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를 중시하는 시

문화를 중시하는 시

1. 전통문화에 관한 시: 고시

이 도시의 끝에 있는 탑에서 황야가 시작되었고, 우리의 갈망은 바다나 하늘까지 멀어졌다.

해자 옆의 부용화는 갑작스러운 바람 속에서 흔들리고, 빗비가 담장 옆의 덩굴을 후려치고 있다.

300 마일 떨어진 곳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흐릿한 숲과 산맥 외에도 우리 뱃속에 구불구불한 강이 아홉 개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 * 백월문신, 편지도 필요없으니, 우리 집과 계속 연락하자.

-한유 \ "등류주탑, 장정봉사주 보내기. \"

봄이 오면 좋은 비가 계절을 안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구름이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두보 《봄밤 희우》

천리새는 청홍을 부르고, 물향은 술깃발로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십 전, 연우가 자욱하다. --돈 두보 "강남춘시"

청명절에 비가 분분해서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탕 두무 \ "청명 \"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낮은 소리로 흥얼거린 다음,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이 한데 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나라 주이 "비파 행 순서".

전통 문화: 명절

1.'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생각나는 형제' 가 타향에 있는 그는 명절에 가족을 그리워하는 것이 더 많다.

2.' 청명'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3.' 1 월일'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수천만 가구가 특히 눈을 깜빡일 수 있을까? 안색이 푸르고 험난한가? -응?

4.' 원희' 는 지난해 꽃시의 등불이 휘황찬란했다. 월말, 황혼 무렵.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5.' 추석 월아' 황혼구름이 가득 차고, 한은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2. 문화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남자는 용이고, 여자는 봉황이고, 용봉은 길상이다. 늘 생강이고, 파도는 적고, 강로는 맵고, 뒷물결은 앞물결을 밀어낸다. 중국 인재가 대대로 생겨났고, 천년의 문화 전승이 이어졌다.

오천 년의 비바람과 미덕이 대대로 전해진다. 황허의 물을 마시며 장강의 입해구에 서서,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고, 중국의 역사적 기원이 전파되었다.

3. 표준어가 있지만 방언도 발달합니다. 문화 밀레니엄,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행복하면 돼, 좋아, 정말 재미있어! 잊지 마세요!

4. 중화자녀들의 문화적 정서가 대대로 전해지고, 당신은 나를 전하며, 문화를 널리 발양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나는 언어에 대해 말하는데, 남방 억양이 얼마나 진하고, 각지에서 모두 자신의 것을 사용한다. 표준어는 공용어이므로 모든 사람이 말할 수 있다.

중국 문명은 5,000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현대인은 한가하지 않다. 공맹은 인의를 말하고, 라오장은 소요를 이야기한다. 묵가는 유협이다. 한비는 법가이다. 그는 이완도가 있고,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 그는 깊이 연구하여 마치 술에 취한 것 같다.

7. 푸른 바다는 베이비의 집이고, 광활한 숲은 수정의 집이며, 활활 타오르는 불꽃은 환희의 집이고, 녹색 초원은 영롱한 집이며, 광활한 하늘은 니니의 집이다. 다섯 명의 포와가 일제히 외쳤다: 중국-우리 집!

8. 민족문화는 실천에서 비롯되며, 역사기록은 민간의 기본 특징이 근원에서 흐르고, 경제사회가 전면적으로 발전하고, 문화가 민족의 활력을 만들고, 국가평화통일, 문화정치경제통합을 보호하고, 강대한 종합 국력을 증강시킨다는 것을 끊임없이 보여준다.

9. 도가는 청정하고, 묵가는 침략하지 않고, 법가는 천하를 다스리고, 유교 윤리는 한비병가 논도가, 전국격동, 백가쟁명, 사상이 터져 대대로 전해진다.

3.'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다'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돈· 왕위의' 산거제사 산둥 형제'.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2. 왕송안사의' 1 월 일' 입니다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3. 송청조의' 취화음, 안개가 짙게 낀 구름, 근심 없음'

안개가 구름이 짙게 자욱하여, 날은 근심 속에서 보내고, 카풀은 향로의 새 속에서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송수시의' 명월' 은 언제 있나요?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당두목' 청명절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4. "문화" 와 관련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동천에 작별인사?

