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수화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산수화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산수화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기분이 좋고 산과 물이 있다.

산수화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기분이 좋고 산과 물이 있다.

산수화의 의미

산수화는 중국 전통의 길상화로 사계절 상록수, 큰 산, 긴 물 (부귀) 핑안 등을 뜻한다. 산수화는 일반적으로 일부 물이 재원을 나타내고, 물이 폭포처럼 흐르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끊이지 않는 좋은 징조이다. 산은 산을 믿는다는 뜻으로 장사든 사업에서든 산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모든 그림에는 산과 물이 있는데, 이는' 부귀' 를 뜻한다.' 산관, 수도관' 이기 때문이다. 각 그림에는 폭포나 개천이 있는데, 폭포는 재원이 굴러가고, 기원이 길고, 좌우 폭포나 개천은 쌍방의 강강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수담은 보물 대야를 의미하고, 모든 배의 뱃머리는 안쪽으로, 순탄함을 뜻한다. 이런 풍수의 땅은 당연히 사람이 거주해야 하기 때문에 산 근처에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사람' 은 큰 산을 등지고 있는 것이 바로' 후원자' 이다.

중국 산수화의 의미

산과 물. 묵자 명귀신 아래: "고금의 귀신은 그가 아니고, 하늘에는 귀신이 있고, 산하에는 귀신이 있고, 어떤 사람은 귀신으로 죽는다." "삼국지 슈웨이 가서전": "무술은 작지만, 산하 장벽은 큰 계책이 되기 어렵다 ..." 유당종원의 시 "어부": "그리고 해가 뜨면 그는 안개를 뚫고, 아아, 녹색 풍경이다." 일반적으로 산과 물이 있는 풍경을 가리킨다. "송 셰슈링운전": "출영가군. 군은 산천으로 유명하여 귀신의 사랑을 받는다. 수비를 나가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자유로워진다. " 청위경' 송도사 재건': "진모가 와서 이야기한 후, 현 서산천 수십 리보다 여름 행보다 낫다. 송두와 현동행에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도사, 송도사, 송도사, 송도사, 송도사, 송도사) 산수화의 약칭. 당 두보의' 구원도 존립' 두 번째 문장: "공현분화는 긴 밤을 이어 풀바단청이 이미 대머리가 되었다. 왜 세상에 산천 강이 있었나요? 세상은 의아해한다. " 장송호' 운곡잡기' 권 4: "왕샹이 먼저 거위 시루에 산수를 그려 만족스럽지 못하여 황급히 낡은 잉크로 갔다." 청 초순은' 세월을 추억하다' (6): "우리 증조할머니 변여의 어린 시절, 변공은 아이가 없어 그녀를 깊이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선생님께 시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산수에 종사하여 시교화보다 더 좋은 것은 없었다. " 장천익' 신입생': "장선생은 늘 집안의 아기를 자랑하기를 좋아한다. 오창석은 우표 한 장을 새겼고, 그는 장연길의 비문이 새겨진 니켈 운림의 산수를 숨겼다. " 산속의 물. 남제서 고의와 서백진전: "산하가 터져 집을 침수했다." 신당서 오행':' 함형은 4 년 7 월, 오주 () 의 큰 비, 산과 강이 폭등하여 5 천여 명이 익사했다. " 주드 야마노. 왕송안석시' 이시운 증정': "매이는 산수인으로 늘 도시에 남아 있다." 송수시' 가시산길 이운답주독': "산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엘크의 성이다."

산수화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Tao Yuanming 의 오래된 야망: 현실에서-"은둔 생활"!

산수화에서 만리장성의 우의는

만리장성은 중국 용과 같고, 용맥은 수천 리에 걸쳐 있으며, 마치 거룡이 이륙하는 것처럼 의미가 깊다. 사람들은 좌석 앞에 앉아 어깨에 만리장성이 그려져 있고, 구불한 만리장성은 의자 등받이 같다. 이것이 풍수학의 이미지인 루안 두론이다. 풍수의 도덕은 의지할 만한 산이 있지만, 바람을 숨기고 귀인, 지도자, 어른의 도움을 증가시킬 수 있다. 왕녕의 김만리장성 산수화는 풍수가 좋다!

