 장단점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감상자는 작품이 표현하는 예술적 아름다움과 사상적 함의를 열린 마음으로 감상할 뿐만 아니라, 높은 고도에서 식별할 수 있습니다. 독일 작가 괴테는 “평범한 작품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는 감상력을 키울 수 없지만 최고의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는 "가장 좋은 배움은 최고에게서 나온다"는 옛말도 있습니다. 우수한 작품을 관찰하고, 연구하고, 체험함으로써 미술감상과 심미적 능력을 키워야 한다. 미술감상은 미학과 미술이론 연구의 주제 중 하나이며, 마르크스주의 미학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이것은 몇 가지 사소한 의견에 대한 일반적인 횡설수설일 뿐입니다. 중국화 예술에 담긴 신, 감성, 의미, 재미 신 사람들은 그림을 감상할 때 그림처럼 보이는지에 집중하고, 실물과 똑같은 화려하고 섬세한 컬러 사진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유화는 사진과 유사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당연히 중국화를 이해하고 감상하기 어렵게 만든다. 이는 영화를 보다가 처음 드라마, 특히 경극을 접했을 때의 어색함과 비슷할 것 같다. 그러나 사람들의 미적 견해 형성은 여러 요인에 의해 육성됩니다. 민족 문화의 일부로서 미의식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다양한 정도로 연황과 황의 모든 후손의 정신 세계에 항상 축적되어 있습니다. 흔히 일어나는 일은 나이와 경험이 늘어남에 따라 민족 예술에 대한 사랑이 깨어나고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일부 예술가에게서도 볼 수 있다. 자연주의를 거부하는 중국화의 사실적 묘사는 그 결점일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 예술적 매력이자 세계 미술계의 독특한 특징이다. 그림의 장점을 감상하고 평가하는 문제에 대해 송나라 소식은 “그림을 논할 때 형상을 기본으로 하며 어린이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즉, 회화를 논하는 목적은 단지 겉모습의 유사성에만 집중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신 유사론은 중국 회화 예술의 훌륭한 전통일 뿐만 아니라 민족 미학의 본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론은 실천에서 비롯됩니다. 중국 회화 예술은 선 모양을 사용하여 가상과 현실의 상호 작용에 주목하여 배경을 버리고 여백을 남기고 단일화하는 등 일련의 독특한 예술적 기법을 형성합니다. -선 윤곽선, 잉크 프리핸드 붓놀림 등 모두 예술을 더욱 순수하고 세련되게 만듭니다. 일찍이 "회남자"라는 책에서 "서시의 얼굴은 아름답지만 눈이 즐겁지 않다. 맹번의 눈은 커서 두려워할 수 없다"는 "군형" 이론이 제시됐다. 왕의 형상을 가지면 망하리라." 즉 미인 서시는 아름답지만 눈에 띄지 않고, 무사 맹번은 큰 눈을 가지고 있지만 공기가 없기 때문에 위협적인 분위기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진의 위대한 화가인 고개지는 사에 이후에 『육법론』과 『생정신과 리듬』을 정리하였고, 송원 이후에는 산수화를 명쾌하게 제시하였다. 이는 더욱 발전되어 현대의 "비 유사성"에 도달했습니다. "유사성과 차이점"이론은 모두 "유사성"에 대한 창의적인 예술적 사고를 계속 발전시킵니다. '자유로운 점과 획', '가끔 빠진다', '펜은 둥글지 않아도 뜻은 둥글다'라는 성긴 문체가 지금은 자유형 붓놀림이나 자유형이라 불리는 것도 이 생각의 영향을 받아, 최고 발전에 도달했습니다.
