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타오위의 감상 지식
판타오위의 감상 지식
도자기 이야기 - 파스텔 요정 메이크업
특별 게스트: 중국 미술 공예의 대가 Xu Qinggeng
Z: “뜰의 나날은 "향기와 색이 여전하여 오늘날 그 명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포슬린 가든 로즈"로 알려진 파스텔 도자기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국내외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B: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파스텔의 국적과 예술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국적은 장식적인 기술과 함의에 반영되며, 예술성은 모델링 기술에서 부각됩니다.
Z: 첸 리우가 <타오야>에서 파스텔 도자기를 높이 평가한 것도 당연하다. 세상은 다름 아닌 분홍 도자기다." 트렌드는 피상적이고 내부적인 것이며, 과거 세대의 유명한 전문가와 대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현대사의 파스텔 명장들을 늘 기억할 것입니다. 그들은 장애를 극복하고 장미가 피어난 도자기 길에서 머뭇거렸습니다.
Z: 도자기 유약에 파스텔 물감을 칠하는 것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색재와 유약이 벗겨지지 않고 단단하게 접착되도록 하려면 고온에서 굽는 것이 기술적으로 쉽다고 생각합니다.
B: 이 문제에 관해서는 18세기 유럽 사람들이 가장 많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712년과 1722년에 프랑스 예수회 선교사 윤홍서는 경덕진에서 도자기 제조 기술에 관한 대량의 정보를 회수하고, 프랑스 신부에게 보고하기 위해 두 통의 장문의 편지를 썼는데, 여기에는 파스텔 기술이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프랑스 정부는 즉시 왕실 실험실에서 분석 및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국내에서 고품질의 페인팅 및 베이킹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유약의 성질이 다르고, 페인트가 갈라지고 떨어지며 접착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중국 페인트를 유럽 도자기 코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것이 나왔습니다. “프랑스 장석 도자기는 중국 파스텔, 에나멜 유리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는 경덕진이 법랑을 도입하는 동시에 도자기에 어울리는 색채재료와 장식기법도 창안했음을 보여준다.
Z: 쉬 씨, 파스텔 도자기 창작은 강희제, 옹정제, 건륭제의 선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주목해 보세요. 그 발전은 순조로울 것 같아요.
B: 세상 모든 것의 발전 패턴은 나선형 추세이고, 파스텔 도자기만큼은 순조롭게 항해할 수는 없습니다. 관련 장식 패턴은 황실 건축 사무소의 왕실 화가가 디자인했으며 황제의 승인을 받은 후 경덕진 왕립 가마 공장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특히 미적, 예술적인 관점에서 창의성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공식 가마 파스텔로 강희, 영종, 건륭 왕조의 궁중 도자기를 맹목적으로 모방한 것으로 일방적으로 장인정신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시대적 특징도 결여되어 있다.
이런 도자기 병의 윗부분은 회전이 가능하며, 고정된 병 몸체에는 목의 회전으로 표시됩니다. 날짜를 나타내는 "줄기와 가지"는 많은 노력과 독창성, 성실이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타오 야"가 말했듯이 "절묘하고 영웅적인 생산은 황실 명령과 감독 덕분입니다." 그는 Baier와 Meizi 집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소미자에 있는 사람은 최고 통치자, 즉 황제에게 완전히 복종하고 섬기는 사람이다.
Z: 청나라 함풍 5년, 즉 서기 1855년, 경덕진왕요공장은 이때 일종의 연한 진홍빛 도자기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영향력도 컸습니다. B: 연한 진홍빛 도자기는 중국화를 모방한 것입니다. 이런 연한 진홍빛 도자기는 부드럽고 경쾌한 색상이 특징인데, 이는 당시 유행했던 풍부한 색상의 파스텔 도자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Jin Pinqing이 개척했으며 안휘의 Wang Shaowei, Cheng Men 및 기타 화가들도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도자기 몸체를 그림 용지로 사용했으며 그림의 주제는 공얀에 의해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문인 회화 학교의 장식 스타일을 따르고 감히 자신의 이름을 도자기에 새겼는데, 이는 비문과 후기를 최초로 쓴 것입니다.