송초밥

나는 생명으로 가득 찼고,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찼다.

늙은 유로 나뭇잎을 삶는 것이 지겹다. 아이와 함께 회화꽃을 밟는 것이 낫다.

비어 있으면 스프링 말을 찾을 수 없고 차를 볼 수 없다.

세속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황신습언을 울다.

인생은 자루천 가난한 옷을 감싸고 있고, 가슴속 학문의 기질은 자연히 광채가 난다. 나는 선비들과 함께' 요리잎' 의 고된 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사제와 함께 과거를 시험하기로 결정했다.

호주머니에는' 꽃얼굴' 말을 사지 않을 돈이 없지만 현란한' 남편의 차 선택' 을 볼 수 있다. 나는 또한 시험에서 세속적인 사람에게 자랑할 수 있는데, 성지에는 까마귀 검은 글씨로 내 이름을 적었다.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첫 번째 부분

송: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책 읽기

명나라: 유 키안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와 같다. 아침저녁으로 항상 슬프거나 기쁜 동반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무수한 글의 눈앞에 속세세속적인 사상이 가슴에 없다.

신선한 생각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동풍 속의 바람처럼 꽃은 새로운 것이다.

금안장을 유람하고, 권세자들은 여전히 한 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이 서재에는 봄빛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책은 마치 나의 오랜 친구와도 같다. 슬픔이든 기쁨이든, 그것은 항상 아침저녁으로 함께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내 앞에서 수많은 글을 훑어보고 나니 마음속에 이미 세속적인 잡념이 없어졌다.

정기 독서를 꾸준히 하면 신선한 생각이 속출하고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해라, 동풍 속의 버드나무가 새로운 색을 다투는 것 같다. 골드 안장 을 통해, daguan 우아한 여전히 흔적 찾기 어려운 한숨, 내 연구 는 봄 을 믿지 않는다.

4.' 겨울밤 독서'.

송나라: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고, 젊었을 때는 매우 노력했고, 늙어도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일을 철저히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5. "읽기"

당나라: 피날레

가족 재산이란 무엇입니까? 축적된 것입니다.

Gaozhai 작은 열린 책, 성자의 언어로만 말한다.

응현은 비록 이세계이지만 예로부터 서로 거품을 머금고 있다.

테이블에서 멸치 한 마리를 보는 것이 다른 어떤 커플보다 낫다.

집에 무슨 살림살이가 있으면 방 안의 책이다. 아름답고 조용한 서재에서 천천히 책을 열고 서해를 거닐며 성현과 대화를 나누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은 같은 시대에 있지 않지만 예로부터 서로 칭찬하고 서로 감상하고 있다. 책상에서 책 한 권을 읽는 즐거움은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것보다 낫다.

5. 전통문화를 중시하는 명언경구, 효자 한 명을 키우고, 그 마음을 즐기면 화목하지 않다.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은 사실, 친족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멩 zide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은 경우, 미국과 악 움직이지 않는 경우.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Zhuangzi 철학자, 그 길고 짧은 계속, 보상 손실, 사랑하는 경의문, 의미도 수리했다.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 어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어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리 yixiu 모든 부모는 그들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첸 hongmou 는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는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그들에게 소리치지 마라. -저우 bingqing 장로가 물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라; 장로의 명령, 늦지 마라. 어른께서 주신다면, 물러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주빙청은 부를 중시하지만, 부모를 소홀히 하여 그를 인자로 만들었다. 주백루는 병 속의 꽃처럼 자모를 잃었다. 색깔과 향도 있지만 이미 뿌리를 잃었다.

라오스의 어머니는 아무것도 대체할 수 없다. -바킨.

6. 전통문화를 존중하는 명언중국의 전통문화에는 하상주 이후 선진문화, 특히 춘추시대의 백가사상이 포함된다.

그중 백가사상의 경전은' 도덕경' 이다.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은 이름, 이름은 예사롭지 않고, 선은 물처럼 좋고, 대국을 다스리는 것은 작은 것을 요리하는 것과 같다.