산수의 우의를 그리다

중국의 산수화는 객관적인 자연 경관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화가의 감정과 이성이 자연 경관과 충돌하여 생기는 불꽃으로, 자연 경관보다 더 화려하고 매력적이며 힘이 있다. 중국 산수화의 창작자는 이미지 밖의 의미를 매우 중시하며 자신의 작품에 감정과 논리가 모두 있어 그림 밖의 연상을 줄 것을 요구한다. 당대의 화가 장헌은 "자연은 외국 선생님이 만든 것이고, 마음은 중국에서 온 것" 이라고 주장했다. 송대 곽은 "그림은 마음의 인화", "정에서 유래하여 실크로 축소한다" 고 말했다. 역대 산수화가들은 모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표현에 차용물 서정적인 주관적 느낌을 강조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작품 속의 풍경은 사실 화가가 꾸며낸' 이미지' 로, 어떤 사람이 중국인의 일종의' 예술 기교' 라고 부르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중국화의 풍경 스케치에서도 목적은 자연경관의 조형에 충실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의 창작 과정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중국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물질세계의 자연속성을 정신화하고, 자연세계를 자신의 정신세계에 융합하고, 자연경관을 마음에 익히고, 우주를 가슴에 넣어 자신의 정신세계의 구성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자연 경관은 생명의 광채와 내면의 정신력을 지닌 이미지가 되었다.

따라서 중국 산수화가 추구하는 형태와 신을 겸비한 것은 자연경관 자체의 모양과 신을 겸비한 것이 아니라, 화가가 객관적인 경관에 감염되고, 서정적이며, 이미지 밖의 의미를 찾는' 이미지' 의 형태신을 겸비한 것이다. 멋진 이미지는 이미지 형성에서 정경은 기초이고 감정은 승화이다. 여기서 말하는 장면은 감정을 직접 불러일으키는 특정 풍경뿐만 아니라 이 장면과 연관된 전체 생활도 가리킨다. 화가가 자연 경관을 관찰하고 파악한 후, 이미지의 전체 형성 과정은 정경, 상업, 입법, 의법의 융합에서 비롯된다. 화가는 돈산' 천수' 를 관찰하고 스케치하는 과정에서 사물에 따라 헤엄치고, 심물을 융합한다. 양조와 가공을 거쳐 객관적인 이미지는' 불가능한 모양' 과' 불완전한 이미지' 가 되어 의미와 감정을 통해 재건된 새로운 예술 경관이 종이에 떠올랐다. 이런 산수는 본질적으로 세계, 인생, 우주 만물에 대한 화가의 사상 감정, 처지, 지위, 재능, 경험, 견해, 인식과 이해, 그리고 화가의 심미 관념에 대한 이해, 예술 법칙에 대한 탐구와 추구이다. 따라서 중국 산수화의 수준은 화가 마음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화가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와 심미 관념의 수준도 검증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세의 산수화는 대부분' 출진' 이라는 숭고한 뜻을 나타냈다. 그들은 산천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경물의 이미지로' 붉은 먼지에 물들지 않는다' 는 고아한 경지를 표현하고, 경물을 근거로 마음을 의지한다. 각 산수화는 작가의 종합 심미관의 구현이다. 중국의 산수화는 생동감 있는 예술 경지를 추구한다.

