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권도 경기 요구 사항

태권도 경기 요구 사항

경기는 3 회합제로 라운드당 3 분, 라운드 간 휴식 1 분. 이것은 직접적인 신체 충돌이 있는 격렬한 대립 프로젝트이다. 운동선수는 경기에서 반드시 머리 보호, 몸 보호, 가랑이, 팔 보호대, 다리 보호대를 착용해야 한다. 주먹 앞과 발목 관절 아래로 상대의 몸통을 엉덩이 위와 쇄골 아래, 그리고 두 귀를 기준으로 한 두목 앞부분을 공격한다. 순위는 점수에 의해 결정되며 점수가 많은 순위가 1 위다. 경기는 무게에 따라 등급을 매긴다.

태권도의 기본 이념은 이 운동을 연습하는 사람은 반드시 수양성, 덕육 1 위, 운동 기술 2 등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운동은 엄격한 예의와 엄격한 예의의 재미있는 결합이다. 한편 태권도는 한국 전통사회의 우아한 예의에서 기원했고, 상대의 머리와 몸은 그 앞에서 정해진 각도로 우아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한편, 규칙은 운동선수가 몸과 머리에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며, 이를 보호하는 트랙 경기복에서 사타구니, 팔뚝, 경골 부위에 보호구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쟁

태권도 경기는' 중간' (파란색) 과' 빨간색' (빨간색) 으로 구성되어 있다. 쌍방은 상대의 머리와 몸을 차거나 주먹으로 상대의 몸을 때려서 득점을 한다. 경기는 3 라운드로 나뉘어 매 라운드마다 3 분, 두 라운드 사이에는 1 분 휴식 시간이 있다. 플레이어는 상대를 쓰러뜨리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3 점 과태료를 받거나 상대 경기 자격을 취소함으로써 이길 수 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심판이 각각' cha-ryeot' 와' kyeong-rye' 라는 지시를 내린 후, 양측은 똑바로 서서 서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한 후 심판이' Shi-jak' 을 외쳤다. 경기 시작을 선포하다.

득점

매번 합리적인 공격마다 점수를 매기는데, 다음은 합리적인 공격이다.

A. 상대방의 득점 위치를 맞추다. 득점 위치는 머리 외에도 복부와 몸의 양면을 모두 상대의 보호구에 표시한다. 상대의 아랫배 아래를 치는 것을 금지하다.

B. 규칙이 허용하는 신체 부위로 상대를 공격하다. 제대로 꽉 잡은 주먹의 검지와 가운데 손가락의 앞 또는 발목 관절 아래로 상대를 때려야 한다.

만약 세 심판 중 적어도 두 명이 명중을 식별하고 기록한다면 득점은 유효하다.

규칙을 깨다

반칙은 태권도 경기의 중요한 요인이다. 3 점, 즉 높은 수준의 경기에서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자동실패를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1 벌점만이 경기의 승패를 결정할 수 있다. 태권도 파울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Kyong-go 와 gam-jeom. Kyong-go, 가장 흔한 반칙, 또는 경고는 0.5 점을 의미하지만, 이런 반칙이 한 번만 있다면 벌점은 아니다. 다시 반칙을 하지 않는 한 누적벌점 1 점. 선수가 날치기하고, 포옹하고, 밀치고, 상대를 등지고, 다친 척 하는 등. 경국이 수여되다.

또 다른 더 심각한 반칙인 gam-jeom 은 1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전형적인 반칙은 상대방을 넘어뜨리는 것을 포함한다. 상대방이 땅을 떠날 때 고의로 발을 내려놓고, 고의로 상대방의 등을 공격하고, 손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세게 때리는 것을 포함한다.

쓰러지다

선수가 쓰러진 후 심판은 권투 경기처럼 타이밍 10 초를 시작했다. 태권도 경기에서 한 쪽이 상대의 힘으로 발바닥 이외의 지면에 닿으면 쓰러진 것으로 판정된다. 선수들이 원하지 않거나 경기를 계속할 수 없을 때 심판도 타이밍을 시작할 수 있다. 토너먼트가 나타나면 심판은' 칼-예' 를 외치며' 일시 중지' 를 의미하고, 상대방이 물러나라고 지시하고, 심판은 한국어로 1 부터 10 까지 시간을 계산하기 시작했다. 쓰러진 선수가 일어나 경기를 계속하고 싶어도 심판이 8 이나' yeo-dul' 까지 카운트 다운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런 다음 심판은 선수가 경기를 계속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시합을 계속할 수 없다면, 다른 쪽은 녹아웃으로 이긴다.

승자

결승전을 제외한 다른 경기에서 무승부로 끝나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쪽이 이긴다. 만약 쌍방이 여전히 무승부가 된다면, 심판은 쌍방이 경기에서 보여준 주동성에 따라 3 라운드 3 분 경기에서 어느 쪽이 우세한지 결정할 것이다. 금메달 결승전이라면 쌍방이 4 라운드 경기, 즉 급사라운드, 첫 번째 결별이 승리한다. 만약 득점이 없다면, 심판은 이번 라운드에서 누가 우세한지 판단함으로써 최종 승리자를 결정할 것이다. 중량급

세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서 남녀는 8 개의 전통급으로 나뉘었고, 2000 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등장했을 때 남녀는 남녀기구 58kg 이하, 49kg 이하, 68kg 이하, 57kg 이하, 80kg 이하, 67kg 이하 등 4 등급으로 나뉘었다.

경기 지역

경기장은 정사각형 경기장으로 면적이 12 평방미터로 지면에서 약 1 미터 떨어진 플랫폼에 깔려 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장외 양측의 플랫폼 측면이 지면을 향해 약간 기울어졌다. 경기장 중앙에는 8m2 의 파란색 정사각형 영역이 있고 바깥쪽에는 빨간색 경계 구역이 있어 선수들이 가장자리나 플랫폼 가장자리에 접근하고 있음을 일깨워 줍니다. 일단 선수들의 발이 경계구역에 들어가면 심판은 자동으로 경기를 중단한다. 일부러 경계구역에 들어가는 것은 경고로 판정할 수 있고, 일부러 경계선을 넘으면 감천으로 판정된다.

방호복

태권도는 참가자가 머리, 몸, 팔뚝, 경골, 사타구니 등 부위에 방호복 및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전방위적인 신체 접촉 운동이다. 경기 전에 모든 출전 선수들은 규정된 방호장비를 착용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기타 규칙

A. 동시에 반칙을 한 번 이상 하면 심판은 비교적 무거운 반칙을 기준으로 한다. B. 쌍방이 모두 쓰러지면 10 까지 세고 회복할 수 없고, 쓰러지기 전 득점이 가장 높은 쪽이 이긴다.

C. 선수가 득점한 직후 반칙을 하면 고의로 넘어지는 것과 같은 득점이 무효라고 판단할 수 있다.

D. 머리에 맞아 쓰러진 선수는 30 년 이내에 출전할 수 없다.

경기 형식

시드니 올림픽 태권도 경기는 최종 우승과 준우승 결승전까지 싱글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동메달은 더 복잡한 방식으로 결정된다. 두 결승전 선수에게 진 모든 선수는 또 다른 기회가 있어 2 급 경기에 참가하여 동메달을 결정짓는다. 준결승전 두 실패자가 직접 2 급에 진출했다. 두 명의 결승전 선수에게 진 다른 모든 선수들은 원래 팀에서 싱글 토너먼트를 했고, 두 우승자는 나머지 두 개의 준결승석을 차지했다. 각 조의 승자는 다른 조의 패자와 준결승전을 통과하고, 두 승자는 동메달을 쟁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