채색된 산수화이지만 인물화는 극히 드물다. 당나라 전설에 나오는 세 영웅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특히 날카로운 붓놀림과 생생한 눈썹이 특징이다. 꽃과 나무로 테마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Xueli Chengmen이 쓴 Changjiang Zhushan Mountain 남쪽 창문에 글"이라는 문구를 보면 작가의 성취, 재배, 개성 및 취향이 느껴집니다.
Z: 다만, 연한 크림슨 컬러 소재는 색 밀착력이 약하고 착용이 용이하여 수집가들에게 가치가 높지 않아 수십 년 동안 연한 크림슨 컬러를 유지해 왔지만,
B: 광서시대에는 반도우(百帯)와 왕샤오탕(王孝塘)으로 대표되는 도예화가들이 그렇다. 파스텔 회화로 전환하여 이러한 '신파스텔'은 민국 20년 경덕진미술도예의 주류가 되었다.
판타오유는 학자로 태어났다. "관산 여행 그림(Guanshan Travel Picture)"은 송나라의 붓놀림으로 그려져 있으며, 넓은 공백이 남아 있어 관산의 끝없는 의미를 보여줍니다. 고대 스타일이 가득하고 가장 흥미 진진한 오래된 나무. 잉크는 드물지만 글씨는 정확하고 작은 도자기 접시에 그려져있어 사람들이 내려 놓을 수 없게 만들고 감탄하게 만듭니다.
왕샤오탕의 파스텔 인물화는 가장 유명하다. 그가 그린 여인들은 예쁘고 매력적이며, 그들의 경쾌하고 경쾌한 자세는 개기화파와 단서화파의 정수이다. "대옥 꽃을 묻다"에서 린은 눈썹을 찌푸리고 괭이를 들고 한쪽에는 고독한 학을 동반하고 있는데, 이는 그림 속 인물의 냉담함과 자기만족, 먼지를 바라보는 눈이 없고 우울한 생각과 우울함을 강조한다. 감정. 전체 사진에는 배경 없이 사람 한 마리와 학 한 마리가 담겨 있어 우아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특히 부드럽고 둥근 색상과 선을 추구하는 그의 작품은 왕샤오탕의 도자기 그림에 있어서 남다른 기량을 보여준다.
Z: 주산 팔우 중 왕예팅(Wang Yeting), 류위첸(Liu Yucen), 쳉이팅(Cheng Yiting)은 모두 판타오위(Pan Taoyu)의 제자였다고 기성 예술가들로부터 들었습니다. B: 나쁘지 않아요. 왕다(Wang Da)도 왕샤오탕(Wang Xiaotang)의 제자이다. 불행하게도 판(Pan)과 왕(Wang) 거장 모두 40세 미만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전승된 것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덕진 현대 파스텔의 창시자로서 그들의 영향력과 역할은 도자기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Z: 왕기가 이끄는 주산팔우 외에 같은 시기에 유명한 파스텔 화가들이 또 있었나요?
B: 1920년대에 유명해진 파스텔 화가들이 많았어요. 그중에는 Fang Yunfeng, Wang Dacang, Zhang Peixuan, Wang Xiaoting, Cheng Yunong 등이 더 큰 영향력을 가졌습니다. 빅샤(Bixia)라고도 알려진 방윤펑(Fang Yunfeng)은 경덕진(Jingdezhen) 출신이며 당시 도자기 그림에 종사했던 유일한 유명한 노 예술가였습니다. 파스텔 도자기 그림은 리드미컬하고 솜씨가 좋습니다. 특히 중국의 전통 화필과 먹은 서양화의 사생 기법과 혼합되어 있다. 이 작품은 장수와 장수를 뜻하는 신비한 사슴과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그린 작품으로,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상록수가 대대로 전해지는 유일한 명작이다.
팡윈펑의 영적 사슴이 섬세하고 가늘다면 장페이쉬안의 물고기와 해조류도 심오하다. 그는 다양한 색조의 잉크 도트를 사용하여 비늘을 형성하며 밝고 어두운 수준이 훌륭하게 표현됩니다. 또한, 해조류 배경을 헤엄치는 물고기의 움직임과 결합시키고, 꼬리지느러미의 움직임과 수생식물의 윤곽을 통해 녹색 컬러의 소재를 표현하였다. 그 시적 정취, 어휘, 해학, 화론은 "물의 정령, 먹의 색은 모두 펜 밑바닥의 스케치에서 파생된다"고 할 수 있다.