제6회 전국미술전람회에서 수상한 작품을 살펴보세요. 왕성리에(Wang Shenglie)의 "고향에서 온 아이들"은 일곱 명의 시골 아이들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분위기, 움직임, 의상 등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의 성격을 유추하게 만듭니다. 가족 배경과 생활은 바로 1980년대 농촌 개혁 당시의 순수하고 행복한 어린 시절의 모습입니다. 그들은 뚜렷하고 풍부하며 예술적으로 흥미를 유발합니다. 또 다른 예는 Xu Qixiong의 "결전 전"으로, 극도로 단순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스포츠 분야에서 치열하고 격렬한 전투가 곧 시작될 것임을 전달하며 시청자의 예술적 상상을 위한 많은 공간을 남겨 둡니다. Zhao Jiancheng의 "Paving Stones"는 우화적인 설정은 물론이고 그러한 노동 장면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중국 회화의 예술적 표현은 결코 충실한 표현을 추구하지 않고 시인과 같습니다. 말은 운율이 있고, 고도로 세련되고, 과감하게 버려지고, 펜과 잉크는 금처럼 귀하여 정신을 전달하는 데 집중합니다. 정서: 사물과 정서의 관계에 있어서 중국화는 주감정론을 옹호한다. 작가는 “산에 오르면 감동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가득해진다”는 열정으로 자연과 마주한다. 바람은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맥박을 이용하고 흥분을 이용하십시오. 격렬한 감정은 펜과 잉크의 자유로운 스트로크를 통해 종이와 비단에 떨어지며 예술 작품으로 구체화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좋은 예술 작품은 언제나 시적이고 풍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풍경화를 예로 들면, 묘사된 대상은 자연이지만, 그림 속 풍경은 결코 자연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다. 외국 산수화는 사생을 말하고, 중국화도 사생을 말하지만 직관적으로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서 초안을 만든다"는 영적 양육과 승화를 통해 제 2의 천성을 창조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초점의 관점에 국한되지 않고 빛과 어둠과 그림자에 흔들리지 않고 명령과 금기를 지닌 장군처럼 산과 강, 나무와 바위를 마음대로 동원하여 결합할 수 있다. 하늘에서 산을 내려다볼 수도 있고, 풀잎 하나하나에서 시를 맛보며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퇴직한 베테랑 간부는 자금성 회화 갤러리에서 고대 걸작을 둘러본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람과 비의 흔적은 없지만 습기가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일견이라 할 수 있는 중국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다. 정확하게 말하면, 그림은 사물을 기계적으로 변형시키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전달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세밀한 그림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세밀한 붓놀림도 자유로운 발상이 지배적이며 사물을 세밀하게 그리는 데 기반을 두지 않습니다. 훌륭한 작품은 일부 시청자로부터 박수를 받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예술이 아니라 단지 스턴트일 뿐입니다. 공비화의 구상과 제작에는 일반화와 선별이라는 동일한 규칙을 따르지만 표현 방식은 섬세함이 특징인 것 같다. 강조해야 할 것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실제 대상보다 더 세밀하고 풍부할 수 있습니다. 간결해야 할 때는 한 획으로 넘어갈 수도 있고, 구도의 '작동 위치'를 통해 경시할 수도 있습니다. , 색상 변경 및 기타 기술. 요컨대, 좋은 공비화란 사물을 세세하게 묘사하고 잡다한 것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완, 가상과 현실, 우여곡절, 숨겨진 사물의 예술성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중국화는 묘사하는 대상에 따라 감정이 표현되고, 같은 화가라도 화풍이 달라지는 것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Jia Youfu의 "Taihang Monument"는 강한 대비와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영웅적인 풍부함을 표현하고 글씨와 잉크도 매우 엄격합니다. 그의 또 다른 작품인 '충격적인 꿈'은 옅은 먹으로 피상적으로 쓰여져 시골의 눈이 내린 후 새벽의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지역의 차이, 예술 추구, 교사 계승 등으로 인해 각각 독특한 화려 함을 지닌 그룹 회화 학교가 형성되어 중국 회화 미술관에 빛을 더했습니다. 현대 중국 회화계도 비슷한 다채로운 상황을 형성하고 있으며 감상 중에 신중하게 감상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랑이 오면 금속과 돌이 열릴 것입니다." 화가는 사랑에 빠졌고, 감동적인 예술성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오고, 장면이 어우러져 관심이 가득하다. 예를 들어 Xu Beihong의 "Running Horse"는 용기 있고 영웅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Qi Baishi의 "새우"는 활력이 넘칩니다. 그리고 Pan Tianshou의 "Mountain Flowers"는 산 소녀처럼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사회생활과 광활한 자연세계 속에서 예술가의 눈으로 보면 아름다운 것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고, 여러분의 펜과 잉크는 풍부한 예술적 아름다움으로 삶과 사람들의 영혼을 아름답게 해줄 것입니다. 의도: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는 『단청음』에서 조바의 말 그림을 묘사하며, 한때 “화가가 비참한 처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확립하는 것이 그림의 핵심임을 설명합니다. 예술적 개념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중국 회화 예술 사상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소위 예술적 개념은 엄격하고 독창적인 발상과 독특한 예술적 표현을 통해 그림 속의 상태를 형성하고, 말과 무한한 의미가 가득한 예술적 효과를 달성하고 시의 영역으로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회화론에서는 “마음의 상태가 성숙하고 마음과 손이 조화를 이루어야 수직과 수평의 균형을 이루고 좌우의 끝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론에서도 “의미를 열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면 진리를 얻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진리에는 실제의 풍경과 실제의 느낌, 장면의 혼합, 주관과 객관을 통해 노래가 최대한 아름다울 수 있도록. Cao Ba는 강력한 말 Yu Hua Cong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황량한 관리"와 양조, 구상 및 디자인과 같은 일련의 이미지 사고 노력을 거쳐 "구중 진룡이 Si Xu에서 출현하여 영원을 씻는다"를 그렸습니다. 말". "빈" 걸작. 즉, 작가에게 '의도'가 없으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예술적인 표현을 만들어낼 수 없다는 것이다.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는 정원의 구불구불한 길처럼, “풍경이 드러나면 경지가 작고, 풍경이 숨겨지면 경지가 크다.” 시는 암묵적인 원리에 주목하고, 그림도 가장 금기시된다. 노골적인 스타일로, 모든 것을 한눈에 보여주고, 씹지도 않고, 매력도 부족하다. 고대 중국의 문학예술이론에는 오랫동안 '숨겨진 아름다움'이라는 이론이 있어왔다. 은폐성은 '텍스트 밖의 가장 중요한 것'을 추구하는 것, 즉 표면적인 의미를 넘어 놀이를 위한 반복되는 의미의 풍부한 우여곡절을 담고 있다.
