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음반 회사는 어디이며, 그 소속의 유명한 아티스트는 무엇인가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음반 회사는 어디이며, 그 소속의 유명한 아티스트는 무엇인가요?
신기가 위치한 일본 연예계(교정 레슨) 1
1과 Q: 오리콘 리스트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오리콘' 그래서 일본의 '빌보드'(이 차트를 모르면 곤란하다)는 일본에서 발매된 거의 모든 앨범을 모아 놓은 차트가 이 앨범의 유일한 기준이다. 판매입니다. 오리콘 리스트는 실제로 매주 업데이트되는 일본의 가장 권위 있는 음반 판매 리스트입니다.
사실 나라마다 음반 시스템이 다릅니다. 음반은 수록된 곡의 수에 따라 앨범, EP, 싱글로 구분됩니다.
일본 음반에는 많은 것이 있습니다. '퀵푸드' 발매 방식으로 일본 차트를 채우는 거의 모든 곡이 싱글 형태로 발매된다. 이 시스템은 일본 음반의 음악 품질을 보장하고 많은 가수들의 인기를 유지합니다. 이 음반 시스템은 음반 제작 주기가 가수에게 가져오는 사각지대를 대폭 줄여 가수가 매일 팬들 앞에 설 수 있게 했고, 스타일도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팬들은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일본에서는 거의 모든 아이돌 가수들이 이렇게 한다.
일본 가수들은 거의 모두 싱글로 데뷔한다. 잘 팔리는 싱글이 한두 개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앨범을 발표한다. 앨범에는 이전 싱글의 모든 곡이 포함되며, 그 후 몇 가지 타이틀을 선택한다. 앨범에 수록된 곡을 여러 곡의 새로운 싱글로 만들어 하나씩 발매해 보세요. 그러므로 잘 만들어진 광고 앨범은 우리가 '베스트 컬렉션'이라고 부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본 오리콘 차트의 싱글 차트는 거의 일본 아이돌 가수들이 장악하고 있는 반면, 앨범 차트는 대부분 오래되고 확립된 일부 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발표한 앨범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싱글 컬렉션이라는 앨범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 앨범은 가수가 싱글로 발표한 앨범의 정수를 담은 진정한 슈퍼 셀렉션이라 할 수 있다. . 이런 음반은 대개 오리콘 앨범 차트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또한, 일본 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애니메이션과 TV 시리즈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도 일본 청취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리콘 순위에서 외국어 앨범이 제외되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래서 외국 스타가 순위에 오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오리콘의 매출은 출하된 기계의 실제 매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공정성은 있습니다~~
제2과: Q:O의 판매량은 얼마나 되나요? 계산되나요?
A: 일일 지수에 계수를 곱하면 대략적인 판매량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보정계수가 있기 때문이죠. 알고리즘은 실제 판매량을 지수로 나눈 값인데, 일반적으로 싱글의 계수가 앨범의 계수보다 0.08~0.1 정도 높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일 판매량이 1,000장이라면 판매량은 1,730장이 됩니다.
제3과 Q: 일본 내 J패밀리의 위상은 어떤가요? >
A: 버닝처럼 막후에서 괜찮은 역할을 하는 이들 외에도 일본에는 쟈니즈, 호리프로, 스타더스트, 옌인 등 4대 메이저 회사가 있다. 이 네 가지 중 하나를 잃으면 붕괴를 의미합니다. 버닝과 함께 연예계 4대 아이돌이라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역시 쟈니즈 컴퍼니다. 저는 남성 스타를 전문적으로 창출하고 일본의 '남성 섹스' 시장을 독점하는 이 초강력 회사에
J의 모델도 매우 특별하다고 믿습니다
1. 아이돌은 발굴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육성되어야 한다.
사실 이것이 일본의 모든 기획사와 중국 아티스트 회사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초기 발견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신입 사원은 J 가문의 기타가와 사장이 직접 스카우트해야 합니다. 쟈니가 30년 동안 일본 남성 인형 시장을 장악해 온 점을 생각하면, 셀렉션은 반드시 외모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개인의 특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쿠사나기 츠요시, 도모토 츠요시, 미야케 켄, 모리타 츠요시는 아마도 전통적인 의미의 '꽃보다 남자'는 아닐 것이다. 12~13세부터 적성에 맞춰 교육을 받으며, 20세가 정식 데뷔할 때까지 극도로 혹독한 훈련과 탈락을 거쳐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히토시의 귀환 - 속보 - 아카니시 히토시의 팀 복귀' 및 관련 링크를 참조하세요.) 이 소년들은 처음 공개적으로 등장하는 경우 선배들의 백업 댄서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후에는 '히토시 복귀'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TV 프로그램 녹화부터 기획까지 해 인기가 일정 수준까지 쌓였다면 일본 드라마에 출연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래서 정식 데뷔 전부터 가명인 경우가 많다.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 타키자와 히데아키다.