비슷한 명작 외에도 일부 전고, 속담, 성어에는 애국, 기치, 정절, 자강 등의 사상적 내포를 지닌 단어들이 많이 있다.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위난이 닥쳤을 때 나라를 잊지 않고, 정충하여 나라에 보답하다. -\ "왼쪽 조 전문 \" 볼륨 iii.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이소' 4. 이기적인 점,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 -"의식 유교" 5. 국난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죽음을 보았다.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7. 시의 문화를 논하면서 드럼과 악기를 연주해 봅니다.

돈기

종종 xiangshui 불멸, 피아노 연주와 노래에 능숙하다고 들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하신봉 () 이 덩실덩실 춤을 추게 하고, 먼 길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은 차마 들을 수 없었다.

깊고 슬픈 멜로디, 단단한 석두 조차도 슬픔을 감동시킨다. 그 쩌렁쩌렁하고 고음의 음악 음조는 관통력이 너무 강해서 숭고한 곳으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창우가 와서 원망하고, 백조가 향을 피우다.

흐르는 물이 포까지 흐르고, 한대가 동정에 지나간다.

음악 소리는 조용하지만 물신의 북슬은 보이지 않고, 강 위에는 연기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푸르고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보살만안도제

애정일작향강악,

소리는 항백록색으로 쓴 것이다.

손가락 13 현,

나는 나의 증오를 전할 것이다.

연회가 느리게 진행될 때,

옥주가 기러기를 날다.

내장에 닿으면

춘산은 눈썹이 낮다.

비파수의 노래

백거이

루테진의 노래

작가: 리치

카테고리: 일곱 단어 고대시

우리 주인은 풍부한 포도주를 제공하여 밤을 순하게 만들고, 그의 양주 손님에게 우리를 위해 비파를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다.

흰 성벽을 칠한 달을 향해 검은 까마귀가 날고 있다. 서리가 너무 슬퍼서 바람이 옷에 들어온다.

그러나 구리 난로는 그 빛을 화초에 더하고, 비파는 녹수를 연주하고, 그 다음에는 초황후를 연주한다.

일단 연주를 시작하면, 다른 소리는 없다. 연회에 주문을 걸었고 별은 희박해졌다.

여기에서 불과 300 리, 화이상, 공무가 그를 기다리고 있으니, 그러지 말고, 다시 길을 가라, 음산 아래.

그림 속에서

묵매? 왕관 (원)

제 집은 서연호두나무입니다.

모든 꽃은 싱겁고 잉크가 있다.

색깔이 예쁘다고 자랑하지 마라.

신선함과 충만한 쿤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화가의 펜을 쓰려면 먼저 거울 꼬리를 골라야 한다.

나는 이미 소모에게 충격을 받아 점점 자신의 태양혈이 죽어가고 있다고 느꼈다.

눈물로 그리는 것은 쉽고, 슬픔으로 쓰는 것은 어렵다.

당신이 잊고 그림을 보면 나오길 바랍니다.

-설원, 사진 밖으로 보내.

혜충춘강의 야경

수시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쑥갓의 짧은 싹이 온 땅에 가득하고,

복어가 가고 싶을 때이다.

양린은 쌍각독수리의 노래를 그렸다.

이몽양 (명)

100 여 년 동안 그는 새를 그렸고, 이어서 여기가 이어졌다.

둘째 아들은 일을 하기 싫은 듯 펜을 빨고, 손가락 하나를 움직이지 않는다.

양린은 잉크로만 새를 쓰는데, 그는 반반이다.

물새 육지 새는 기묘해서 모든 집이 움직이고 있다.

빈 계곡의 숲강은 세차게 출렁이고, 독수리 두 마리가 서리벼랑 위에 군계로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전골은 깃털을 닦고, 벽은 육추를 낳는다.

독수리의 눈은 정해져 있고, 두 눈에는 가을털이 없다.

독수리 한 마리가 돌아서서 생각하다가 점점 바람이 부스럭거리는 것을 느꼈다.

말은 비록 쓸쓸하지만 살기는 꺼지지 않는다.