반면에 쇼는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여 숨겨진 의미를 암시함으로써 “속은 밝고 겉은 촉촉하여 가지고 노는 사람이 끝이 없고 맛보는 사람이 질리지 않도록 한다”고 한다. ." 예를 들어 이별에 관해 글을 쓸 때 자신의 한을 언급하지 않고 “포기하고 돌아가지 말고 열심히 일해서 먹고살자”고 말하는 것은 일종의 완곡하고 미묘한 감정이다. 당나라 유창경(劉長慶)의 시 '남서(南西) 장산(長山)의 도사가 은거하여 시냇가에 핀 꽃을 즐기며 무위(無禪)의 선(禪)의 도리를 깨달았다'라는 시도 대략 같은 의미이다. 그림은 사물의 단순한 외적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작가가 느낀 아름다움과 전염되는 감정을 예술적 개념이 가득한 그림을 통해 관객에게 전달하여 감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예술적 개념은 직관보다 더 심오한 것입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고 했습니다. 생각할수록. 예를 들어, Qi Baishi의 "Ten Miles of Frog"에는 사진에 활기 넘치는 올챙이가 몇 개 밖에 없지만 사람들에게 10 마일의 개울과 활기찬 개구리 울음 소리를 연상시킵니다. 그림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끝없는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빈 배경의 빈 종이에 붉은색에서 노란색으로 물들며 흔들리는 나뭇잎 한 벌을 생생하게 그린 화가는 시의 단순함과 함축성을 지닌 아름다운 '가을의 소리'를 썼습니다. .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공백과 암시는 더욱 강력하고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것이 바로 중국화 예술의 특징이다. 의도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사진 속 풍경은 실제 풍경과 확실히 다르다. 정반교는 그림에서 “마음속의 대나무는 눈 속의 대나무가 아니다”, “손 속의 대나무는 마음속의 대나무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진실이 삶의 진실과 다른 이유이다. 리커란(Li Keran)은 "리장강의 절경"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리장강을 세 번 방문했는데 산과 강은 아름답지만 구도가 쉽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전통적인 방식의 큰 경치와 작은 경치. 리장강 가장자리에서는 사람들이 이런 광경을 결코 볼 수 없습니다." . 리장 강의 매력이 그려져 있지만 사진을 바탕으로 복사 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작가의 예술적 상상력과 종합적인 선택, 예술적 가공이 스며들어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 화가들은 자연 풍경을 마주할 때 '회화 속으로' 들어가는 문제에 큰 관심을 기울인다. 선택, 필터링, 임신 등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중국 화가들은 실제 장면 앞에서의 사생을 거부하지 않고, 잉태와 성숙 이후의 기억과 글쓰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영감이 떠오르면 붓 밑바닥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예술적 구상의 획득과 원천은 물론 삶이지만 그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화가의 감정 속에 있는 삶이다. 화가는 삶의 신비를 깨달아야만 풍부한 감정과 깊은 경험을 가질 수 있고, 새로운 예술적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가르치는 것이 영감의 원천을 만들어낸다"는 것은 오늘날 예술 혁신가 지망생들의 황금률이기도 합니다. 당나라 장연원(張燈源)은 『과대명화기』에서 “상은 형상이 유사해야 하며, 형상은 뼈로 완성되어야 하며, 뼈와 형상은 모두 착상과 귀환에 기초한 것”이라고 말했다. 붓에 있어서는 서예를 잘하는 화가가 많다.” 여기에서 중국화 예술 표현의 미적 취향은 붓과 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중국화의 붓과 먹은 서예와 근원과 방식이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중국화는 선의 형태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 펜과 먹의 기법은 대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예와 결합하여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게 한다. 독립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형식적인 아름다움. 예를 들어, 옷의 선을 묘사하는 방법은 가늘고 힘센 선으로 그린 그림을 사용하는 것이며, 철선 그림은 위엄 있고 구성되어 있으며, 버드나무 잎 그림(방수 그림)은 강렬하고 둥글고 두껍습니다. 그 밖에도 전쟁붓, 곡선붓, 수묵기법 등이 있는데, 이는 묘사대상, 작가의 개성, 취미, 표현하고자 하는 효과 등의 요인에 따라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지닌다. 풍경화의 다양한 채핑 기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서예에서는 사각 붓의 선이 '부서진 머리핀' 모양으로 되어 있어 장엄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집 누수 자국'을 형상화한 둥근 선은 사람들에게 풍요로움과 심오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둘째, 추진력, 살과 피, 견고함과 부드러움, 이완, 서투름, 리듬 등은 모두 펜과 먹과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중국화를 평가할 때 붓과 먹의 기술이 능숙하고 성숙했는지 여부는 매우 풍부한 개념입니다. 