하오 징 (Hao Jing) 은 "필담 (필담)" 에서 "화자, 사물을 측정하고 그 진실을 취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을 그릴 수 없다" 고 말했다. \ "코끼리, 그 모양과 가스; 진짜 사람은 모두 기질이 있다. " 이곳의' 진짜' 는 그림이 표현해야 할 내면의 기질 매력이다. 한 화가가 자연 경관에 대한 정신과 외모에 대한 파악은 외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내면적인 기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화산수에서 이른바 운이란 그림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요소, 이를테면 필묵, 구조, 상징적인 조형언어, 화가의 정신체험 등을 가리킨다. 정신물화를 작품으로 만드는 과정으로 힘, 기, 신, 힘, 기, 신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은 화가가 관찰과 체험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들이는 것, 즉' 모양 아래' 에서' 모양 위' 로 향하는 것을 말한다. 신' 의 침투와 서비스의 이미지는 수묵으로 가득 차 있어 자연창조의 왕성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정경융합의 표현이다. 화가의 미감과 체험이 객관적 경물에 스며들어 결국 객관적 경물 밖의 예술적 경지를 초월한다. 중국의 산수화 형식 언어는 가장 풍부하고 표현력이 가장 강하며, 이론 연구가 가장 깊고 완벽하며, 가장 운율을 중시한다. 화가의 마음과 자연의 만상이 어우러져' 코끼리 무형, 큰 기쁨' 의 생동감 있는 광경을 구축했다. 중국 산수화는 일종의 감성적인 산수화로, 중국인들이 자연사물에 대한 지혜롭고 창조적인 해석이며, 독특한 심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정서적 활동이다. 이런 감정 활동이 남긴 흔적이 바로 필묵이다. 산수화는 창조적으로 자연을 표현할 때 독특한 필묵 구조 언어로 일종의 이미지로 구상되었다. 따라서 필묵 구조에 대한 탐구와 연구는 산수화 창작의 중요한 내용이다. 하정은' 문풍' 에서' 운기 사경 필묵' 의 육요를 제시하며 필묵의 의미가 필묵 구조 자체를 훨씬 뛰어넘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 >>

산수화의 일반 풍수는 산수화가 어디에 걸기에 적합한지 암시한다.

물건의 풍수 작용과 의의를 논하다. 집에 어떤 물건을 넣었는지, 어떻게 넣었는지, 어디에 두었습니까? 진열, 매달림, 어떤 물건, 진열, 매달림, 봉헌 등 어떤 곳에 있든지, 다음 내용은 사람들에게 잘 알고, 투철하게 보고, 이해하라고 조언한다. 배치, 매달림, 봉헌, 어떤 자리든 괜찮습니다.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지 않는 한, 안전이 보장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곳은 조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폐품 매입소, 물건 더미와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품진열 등' 예술재미' 물건 (예: 양어, 꽃 가꾸기); 안전하고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지 않는 한, 보기, 관리, 배치가 편리하며, 집 어느 곳에서나 진열할 수 있다. 일종의 재미수련이라 풍수로 응용되는 물건이 직접 좋은 풍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하지만 좋은 식감은 사람의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육체적, 정신적 즐거움이 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어떤' 영감' 이 빨리 온다. 풍수 물품으로서 재테크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결론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풍수의 효과는 인간의 잠재력과 민첩성을 발휘해야만 얻을 수 있다.

침우는 풍수에서 어떤 작용을 합니까? 대답은: 모든 가구, rockery 스타일, 단어 그림, 표본, 조각, 시계, 장식, 물고기 양식, 거북이, 꽃 심기, 나무 심기, 거룩한 불상은 잠자는 암소로 간주됩니다. 풍수 효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침우는 풍수에 효과가 있습니까? 대답은: 아니, 침우가 풍수에 놓여 있는 게 정말 소용없어? 대답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침우는 풍수에서 어떤 작용을 하나요? 내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자는 소 배치 또는 잠자는 소 배치. 침우의 역할은 감상과 감상이지,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지식을 얻기 위해 알고, 감상과 감상을 통해 인생의 참뜻과 깨달음을 얻는 것이다. 1. 감상과 감상의 과정은 한 사람의 성격을 키우고 단련하는 과정이다. 감상과 감상의 의미는 한 사람이 집착하고, 변하지 않고, 균형적이고, 통찰력 있고, 상징적인 머리를 키우고, 조급하고, 초조하고, 오만하고, 마비된, 게으른 머리를 억제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한 사람의 인생, 생활, 행동의 참뜻이며, 감상과 감상의 참된 지식이다. 2. 감상과 감상은 상대의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라, 네 마음속의 느낌을 보는 것이다. 감상과 감상을 통해 너는 생활의 진상을 수집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감상하고 감상하는 대상이 아무리 좋더라도, 당신의 사랑의 역할은 아무리 커도, 당신의 마음속에도 느끼지 못하고, 감상과 감상의 참뜻을 잃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미래 세계에 대한 감정, 깨달음, 생각, 새로운 생각이 있을 때만 감상과 감상으로 성공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야말로 감상과 감상의 참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금산 은산은 여전히 사라질 수 있다. 진정한 가치는 때때로 한 아이디어의 싹트고 쇄신에서 비롯된다. 이것이야말로 감상과 감상이 운화에 도움이 되고, 사악한 기풍을 몰아내고, 보물효과와 풍수 효과의 참뜻을 가지고 있다.