2. 성숙하고 안정적인 수익모델
쟈니앤어소시에이츠의 가장 큰 매력은 연예인을 유명하게 만들고 싶은 이상 실패 사례가 없다는 점이다.
회사는 상당한 엔터테인먼트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Johnny 아티스트에 초점을 맞춘 7개의 남성 아이돌 잡지가 있습니다. 이들은 자체 통신 회사를 통해 음반을 발매합니다. 장소, 아티스트 숙소, 심지어 공연 과정까지 콘서트에 관한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동시에, 그들의 아이돌 용품 매장은 거의 일본 전역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거의 160만 명의 Johnny 가족이 있다는 것입니다. .Johnny & Associates의 연간 회비 수입은 70억엔에 이릅니다. 따라서 아이돌을 유명하게 만들고 싶다면 그처럼 다양한 눈길을 끄는 주변기기를 플레이할 만큼 충분한 탄약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손가락으로 계산하면 Johnny & Associates가 매년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은 전체 업계 생산량의 거의 3분의 1에 달합니다.
3. 극도로 엄격한 아티스트 통제
쟈니의 아이돌들은 카메라 앞에서는 큰 영광을 누리지만, 생활 속 '착취'에 시달린다. 아티스트는 쟈니에 처음 입사할 때부터 매월 회사로부터 용돈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에서는 최고급 시설을 갖춘 숙소도 제공한다. 현재로서는 이들을 돌봐줄 정규 매니저가 없는 경우가 많아, 아티스트들이 직접 트램을 타고 안내를 따라가야 하는 상황이다. 일단 데뷔해서 유명해지면 쟈니는 매달 아티스트에게 용돈을 주지만, 아티스트의 수입은 전부 회사에 기부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티스트의 수입은 회사에 지급됩니다. 연말 배당금은 해당 회사의 주식으로 직접 전환됩니다. 기간 만료 전에 회사와 계약을 해지하면 반 페니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아티스트는 계약이 만료된 후 회사로 전환되어 현재로서는 그 중 소수만이 회사를 떠났습니다.
아티스트가 회사를 떠나는 것보다 소속사로부터 막대한 수수료를 받는 것을 선호하는 또 다른 큰 이유는 일본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거의 항상 강력한 기획사에 의해 지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나라로 이사하는 것은 천국에 가는 것보다 정말 더 어렵습니다.
J패밀리가 일본 남자 아이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J패밀리가 아닌 이들이 인기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W-INDS, WAT 등. 사실 인기가 있든 없든 측정할 수 있는 차트, 특히 싱글 차트입니다(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해가 안 되시면 첫 번째 레슨으로 가세요). p> Lesson 5: Q: 일본에는 또 어떤 일이 있나요?
A: (1) HORI PRODUCTION(현재 HORIPRO)은 1960년 5월 록 밴드 "SWING WEST"의 리더 호리 타케오에 의해 결성되었습니다. "SWING WEST"의 다른 멤버로는 현 "Tanabe AGENCY"의 사장 타나베 아키치 씨와 간사이에서 아티스트로 활동중인 사가와 미츠오 씨가 있습니다. 그 중 호리 다케오는 한때 회사 "Toyo Planning"의 사실상 소유자였으며 회사를 인수한 후 친구들과 함께 HORIPRO를 설립했습니다.