왕다캉(Wang Dacang)은 초창기 판타오위(Pan Taoyu)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의 순수 파스텔 풍경화는 걸작이다. 이 그림은 강변의 산과 강의 풍경을 먹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모따기 방식이 빠르고 강렬하며, 녹색과 녹색 재료를 사용하여 산과 바위의 딱딱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강을 따라 항해하고, 물가에 초가집이 세워져 있으며, 전체 그림은 거친 붓놀림으로 그려져 있으며, 산과 물의 풍경은 광활하고 깊으며, 황량한 가을 정취가 주제와 매우 일치하여 그 의미를 드러냅니다. "고니기러기들이 도래하는 곳에는 강과 호수에 가을 물이 풍부할 것이다".
Z: 제가 아는 한 경덕진의 유명한 파스텔 예술가는 안후이에서 가장 많이 차용한 것인데, 방금 말씀하신 팡윤펑 외에 장시에서 차용한 뛰어난 인물은 무엇입니까?
B: Wang Xiaotang, Pan Taoyu, Wang Qi, Xu Zhongnan, Deng Bishan, Wang Yeting, Cheng Yunnong 외에도 장시에서 차용한 파스텔 예술가 중에는 Zou Wenhou와 남창(南昌) 출신의 유희인(劉善仁)은 기량이 뛰어나고 화조(畵畵)와 화조(畵鳥)가 절묘하고 기초가 탄탄한 도자기계의 명장이라 할 수 있다.
Zou Wenhou는 자신의 그림에 백로와 연꽃을 사용했으며, 붓질로 색상과 물리적 형태를 제어하고 포착하는 능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체 도자기 그림은 붓과 채색의 사용이 매우 정교하고 녹색이어야 할 연잎에는 다양한 수준의 먹이 튀겨져 있습니다. 촉촉하고 풍부한 전통수묵화의 기법을 소개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그 매력을 쉽게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Liu Xiren의 그림 속 인물은 외모가 섬세하고 Wang Qi 스타일의 연한 잉크로 표현되었으며 부드러운 붓놀림을 가지고 있으며 신을 묘사하고 사물을 스케치하는 데 중점을 두어 파스텔 예술에서 완벽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정원.
Z: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도예 창작을 촉진하고 도자기 수도의 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경덕진시 정부는 첫 번째 배치 30개를 수여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10주년을 맞이한 도예가 3명과 도예가 중 다수가 파스텔 도자기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노련한 예술가들이다.
Z: 내 추정에 따르면 파스텔 창작을 전문으로 하는 도예가는 Wang Xiliang, Zhang Jingshou, Ye Zhenjia, Gong Yaoting 등 10명이 넘는다. "설경의 왕"으로 알려진 Yu Wenxiang을 포함하여 몇몇 사람들은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누리고 있습니다.
유원샹 설경화의 특징은 '대담하고 대담하며 장엄한 풍경, 곧은 필체, 생생하고 입체적'이다. 그의 그림에는 순진하고 직설적이며 단순하고 엄숙한 예술적 개념이 가득하며 풍부한 삶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또한 눈 덮인 산수를 '백설'로 쌓아올리는 전통적인 습관을 깨고 '구이' 방법을 개척하여 도자기 본래의 색상으로 안감을 덧대고 재료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활용을 보여주며 스타일에 매력을 더합니다. .
Z: Yu Wenxiang의 설경 그림도 흥미롭고, Zhao Huimin의 숙녀 그림도 훌륭합니다. 조희민 작품 속 찬전의 아름다움은 동양 여성의 육체적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의도적으로 표현하여 풍부한 감성적 색채를 지닌 '아도 실물 같은' 선화를 표현합니다. 그중에서도 명문가의 위엄있고 우아한 룬수, 샤오가비옥의 우아한 미모, 귀부인의 냉철함, 선녀의 평온함은 웃는 얼굴과 구호, 분노할 때마다 감동을 선사하는데, 이는 '마법'이라 할 수 있다. 파스텔톤의 뷰티펜' 입니다.