뿔, 발톱, 철권, 슬픈 눈물 같다.

북풍이 모래를 불고, 추초황초, 너는 한쪽 팔을 탈 수 있다!

풀 사이에 요조가 다 죽이고, 맑은 하늘에서 모혈이 흐른다.

나는 송휘종에 대해 들었고, 나도 이 독수리를 좋아한다.

나중에 천자를 잃고 오국성에서 굶어 죽었다.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모두 보잘것없는 인물의 예술로, 작품은 허명과 같다.

학교 사냥이 끝났고, 외부에는 먼 옛날의 체험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오늘 왕은 왕실 문화관에서 연회를 열고 연설을 했다.

남해의 서호는 척박해서 사냥꾼들은 모두 가난하다.

루 지 baishou 금 난로 가장자리, 황혼 집에 마시지 않는다.

여태껏 지혜롭지도 비싸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감히 스스로 총명하다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좋습니다. 좋습니다. 저는 직접 돈을 인출하고 싶지 않습니다.

후세 사람들이 그림과 그림을 잘하게 할 방법이 없다.

다른 방면, 다예, 기예 등.

체스 소리

저자: 황경

선옹은 어디에서 손으로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나는 대나무 숲 사이에서 껍질을 벗기고 쪼아 먹는 냄새를 맡았다.

옥수저 한 자루가 구름을 산산조각 냈는데, 몇 오후의 창문은 모두 꿈이었다.

잠깐, 너는 마음이 먼 곳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귀는 놓을 수 없다.

썩은 사람이 썩은 노점을 받으러 가다. 침묵은 정석의 차가움을 인정한다.

길강이 차를 달다.

시간: 북송

저자: 수시

작품: 길강전제차

생수는 반드시 활불로 태워야 하는데, 어석에서 보면 아주 분명하다. [1]

큰 바가지는 월춘독, 작은 바가지는 하야병으로 나뉜다.

눈젖이 이미 뒤집어져서 바람이 갑자기 설사 소리를 냈다. [2]

창자가 끊어질 때 세 그릇을 금지하는 것은 쉽지 않고, 앉아서 고성을 듣는 것이 더 길다. [3]

8. 문화 관련 시: 1. 설명자: 그는 생활이 두껍고 시적인 정취가 넘친다. --수시--동천과 작별 인사

왕조의 문화를 묘사하다: 1. 육유' 임안봄비 초창기' 세월은 망사처럼 얇았는데, 누가 베이징의 차우들을 시켰을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태연자약하게 작은 종이 조각을 펼쳐 놓고, 한 글자는 질서 정연하고, 태양창 아래는 조심스럽게 물과 차를 끓이고,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2. 류영' 망해조' 가 동남보다 낫다. 오강은 대도시다. 전당은 예로부터 번화했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 명이 엇갈렸다. 구름과 나무는 제방사를 둘러싸고, 성난 파도는 서리와 눈을 감고, 하늘은 험난하다. 온 도시의 진주, 호가의 럭셔리. 침호접경, 삼추 결명자, 십리 연꽃. 창관관은 맑은 하늘이 만리에 있고, 밤이 자욱하여 연꽃을 감상하는 것은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천 승마 높은 치아, 술에 취해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미래의 지도는 괜찮을 것이다. 나는 봉지로 돌아가서 자랑할 것이다.

3. 유씨의' 악무묘' 전당은 제제 국가였고 무묘는 여기에 있었다. 달에 한 깃발이 표범의 꼬리를 다치고, 중호는 비바람을 막는다. 그해 궁중 연호 () 가 타고 밤이 막막했는데, 지금은 수비대 건물 내 1 차 세계대전이 벌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횡의 묘는 슬픈 곳이다.

4. 유우석' 우이골목' 주작교 우에노초화, 우이골목 석양이 기울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5, 코우 Zhun \ "리우 \" 샤오 가벼운 연기 살구 꽃 사이, 늦은 응고 짙은 녹색 바람 모래. 롱 스트리트에는 전당의 수가를 면밀히 반영한 낭만적인 곳이 있다.

6, 두목 \ "강남춘절구 \" 천리 청홍, 수향 만주기.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