HORIPRO가 처음 제작되었을 때 Horifu는 "1인치 반 인치 길이의 벌레"라고 불렀습니다. 1970년대가 되어서야 소개와 훈련에 의존하여 유명해졌습니다. 이 시기에는 오늘날 우리 모두가 매우 좋아하는 많은 음악가들이 있었습니다. 친숙한 전설의 야마구치 모모에. 그러나 이때도 호리프로는 여전히 타나베 프로의 뒤를 쫓고 있어 사람들에게 '제2의 아이'가 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하지만 호리프로의 가장 특별한 점은 이전 회사처럼 폭력적인 조직에 의존하지 않고 오히려 깨끗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심지어 와세다 대학을 졸업한 직원까지 고용했다는 점입니다. . 1976년부터 HORIPRO는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회사의 인기를 높이기 위해 매년 "HORIPRO 아티스트 선발 대회"를 시작했습니다. Hori QIEMI, Yamase MAMI, Imori Miyuki, Suzuki Honami, Fukada Kyoko, Sakai Ayana, Ishihara SATOMI, Ayase Haruka 등. 호리프로의 기둥이라 할 수 있는 아이돌이 이곳에서 태어났다. HORIPRO는 점차적으로 일본 드라마로 초점을 옮겨 이 분야에서 Johnnys에 이어 두 번째로 확고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위 외에도 인기 아티스트로는 나기사 카타다이라, 유카, 츠마부키 사토시, 후지와라 류야, 후나코시 에이이치로, 윤성가, 유 아비루 등이 있다. 문화 사람들은 중개업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호리프로의 중개사업은 PRODUCTION1과 PRODUCTION2로 나누어져 각각 3개의 팀을 두고 있습니다. 6개 팀 중 가장 강력한 팀은 츠지마 케이스케가 이끄는 '츠지마 팀'이다. 쓰시마는 PRODUCTION 1의 사장입니다. 그는 한때 프로그램 프로듀서였으며 지금은 HORIPRO의 영혼입니다. 유카는 그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츠지마 클래스"의 아티스트로는 Yuka 외에도 HORIPRO의 대표 아티스트인 Fukada Kyoko, Ishihara SATOMI, Fujiwara Ryuya가 있습니다. PRODUCTION 파트 2는 파트 1보다 예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파트 2의 감독은 오랫동안 Wada AKIKO의 매니저를 맡아온 니시오 세이입니다.
호리프로는 다른 기획사에 비해 젊은 아티스트가 더 많고, 다양한 스타 발굴 활동과 오디션을 통해 신인 발굴에 능숙하다. 하지만 음악부는 상대적으로 약해요. 개그맨은 결코 강점이 아니며, 상위권과 절반권의 개그맨도 꽤 있습니다. 주변산업과 관련 산업의 발전 능력도 칭찬하기 어렵다.
HORIPRO는 몇 년 전 'HORIPRO IMPROVEMENT ACADEMY' 훈련소를 열었습니다. 수많은 아역 스타들을 양성해왔고, 학원비로도 많은 돈을 벌었다고 한다. 이시하라 사토미(Ishihara SATOMI)와 아비리유(Abiriyu)가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호리프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월급은 업계에서 매우 유명하다. 인기 없는 예술가들은 한 달에 10만 달러도 못 번다. 가장 유명한 Wada AKIKO조차도 여전히 급여를 받아야 하며 그의 유명인 지위에 비해 급여가 너무 낮습니다. 아티스트를 유지하는 방법은 주로 호의를 통해서이다. 저희 회사는 낡았다는 이유로 아티스트를 결코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인기를 잃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여전히 소속사에 남아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2) "일본 드라마의 천호사"로 알려진 "STARDUST PROMOTION".
OSCAR PROMOTION, ABC PROMOTION에 소속되었던 호소노 요시로가 1979년 2월 설립한 회사이다. 호소노는 현 나가라 그룹의 일원이기도 했습니다.
과거 스타더스트의 주요 사업은 해외 모델의 기획사 매니지먼트와 광고음악 제작이었으며,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다. 1980년대에는 그저 중견기업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 중반에는 토키와 다카코를 필두로 한 높은 시청률과 매력을 지닌 여배우들 덕분에 갑자기 부자가 됐다. BURNING의 마쓰유키 야스코 등을 영입해 일본 연예계 최고의 대형 기획사가 됐다.