명청대 문인화는 붓놀림과 수묵의 관심을 추구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자유분방한 화조는 생생하고 거침없는 표현으로 가슴속의 기백을 표현하고 있으며, 붓과 먹의 기법은 간결하면서도 간결하며 미묘한 변화도 보인다. . 담쟁이덩굴을 예로 들면서 그는 매화에 적힌 비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매화의 스펙트럼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신 때문에 그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그것을 믿을 수 없다면 수천 그루의 나무를 시험해 보십시오. 동쪽 바람이 불면 봄이 된다." 그는 매우 혁신적인 화가이지만 그의 그림 실력은 심오해서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양주 팔기'는 모두 꽃을 잘 다루며 문인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한 인물이다. 마치 누군가가 정반차오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듯이 그의 붓놀림은 자유롭고 자유롭고 활기차다. ." 이 모든 것들은 모두 펜과 잉크의 절묘한 맛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현대중국화 역시 붓과 먹의 예술미 창조를 계승하고 계승하고 있다. 서양 사생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있으면 작가의 관찰력과 조형력을 기르는 데에는 분명 도움이 되지만, 서양화법으로 화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중국화 예술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화조화에서는 조형기법에 대한 요구사항과 펜과 먹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제한된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짧은 작품에서는 획의 망설임이나 실패가 완전히 매력을 잃게 됩니다. 도트 그림 사이에 장면과 감정이 모두 있으며 뛰어난 펜과 잉크 기술이 필요합니다. 즉, 도트 그림 사이의 변형이 쉽지 않으며 "코를 수평으로 뽑고 눈을 수직으로 뽑는 것"을 견딜 수 있는 의미, 기술 및 형태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중국화 역시 자연스러운 흥미 추구, 즉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점에 주목한다.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염진경(顔眞淸)이 회소에게 서예에 대한 조언을 구한 적이 있다. "소는 '여름 구름 속에 기묘한 봉우리가 많이 보이고, 거기서 자주 배운다. 즐거움은 새가 날아오르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무서운 뱀들이 풀밭으로 들어가고, 하나씩 부서진 벽을 마주하게 됩니다. Zhenqing은 '집에 있는 누수 자국은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Suqi는 남자의 손을 잡고 말했습니다. '둘 다요!' 그들은 자연의 진정한 이익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그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해 너무 많은 화려한 장식이 필요하지 않지만, 과도한 장식은 그녀를 요염하고 매력적이지 않게 만들 것입니다. 나는 Lu Yanshao가 "산수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에서 그림을 그릴 때 초안을 만들지 않는다고 언급한 것을 기억합니다. 많은 화가들이 그림을 그릴 때 종종 그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의도는 우연한 재미를 갖고, 변화에 적응하고, 한 번에 해내고,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누리는 것입니다. 물론 이런 우연한 성취는 부지런한 공부와 실천, 사회와 자연과의 접촉, 그리고 구상의 벽과 분리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사고는 부득이한 상황에 따른 것입니다. 이 원리를 이해하면 우리가 예술을 감상할 때 점차 그 방에 들어가 산과 강을 이해할 수 있는 절친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u Zuoren의 판다와 금붕어 수묵화를 생각해 보세요. 먹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는 예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펜 사이의 연결과 멈춤이 서예의 매력이라 단순함에 대한 관심이 크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모방하면서 자연의 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그림에 나타나는 것은 번거롭고 달콤하며 저속하며 새로운 발전과 창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감사입니다. 즉,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정말 필수 불가결한 과제입니다.
아시다시피, 높은 시력만이 낮은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개념의 갱신이 경력의 갱신으로 이어진다는 말이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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