Z: 어렸을 때 '도자기 수도의 호랑이'라는 이름을 들었다. 1972년 4월 닉슨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호랑이 포효하는 원'이라는 도자기 접시 그림을 요청했다. " 이름으로. Bi Lao의 파스텔 예술은 서구 정치인들에게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B: 비 씨는 전 주중 영국 대사 알티스도 경덕진에 방문해 그를 '도자기 도시의 비후후'라고 애칭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화가다. 벽원명은 호랑이를 그릴 때 정확한 조형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파스텔 색조를 사용하여 호랑이 피부 무늬의 화려한 장식을 강조하는 데 능숙합니다. 찢고, 똑딱거리고, 갈고리치고 기절시키는 노련한 기술과 호랑이 몸의 다채로운 질감을 표현한 것이 감탄을 자아낸다.
두껍고 부드러운 피부 질감, 살아있는 듯한 털 질감, 호랑이를 노려보는 왕의 모습, 암묵적인 남성미와 맹렬함이 결합되어 비원명의 호랑이 그림에서 가장 독특하고 독특한 어휘가 되었습니다. 이 도자기 접시 그림은 '원거리 기법' 구성을 채택하고 있으며, 중간에 가까운 땅에는 절벽, 호수 해변, 구불구불한 거리, 붉은 복숭아 숲, 푸른 수양버들, 맑은 강, 제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와 취한 봄 이후의 기분 좋은 상쾌함. 멀리서 구름, 연기, 사막, 마을, 산이 어렴풋이 나타나 그림의 구도가 완전하고 명확해지며, 풍경과 관리 위치의 배치, 가상 현실의 배치에 있어서 화가의 뛰어난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재료와 색상의 가공.
Z: "대를 이어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경덕진 분홍 도자기는 민족 문화의 역사적 축적에 의지하고 있으며,
시간과 공간, 국경을 넘었습니다. 궈 모약(Guo Moruo)도 이를 찬양하는 시를 썼습니다. 보물이고 거울처럼 밝고, 그림이 소보다 경관의 말보다 낫다." 파스텔 도자기를 한탄합니다. 도자기의 풍부한 표현 - 도자기의 매력. 고대와 현대의 사람과 동물, 아버지와 아들은 밝은 가을 바람 속에서 점점 더 숙련되었다고 하며, 유명한 도자기가 가득한 집은 손님을 놀라게 합니다. ——(일본) Fujiyama Ijiro(미술 도자기 공장 방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u Tianmei 파스텔 도자기. 그림에 사용된 붓질은 느슨하고 비격식적이며 대담하다는 말이 있다. "소나무"는 원래 이미지를 초월하여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두 번째는 "높음"입니다. 그의 무관심하고 우아한 정신성과 광활하고 공허한 마음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중국 미술 공예의 거장 장송마오
Z: 파스텔 도자기 그림의 우화는 문인화에서 차용한 일반적인 표현 형식이자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동치시대 황실요 공장에서 일어난 사건은 평범하고 단순한 인간적 접촉뿐만 아니라 도자기에 대한 깊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동치 8년, 경덕진 왕실 가마 공장은 파스텔 기법을 사용하여 명나라 용 문양의 공물 도자기를 모방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한 화가가 실수로 여섯 개의 발톱을 가진 용 대신 다섯 개의 발톱을 가진 용을 그렸습니다. 도자기는 용광로에서 나올 때 발견되었습니다(서야 사망). 도예 감독은 이 소식을 듣고 분노하여 곳곳에 계엄령을 선포하고 범인을 찾아 공개적으로 참수하려고 했습니다. 가마 금지. 우연히 실수한 화가를 구출하기 위해 그림을 그렸다. <맑은 연꽃 그림>에는 연꽃 잎을 덮개처럼 덮고, 복숭아꽃 사이에 거대한 복숭아가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화가는 이것이 황궁에서 지정한 파스텔 공물 도자기의 문양이라고 말했는데, 지정 화가는 그림을 받았을 때 왜 연꽃과 복숭아 나무가 있는지 의아해했습니다. 같은 그림에서 유란은 화가의 의도를 이해하고 변장을 하고 황실 가마 공장에서 도망쳤다. 화가는 치명적인 재앙을 피하기 위해 '밤새 탈출'했다.