신불에 대해서도 올바른 사유가 있어야 한다. 신을 존중하고 부처를 공경하는 것은 그들의 내면정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오직 신불만이 우리 마음 속에 모범으로 추앙되고, 정례로 부처님을 경배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어려움이 닥쳤을 때, 당신의 모범불은 어둠 앞에 빛이 있다는 것을 알려 줄 것입니다. 당신이 모순과 불쾌한 일을 만났을 때, 당신의 모범불은 당신에게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선량함은 복음이라고 경고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마음속의 악마를 제거하고 세상의 빛을 유지하는 것이 부처의 의미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신불의 정신경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면, 단지 부처를 위해 부처를 제물로 바치거나, 신을 위해 신을 제공하거나, 아니면 전부 부정하는 것은 미신이다. 미신, 무지맹종, 숭배는 이해하지 못하고, 부정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미신' 이다.

거실 바닥 인테리어 공예에 어떤 풍수 금기가 있는지 누가 압니까? 바닥 진열품과 공예품의 배치는 혼잡하지 않고, 짜지 않고, 시선을 가리지 않고,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독성, 유해, 날카로운 물건을 놓아서는 안 된다.

새집에 무엇을 놓아두면 집의 풍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까? -네 마음속에서 가장 좋아하는 물건은 반드시 좋은 풍수가 있어야 한다. 운명에 보살핌을 받아야 좋은 풍수가 있을 것이다. 공격할 수 없는 것도 좋은 풍수를 가져올 수 있다.

사무실 풍수 철나무가 사무실에 적합합니까? -너무 큽니다; 주제를 부각시켜서는 안 되고, 떠들어대며 주인을 빼앗고, 의미를 잃어서는 안 된다.

정원에 가짜 산을 설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은 "산에 오를 것도 없고, 차도 없고, 할 것도 없다" 는 것입니다. 왜 물어요? 답이 있다: 정체불명의 차, 자동차 신분의 표지가 있다. 정원에 가짜 산을 설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동차없이 아무것도하지 않고 거짓 부를 추구하는 것과 조금 같습니다. 예공 용호와 비슷합니다.

대문 양쪽에 사슴 한 마리를 두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나는 문 앞에서 동물 조형 예술의 전시를 좋아한다. 사자 호랑이 야수를 놓아주면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슴, 착한 동물, 다른 사람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어 이웃의 의심을 불러일으키지 않는다. 스마트하고 사려 깊은 시계입니다 ... >>

중국 산수화 연구의 의의

중국 산수화 연구의 의의에 대하여 이 화제는 너무 커서 보통 사람들은 1 시 30 분에 이해할 수 없다. 한 단락의 평론을 발췌하여, 중국 산수화에 대한 평론을 간단히 살펴보자. 중국 산수화는 중국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독자적인 회화 미학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동양을 대표하며, 세계 회화 예술에서 독보적이다. 중국 산수화의 본질에서 볼 때, 그것은 주체의 내면정신을 중시하고, 일종의 기운, 신, 정물의 통일을 추구한다. 또한 중국 산수화의 인지 방법에서는' 사사' 의식을 중시해야 한다. 중국 산수화 창작 과정에서 그는' 의회' 와' 하늘의 뜻' 을 중시한다. 중국 산수화의 예술적 표현에 주목하는' 뜻': 중국 산수화에서 가장 중요한 추구는' 기운' 이고, 그 핵심은' 기운' 이다. 화론의' 신운' 은 중국 산수화의 오래된 전통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동진남조, 당오대, 양송, 원명청에서 현대전통에 이르기까지' 운미' 가 중요한 위치, 심지어 1 위에 올랐다. 중국 산수화의 매력은 형체를 형성하라는 요구를 훨씬 넘어 화가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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