STARDUST 호소노 회장은 업계에 다양한 소문을 퍼뜨리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잘 대해주고, 여성 아티스트들의 연애에도 비교적 관용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한다. 여자 연예인의 애인이 공개되더라도 놔주겠다고 한다. 호소노 사장은 지난해 타케우치 유코의 결혼 제안에 전혀 반대하지 않았고, 광고주와 영화제작자들의 강한 불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타케우치 유코에게 휴가를 내주는 등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다. 안도 마사노부는 잡지 인터뷰에서 처음 연예계에 입문했을 때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여러 번 밝혔습니다. 선후배 사이의 엄격한 관계로 인해 여전히 고민이 많았지만, 회장님이 직접 찾아와 진심어린 대화를 나누며 이해를 표했다. 나중에 안도가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 더 이상 TV 시리즈에 출연하거나 연기하고 싶지 않다고 솔선해 호소노 사장이 마침내 그를 지지했다. 마찬가지로 토키와 다카코도 너무 부담스러워 일본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겠다고 제안했고, 호소노 사장도 이를 수락했다. 또한, 스타더스트가 아티스트에게 지급하는 보수는 메이저 기획사 수준에 비교적 맞는 수준이다. 하지만 예능에 출연하는 배우와 연예인을 대하는 방식은 확연히 다르며, 전자를 더 호의적으로 대하고 후자를 덜 호의적으로 대한다고 한다.
호소노 사장은 JOHNNYS 소속사 SMAP의 전무이사인 이지마 미토모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로 인해 스타더스트 여배우들은 SMAP 멤버들과 함께 TV 시리즈, 영화에 출연할 기회가 자주 있다. 이점은 작지 않습니다.
현재 스타더스트에는 토키와 타카코, 시바사키 유키, 마츠유키 야스코, 타케우치 유코, 나카타니 미키, 미무라, 사와지리 에리카, 카호 등 모두에게 친숙한 여배우들이 있으며, 예능으로는 야마구치 모에, 리카, 우메미야 안나 등이 있다. 호시노 센이치 전 한신 감독도 있다. 실제로 스타더스트(STARDUST)는 인쇄회사 광지도 소속사로, 나가라프로덕션(Nagara PRODUCTION)과 음반제작사 비잉(BEING)이 모두 소속된 그룹이다. ZARD의 사카이 이즈미 등 BEING의 가수들도 STARDUST에 소속되어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또한 특별한 점은 STARDUST의 아티스트 중 일부가 같은 시스템에 속한 Nagara PRODUCTION 아티스트의 자녀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우메미야 타츠오의 딸 우메미야 안나, 하시 유키오의 아들 하시 류고 등이 있습니다.
스타더스트(STARDUST)는 최근 몇 년간 세력을 확장해 300명이 넘는 아티스트를 거느리고 있지만 실제로는 소수의 인기 여배우와 예능인에게 의존해 씬을 뒷받침하고 있다. 사업측면의 사업은 매우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앞서 소속 아티스트를 위한 브랜드로 출시된 다이어트 약품은 출시 후 30명이 간 기능 장애로 입원해 큰 물의를 빚은 바 있다. 또한 스타더스트는 비교적 규모가 큰 기획사로서 음악산업협회에 가입하지 않았으나 여러 가수 그룹을 보유하고 있지만 영향력은 거의 없다. 유일한 장기 베스트셀러는 시바사키 유키(Yuki Shibasaki)와 유이(Yui)로, 그의 노래와 영화 프랜차이즈는 수륙양용이다. 하지만 최근 비즈니스 서포터즈로 활약한 오렌지레인지는 불티나게 팔리며 지난 2년 간 베스트셀러 가수로 등극했다. 게다가 STARDUST는 언론을 잘 다루지 못한다는 비판을 자주 받습니다.
최근 스타더스트도 남자 배우 트레이닝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가장 최근에는 야마다 타카유키와 이치하라 하야토가 있다. 두 사람 모두 신인 배우로서 업계의 틈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2004년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야나기 유야 역시 스타더스트(STARDUST) 아티스트이다. 이 시대의 젊은 예술가로서 회사의 혼고 카나타와 하마다 가쿠도 참여했습니다.
스타더스트의 신인 발굴 비법은 다양한 동네에 탤런트 스카우트를 두는 것인데, 길거리에서 미래의 스타를 발굴하는 것은 일본 연예기획사 중 최고다. 탐험가가 발견한 거리.
지난 2, 3년 전부터 스타더스트는 남성 아티스트 분야에 진출하기 시작하며 J패밀리와 경쟁 관계를 형성해왔다. 그리고 4대 가문 중에서 STARDUST 자체가 충분한 인맥을 쌓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티스트에 대한 자유방임적 접근 방식과 미디어에 대한 통제력 부족으로 인해 STARDUST는 인기의 위기에 직면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와지리 에리카의 부정적인 소식은 도처에 널려 있고, 오랫동안 TV 드라마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것은 회사의 현재 상황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