Z: 그림은 생명을 위협하는 메시지와 평생을 도자기 정원에서 열심히 일해 온 '회화 가족'은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소나무 그늘에서 폭포를 바라보며' 도자기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는 전통적인 주제와 시대의 신선한 풍미를 혼합하여 하늘과 인간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그림의 시대를 초월한 긴장감에 관념이 쏟아지고, 산은 멀고 계곡은 가깝습니다. 하늘과 물이 같은 색이고, 고대 소나무 가지의 비늘이 볼록하고 철골로 주조되어 있으며, 잎의 바늘이 뭉쳐서 선명하게 보이고 매화는 사람들에게 거칠고 이상한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장송마오(張松毛)는 구줄기 쇠가지 모양의 매화를 그려 팔 사이에 가지가 듬성듬성 뻗어 있고 매화가 꽃봉오리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활기차고 강직한 성격은 분주한 도시의 우아함과 우아함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모란은 장송마오의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주제이며, "Tianxiang Tu"는 "는 그의 깔끔하고 섬세한 작품에 속합니다. 이 그림의 모란은 녹색 줄기와 무성한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도가 풍부하고 윤곽이 다채롭고 세부 사항은 Chen Chen Xiangyin의 세심한 그림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그의 심오한 기술로, 화가는 모델링에서 선화의 뼈대 역할을 최대한 활용하여 선으로 정확하게 표현했습니다. 향기로운 꽃의 복잡하고 다면적인 이미지는 꽃의 질감과 입체성을 반영합니다. 꽃의 모양과 정신, 가지의 운율과 자세를 표현하며, 꽃잎의 가장자리는 서로 다른 곡선으로 표현됩니다. 꽃잎이 굴러다니는 것, 꽃이 겹겹이 쌓인 것, 꽃의 기복, 촘촘하고 울퉁불퉁한 잎, 그리고 강인하고 튼튼한 잎의 갈비뼈, 생장방향의 앞뒤가 모두다. Xu Yafeng은 그녀의 파스텔 작품에 여성의 독특한 미학으로 독특한 삶을 선사합니다. 그의 난초 그림의 미적 특성과 상징적 표현은 전적으로 Qu Yuan의 "Li"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Sao "를 영적 핵심으로합니다. 이 도자기의 호접란은 겹쳐지고 우아한 잎이 있고 칼처럼 뚱뚱하고 곧습니다. 꽃잎은 아름답고 부드러우며 모양이 우아하고 향기가 매력이 넘칩니다. 볼 수 있습니다. 난초를 그릴 때 붓과 색을 빌려 날씨도 맑고 장소도 조용했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난초를 이끄는 신, 난초의 주인'이다. , 난초의 느낌", 그 독창성은 감탄할 만합니다. Xu Yafeng은 간결한 구성, 섬세한 모양, 아름다운 꽃의 선 그리기, 부드럽고 우아한 붓놀림에주의를 기울여 파스텔 꼼꼼한 꽃을 잘 표현합니다. 색상은 부드럽고 사이의 전환 레이어는 자연스럽습니다. 프레임의 위치는 기구의 모양과 레이아웃과 결합되어 구성이 조밀하고 조밀하며 가상과 현실이 얽혀 사람들에게 불도 야생도 아닌 천박하지만 아첨하지 않는 느낌을 줍니다. 아름답고 밝고 우아하며 Xu의 파스텔 그림 스타일이 상당히 혁신적입니다.
Z: "나는 거의 반세기가 지났고 할 일이 없어서 등불을 들고 기사를 읽습니다." 장송마오가 쓴 이 시는 수많은 영혼의 세계를 진실하게 묘사한 것입니다. 세라믹 마스터.
B: 오늘 소개한 유명한 파스텔 예술가들은 필연적으로 과녁을 놓칠 수밖에 없지만, 광범위하고 심오한 경덕진 도자기 문화는 수백만 명의 유명 예술가들과 무명 예술가들이 공동으로 만들어낸 발전입니다. 경덕진 도예의 예술은 평생의 에너지와 지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